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맥주속에 풍덩 빠지는 전주가맥축제

국방타마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17:00:03
조회 4994 추천 38 댓글 22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전주가맥축제에 왔습니다.

 

작년과 위치가 조금 달라졌는데 종합경기장

내 야구장으로 오시면 되요!

 

 

 

20대와 30대 이상으로 구분해서 인증을 하는데

30대 이상 신분증을 따로 보진 않더군요.

 

제가 의아해하니 옆에 계시던 어떤분이 우리는

얼굴이 신분증 아니냐고 ㅋㅋ -ㅇ-;;

 

 

 

작년에 늘린다고 한게 3000석이였는데 자리가

부족해서 난리가 났었죠 -.-

 

올해는 5000석을 깔아 두었다는 진행자의

자신만만한 안내가 이어지고.. (과연..)

 

 

 

6시 시작에 맞게 입장하니 아직은 한산한 모습

 

맥주는 한병에 2500원인데 돈으로 사는게

아니라 코인으로 바꿔서 교환합니다.

 

1코인 = 2500원 = 맥주 한 병!

 

 

 

어휴.. 맥주 배불러서 많이 못먹어요.

코인은 소소하게 준비했습니다. +_+

 

 

 

맥주연못이라 부르는 판매장소에 오니

작년과 비슷하게 맥주를 쌓아서 얼음을

꽉꽉 눌러담고 있더군요 :)

 

 

 

근처만 가도 차가운 기운이 느껴질정도랍니다.

 

 

 

바스켓 보증금 1코인(나중에 환불)이 있으니

맥주 3병에 바스켓까지 4코인 지불 완료!

 

 

 

가맥축제는 하이트 전주 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를 직송으로 가져와서 판매하는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하악하악..

 

 

 

신선한 덕인지 거품이 아주 그냥~

 

시원한게 한 잔 완샷때리고 어떤 안주들이

있는지 저랑 같이 구경해보실까요?

 

 

 

전주에 있는 여러 가맥집들 모두 모여라~~

 

가맥은 가게에서 마시는 맥주라는 뜻으로

1970년대부터 구멍가게 앞에서 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차려놓고 마시던게 그 유례라고 하네요.

 

 

 

 

가맥집 가면 황태 먹태 같은것도 있지만

저렇게 연탄불에 그을린 생라면도 있답니다.

 

 

 

간단한 마른 안주를 팔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안주 라인업이 화려해진 모습

 

 

 

 

 

달팽이슈퍼 라길래 설마 달팽이구이인가

싶었는데 닭 강정이였던 -ㅇ-;;

 

 

 

옛날에 트럭에서 팔던 전기구이 치킨이

떠오르는 통구이도 빠질수 없겠죠?

 

 

 

 

이게 뭔가 하고 물어보니 문어포래요.

 

 

 

편하게 먹는 새우!

 

 

 

 

얼쑤 우리가락

 

 

 

 

가맥집에서 가장 비싼 안주로

손꼽히는 갑오징어의 위엄!

 

 

 

컬링 비슷한 이벤트 같은데 사진만 찍고

휙 돌아서니 허탈해 하시던 -_- ㅋㅋ

 

그런데 사진을 보니 상품이 필라이트박스

인가 봅니다.. 해볼걸 그랬네요. ㅠㅠ

 

 

 

해가 지니 바람도 불고 생각만큼 덥진 않았어요.

 

 

 

라이브 음악이 어서 다음잔을 넘기라고

유혹하는군요.

 

 

 

처음에 사온 3병은 그야말로 순삭되고

다시 재장전을 했습니다 ㅋ

 

 

 

아까 봐둔 통닭을 사왔는데 괜춘하더군요.

 

아참.. 안주는 코인으로도 살수 있고

현장에서 현찰구입도 OK

 

 

 

골뱅이 소면 무침 대령이오~~

 

 

 

황태는 많이 먹어본터라 문어포를

사왔는데 오징어랑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마약같은 이 소스 캬~

 

 

 

하나 둘 병이 쌓이기 시작하고..

 

 

 

아참~ 올해는 누군가 약빨고 만든 led잔을

팔더군요 ㅋㅋ 이거 세잔에 코인 하나!

 

(led 없는 약간 작은 컵은 무료로 나눠줍니당)

 

 

 

 

웅성 웅성 북적 북적 5000석이 아니라

7000석이 필요할 정도로 많이 오셨군요.

 

내년 행사땐 얼마나 더 늘리려나 ㅎㅎ

 

 

 

어두워지자 위력을 발휘하는 led 잔

 

 

 

더 혼잡해지기 전에 치고 빠지는

전략으로 집에 돌아왔습니다.

 

 

 

배부르지만 디저트를 먹어야겠죠?

 

해가 지날수록 발전하는 전주 가맥축제

이런 저런 공연보며 마시는 시원한 맥주는

더워에 지친 사람들에겐 보약과도 같을겁니다.

 

다녀와서 느낀 소감은

 

1. 빈병을 넣을 맥주짝과 쓰레기통을

더 많이 준비해야할거 같았고요.

 

2. 다른 축제도 아니고 맥주 마시는건데

화장실도 조금 더 필요해 보였습니다. >_<

 

3. 올해 부터는 초등학생 이상 미성년자는

출입이 금지되니 꼭 참고하세요!

 

4. 작년과는 더 발전된 모습에

내년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행사였고요.

 

5. 맥주회사 관계자분들 자원봉사자분들

그리고 땀뻘뻘 흘리며 조리하시던 가맥집

이모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6. 행사는 8월 9일 ~ 11일까지 이고

별도 입장료 없이 간단히 즐기고

오셔도 되니까 많이 참여해주세용!



출처: 기타음식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38

고정닉 6

4

댓글 영역

전체 리플 22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161625 [멍갤] 커피마시러 왔워 [24] 스테비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867 43
161624 [기음] 식극! 한여름의 햄버거 전쟁, 버거배쉬 [34] Nitr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3249 46
161623 [프갤] 이거보니 존시나 턴힐은 기대하기 어렵겠군... [30] ㅇㅇ(211.216) 10/21 3710 78
161622 [T갤] @@@ 10월 21일 8시 유튜브 조회수 [25] 트와이스뮤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130 65
161621 [기음] 두 달 동안 먹었던 치킨들. [26] FlightF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5296 58
161620 [카연] 얘는 나사가 빠졌어 [56] 랄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3290 141
161619 [멍갤] 산책을 따로 해봤거든 [26] 더블치즈버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969 35
161618 [마갤] 181017 K-FOOD FAIR 미리보기 언라 7pic [11] 마마무갤정리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084 30
161617 [T갤] 10월 셋째 주, 효갤 트위타 늬우스 [20] 원스생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061 66
161616 [멍갤] 잘 눕는개 오쏠이 망또네입니다. (근황) [65] 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752 97
161615 [기음] 엄마생일이라 끓인 중학생쟝표 미역국임 [38] ㅇㅇ(125.179) 10/21 3615 82
161614 [문갤] 트위스비 에코 클리어 블루 득펜 후기 (블블 방문기) [4] 브토(121.160) 10/21 1039 7
161613 [멍갤] 내친구 댕댕이 추가사진 [17] ㅇㅇ(59.22) 10/21 2221 32
161612 [동기] 햄스터가 커졌어요.. [13] 푸딩햄스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495 25
161611 [오갤] 5봉이 토요일콘 후기(장문일수더 아닐수더) [17] 아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834 17
161610 [기음] 김밥 쌌당..... [17] 파랑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3477 31
161609 [컴갤] 끌올)고전컴 인증 [21] 릿카와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4551 43
161608 [컴갤] 삼알도 옛날의 그 감성 다 잃어버렸어 [30] 녹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5454 121
161607 [카연] OK 열차의 결투 만화 [48] 그린축생새벽이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6235 189
161606 [러갤] 거제 아츄 케이 움짤 6개.gif [16] ㅇㅇ(121.128) 10/21 1600 36
161605 [T갤] 181020 천호cgv 트둥관 후기 [20] 터치다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268 83
161604 [기음] 어제는 초이고야에서 빵맥했어요~ [17/1] 개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077 17
161603 [뷰갤] 세기 감정선 마지막 ㅋㅋㅋㅋㅋㅋㅋ [28] ㅇㅇ(180.69) 10/21 4251 158
161602 [냥갤] 요새 고양이 사진 못올리는 이유 [20] 앙꼬어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3585 160
161601 [기음] 오븐통항정살 [12] heritag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4507 33
161600 [백갤] 새끼들이 매주 설렐때.jpg [13] ㅇㅇ(121.175) 10/21 3797 70
161599 [냥갤] 유혹의 수니쟝 [12] 뽀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654 42
161598 [냥갤] [아키] 무겁다고 [13] 一期一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224 90
161597 [뷰갤] 흔한 재벌의 여친덕질 클라스 [40] ㅇㅇ(223.62) 10/21 6275 141
161596 [냥갤] 일어났으면 일하라 [21] 앙꼬어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402 156
161595 [냥갤] 모닝새우@-@ [21] 새우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767 169
161594 [시갤] 얇고 여쁜 가죽시계 기추... [26] 콜라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036 1
161593 [뷰갤] 번외 서도재 감정선 feat.복습할수록 발리는 으른남자의 절제 섹시 [25] ㅇㅇ(180.69) 10/21 2164 111
161592 [이갤] 집사부 스틸 [9] ㅇㅇ(58.236) 10/21 1945 17
161591 [롯갤] 꼴데 신인드랩 상위지명자 현황 (2010~) [43/1] ㅇㅇ(219.255) 10/21 4311 83
161590 [뷰갤] 3화에서 스캔들 났잖아 [5] 서도재수있어(124.60) 10/21 1637 29
161589 [러갤] 일요일 아침에 블랙리즈나 보고가라 11pics [38] 나는까메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919 60
161588 [기음] 해랑이의 코코넛 미니스콘 뚝딱 만들기(╹◡╹)/ [24] 김해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333 10
161587 [연뮤] ㅌㅇㄱㅁㅇ 시너지콘 새사진 [30] ㅇㅇ(49.170) 10/21 1838 30
161586 [냥갤] 냠냠에 자존심도 팔 수 있는 껄루기 [2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302 119
161585 [냥갤] 야옹TV) 자는 사이에 공격하는 고양이가 있다? [9] 하나둘셋얍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856 59
161584 [러갤] 181020 거제 시민의날 케이,지애 [19] 1cm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499 40
161583 [연뮤] 지금 집에온 지방러의 뮤페후기 + 약간의 정보 [26] %20 ㅇㅇ(58.121) 10/21 3839 91
161582 [이갤] 씹덕터짐 ㅋㅋ [10] 승기픽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598 29
161581 [토갤] 더블오 잔 라이저 완성했습니다~! [33] 개나리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529 73
161580 [백갤] 질투나는 기억_ 기억의 재구성/by원득 [11] 꽃비 보다(122.38) 10/21 3267 33
161579 [오갤] 첫콘 소감 장문 [9] 121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1653 32
161578 [백갤] 서사의 회수_ 떠오르는대로 (사진짤) [14] 꽃비 보다(122.38) 10/21 2132 45
161577 [기음] 해랑이 보쌈 뿌시고왔어 (*´◒`*)/ [16] 김해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2547 18
161576 [멍갤] 우리 댕댕이 어떤가요 ㅎㅎ [21] 사이드스텝달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1 3199 58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뉴스NEW

    1/3

    디시위키

    심심할 땐 랜덤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