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주위리) 텍사스 술 맛있음모바일에서 작성

파란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5.28 17:00:02
조회 3076 추천 26 댓글 25




텍사스에서 맹글어진 '싱글 몰트' ㅇㅇ.

보리 몰트로 (논피트) 만든 스피릿을
텍사스의 기후에서 미국에서 버번을 숙성하는 방법으로
숙성시킨 텍사스 싱글 몰트임.

이게 맛도 있지만 (설탕프로스팅을 입힌 빵맛)
공부가 된다.

일반 버번과 숙성 방법은 같지만 전혀 다른 메쉬빌에 탄생
(보리몰트 100%) 했기에
버번 메쉬빌에서 보리몰트의 맛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느낄 수 있으며,

미국에서 완전 논피트로, 태운통에서 숙성 시킨 위스키이기에
논피트 스모키에서 태운 배럴이 어떤 컴포넌트를 담당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이렇게 공부도 되는데 금상첨화로 그냥 맛이 있다.

밑은 맛의 리뷰다.

매우 오일리하다.
몰트맛이 강하고 치고, 바닐라 향과 우디함이 강력하다.
아세톤 맛이 살짝 올라오려나 할때
다시한번 몰트맛과 우디함이 오일리함을 등에 업고
아세톤 맛을 누른다.
몰트맛도 통에서 나오는 우디함도 전부 단맛으로 치환된다.
크로와상에 끼얹은 설탕 프로스팅에 준하는 맛이다.
미세하게 시나몬 맛도 올라온다.
시나몬 가루를 심하게 경제적으로 뿌린 시나몬번이다.

피니쉬는 다시 몰트다. 살짝 태운 곡물의 맛이다.
이때 살짝 80% 카카오 다크 초콜릿을 곁들여 본다.
(For reference: 스몰룸 수제 Bean to Bar 초콜릿.)

아. 이건 반칙이다. 카카오의 쌉싸레함과 몰트맛이
말 그대로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달아야 할것 같지만 80% 카카오라 단맛이 살짝 부족한가 싶은 초콜릿과, 설탕프로스팅이 연상될 정도로 쌉쌀함이 부족하고 달콤함이 지배적인 위스키가 서로를 보완하며
완벽한 달콤쌉쌀의 밸런스를 이룬다.

감히 말해보건데 이건 내가 위스키에서 경험해본 가장 환상적인 마리아주다.

이보다 훌륭한 위스키는 많이 마셔봤다.
정말 환상적이었던 위스키들도.
하지만 조합으로써 시너지가 훌륭했던건 이게 최고다.

항상 위스키 최고의 안주는 물임을 주장하지만,
이 경험은 내 위스키에 대한 시선을 뒤흔들만한 경험이다.

위스키에도 환상적인 마리아주가 있다.
그걸 느껴보지 못했다면 우리의 경험이 부족한 것일 뿐 아닐까.

세상은 넓고 경험해 볼건 많아 즐겁다.

이 세상엔 또 얼마나 많은 피트위스키가 있을 것이냐 이말이다.

피-멘.








출처: 주류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26

고정닉 13

4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21717 [독갤] 소포클레스 「필록테테스」를 읽고 [31] 도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741 19
221716 [스갤] 섬나라 다이빙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part.1(용량주의) [20] 빈곤다이버(133.19) 07.10 2390 18
221715 [기음] 최근 한달간 요리 해먹은 음식(스압) [34] 요리빌런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986 49
221714 [레갤] 레붕이 옛날에 만든거 ㅁㅌㅊ? [8] ㅇㅇ(114.204) 07.10 2017 26
221713 [디갤] 화려한 여름철새 물총새를 만나다-2 (feat. 착한일) [11] 프로는운에맡기지않는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096 39
221712 [포갤] 자작밴드곡 - Jordan wants to play [22] ㅇㅇ(223.39) 07.10 955 22
221711 [멍갤] 시츄 보고 힐링하세요 [55] 양봉아빠(115.94) 07.10 2729 75
221710 [모갤] (안대회) 시골마을 1위 구경하고가라 [38] ㅇㅇ(121.151) 07.10 3731 68
221709 [카연] 집가다가 귀신(?) 본 썰 만화 [32] 흐린날이좋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6301 67
221708 [모갤] 수학, 제도) 지도로 R값 대충 구해보기 [26] Gureu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456 74
221707 [주갤] [초개념 기념 썰풀이] 창조손해 트리펠 [54] 술덬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386 45
221706 [모갤] 대회)타르코프 킬라 마이디자인+짧은 만화 [12] 강뽀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741 38
221705 [파갤] 레게 데려왔어 [29] 9L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801 13
221704 [과빵] 마키롱 10번째 제크치즈 [31] 아이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274 17
221703 [디갤] 비 세차게 오길래 나가봄 [20] 지리산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381 36
221702 [중갤] 진짜 변태새끼들만 하는게임.jpg [129] Tor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8859 82
221701 [엠갤] 오나이릭 다모앗다 ㅋㅋ [56] official_IZ*ON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4038 134
221700 [냥갤] 버르장머리 없는 고양이는 누굴까? [25] 홍식누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702 105
221699 [필갤] [무제] [14] 강릉감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349 27
221698 [동기] 아파트에 사는 황조롱이 이야기-에필로그 [34] 프로는운에맡기지않는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4681 96
221697 [중갤] 퍼리스트 던전 근황.jpg [9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9375 182
221696 [사갤] 이찬원 이런 애교는 타고난거겠지?? [33] ㅇㅇ(175.125) 07.10 3435 136
221695 [기음] 기분좋았던 회식 [70] 富久(126.237) 07.10 3924 62
221694 [키갤] 플레이어 티셔츠 짤 쪄봤다ㅋㅋㅋㅋㅋ [22] 박병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787 72
221693 [엠갤] [12절] 4. 너의 마법에서 깨어나 원영 4p [16] 벚꽃엔딩_4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192 81
221692 [레갤] 75980 버로우 공격 리뷰 [22] 레고매니아LEGOMani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492 21
221691 [사갤] 강태 원앤온리 순정 집착남인건 어릴때도 보여줬지 [10] ㅇㅇ(220.79) 07.10 1292 31
221690 [모갤] 교토철박옥상 [5] 마루노우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830 37
221689 [기음] 스시 머근거 보구가 [48] 쿰척급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4133 57
221688 [카갤] 최영훈 프릭스전 미친 홍련 gifs [44] ㅇㅇ(180.65) 07.10 3347 82
221687 [파갤] 글 리젠 없어서 내가 쓴다 [37] ㅇㅇ(175.223) 07.10 2436 27
221686 [레갤] 오늘의 우편 [10] itr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329 23
221685 [키갤] 플레이어 티셔츠 짤22.gif [17] 박병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312 55
221683 [바갤] 얘들아 미라쥬사왔어 [88] 유월이집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079 49
221682 [사갤] 다시봐도 상큼터지는 임영웅 청피 메이킹짤 [30] ㅇㅇ(175.223) 07.10 3625 144
221681 [키갤] 키움이 한국시리즈에 가야 하는 이유 [30] 북한산감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459 73
221680 [사갤] 이찬원 이번주도 또깅이 그 자체 ㅋㅋㅋ.gif (스압주의) [20] ㅇㅇ(175.125) 07.10 2394 136
221679 [문갤] Haa.. 결국 비스콘티는 런던포그로 결정! [14] keen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995 11
221678 [중갤] 개씹변태만 하는 게임 2탄(完).jpg [57] Tor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9154 39
221677 [자갤] 과거에 안장 바꿈질 하며 느낀것 정리해봄. [35] Fwa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585 26
221676 [K갤] 200709 오늘 경기 리뷰(가뇽, 박찬호, 나지완) [70] 슈화보러왔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114 179
221675 [자갤] 목요일을 닫는 고기 [13] 탱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614 13
221674 [자갤] 뉴질랜드 자전거 여행 후기 (2014년 가을 - 스압주의) [25] ee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277 39
221673 [두갤] OB갤이길래 집에있던 유물꺼내봄 ㄷㄷ [23] +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538 85
221672 [원갤] 스압) 클레이로 페이몬 만들었어 [35] ㅇㅇ(119.201) 07.10 1819 79
221671 [F갤] 명장 세티엔과 그리즈만 만화 [30] Time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495 39
221670 [차갤] 중국 홍차 우란갱 육계 후기 [23] 산월(散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170 7
221669 [바갤] 지금껏 시승해본 바이크들에 대한 감상(쿼터) [26] BEDOOLG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2104 30
221668 [미갤] 롤 모델 시즌1 #11~#20 [7] august2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597 16
221667 [디갤] 카린이 출사갔다왔어요 (일본 나고야 사카에) [25] 221.15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1785 16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이슈줌NEW

1/6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