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자갤 급식 학식들 정신차려라...@.@앱에서 작성

투어(223.33) 2019.07.21 17:00:02
조회 4537 추천 27 댓글 36

자갤에 아반떼  개무시하면서 현실 부정하는 급식들에게 고함.

우리가 흔히 말하는 15 그룹 있지?
삼전, 현차, , LG, 롯데, GS, 포스코, 농협, 현대중공업, 한진, 한화, 두산, 신세계, KT, CJ 대충 이정도가 우리가 메인으로 치는 그룹사들이야. 물론 외에도 카카오, 네이버, 셀트리온, S-oil 좋은 회사들 많지. 근데 일단 가장 보편적인 15 그룹사로 얘기를 해보자고.

저기서 꼬래비에 있는 CJ 보이지? 저기 사무직 연봉이 얼마쯤 같아?

신입 초봉 4000이야 꼬꼬마들아ㅋㅋㅋㅋㅋㅋㅋ
느그들이 '저만하면 성공했지'하는 CJ 사무직이 4000 받는다고ㅋㅋㅋㅋ

성과급? 터지면 받지. 근데 그거 맨날 받는거 아닌거 알잖아. 성과급에 초과근무 등등 영끌로 땡겨봐야 5000 안된다니까? 현장직이나 공돌이 하면 당연히 받지. 근데 그건 하기 싫잖아. 서울에서 폼나게 살고 싶잖아. 핵심 계열사 사무직 하고 싶잖아. 근데 어쩌냐? 대기업들 조차도 그만큼 생각이 없는데.

그럼 '15대그룹 하위권 그룹 핵심 계열사 사무직' 들어가는 애들 스펙이 어떻게 되냐고? 

중경외시 상경계 학점 3.5 토익 900 오픽 IH 관련 자격증 2

이거야 밑으론 들어오지도 않는다니까?

이공계쪽은 잘은 모르겠는데, 문과보단 낫겠지? 근데 대신 이공계는 사무직 들어오는 비율이 적어. 문과는 일단 저렇고. 

느그들이 우습게 보는 삼전, 현차, ? 문돌이 기준 SKY 서성 외에는 들어가지도 못해. 한양대가 가뭄에 콩나듯이 들어가고, 외대 비주류 어문(말레이, 베트남, 포르투갈 ) 정말 틈새 of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 

저렇게 하이스펙을 가지고 들어갔다고 치자. 연봉 4000이면 실수령이 얼마나 될까? 300 될까말까 하겠지? 거기에 사는데 필수로 쓰는 생존 비용 빼봐. 200, 자린고비마냥 아껴봐야 250 남겠지? 다음은? ? 차에 몰빵 할래? 40 후반 되면 줄줄이 잘려나갈텐데, 100 시대 노후 대비 할거야?

진짜 쓰고 연애 포기하고 거렁뱅이마냥 살아도 1년에 2000 모으기 힘들어. 10 일해야 2 모아서 겨우 모은다고.

머기업 그룹사 들어가도 모양인데, 
느그 좃소 실수령 150따리 들어가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듣는 내가 얼탱이가 없다 진짜ㅋㅋㅋㅋㅋㅋㅋ


ㄹㅇ 그랜져 정도면 서민차라느니
편돌이 해서 아반떼를 샀다느니
벤츠 정도는 자랑거리도 안된다느니
급식, 학식들아 제발 정신 차리자.
느그들은 언제까지고 따라가느라 헉헉댈테니.



출처: 자전거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27

고정닉 8

19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191794 [강갤] ✔SeoullySG 공계 싱가폴 팬밋기사 [3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232 245
191793 [바갤] 평택, 천안 바리 후기 [28] Denv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689 14
191792 [멍갤] 우유통 매니아 둥 [13] 쿠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539 22
191791 [I갤] 코엑스 팬싸 리아 보고가라 [5] 아빠부엉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414 17
191790 [냥갤] 이닦아야 되니까 나오라고 [8] 유월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853 95
191789 [필갤] 첫롤 뽑았읍니다. [9] 타바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80 8
191788 [정갤] 첫 정해인 후기 (현우노스포) 내용김ㅈㅇ [15] ㅇㅇ(182.219) 08.26 976 29
191787 [P갤] Good bye, 위례 [12] 조까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33 17
191786 [파갤] 이번에 데려온 레게 [8] 레게와함께춤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328 6
191785 [카연] 《SCP - 85 》 손으로 그린 그림 "캐시" [23] Waring.or.k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175 83
191784 [호갤] "넌 배신자로 살아" 전생연우 연기..gif [17] ㅇㅇ(222.110) 08.26 2508 76
191783 [연뮤] ㄱㅅㄱㅁㅇ) 블랙슈트 25일밤 컷콜 (누가 양지원 골반 좀 말려줘) [15] ㅇㅇ(122.45) 08.26 613 25
191782 [동기] [소라게] 러그 소라게 보고 가 [16] 조디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02 14
191781 [엠갤] [브이앱/자막] 190825 VLIVE 2+1 하이라이트 1부 [34] Chu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3039 210
191780 [시갤] 함대장은 정착했다 [17] 정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034 12
191779 [기음] 카페라떼/모듬회/소고기후라이/아메리카노 [13] 호옹이는다이어트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130 20
191778 [키갤] 콱) 청주야구장에 대해 알려준다 ㅇㅇ [26] ㄴㅂ(182.208) 08.26 1602 46
191777 [두갤] 돡갤 웃창의 날..ㄹㅇ..gif [23] 요-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860 68
191776 [걸갤] [22:56] 여자친구 공별 [26] 예원둥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700 67
191775 [월갤] 이 시국에 야마토 만든 거 보고 가셈 [27] 충남의건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587 27
191774 [에갤] 솔로데뷔 첫주 빵팬싸 기억저장용 후기 [10] 뽐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74 26
191773 [바갤] 집왔다 정리! [61] Ninj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303 33
191772 [전갤] 어제 박스근처 짧은패스들 모음.gif [6] E석짤쟁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335 14
191771 [트갤] 3A 범블비 DLX 리뷰 [3] 상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51 9
191770 [키갤] 큠붕이 2연전 직관하고 간다 [14] ㅇㅇ(223.33) 08.26 820 43
191769 [파갤] 트트세미나 들은팁들 + 후기 [57] 나태한최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304 22
191768 [동기] [앵] 앵 [7] 숲속기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50 21
191767 [호갤] 구찬성의 눈물.txt [21] ㅇㅇ(61.81) 08.26 2653 210
191766 [필갤] Flex 해버렸지 뭐야 : Graflex Century Graphic [17] 사랑을쓰려거든연필로쓰세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355 11
191765 [모갤] 모린이 첫 작품이에요 [11] Seen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10 7
191764 [멍갤] 폐차장 개들 - 돈이 깡패다 [28] 일루와는푸들(1.248) 08.26 1474 62
191763 [등갤] 소백산 8/24,25 [3] 한정된목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90 6
191762 [T갤] 마지막날 간 팝업스토어 후기.jyp [37] ㅇㅇ(175.12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906 116
191761 [카연] 연습삼아 만든 첫 도전만화입니다 [62] loba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039 32
191760 [I갤] 유나 미침 [5] 아빠부엉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632 24
191759 [미갤] 스압) 2019 템페스투스 팩션 가이드 [12] 리오그란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641 31
191758 [마갤] 190727-28 F/W CONCERT in 대구 화사 7pics [5] ㅁ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38 25
191757 [정갤] 오늘은 [22] ㅇㅇ(211.111) 08.26 1068 23
191756 [중갤] 연재 ) 중갤 문학 SCP - Containment Breach #2화 [34] Big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645 50
191755 [엠갤] [장문주의] 로켓펀치 190825 상암 팬싸 후기(쥬,슌,소) [31] 계란으로바위펀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721 62
191754 [에갤] 하영이 활동 사진들.jpg [8] 지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603 39
191753 [마갤] 190727-28 F/W CONCERT in 대구 휘인 7pics [5] ㅁ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48 25
191752 [디갤] 오늘 D23 알라딘 세션 분위기 신난 알라딘좌 퍼왔다 [10] ㅇㅇ(223.38) 08.26 300 11
191751 [미갤] 얼음과 불의 노래 라니스터 아미 사열 [6] 귀찮!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368 14
191750 [과빵] 주말동안 마카롱이랑 다쿠아즈 구웠어요 ٩(๑'o'๑)۶ [6] ㅇㅇ(221.141) 08.26 385 15
191749 [디갤] 소니에서 받은 FE 85mm 로 찍은 껄룩 갤러리.jpg [11] 호고구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292 12
191748 [시갤] 롤렉스로 시계판이 다르게 돌아감 [13] ㅇㅇ(219.240) 08.26 1150 30
191747 [파갤] 오늘 파손된 스태커블 케이지 공짜로 받아옴 [20] 땅굴벌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392 6
191746 [디갤] 오늘 노을 보고 가세요. [3] Winningt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152 8
191745 [월갤] 야마토 그럈다 이거야 [31] ㅇㅇ(118.45) 08.26 829 42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