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홈랜드가 존나 하찮은 드라마인 이유

참나(116.121) 2019.04.20 22:43:49
조회 344 추천 2 댓글 9
							

저능아랑 말 길게 섞기싫어서 걍 무시했는데 아무나 보고 달려들어서 헛소리 짖으니까 

개도 잘하면 이해할정도로 간단하게 정리해줌


결론만 말하면 여혐의 시각으로 홈랜드를 판단해서 구리다는게 아님


굳이 이 드라마를 높게 평가하려한다면

여성캐릭터를 주연으로 사용하고 일견 주체적으로 보이기도 한다는 점을 들지 않는다면 

말꺼내기도 불가능할 정도로 구리다는게 내 의견임


그리고 그 여성캐릭터의 사용이란 관점에서 봐도 뜯어보면 특별한 가치가 전혀 없다는거임


여기까지가 선 요약이고 구체적으로 그 이유를 설명하면


여주의 캐릭터 설정이 전형적이라는거는 일단 팩트임

어느정도로 전형적이냐면 가장 전형적인 두가지형태를 더해놓을 정도로 전형적임


하나는 트라우마를 겪고 있고 약이나 알콜에 의존하고 목표에 미쳐있는 멜깁슨(매드맥스,리셀웨폰)류

나머지 하나는 다니는데마다 여자 후려가지고 업무에 이용하고 개 유능한 제임스 본드류


오직 이 설정이 진부하다고만 까는건 절대 아님

그런 여성캐릭터가 없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신선하다고 평가해줄 수 있음 


블랙코미디를 추구하면서 풍자와 비판을 위해서 모방한게 아니라면

당연히 제대로만 한다면이라는 전제는 깔려야지


이 설정대로 캐릭터를 제대로 살려서 최소 수작 킬링타임 장르물 수준은 되야 의미가 있다는거임


돌려서 말하니까 말길을 못알아처먹길래

구체적으로 캐리 케릭터를 한번 쪼개서 보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는게 캐리의 가장 큰 캐릭터인건 다들 인정할텐데


이걸 보여주는 사건을 하나하나 다 따져보자


수사권을 남용하고 곡절끝에 사생활을 침해하는 캐리가 있고 그 덕으로 브로디 집을 도감청함

그렇게 시작한 감찰을 높은 비중으로 계속 보여주는데 캐리는 그냥 소파에만 누워있는거고

정작 보여주는건 브로디라는 인물이고 감찰이란 프레임에서 가장 큰 비중으로 보여주는건

몰카느낌의 브로디의 위압적이고 폭력적인 성적행위임


여기서 캐리가 수사관으로서 멋있어지는 지점이 단 한순간이라도 있냐?

인간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순간이 있냐?


그 다음에 충동적으로 20년지기 상관 허리끈 잡고 징계 무마시도하는 장면

좀 덜떨어진 애들이 자꾸 착각하는데 그런 행동을 도덕적인 관점에서 비난하는게 아님


캐릭터가 충돌하고 모순되고 캐리의 인간적인 매력을 깎아먹는다는 말임 

왜 충돌인지도 설명이 필요한건지 싶다만 굳이 설명하자면


일이 전부인 캐리에게 직장다니기 시작하면서부터 현재까지 유일하게 인간적인 어쩌고의 창구로 할배를 설정을 해놓고

(그 설정도 존나 촌스럽게 드라마에서 구체적으로 대사로 을퍼대는거니까 토달지말자)

그런짓하는게 캐리 캐릭터에 어떤 도움이 될까? 무슨 매력이 생김? 심지어 할배한테 까이고 자빠졌는데 ????

수단과 방법을 안가린다는 캐릭터는 이미 시발 충분하게 앞뒤로 계속 써먹는데 그런 캐릭터 설명이란 맥락에선 아예 필요없고

다른 뭐로도 이건 캐리 케릭터에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무리수임


그냥 이 장면은 뒤에 할배한테 주는 애처가 캐릭터를 수식하는 용도에 불과하고

유년시절의 고통으로 꽉막힌 백인 여성 테러리스트 감화시키는 존멋할배 센빠이 캐릭터에 키워준 볼륨일 뿐임


    

그 다음에 브로디 유혹하는거 

극진행을 보면 시즌1 사실상의 주인공이 브로디인데 캐리가 브로디 유혹하는거는 무게중심이 브로디한테 쏠릴수밖에 없음

아니 애초에 그런 의도로 유혹한다는거 숨기지도 않음


고문당하고 겨우 살아왔는데 딴놈하고 놀아난 와이프(이거도 몰라줄까바 드라마가 대사로 직접 여러번 침)

에 대한 복수 징벌 보상의 개념으로 철저하게 연출하고 있음


감찰시점에서 몰카삘의 섹스신들이 위압적이고 폭력적으로 이뤄지고 제시카에게 캐리 존재를 줌아웃된 앵글로 보여주고

마이크에 대한 징벌이 이뤄지는걸 계기로 캐리랑 만나서 둘이 떡치러가는 전개잖아 완벽하게 브로디 관점에서 진행되는거

심지어 브로디는 캐리가 목적을 가지고 접근하는거 알고 있다는 뉘앙스 강하게 주면서 복수 징벌 보상이라는 느낌의 위압? 정복의

텐션을 계속 유지함


그것도 부족해서 캐리는 브로디의 아픔을 공감하면서 흉터에 쪽쪽거리다가 자기 본분도 잊고 개떡같은 실수를 하는데 실수를 하고도

연인에게 비밀들킨 소녀 느낌으로 계속감 


자 캐리가 이런 개찐따짓하는 사이에 캐리가 안심시키려고 깐 구라만 믿고 작전수행하던 애는 혼자 방치됐다가 뒈짐

이거도 설명을 더 해줘야하나? 이게 끝이 아니지만 자괴감도 들고 귀찮기도 하고 여기까지 보고도 모르겠으면 걍 포기해야..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0

3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미드정리] 2015년~2016년 1월 방송된 미드목록 [55] 미드정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02.14 200252 602
공지 [미드정리] 2010~2014년 미드 시리즈 완결된 작품 [32] 미드정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02.14 112642 484
공지 [미드소개] 친절하며 상세한 미드 소개글 (최종수정 110719) [54] 최라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05.18 130704 840
공지 기타 미국 드라마 관련 사진과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10] 운영자 05.01.14 130765 50
1163616 파인갭봐라 세미나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9 5 0
1163615 존나 보고 싶은 미드 번역기 돌려서라도 보려는데 [5] ㅇㅇ(39.119) 09:22 37 0
1163614 체르노빌은 솔찌키 말해서 ㅇㅇ(112.187) 09:12 33 0
1163613 체르노빌 3화 단체 꼬츄 덜렁덜렁 ㅋㅋ [1] ㅇㅇ(175.223) 08:38 65 0
1163612 스포) 체1르노빌 후기 비루스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3 49 0
1163609 1억 받기 VS 맘에안드는 10명 사망(자살) [6] 999999(117.111) 06:55 71 0
1163608 지금도 배트맨 슈퍼맨 인지도가 캡아 아이언맨 보다 훨 높지않냐? [2] ㅇㅇ(218.157) 05:42 58 0
1163607 체1르노빌 보는데 드는 생각 ㅡ [2] 비루스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1 114 0
1163606 스릴러 생존물 최근에 나온거 갳나는거 [2] ㅇㅇ(211.232) 03:42 38 0
1163605 블랙미러 6월5일에 에피소드 [1] ㅇㅇ(211.232) 03:41 40 0
1163604 로스트 사실상 씹캐리한 인물 ㅇㅇ(175.210) 02:51 92 0
1163603 오피스2 15화까지 보고 접었다 ㅇㅇ(121.140) 02:10 38 0
1163602 체르노빌 소방관 마누라 기형아 낳으면서 끝날거 같누 [1] ㅇㅇ(125.208) 02:04 71 0
1163601 왕겜 페미 드라마 시발 년들 [2] ㅇㄴㄹ(222.232) 01:50 55 0
1163600 체르노빌 소방관부부 썅년 하지말라는거 왜케함 [4] Dd(110.9) 01:46 146 0
1163599 빅뱅이론 쉘든 노벨상 소감 말하는거 보고 울었다 ㅠㅠ [4] Jaiksudir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3 99 0
1163598 오피스 시즌1 얼마나 좇같음? [7] 공익사수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0 77 0
1163597 셜록좋아하는데 리미트리스 재밋음? D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2 17 0
1163596 프렌즈 스핀오프 조이 이것도 파일이 없네 [1] ㅇㅇ(58.124) 00:54 38 0
1163595 빌리언즈 보는데 뉴욕 맨해튼 도시 진짜 멋있는 것 같다 [2] 감사압도적감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8 90 0
1163594 넷플 배속있으면 좋겠다 ㅇㅇ(114.205) 00:14 27 0
1163593 맷르블랑 나오는 에피소드 어디서보냐? ㅇㅇ(58.124) 00:13 13 0
1163592 퍼펙션 감독 정신병자인듯 빨리 잡아 넣어야함; (125.184) 00:07 44 0
1163591 나르코스도 밤샐만큼 재밌는 드라마는 아니네 [6] ㅇㅇ(59.13) 00:03 136 0
1163590 넷플릭스 중고나라에 업자있다는데 이게 뭔지 아시는분? [1] ㅇㅇ(1.227) 00:01 76 0
1163589 사브리나 주인공이 매드맨 딸내미인거 지금 알았네 [2] ㅇㅇ(122.45) 05.26 46 0
1163588 체르노빌 자막 어딨어 ㅠㅠ [3] ㅇㅇ(49.163) 05.26 96 0
1163587 퍼펙션 1화 보고있는데 뭐냐?ㅋㅋㅋㅋㅋㅋ 존나 기괴하네 ㅋㅋㅋㅋㅋ [1] (125.184) 05.26 66 0
1163586 팟캐스트 듣는놈 있음? 추천해줌 ㅇㅇ(223.38) 05.26 31 0
1163585 넷플릭스 왓이프 구림? [1] ㅇㅇ(211.177) 05.26 53 0
1163584 넷플 미드중에서 좀아련하고슬픈?? [2] ㅇㅇ(220.72) 05.26 66 0
1163583 반제에 로스트 찰리 나오네 ㅋㅋ 키엘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6 50 0
1163581 굿파이트 시즌2,3 자막있음? [2] ㅇㅇ(210.90) 05.26 35 0
1163580 페니드레드풀,바이킹스 같은 꿀잼미드없나? [1] ㅇㅇ(220.126) 05.26 49 0
1163579 hbo가 확실히 묵직한 드라마가 많음. 분위기로 압도하는.. [2] ㅇㅇ(223.62) 05.26 179 1
1163578 나이 차이 나는 여동생 있으면 원래 연락 안하고 사냐? [5] ㅇㅇ(218.239) 05.26 104 0
1163577 블랙미러 언제나오냐애뜰아 [1]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6 37 0
1163576 왕겜 거르고 띵작보는중 ㅇㅇ(117.111) 05.26 145 2
1163575 야패트롤 재밌네 ㅇㅇ(125.186) 05.26 32 0
1163574 개인적으로 원탑미드 ㅇㅇ(211.36) 05.26 107 0
1163573 재미있는 미드 추천박아보거라 [2] ㅇㅇ(45.112) 05.26 113 0
1163572 넷플 uhd로볼라면 모니터도 uhd여야함? [4] ㅇㅇ(58.146) 05.26 87 0
1163571 체르노빌 다들 어디서 보나요 ? 궁금하네요 [3] ㅇㅇ(112.214) 05.26 160 0
1163570 블랙미러 에피소드중에 뭐가 제일 재밌었냐 [6] ㅇㅇ(219.251) 05.26 74 0
1163569 DC 수준... 배트우먼 [1] dd(112.216) 05.26 143 0
1163568 난 왕겜 시즌8 완결났냐는 질문을 ㅇㅇ(118.222) 05.26 4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