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인자약메쏘드 - 훈련 중 부상방지편모바일에서 작성

ㅊㄷ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8.14 17:00:02
조회 2472 추천 28 댓글 16

우선 이 글은 운동 중에 뭔가 잘못해서 발생하는 부상을 방지하고자 하기에 하기 부류에게는 통용되지 않음

1) 주기적으로 섹스하는 인자강(번식) - 만약 이 부류의 사람이 쇠질을 하다 다쳤다면, 쇠질과 다른 각도로 지속적인 코어 강화를 하는 데도 다친 거니 어차피 다칠 운명이었음

2) 잘 계획된 프로그램 따라감 - 강도 설정을 엑셀 시트가 해주니 이 글이 그다지 필요 없음


1. 1~2회 더 할 수 있는 무게로 운동

한 세트만 하는 경우나, 의도적으로 AMRAP하는 경우면 쫌 해당 안되긴 하는데 중량하나 정해놓고 여러 세트하는 경우에는 이걸 신경써야 함. 한계까지 몰아붙이다가 디스크도 한계도달하는 수가 있음. 대충 RPE 8~8.5라고 해놓음 되겠지만, 인스타보면 RPE 8.5 싱글에서 3초 동안 그라인딩하는 것이 만국공통임을 알고 있기에, 갠적으론 인자약들은 RM 따라 가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 아래는 걍 일반 상식 느낌으로 소스도 없고:

2회 반복으로 여러 세트 - 3RM 무게로
3회 반복으로 여러 세트 - 5RM 무게로
5회 반복으로 여러 세트 - 7~8RM 무게로


2. 컨디션 따라 살살 하기, 다른 방식으로 하기

근력 증가를 위해서는 어떤 프로그램이든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선형 증가식으로 가야하는 게 맞는데, 흔히 착각하는 게 선형에 목을 매니 중량을 게임 레벨처럼 생각하는 것. 그러니까 오늘 100kg 5회 5셋을 했으면, 앞으로도 이와 같거나 높은 수준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하는 것.

그런데 인자강이 아닌 한 중량이 몇 주~몇 달 간은 변동이 있기 마련이고, 컨디션 좋은 날 한 게 몇 주 간 안될 수도 있음. 100kg 5회 5셋 한 날이 컨디션 좋은 날이었으면, 앞으로 몇 주 간은 그게 안 될 수도 있는 것. 이럴 때 컨디션 고려해서 적당히 다른 중량, 세트, 횟수 정해서 해야지, 저번에 한 거 안된다고 똑같은 거 계속 도전하다가 관절만 해먹을 수가 있음


3. 운동 전 고관절 안정화와 가동성 관련 아무거나 하기

이건 펑셔널 트레이너들 블로그 같은 데 들어가서 한 두 세 개씩 고른 뒤 운동하기 전에 해주면 끝. 어깨는 내가 몰라서 안하니까 언급 안함.




출처: 파워리프팅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28

고정닉 17

2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191619 [토갤] 오늘의 응기잇데수웅챠 프암걸페이스 작업기 [56] 롤링썬더치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3804 44
191618 [필갤] 필린이 제주도 여행 첫 롤 (feat. 일회용 카메라) [8] 최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682 12
191617 [삼갤] 삼성 2차 1라운드픽 유력 외야수 박시원 타격.gif [19] 워커뷸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706 33
191616 [카연] 늒네쟝 괴롭히기 8 [24] 돌꼬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315 21
191615 [호갤] @@@ 머그컵 , 도무송 투표결과 @@@ [25] 종방연총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015 40
191614 [카연] 무섭고 싶은 디아블로스쟝 2 3 [30] 진리엠캣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788 49
191613 [해갤] 사실 국뽕한테 린치 맞은건 슈어저임 ㅋㅋㅋ [23] Degro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523 78
191612 [월갤] 레지옹 도뇌르 50개 결과 [16] 호구청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152 12
191611 [에갤] 안녕하세요 저희갤주인스타스토리에 갤주님사진 [19] ㅇㅇ(175.223) 08.24 1395 48
191610 [연뮤] ㄱㅅㄱㅁㅇ 내가 미아 슈티비 이 짤 올렸었나 [28] ㅇㅇ(121.160) 08.24 862 37
191609 [삼갤] 나는 박시원 마음에 드는데.gif [17] ㅇㅇ(58.238) 08.24 1366 32
191606 [토갤] 중고나라 핸드폰 잘왔따 [91] ㅇ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4540 44
191605 [카연] 나의 군대 이야기 (제보썰:필연적인 부조리) [56] mask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5279 115
191604 [카연] 싸움왕 박칠걸 2화 [37] 해축팬1(14.52) 08.24 1527 44
191603 [기음] 오느레 즘심 [12] 루시반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315 10
191602 [트갤] 쇼크웨이브가 dotm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리더로 나온거다 [9] 쇼크웨이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894 13
191601 [기음] 안녕하세여 자취생 어제 만든 감바스랑 스테이크 올려요(스압) [28] N.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492 20
191600 [기음] 빵만들었음 [17] ㅇㅇ(222.111) 08.24 3290 21
191599 [해갤] 다시 우리형 복귀 각이다.. ㄹㅇ [195] 녕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5920 74
191598 [기음] 어제 새우알리오올리오랑 미디움레어스테이크했어! [18] 낄렵빌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602 12
191597 [히갤] [뉴스] 마블 스튜디오 관련 소식들 news [15] 드노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3160 40
191596 [에갤] 빵스타그램 & 빵스타스토리 & 트윗 [6] fbxmtjqj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162 35
191595 [마갤] 갑툭튀 미안)마리텔 후원금 충전하는법(모바일 어플기준) [13] 1시15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291 24
191594 [트갤] 무비 가카의 등짐이 거슬리다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지 [12] 부긔(175.213) 08.24 738 11
191593 [정갤] ##봄/밤 프리미엄판 DVD 구성 확정## [21] 봄밤플딥홍보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043 24
191592 [트갤]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무비판 가카 [12] 큐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070 21
191591 [I갤] 190824 음중 후기 [14] 러블리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056 18
191590 [엠갤] [롴브이앱] 폭주하는 예능머신 쥬리 모음.gif [43] ㅇㅇ(118.35) 08.24 11157 178
191589 [마갤] 짹펌 kcon after party [6] ㅁ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821 55
191588 [기음] '그 나라'의 돈까스 [56] 핑크색나이키슈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3608 36
191587 [필갤] [비수기이벤트]스튜디오 촬영 후기 [7] 란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418 13
191586 [걸갤] 0823_GGG in 자카르타 후기 (엄~~~~~청 긴 글) [19] ㅈㅈ(42.76) 08.24 930 59
191585 [T갤] 트ㅡ하 늦은 소리바다후기(요약,사진ㅇ) [22] 230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554 66
191584 [마갤] ㅌㄱㅉㅇ이거 둥이야? ㅉㅍ [9] ㅇㅇ(211.36) 08.24 1705 53
191583 [손갤] 흥모닝 [9] ㅇㅇ(121.145) 08.24 1117 36
191582 [호갤] 이 때 감정변화 완전 좋았음 [15] ㅇㅇ(223.38) 08.24 3130 41
191581 [멍갤] (푸들) 나또드세요. 나또 [27] 뭉치아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845 21
191580 [기음] 토요일 점심 엄빠 데리고 두끼 갔다왔습니다 [34] 개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936 15
191579 [호갤] 직원/월령수 뱃지 왔음 [14] 투숙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525 28
191578 [기음] 소곡이간짜장이랑 탕슉 먹구있엉~~ [33] 츄m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828 10
191577 [T갤] 190822 소바 블루카펫 둡쯔 8p by다쯔단 [15] 5019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628 29
191576 [멍갤] 미친 흙탕물개 [21] 4j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911 37
191575 [히갤] D23에서 나온 내용으로 완다비전 뇌피셜 추측 [35] ㅇㅇ(27.35) 08.24 3363 58
191574 [디갤] 어제의 사진 [20] 고기집아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801 12
191573 [바갤] 휴가 5일차 - 사고 업데이트 5 [27] MABINOGI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472 15
191572 [포갤] 노트10+로 이상해씨를 3D 스캔 해봤어 [20] 슈퍼갤럭시럼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14354 30
191571 [과빵] 니네들 Modernist Bread 라는 책 아니 [15] ㅇㅇ(59.18) 08.24 1313 21
191570 [정갤] 애들아 봄밤 플딥(ㅌㅂㅈㅇ) [38] ㅇㅇ(175.223) 08.24 1717 34
191569 [T갤] 190822 소리바다 다현 8p by.SHINE A LIGHT [35] 1ㅇㅇ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118 103
191568 [다갤] 저도 인바디 자랑하고 싶음 ㅠ [29] 억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4 2059 1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