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마지막 수업"에 관한 진실앱에서 작성

가면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6 17:00:02
조회 4723 추천 69 댓글 69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소설의 배경인 19세기 유럽은 아직 민족주의가 발흥한지 오래 안 되어 민족국가라는 개념이 새로운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봉건제의 역사 때문에 어느 왕실 소속이냐에 따른 정체성이 강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알자스 로렌 사람 대부분은 자신을 프랑스 소속으로 여기고 자신들이 독일인과 같은 민족이라고 해서 독일에 합병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답니다.

- dc official App


출처: 카툰-연재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69

고정닉 30

3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167028 [카연] 오늘의 술 - 에델바이스,크로넨버그 1664 블랑 [24] ㄷ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931 27
167027 [기음] 집에서 족발 만듬 [26] 고8마(183.106) 12/17 2611 36
167026 [카연] 공룡대공원 - 브라키오사우루스 편 [30] 벨로시랩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557 65
167025 [캐갤] 복면사진왕 16강 사진 원본 [32] #164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227 11
167024 [러갤] 181216 을지로(페럼홀) 팬싸후기 [14] lvlz럽둥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917 32
167023 [기음] 육포를 만들어 보았읍니다,,,, [37] 그릴마스터(76.169) 12/17 3226 60
167022 [기음] 내복군단과 이것저것 잘보고 먹는 투어 [27] 국방타마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371 30
167021 [캐갤] 못찍은 강아지사진 추? [7] 몽이몽이개몽이(106.252) 12/17 898 6
167020 [카연] [웹 관리자 수진이] 12화 [16] 아뵤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3449 59
167019 [멍갤] 울집 늑대 닮은 멍멍이 [59] 늑대(103.229) 12/17 2234 53
167018 [드갤] 내가너를, 사는법 [9] SHJ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842 92
167017 [카연] 청개구리 [28] 금요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4507 85
167016 [알갤] 유댚이 처제복은 있어 [24] ㅇㅇ(125.137) 12/17 4632 67
167015 [문갤] 나 마스킹 테이프 덕질했었자너 ~ [20] 자몽맛나(218.235) 12/17 1121 8
167014 [캐갤] 부산여행기 #2 - 다대포 해수욕장 [8] BF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532 15
167013 [드갤] 진혁이 굴리는거 봤냐? [22] ㅇㅇ(223.38) 12/17 2404 85
167012 [야갤] 게임계 최초..국감에 불려간 남자..JPG [601] ㅇㅇ(112.160) 12/17 37283 365
167011 [프갤] [데이터낭비?]인컨챔전 세스롤린스 vs 딘엠브로스 gif [30] 205LIV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170 37
167010 [문갤] 필사. 폭설. 류근. Lost stars. Adam Levine. +1. [7] 써커펀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477 10
167009 [카연] 네크로맨서 파밍 하는 만화 (17) [23] 사슴컴퓨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262 32
167008 [야갤] 저출산에 대한 20대 생각 .... JPG [511] 야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47658 912
167007 [기음] 아침마다 오일빠스따만 먹게되는거 같아요.. [22] 요리하는동동이(39.7) 12/17 2146 15
167006 [캐갤] 고양고양 [11] H_E_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989 16
167005 [알갤] 진우가 머물고 희주가 병간호해준 호텔 장소 [27] ㅇㅇ(1.211) 12/17 2286 36
167004 [카연] 일본여행 갔다온 만화 1 - 출국 전 날 편 [39] 고추병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4112 93
167003 [기음] 먹으러 오키나와는 가기싫다2 [27] BlueLuff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143 12
167002 [연뮤] ㅉㅌㄱㅁㅇ) 단짤... 좋아하니? [10] ㅇㅇ(203.250) 12/17 1526 22
167001 [캐갤] 눈 온날 [36] 잔기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808 15
167000 [캐갤] 부산여행기 #1 - 초량이바구길, 감천문화마을 등 [32] BF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540 13
166999 [야갤] 9만원ㄷㄷ... 김제동 토크쇼 수준.gif [675] ㅇㅇ(211.199) 12/17 40908 1230
166998 [드갤] 5회엔딩 썸타는 사이로 다시 만난 걸로 해요 우리.pngif(스압주의) [30] yeowoo_byul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482 125
166997 [카연] 승천의 시대의 보름달에 대하여 [24] 셋하나둘은둘셋하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402 35
166996 [알갤] 케미 봐라 멜로멜로 [19] ㅇㅇ(180.65) 12/17 2047 86
166995 [멍갤] 성격 개같은 위키 [15] 농장한위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884 43
166994 [야갤] ㅗㅜㅑ.. 도로위의 청소부.gif [325] ㅇㅇ(113.61) 12/17 45104 435
166993 [토갤] 올 한해 도색한 것들 결산해봄 [14] 전차소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276 21
166992 [야갤] 여자들 기싸움...갑분싸...jpg [253] ㅇㅇ(14.45) 12/17 57544 827
166990 [드갤] E06.제가 선물한 립스틱 색깔이 마음에 안드세요?.jpgif [25] 앗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703 183
166989 [기음] 금일 저녁 카르보나라 [56] 뱀장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3169 35
166988 [카연] 내 친구의 여친을 좋아했던 만화 2 [71] 이재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6837 129
166987 [캐갤] 미래의 사진 꿈 [31] 고기집아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317 13
166986 [냥갤] 머리에 피가 안통하는 껄루기 [5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4329 266
166985 [블갤] 마미손 블링크의 스앨팬싸 후기~ (진짜 길다) [28] 마미손블륑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878 76
166984 [로갤] 그림판으로 직접그린 레이드공략 2탄 크로마니움! [29] 민주몬(118.223) 12/17 4046 48
166983 [프갤] 오늘 NOAH의 대관식 매치 결과.jpg [9] 123(124.50) 12/17 1694 22
166982 [냥갤] 배코새끼 슬금슬금 호여리 옆에 와서 [21] 백-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920 173
166981 [냥갤] [천사네] 행복한 칠둥이네의 주말저녁:) [16] 천사네칠둥이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1386 92
166979 [러갤] 181216 을지로 팬싸 후기 [16] 약과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842 22
166977 [야갤] 군대 px 근황 ㄷㄷㄷㄷㄷ . JPG [565] 야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72317 867
166976 [토갤] ㅋㅋㄱㅋㅋ 아 한컷한컷 주옥같네 ㅋㅋㅋㅋㅋ [21] 예비한남Mk.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2405 44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