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클라라는 배드울프가 만든 존재 아닐까?(시즌10까지 ㅅㅍO)모바일에서 작성

ㅇㅇ(59.11) 2020.10.16 16:25:53
조회 349 추천 15 댓글 12

일단 그 증거로 로즈-클라라 클라스-배드울프 떡밥도 ㅈㄴ 많았고
비슷한 에피도 많았지
대놓고 늑대언급에 겹치는 오마쥬도 꽤 넣었고(장미라던가 클라라가 일하전 술집 이름이 장미와 왕관인데 로즈가 시즌2 늑대에피에서 입고 있던 옷에 그려진 그림이 장미와 왕관이었던 것 등등...)

솔직히 설정도 비슷함

로즈-클라라 떡밥이 50주년 배드울프 떡밥이라 하는 후비안이 있던데


좀 더 생각해보니 클라라라는 배드울프가 닥터를 구하기 만든 존재일 수 있다 싶음

애초에 배드울프는 로즈가 닥터를 구하기 위해 만든 존재이기도 하고

모든 타임라인에 뿌려놨다고 하니

어쩌면 미래의 닥터가 위험해지는 때들마다 클라라가 찾아가게 해놓은게 아닐까

클라라가 타디스 전번 어떻게 알았냐는 말에
한 가게의 여자가 알려줬다 했잖음?(이게 로즈냐는 추측이 많았는데 로즈가 시즌1에서 가게에서 일했으니)
뭐 결국 그건 미시 였지만
어쩌면 미시가 클라라를 닥터한테 붙여주는것 조차도 배드울프가 개입한거라면?

아무튼 왜 클라라가 배드울프가 만든 존재냐?
닥터를 구원해주기 위해서.
근데 왜 닥터클라라가 하이브리드가 되냐????
배드울프가 클라라를 만든거라면 이게 자연스럽게 말이 된다.

시즌4 파이널에서 손닥은 닥터-도나, 인간-타임로드 하이브리드임

그리고 닥터-클라라도 인간-타임로드 하이브리드라 했지?

관련성이 보이지 않음?

배드울프는 닥터를 구하기(save) 위해 탄생한 존재임. 여기서 구한다의 뜻은 정신적인 구원과 목숨을 구해주는 거 둘다임

닥터가 죽을 수도 있는 가장 큰 위험이 뭘까?
외계인에게 납치당하는거? 판도리카에서 탈출했지
사일런스? 전쟁 일으켜 이겼지
닥터에게 제일 위험한건 외로움과 상실감임

닥터가 스스로 죽음을 택하게 할만큼 엄청난 상실감

시간전쟁의 후유증을 로즈네를 만나 치유됐는데 카나리워프 전쟁으로 다 잃고 혼자가 됐을때, 도나가 없는 세상에서 닥터는 탈출시도도 없이 익사했고.

가족이나 마찬가지던 폰드부부를 잃은 상실감을 이겨내게 해준 클라라.
클라라가 죽고 빌도 사이버맨이 됐을때 닥터는 폭탄을 안고 자폭했지. 재생성도 거부했음. 더는 살고싶지 않다며

닥터를 죽게 만드는건 소중한 이들을 다 잃고 혼자 남았을때다.

세상은 닥터가 필요하고 닥터는 컴패가 필요해
닥터없는 세상은 별이 몽땅 사라져버리듯 컴페없는 닥터는 상실감에 흑화하다가, 다 포기해버려

그러니 배드울프가 닥터를 구하기 위한거라면
닥터를 구해야하는 상황 즉, 목숨이 위험한 상황은 닥터가 혼자 남겨졌을때지

클라라는 닥터를 구하기 위해 태어났다고 했지 않음?

로즈가 배드울프를 모든 시공간에 뿌려놓은것 처럼

클라라도 에코 클라라를 닥터의 타임라인 여기저기에 뿌려놨지


손닥: 닥터도나 인간-타임로드 하이브리드로 태어나자마자 달렉 싹 다 죽여버림

여기서 알수있음

하이브리드는 파괴와 파멸을 가져옴

본질적으론 닥터의 소중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서 혹은 닥터를 구하기 위해서 있는 거지만

(도나가 타디스,닥터를 구해주고 닥터는 도나를 구해줌. 클라라가 닥터를 구해주고 닥터는 클라라를 구해주듯)

그럼에도 닥터-클라라가 헤어져야 하는 이유는
가장 강력한 두 종의 하이브리드가 세상을 파멸시킬 거라는 예언 때문이었음

그럴 수 밖에 없음.

닥터가 컴페랑 하이브리드가 되면 위험하니까

우주>컴페 였던 닥터가 우주<컴페로 우선순위가 바꼈기 때문에


'세상을 구하다 컴페가 죽더라도 바꿀 수 없다. 슬프지만 어쩔 수 없다' 이던 닥터가 점점

이건 불공평해!!!하면서

신념과 어긋나도 전쟁 일으켜서라도, 무슨 짓을 해서라도

컴페 구하는게 먼저다!!! 가 되었음

손닥만 봐도 애들 구하려고 달렉들 전부 죽였고
맷닥은 군대를 만들어 총으로 사일런스들 다 죽이고
전쟁 일으키고
카닥은 클라라랑 달렉 안으로 들어갔을때 같이 간 사람 목숨 희생시켜버리곤 아무 죄책감도 느끼지 않았음

이렇게 닥터는 갈수록 자기사람을 지키기 위해 다른생명을 무참히 학살하고,전쟁을 일으키고,누군가의 목숨을 희생시키는거에 점점 둔해지고 있었음

클라라가 이것땜에 열받아서 헤어지자 한것도 있다고 본다. 너무 착하고 좋은데 어떨땐 같은 사람인가? 싶을정도로 냉정하고 무자비하니까. 닥터가 죽이는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게 좀 소름끼쳤을 것 같음

그 전까진 나쁜 놈들이고 죽어 마땅한 놈들이니까 정당화할 수 있었는데
다수를 살리기 위해 같이 간 사람을 미끼로 만들어 죽게 만든다? 왜 살인을 정당화 시키지? 왜 죽이기 위해서 거짓말 한 거지? 희생이라고?


이렇게 하이브리드=닥터-컴패 조합인데 이게 정말 좋으면서 나쁜 결과를 만듬

닥터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만 엇나가게 만들기도 하는

그건 닥터가 좀 극단적인 성향이라 그런듯 한데

생명은 소중해 닥터. 죽이지 마 라는걸 배워서 자비를 베풀어 살려줬어

나중에 이 ㅅㄲ들이 돌아왔네?

아 이 새끼들이 내 컴페 죽였어. 혹은 영원히 헤어지게 만들었어

그럼 내 사람 지키기=무조건 다 죽이기
살려놔봐야 돌아오면 내 친구들 죽일텐데 더이상은 안돼
이런 악순환에 빠진거지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있는 닥터가 살리기 위해 죽이는걸 아무렇지도 않게 한다?

모순이지

쎄한 느낌이 드는거임 컴페들도.

아이러니해 닥터가 컴페에 대한 애정이 커질수록 더  극단적인 상황을 만들게 된다는게. 자기 신념을 어기면서까지 친구에 매달리는게 안쓰럽기도 하고.

닥터가 친구없이 혼자다니면 너무 무자비하고 잔혹하게 흑화하니까 갖다붙여줬더니
인간적으로 변하나 싶어 다행이다가도
점점 소중하니까 지켜주겠다고 군대만들어 전쟁 일으켜 다죽여 총을 들질 않나

리버말대로 Doctor의 뜻이 치유자가 되려면 그걸 스스로 통제 할 줄 알아야하는데

닥터는 자기사람 죽으면 눈깔 돌아가자너

이건 솔직히 어쩔 수 없지

이렇게 보니 닥터가 혼자있지 않게 붙여준거지만
결국 그게 안좋게 변할걸 아니까
적당히 끝낼 필요가 있었네

테닥도 로즈랑 오래다녔으면
점점 로즈 구하겠다고 사고를 쳤을 수도 있겠다

배드울프가 그걸 알았던 걸지도 모르지 닥터도나 하이브리드가 나타나서 닥터와 로즈가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만들어준 것 처럼

닥터클라라가 하이브리드란걸 알게 되서 둘이 헤어진건

닥터를 위해 곁에 있는게 결국 닥터가 얘 지켜야해!에 집착해 사고치는걸 합리화 시키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으니

결국 헤어지게 만든게 아닐까

그래서 하이브리드는 닥터가 가장 힘들때 나타나 닥터를 구해주고 시간이 지나 좋은 영향이 안좋게 흘러갈때 즈음 헤어지는 것

그러기 위해 있다 사라지는거라 볼 수 있겠다


살육은 나쁜게 맞지만
너무 많은 가족,친구를 잃어 그렇게 해서라도 지키고싶어하는 닥터 맘도 이해되고 닥터에게 브레이크를 걸어주기 위해 컴페가 필요한 거지만
컴페가 있는게 닥터를 어긋나게 만들기도 한다는게
복잡하네

쓰고나서 보니 클라라-도나도 공통점이 많네
둘다 한성깔 하는 것도 닥터가 전 컴페 잃고 힘들어하고 있을때 나타났다는 것도 그래서 닥터가 많이 의지했나보다.

역시 닥터후 닥터가 ㅈㄴ 불쌍하다 이 드라마는 작가들이 주인공 굴려먹기위해 만든게 틀림없다




요약
1.배드울프와 클라라(에코클라라)는 닥터를 구하기 위해 태어난 존재다

2. 닥터가 진짜 죽을 때는 타살이 아닌 컴패 다 잃고 혼자 남겨졌을때 외로움과 상실감에 의한 자살이다

3. 닥터가 죽는 걸 막기 위해 컴패(클라라)를 붙여줬지만 닥터의 무모한 성격은 컴패 붙여 놓으면 더 심해진다
컴패를 살리기 위한 살생과 희생을 정당화함

닥터-컴패=파괴를 만드는 하이브리드


닥터-도나= 달렉 대학살
닥터-클라라 총들고 살인 규칙어기고 클라라 살려냄

하이브리드는 우주를 위험에 빠트리거나 아무렇지도 않게 살인을 한다

그러니까 배드울프가 닥터 혼자 안 죽게 컴패 붙여줬다가 컴패 지키겠다고 엇나갈때 즈음 강제이별시킴


뭔소리냔 댓있어서 요약 추가함





추천 비추천

15

고정닉 1

3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거지분장이 찰떡인 스타는? 운영자 20/12/02 - -
공지 영국드라마에 관련된 사진과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545] 운영자 07.06.20 98636 58
1610571 Peep show 시즌9 왜 넷플릭스에 없움?? 몽린(218.48) 10:07 8 0
1610570 여긴 왜 ㅇㅇ 아닌 유동이 없냐 ㅇㅇ(180.83) 00:59 13 0
1610569 윈스턴 처칠 마거릿 대처중에 누가 영국총리로 업적남긴거임? ㅇㅇ(39.122) 12.04 15 0
1610568 윌리엄 왕세손 해리왕자는 카밀라 싫어하지않음? ㅇㅇ(220.94) 12.04 12 0
1610567 공주가 왕위계승권 있는건 왜 서양이 유명함? ㅇㅇ(221.157) 12.04 12 0
1610563 찰스왕세자가 유명함 다이애나비가 유명함? ㅇㅇ(180.68) 12.04 15 0
1610562 집단면역 찬성하는애들 놀러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3 33 0
1610561 여왕남편은 걍 공작인대 왕아내는 왜 여왕이랑같은 취급받음? ㅇㅇ(115.93) 12.03 24 0
1610560 유럽에서 보통 프린세스가 공작부인 작위 있는거임? ㅇㅇ(220.72) 12.03 20 0
1610556 디아워 고화질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알아? ㅇㅇ(118.34) 12.03 23 0
1610555 더크라운 보는데 ㅇㅇ(211.109) 12.02 34 0
1610552 신년 스페셜에 굿와이프 피터플로릭 나오네 선인장병ㅅ(125.186) 12.02 28 1
1610551 일본보다 영국이 여왕문화 발달한이유가 모임? ㅇㅇ(39.122) 12.01 34 0
1610550 테닥은 시발 ㅇㅇ(210.179) 12.01 71 0
1610549 [공식] 닥터후 갤러리로 피신하세요 [3] ㅇㅇ(223.38) 11.30 179 2
1610548 공주 여왕 상징성있는 나라는 왜 영국밖에 없는거임? ㅇㅇ(223.33) 11.30 30 0
1610547 [공지] 활동이 없는 갤러리입니다. [5] ㅇㅇ(223.38) 11.30 233 7
1610545 영국은 왜 공주도 왕위계승권있음? ㅇㅇ(112.187) 11.30 39 0
1610544 서양은 왜 동양하고 다르게 근현대에 여왕이 있는거임? ㅇㅇ(125.142) 11.29 30 0
1610543 영국은 왜 왕실문화가 제일 유명함? [1] ㅇㅇ(61.254) 11.29 63 1
1610541 11월 28일에 예고편 공개 ㅇㅇ(223.62) 11.28 101 2
1610540 버림받은 갤러리입니다 닥터후갤로 가주세요 ㅇㅇ(223.38) 11.27 98 3
1610539 영국은 유럽의 일본이라면서 왜 일본이랑 다르게 여왕전성기 있음? ㅇㅇ(221.148) 11.27 47 0
1610538 좆디후 봐야하나 진지하게 고민중 후기좀 [6] Sitra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7 131 0
1610537 생각해보면 흥미롭긴 하네 [3] Sitra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7 68 0
1610536 형들 넷플릭스에 있는 영드 추천 좀 [2] ㅇㅇ(223.62) 11.27 78 0
1610535 닥터가 한창 먼치킨이었을 때 ㅇㅇ(220.92) 11.26 128 0
1610534 [스포] 스푹스 정주행 마치고 극장판까지 봤는데 [4] ㅇㅇ(222.110) 11.26 63 0
1610533 테닥 80일간의 세계일주 커버뜸 ㅇㅇ(118.235) 11.25 127 0
1610532 영국왕실은 왜 왕보다 여왕문화 발달한거임? [2] ㅇㅇ(121.129) 11.25 60 0
1610531 ####닥터후 갤러리로 이전합니다########## ㅇㅇ(210.117) 11.24 153 1
1610530 bbc꺼중 한드로 리메이크되면 볼만한거있나 dd(220.118) 11.24 67 0
1610529 거의 정보 없이 11~12시즌 정주행한 감상 [14] ㅇㅇ(121.128) 11.24 169 1
1610528 일본황실보다 영국왕실이 유명한이유가 모임? ㅇㅇ(14.42) 11.24 51 0
1610527 ㅊㄴ 보다 차라리 영픽 존잘이 더 잘 쓴다 ㅇㅇ(59.11) 11.23 57 0
1610526 닥터후 공식 페이지 근황 [1] ㅇㅇ(223.39) 11.23 197 0
1610525 세계 왕실문화는 왜 영국이 제일 유명함? ㅇㅇ(112.170) 11.23 52 0
1610524 닥터후 57주년을 기념하여 올리는 [1] ㅇㅇ(192.241) 11.23 133 9
1610523 독타 첫 방영일인데 아무 글이 없누 [2] ㅇㅇ(125.130) 11.23 129 7
1610522 애옹 애옹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2 70 0
1610521 영국은 왜 다른나라랑 다르게 전성기 상징이 여왕인거임? [1] ㅇㅇ(175.193) 11.22 78 0
1610520 닥터후는 시즌1~4까지만 인정 [2] ㅇㅇ(175.125) 11.22 164 1
1610519 영국은 왜 왕들보다 여왕들이 유명함? ㅇㅇ(175.193) 11.22 53 0
1610518 근데 힛갤게이 여기에도 글올리지 않았누 [2] 11thDoctor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03 0
1610517 whites 구할방법이없나 이응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75 0
1610516 나 어릴 때 [1] ㅇㅇ(121.182) 11.21 72 0
1610515 조디 보다 얘가 더 닥터같음 [4] ㅇㅇ(175.223) 11.21 176 3
1610514 둘 중 한 팀만 고른다면? [1] ㅇㅇ(223.39) 11.20 98 0
1610513 힛갤 닥터후 극찬받으니까 내 기분이 더좋네 엘사메이드디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37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