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최종편 : 모듈 이큅 세팅

키멜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9.20 09:12:02
조회 4423 추천 18 댓글 34
							




# 사실 2편에서 설명한 장갑 & 위장, 그리고 3편에서 설명했던 기동이 가장 핵심이기 때문에 이번 편은 가벼운 참고 자료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4] 모듈 & 스킬 및 이큅 세팅






< 모듈 >





오공맘의 정면을 바라보는 기준에서 차체 상부 우측에 조그맣게 탄약고가 있습니다. 340관통 힛탄을 골탄으로 운용하는 전차라면 꽤 높은 확률로 뚫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엔진과 연료탱크가 포탑 뒤쪽 차체에 꽉 차 있습니다.


그 앞 부분은 탄약고가 김밥 단무지처럼 얇고 길게 늘어져 있기 때문에 측면 어느 곳을 치든 주요 모듈을 박살낼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 근데 오공엠 탄약고 모듈은 저렇게 큰데 왜 유폭난 걸 보기가 그렇게 어렵죠?


먼저 답을 드리자면 오공맘의 탄약고 모듈 내구도가 다른 미듐들에 비해 높기 때문입니다.




모든 소련 , 중국 미듐의 탄약고 모듈 내구도 210 HP / 경고등이 켜진 탄약고 모듈 내구도140 HP


모든 미국 , 영국 등 서방권 미듐의 탄약고 모듈 내구도는 260 HP / 180 HP


오공맘은 독일 초중전차 계열의 탄약고 모듈 내구도인 280 HP / 190HP 를 갖고 있습니다.




웬만해서는 한 발로 탄약고를 날릴 수 있을 만한 내구도도 아닐 뿐더러 적재함 강화와 환풍기, 초콜릿 등에 의해 모듈 내구도를 더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오공맘은 탄약고에 경고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탄약고에 몇 발 더 피격당해도 견뎌내는 편입니다.


제 기준으로 소모품 90초 이후 재사용 가능하도록 패치된 이후로 한 번도 유폭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DPM 이 낮은 오공맘의 탄약고 경고등이 켜진 상황에서는 저지력이 말도 안 되게 급감하기 때문에


그냥 탄약고 경고등이 켜진 그 상태서 두들겨 패시면 됩니다.




또한 차체 후방이 파워팩 룸이기 때문에 상부에 자주포를 맞으면 심심치 않게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료탱크를 피격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 스킬 및 이큅 세팅 >


10티어 미듐까지 올린 상태서 승무원은 최소 4스킬 째는 찍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보통 10티어 미듐에는 3~4명이 들어가는 타국과 달리


5명의 승무원이 들어가는 오공맘은 상대적으로 승무원마다 찍어야 할 스킬 개수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아래는 제가 추천하는 스킬이지만 추천일 뿐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알아서 입맛에 맞게 조금씩 바꿔 쓰셔도 무방합니다.



[전차장]

육감 / 위장 / 전우애 / 정찰 / 수리


[포수]

위장 / 수리 / 전우애 / 조준 향상 / 죽음의 시선


[조종수] - (E-50M 은 조종수의 스킬이 전투 능력과 직결됩니다.)

위장 / 수리 / 전우애 / 험지주파 / 안전운행


[무전수]

위장 / 수리 / 전우애 / 상황인식 / 소화


[탄약수]

위장 / 수리 / 전우애 / 적재함 강화 / 소화




이큅의 경우 정찰과 상황 인식이 모두 찍혀있다는 가정 하에


장전기 + 수직 안정기 + 환풍기 세팅 (+a 로 초콜릿) 을 추천합니다.


거의 사실상 10티어 미듐 대부분의 공통 사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상황 인식과 정찰이 찍혀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환풍기를 사용하면 시야가 445m 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장전기 + 수직 안정기 + 코팅 광학 장비 를 먼저 달아뒀다가 상황인식과 정찰을 찍은 이후 장수환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장률이 낮은 오공맘이 시야도 445m 가 안 찍힌 상태서는 아군 시야에만 거의 의존해야 하는 상황을 자주 접할 수 있기 때문)






이로써 E-50M 에 관한 기본적인 팁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하





P.S : 이런 탱은 타지 않는 게 건강에는 가장 좋지 않을까요 ㅎㅎ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1편 : 주포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2편 : 장갑 & 위장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worldoftanks&no=3237019&page=1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3편 : 기동


추천 비추천

18

고정닉 9

4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자기 이름 검색할 것 같은 '자기애 충만' 스타는? 운영자 20/06/30 - -
이슈 월간디시 7월호 : 당신의 가방은 없습니다 운영자 20/06/30 - -
공지 자주포 입문을 위한 10티어 자주포 설명.information [61] 탱푸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5.07 3741 56
공지 [뉴비] 가입 전 반드시 확인! 초대 코드 & 선임 전차장 초대 [51] 스퀘어에닉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7.10 9380 45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최종편 : 모듈 이큅 세팅 [34] 키멜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9.20 4423 18
공지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3편 : 기동 [31] 키멜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9.12 2744 22
공지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2편 : 장갑 & 위장 [35] 키멜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9.10 2910 21
공지 [탱린이를 위한 E-50M Tip] 1편 : 주포 [32] 키멜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9.10 4731 34
공지 탱린이들 위한 맵 공략 (절벽 남팀) [32] 립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6.03 5914 43
공지 705A의 기본적인 운용법 및 장갑 설명 [51] 구글스토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1.08 10056 116
공지 월드 오브 탱크 관련된 사진과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51] 운영자 13.01.17 299495 143
3406873 조우전은 진짜 전설이다 ㅇㅇ(220.74) 19:13 5 0
3406871 역시 경전이다 사과쟁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0 11 0
3406869 혹시 이거 아는 사람 있냐?? [1] ㅇㅇ(114.129) 19:05 23 0
3406868 아 탱자타임 너무오는데 계정팔까 [3] ㅇㅇ(59.22) 18:59 46 0
3406866 77ㅓ억 ㅇㅇ(39.120) 18:57 24 0
3406865 소련 10티어 중전차 ST-2 Liliya / Rozaliya skin [4] 천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4 75 0
3406864 미사일 위력 존나쎄네 [3] 랑데부아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3 62 0
3406863 못배우면 도태될 뿐이야 [4] ㅇㅇ(58.237) 18:49 45 0
3406862 골차륜은 타면 탈수록 진짜 어이가 없다 [1] 사과쟁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5 50 0
3406861 자주포 충격없애고 그냥 조명탄 비스무리한거 쏘면 안 되냐 [3] ㅇㅇ(223.38) 18:35 49 0
3406860 역티하는데 주포만 옆으로 내밀고있는애 주포 쏘고싶지 않음? ㅇㅇ(39.120) 18:34 30 0
3406859 친구랑 동귀어진한 새끼있냐? [3] ㅇㅇ(121.129) 18:30 82 0
3406858 몇가지 질문 [3] 탱린이(39.118) 18:30 41 0
3406857 279한테 고폭쏘면 어디쏴야되냐 [4] 탱푸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29 108 0
3406856 워쉽 계정사기꾼 얘 말하니?? [1] ㅇㅇ(59.16) 18:28 69 0
3406855 279는 솔직히 차체정면 최대 150정도로 내려야했다 [2] 근첩꼰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27 51 0
3406854 괄도비빔면 마트에서 10개 묶음 5400원에 파네 [4] AIphag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24 58 0
3406853 나의 기붕 최고다 [5] BB.Fus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21 72 0
3406851 아니 시발 279e 이새끼 [3] ㅇㅇ(115.22) 18:14 103 0
3406850 버러지가 보라스크타면 [2] ㅇㅇ(223.38) 18:10 60 0
3406849 48패튼 이거 ㅋㅋ 레니게이드 10티어 버젼 같노 [3] ㅇㅇ(39.7) 18:09 73 0
3406848 프로게또는 씨@발 뭔데 3발을 한번에 쏘냐?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5 86 0
3406847 이것도 뚫리네 BB.Fus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56 66 0
3406846 월탱 워쉽갤러리 계정사기 조심해라 [6] 현아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56 368 16
3406845 미국 설계도 올릴만한거 없어서 그런데 미중형은 ㄱㅊ? [1] ㅇㅇ(14.45) 17:54 47 0
3406844 10티어 미국들은 시야 430 440정도는 줘야지 SUPERHO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51 35 1
3406843 프로홍어프카 아이돌 EBR 데수용~~? [2] 마망(112.72) 17:45 65 5
3406842 보라스크 시야 500 vs 454+조준기 [1] 노네임(219.254) 17:44 72 0
3406841 남자승무원도 많이 뿌렸으면 좋겠다 [5] SUPERHO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2 60 0
3406840 랭크에서 쓰는 탱크 뭐뭐 있음??? [9] ㅇㅇ(14.45) 17:37 65 0
3406839 하킴새끼 오더 안한다더니 치타가서 쳐하네 [15] ㅇㅇ(218.237) 17:36 472 24
3406838 E3/E-100/슈콩/277/IS-4 여러가지 전차 구한다 [12] ★Chelse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21 178 1
3406837 씨발. [7] 맘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7 136 4
3406836 시진핑 죽어 [2] 엘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5 102 0
3406835 쮜이익!!! ㅇㅇ(223.38) 17:13 47 1
3406834 재미와 성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5] 라그린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2 161 1
3406833 옛날부터 생각해본것 [1] 천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0 62 0
3406832 아빠와 아들 [5] 탱푸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59 129 0
3406831 탄도시점은 홍어궤적 안보임? [1] SUPERHO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59 38 0
3406830 싱글벙글 조우전.jpg [6] ㅇㅇ(58.239) 16:53 189 5
3406829 이번달 탱크 리워드 요약 ㅇㅇ(175.211) 16:51 86 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