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HIT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다시는 조선의 티코를 무시하지 마라. (1부)

동네센터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12 16:47:32
조회 230049 추천 637 댓글 388




대우자동차가 아닌 대우중공업에서 생산하던 티코..


작년 11월 말 폐차장에 부속 구하러 갔다가

우연히 폐차 대기중이던 티코를 보고 

무언가 미친듯 끌리는 기분..


이건 무조건 사고싶다는 생각에 머릿속이 티코생각만 들기 시작했다.


폐차장에 있던 녀석 정말 깨끗하고

맘에 들었는데 이미 말소된 차량이라

부품도 전부 수출나가니까 절대 건들이지 말라고 ㅜㅜ



 음..뒷좌석도 타보니 생각보다 레그룸도 나쁘지 않다.




미션 체결감이 너무 좋다.

역시 케이블식보단 링크식이 절도있는 맛이..

그래..너로 정했다.





미친듯이 티코를 찾기 시작.

이것은 마치 운명의 장난인가??


각종 체납으로 인한 티코 수동이 공매에 올라왔다.


상태는 보는바와 같이 매우 방치 되어 있는 흔적.

각종 폐차 스티커와 전단지..

여기저기 세월의 흔적들..


아..


정녕 이것들 가져온다면..아니

시동은 걸릴까..??


키도 없다..




어디보자..압류가..2..25건??


체납 9건..???!




다행히 사고는 없네..

물론 까보기 전까진 모르는 것이지만..





그리하여.. 결국 공매 낙찰에 성공하여

단돈 25만 4천원에 티코를 인수할 수 있었다.


25만원 쓸까 하다가 누군가 25만원 적을거 같아서

4천원 더 썼는데 2등이 25만원이였음..ㅋㅋ


남바값하고 이것저것 하니 대략 30만원 정도에 구입한듯??

하아..근데 자동차 검사일이 2003년이라...ㅜㅜ



25명의 경쟁자를 재치고 만난 티코의 첫 모습..

마지막 주행은 실내 전단지로 보아 2008년인것 같다.


그뒤 10년간 방치되어 있었다는 말.

다행인건 시흥시차량보관소라 외부손길은 많이 안탄것 같다.


상태도 모르고 그냥 사진만 보고 경매 낙찰 받아

근자감에 시동걸고 타고 올 수 있을 것 같단 판단에

신품 배터리와 공구세트 들고 갔다.


미리 발급받은 번호판도 들고..ㅋㅋ





긴급출동 불러서 비상급유 하고 타이어 바람도 넣어주고

현장조치 했더니 살아났다ㅋㅋ


캬브 제트류 막혔을까 조마조마 했는데 다행히!!

강제로 캬브에 기름 때려 붓고 시동 걸어보니 빠방!!


노후로 인한 진공호스가 갈라져

에어가 많이 들어가다보니 RPM이 좀 높을뿐.


키는 없어서 키박스 부시고 영화처럼 시동 걸었고

출동오신 긴급출동 기사님과 시흥시차량보관 직원들

전부 나와서 사진찍고 박수쳐주니 아따마 어깨에 힘들어가버리데~


그도 그럴게 보관소에서 십년이랑 세월을 보관하다 보니..



시흥시 차량보관소를 나오면서 감개무량한 소감에

사진 한방 찍고 다시 출발 ㄱㄱㄱㄱ



무사히 160km를 주행했다..

핸들이 달달달달 거리는게 일단..손봐야할게..

너무 많아서 도대체 어디부터 건들여야 할지 감이 안잡히는데..




며칠이 지나고 가만히 두었다가

일단 소모품부터 갈기로 결정..


타이밍벨트와 발전기, 에어컨 벨트

워터펌프, 냉각수 교체.





이제 마음이 든든해졌으니 악셀에 힘이 들어간드아!!!!!@@@@

그러다 갑작스런 고라니님께서 튀어나오셔서..

다행히 차량에 데미지가 없었으니 망정이지..


사람이라도 친줄알고 깜짝 놀랬음..


티코 is 뭔들..



다시는 조선의 티코를 무시하지 마라. (2부)
다시는 조선의 티코를 무시하지 마라. (3부)
다시는 조선의 티코를 무시하지 마라. (4부)
다시는 조선의 티코를 무시하지 마라. (5부)
다시는 조선의 티코를 무시하지 마라. (6부 완결)

출처: 자동차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637

고정닉 167

50

댓글 영역

전체 리플 388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 2013년 1월 1일부터 힛갤에 선정되신 분들께 기념품을 드립니다. [171] 운영자 13/01/11 475664 248
- 힛갤에 등록된 게시물은 방송에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314/1] 운영자 10/05/18 437185 77
14810 방문) 아냐 아이프로의 배경인 러시아.. 배경 장소들을 방문한 여행!! [1273] 처녀자리α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2 32575 497
14809 칭구덜 ,,,내 장난감,,,,,,,, 보고가라,,,,,,,,& ^^* [444] ㅇㅇ(59.8) 09/21 55543 766
14808 전라도에서 발견된 붉은가슴넓적배사마귀(가칭) 탐사 후기.txt [631] 춘(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1 60929 567
14807 공룡 빌런 왔다 [234] ㅇㅇ(218.147) 09/20 48195 672
14806 역사만화 [바람따라 물따라] -최무선 편- [244] 사랑은다이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0 31367 673
14805 매실주 증류해봄 [147] ikuhan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9 36155 133
14804 배우별 퓨마 영화화 시나리오.jpg [579] dd(58.148) 09/19 74566 2128
14803 군대에서 맹장걸렸던 SSUL 1편 [241] ㅇㅇ(218.150) 09/18 100783 386
14802 [D750]오로라 촬영 [258] heeeey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8 24622 610
14801 홈짐 노가다편 [332] ㅇㅇ(67.81) 09/17 47373 272
14799 코스프레한 썰.manhwa [1106] 거머리(218.39) 09/17 81387 2781
14798 케이팝에 대하여.manhwa [1036/1] 조만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106281 3202
14797 골수기증한게 자랑 [333] 한산이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48453 352
14796 이세계 뚝배기 브레이커 [1037] ㅇㅇ(121.174) 09/14 98223 993
14795 전문가님들 이거 견적나옵니까? [495] 노답인생(39.119) 09/13 85676 415
14794 세번째 인사 / 술맛나는 주류거치대 + 식탁 만들어 쓰기 (약스압) [155] 엠대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3 29395 217
14793 (닭)37일차 꼬꼬들 왔습니당! [478] 조류성애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2 45190 650
14792 [연재][스압] 취해서 세계속으로 -알자스편외 [96] Rolf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2 18392 108
14791 무기여 잘 있거라 [430] 난는나는잉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1 81596 565
14790 케파 사고 당시 상황ㅋㅋ [471] ㅇㅇ(175.223) 09/11 73801 930
14789 지리산 라이딩.HUGI (스압) [140] MERID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0 23283 101
14787 다크소울 피규어 만들어봄 [246] 오롤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8 49419 426
14786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마지막 부, 곤충의 행성~ (完) [466] 갈로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7 105904 1272
14785 해골로 보이는 마법사 [680] 난는나는잉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7 83152 1149
14784 [스압] 러블리즈를 사랑한 유로트럭 [519] 청순아니었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6 49818 241
14782 건초버거먹엇다 [1589] ㅇㅇ(175.194) 09/05 129919 738
14781 승리의 독수리 응원상받았습니다 [193] KenGriffeyJ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5 45016 543
14780 눈물없이는 볼 수 없는 하와이 원정 조행기 1부 [131] 송어사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4 38753 201
14779 평양냉면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 외 [553/1] 익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4 71855 375
14776 신들의 내기..............jpg [621] 패액트(114.199) 09/03 117884 1594
14775 [약스압] 인간복사기 그림 하이퍼랩스로 영상찍음(체스터베닝턴) 외 [193] 고칼슘우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1 45034 362
14774 [홍번후기] 6~8월 섬사랑 에깅단 출조후기. [86] 이드기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1 24694 102
14773 뉴욕1) 킹스 카운티 Kings County Distillery 방문기 [79] StarEdito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1 32155 114
14772 아빠가 뭐 사올 때마다 개빡치는 만화 [1000] ryoxiu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154491 1613
14771 오늘 RAW 짧은 직관후기(스압주의) 외 [97] 제노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34450 93
14770 다운힐의성지 캐나다 휘슬러바이크파크 방문기~(1) [95] 구렉미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9 24038 130
14769 20박 21일 간의 터키 이야기 [완][스압] [81] 가브릴차냥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9 25160 75
14768 롤 펜타킬하는 만화 [427] 뽈쟁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8 101636 1509
14767 오버워치 팬 페스티벌 스테츄 제작기 둠피스트+겐지+위도우메이커 [219] TeaOh76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8 38320 581
14766 (스압) 한국전쟁 디오라마 만들어봤어 [255] HMC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7 40508 710
14765 태풍 기념 쿠로카와 온천으로 달린다 [완][스압] [155] 핵땡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7 36098 133
14764 팬아트) 발하자크 그려봤음 [313] 으육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5 52355 364
14763 줄녹색박각시의 우화 [442] 머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57926 501
14762 진해 소녀 [881] 흥갤君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04080 1702
14761 아이유 갤러리 후기 [374] 윤민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3 74389 458
14760 겨울잠쥐 아가들 눈떴다 (스압) [637] O0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3 78063 624
14759 (스압)킹구갓구 경기장 관람투어 - 10완 서울 잠실 야구장 [119] 여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2 28135 133
14758 1/35 프로비던스 완성했습니다~ [263] 개나리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2 32293 243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