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울릉도, 2025년부터 비행기로 1시간

ㅇㅇ(61.74) 2019.05.18 19:42:42
조회 807 추천 4 댓글 11
							




국토부 울릉공항 사업비 6,633억원 확보… 5월 입찰공고 시작으로 2020년 상반기 착공 예정



2025년 5월 울릉도로 가는 하늘길이 열린다. 울릉공항이 개항할 경우 울릉도는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닿을 수 있는 여행지가 된다. 국토교통부는 ‘울릉공항 건설사업’ 총사업비 6,633억원이 5월1일 최종 확보됨에 따라 2025년 개항을 목표로 5월3일 사업을 발주 요청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울릉공항은 울릉읍 사동항 일원(사동리, 남양리)에 개발될 예정으로, 50인승 이하 소형항공기가 취항하게 될 공항이다. 41만2,950㎡ 규모의 공항에는 1,200m급 활주로와 여객터미널 등이 건설된다. 사업비를 확보하기까지 울릉공항 건설사업은 부침을 겪었다. 2013년 예비타당성조사를 완료하고 2015년 기본 계획고시를 거쳐 2016년 설계시공 일괄입찰방식으로 발주됐으나 울릉도의 특수성 등으로 공사비 증가가 예상돼 유찰된 바 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2017년 기본 설계를 진행하면서 지질조사 및 수심측량을 실시했으며,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암석 조달방법 변경, 활주로 방향 일부 조정 등 비용 절감방안을 마련한 후 기획재정부에 총사업비 협의를 요청했고, 기재부에서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를 시행한 뒤 최종적으로 사업비를 확정지었다.  


국토교통부는 도서지역을 육지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연결하기 위해 2011년 ‘4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부터 소형공항 건설사업을 반영해 추진해왔는데, 이는 지역주민들에게 생활권역을 확대해 의료, 교육, 복지 등 삶의 질을 제고하고, 국민들에게는 다양한 여가활동을 제공해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김용석 공항항행정책관은 “사업추진의 선결과제인 총사업비 확보 문제와 항로 신설 문제가 해결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됐다”며 “울릉공항이 개항되면 서울-울릉 소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어 지역 주민의 교통서비스 향상과 관광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릉공항 건설사업은 이달 초 입찰공고가 시작돼 사업자 선정, 실시설계 등의 과정을 거쳐 2020년 상반기 착공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4

고정닉 0

3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드라마 속 직업 그대로 전직해도 성공할 듯한 스타는? 운영자 19.06.25 - -
공지 항공과 비행의 세계를 입문하는 갤러리 뉴비들을 위한 안내서 [32/1] 지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0.08 38559 204
공지 항공기 관련 사진과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77] 운영자 05.10.27 48820 14
244304 형들 에바 777은 다 3-3-3 아니었어? [1] ㅇㅇ(61.75) 17:13 17 0
244303 핀에어 운수권 안 늘리고는 부산 취항 못 하냐 ㅇㅇ(223.38) 16:55 12 0
244302 근데 저 미개한 남부지방에 신공항이 웬 말이냐 ㅇㅇ(211.246) 16:52 16 1
244301 이스탄불 신공항 면적이 어느정도냐 ㅅㅅ(124.49) 15:56 21 0
244300 군위에 공항 지을 땅이 어딨냐?;; [4] 촌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03 112 5
244299 공항 면세점에서 전자기기 구입관련 질문 [3] ㅇㅇ(115.95) 14:41 33 0
244298 하루 한번 가덕신공항 찬양 (162일차) [2] 신속한흡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2 31 2
244297 라운지는 여기가 짱이지 [8] 석천인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9 209 7
244296 걸프스트림님깨 질문 [2] 석천인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0 72 0
244295 방콕 8시간이면 시내 관광가능? [9] ㅇㅇ(182.30) 12:18 93 0
244294 가덕신공항 카페 진짜 병신 집단 같네 [13] ㅂㅁ(175.223) 11:52 228 4
244293 칼라운지인데 [4]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42 0
244291 터미널2 라운지 추천좀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6 54 0
244290 이제 lcc 성장세 끝나지않음??? [8] ㅇㅇ(218.237) 10:35 156 0
244289 걸프스트림... [3] ㅇㅇ(14.0) 09:09 90 9
244288 미국 환승 [4] ㅇㅇ(107.77) 08:36 92 0
244287 라운지 들어왔는데 아까 쪼개던년이 라운지 메이드로 들어왔네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1 107 0
244286 국내 LCC 귀국하는거 타면 쥐죽은듯 조용한데 기분 탓임? [9] ㅇㅇ(222.107) 07:50 245 0
244285 머구 신공항 옹호충들 특 [3] 파르바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3 138 6
244284 오늘 씨발 김해 아침칾으로 채크인하는데 [1]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2 116 1
244283 땅콩 김해라운지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6 88 0
244282 호날두가 애용하는 항공사 ㅇㅇ(223.38) 06:58 114 1
244281 외국가면 시차로 시간 벌어서 좋았는데 일본은 벌수가 없네 ㅇㅇ(222.107) 05:41 64 0
244280 얘는 여기서 왜 뺑뺑이돌리고 있냐 [2] ㅇㅇ(175.125) 04:19 141 0
244279 대구새끼들 심보가 왜 그럼? [8] 촌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9 133 12
244277 드론 날리다가 북한으로 넘어가면 어캐되냐 [4]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53 127 0
244276 대구신공항 노선이래 ㅋㅋ [5] ㅇㅇ(59.23) 01:52 276 9
244275 1월 인천<->나리타 언제사는게 제일 좋음? [3] ㅇㅇ(125.242) 00:58 98 0
244273 오사카 G20...무섭네 편도 19700원 ㅎㅎㅎ [11] 간사이콘(222.110) 00:39 346 0
244272 냄새나는 짤.jpg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7 114 0
244271 이거 뭐하는 걸까????? [1] ㅇㅇ(39.7) 00:13 72 0
244270 이거 몇g짜리 기동임 ㅇㅇ(223.62) 00:10 49 0
244269 제주공항이 바쁠땐 어느정도로 바쁜거냐 [3] ㅅㅅ(124.49) 06.25 171 2
244268 아ㅅㅣ아나의 위엄 ㄱㅊ(118.91) 06.25 97 0
244267 ANA항공승무원의 위엄 ㄱㅊ(118.91) 06.25 91 1
244266 777X도 맥스처럼 조작질했을거다 [2] ㅇㅇ(211.110) 06.25 170 1
244265 대구공항에서 대형기 뜰수 있음?? [2] ㅇㅇ(221.147) 06.25 131 0
244264 김포공항 국내선 게이트 질문점 [4] ㅇㅇ(223.62) 06.25 94 1
244263 OZ1165 GMP-KIX A321 후기 [15] ㅇㅇ(61.75) 06.25 366 14
244262 여행사 표 첨 예매 해봤는데 [4] ㅇㅇ(182.225) 06.25 98 0
244261 미서부 가려는데 출국 비즈니스 귀국 이코노미 가격 어느정도가 적당함? [5] ㅇㅇ(106.102) 06.25 125 0
244260 이제 진짜 대놓고 친중국가 인증하네 [10] ㅇㅇ(117.111) 06.25 349 7
244259 에어서울은 쫌 망했으면 좋겠다 [7] ㅇㅇ(1.234) 06.25 283 10
244258 ANA 무안 신규취항 [2] Unj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5 245 0
244254 항공기는 빈자리 마음대로 앉을 수 있음? [16] 아몬드파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5 248 0
244252 에티하드가 의외로 [3] ㅇㅇ(118.47) 06.25 192 1
244251 에티하드 아파트먼트 타보고 싶으면 삼성포인트 적립도 나쁘지 않은듯 [5]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5 134 0
244250 747-8i 이코노미 뒷좌석 공간비교 [1] GULFSTRE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5 250 5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