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서양 팬덤에 대한 말이 나와서 하는 얘기지만모바일에서 작성

ㅇㅇ(117.111) 07-08 00:27:43
조회 1345 추천 21 댓글 9
							

아래 서양 팬덤 얘기하는 내용 보니까 대충 어딜 얘기하는 건지 감이 잡히긴 하는데, 솔직히 나도 전에는 새로운 소식도 구할 겸 기웃기웃하던 때가 있었지만 짤이나 금손님들의 작품 같은거 구하는게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의견 교환 포럼 같은 데는 정신 건강을 위해 안 보는게 좋다는 결론에 닿음.

양놈들 순진한 건지 생각이 없는 건지, 지크가 돌아서자마자
“지크는 역시 착한 녀석이었어! 리바이랑 지크가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어!” 이 ㅈㄹ하는 글이 추천수 몇 백 개를 받는데 뭘...

그리고 기본적으로 주인공 포지션을 구세주 식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뭐랄까 당연히 주인공이 정의고 혼자 큰 짐을 떠맡은 존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만화를 읽는 관점도 다르지만
무엇보다 번역도 우리나라 네타본 가지고 2차 번역하는 건데도 묘하게 다르게 나옴. 약간 주인공 보정을 번역하는 놈들부터가 깔고 들어가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생각난 김에 방금도 들어가보니까 에렌이 한지한테 화내는게 다 이유가 있고 타당하다는 식의 글이 추천수 900 가까이 받고 있더만. 한 수 더 떠서는 에렌이 감옥에 갇히는 것 자체가 정말 불편하고 화가 난다는 글의 추천수가 2백을 거뜬히 넘음.

그냥 주인공을 바라보는 관점 뿐만 아니라 내용을 받아들이는 사고방식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해하려고 하지 않는게 마음 편하다는게 내 나름대로 내린 결론이니까, 그런 것들 읽으면서 혼자 정신병자 된 것 같다고 생각할 정도로 마음 상해할 필요도 없음.

그런 관점의 차이 자체를 이해하려는 것 자체가 피곤해지는 길이니까 그냥 무시하는게 답임

추천 비추천

21

고정닉 2

3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음란성 게시물 등록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827] 운영자 13/05/28 59153 328
공지 자이언트 관련된 사진과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323] 운영자 10/05/11 27704 39
852707 욕먹을각오하고올린다 ㅇㅇ(125.177) 11/14 8 3
852703 리바이가 머리 만져주는거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02 2
852695 여기 갤러들은 인싸라서 리젠이 적은듯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16 1
852694 요즘은 엘빈 똥꼬빠는애 없냐 ㅇㅇ(121.170) 11/14 60 0
852693 유입들아 [4] ㅇㅇ(175.223) 11/14 175 12
852692 시발 ㅎ 딴 거 갤검하다 무순 보고 [2] ㅇㅇ(223.62) 11/13 169 1
852691 어른쟝 존나 꼴리네 [1]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108 1
852690 ㅋㅋㅋㅋㅋㅋㅋㅅㅂ 이거 너무한거아니냐..... [13] ㅇㅇ(27.162) 11/13 446 5
852689 진격거 세계관에서 어디까지가 떡대같음? [2] ㅇㅇ(125.128) 11/13 157 1
852688 전쟁터 같은 갤을 지나는 엘빈리바 환생ㅁㅅ 봐주냐 [6] ㅇㅇ(39.122) 11/13 234 16
852687 진격거 세계관엔 아이돌같은거 없나 [2]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178 6
852686 쟝 솔로곡 존나좋지않냐ㅠ [5]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168 0
852685 너네들 피규어나 넨도 키움? [1] ㅇㅇ(211.203) 11/13 95 0
852684 고재춘 최강설 고재춘최강설(202.150) 11/13 54 0
852683 거붕이들 너희가 미는 컾뭐야 [21] ㅇㅇ(39.7) 11/13 277 7
852682 글 좀 많이 올려주라 [2]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174 4
852681 나 쟝이랑 키스했거든?... [7]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211 0
852680 애들 제모는 했을까 ㅇㅇ(223.62) 11/13 76 0
852679 에오..테나 [1] ㅇㅇ(222.233) 11/13 65 0
852678 왜 아무도 코니 따먹고싶다고는 안해? [5]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188 0
852677 쟝 따먹고싶다 [4]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3 158 0
852676 [smartpass] 그동안 번역한거 링크 [5] 에루리쁏(118.220) 11/12 333 23
852675 저번에 여캐들 ㅋㅏㄹㅏ 스텝 움짤 가져왔다 [4] ㅇㅇ(123.111) 11/12 396 19
852674 병장님 보고 힘내자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203 4
852673 또 싸움 났었냐 8ㅁ8 (당사자들은 보시오..)(ㅈㄱㅁㅇ) [7] ㅇㅇ(112.149) 11/12 385 27
852672 이콘머냐 ㅋㅋㅋㅋ [4] 겨자친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71 2
852671 거부니들 아래 엘립 사진 년글 낚시니까 ㅂㅁㄱ해 [2] ㅇㅇ(162.243) 11/12 169 10
852670 스토리 모든게 에렌의 꿈이라면 어떨것같냐 [4]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95 3
852669 진격콘이 너무 쓰고싶어서 고닉팜 [1] 리바이나랑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22 0
852668 쟝 이거 [1] ㅇㅇ(175.114) 11/12 192 13
852667 엘립 사진 이거 어떰? [27] ㅇㅇ(180.224) 11/12 653 23
852666 너네 멋지게 인사하는 법 노래 좋음?? [3] ㅇㅇ(223.62) 11/12 87 0
852665 여기 뭐하는 갤러리임? [1] ㅁㅁ(115.40) 11/12 117 0
852664 엘빈은 대물을 넘어선 돌자지일듯 [2] ㅇㅇ(223.62) 11/12 207 11
852663 리바이 귤 먹을때 [1] ㅇㅇ(175.114) 11/12 156 13
852662 생각만큼 주요인물들 그다지 안 죽고 끝날거임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2 160 22
852661 이제 최종장에 돌입해서 조만간 끝난다는 소식이 있던데... [7] ㅇㅇ(112.149) 11/12 476 22
852660 픽시브 라이너베톨 만화 번역 갠소용으로했는데 ㅇㅇ(223.38) 11/12 80 0
852659 아르민 고추 [2] ㅇㅇ(125.177) 11/12 115 0
852658 104기에서 고추 제일 작을것같은 인물 [5] ㅇㅇ(218.149) 11/12 247 0
852657 야 에렌 잘 큰거ㅇㅈ하는데 [1] ㅇㅇ(223.33) 11/12 191 4
852656 밑에 고추글 보고 생각난거 [4] ㅇㅇ(125.128) 11/12 302 17
852655 안그래도 갤 망해서 버녁붕들 다 빠져나갔는데 [5] ㅇㅇ(117.111) 11/12 261 17
852654 104기에서 누가 고추젤 클것같냐 [15] ㅇㅇ(223.38) 11/12 258 1
852653 AU smartpass 번역 더 없어? [11] ㅇㅇ(180.224) 11/12 280 2
852652 국내 진격거 이름 보유자들.jpg [4] ㅇㅇ(218.149) 11/12 267 3
852651 몸 두꺼운거 좋아........ [3] ㅇㅇ(222.108) 11/12 146 4
852650 ㅋㅋ난 캐릭터 미련없이 죽여서 진거가좋음 [3] ㅇㅇ(223.62) 11/12 166 4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