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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폭탄주의) 없뎃갤에 쓰는 MHW 태도 조작법 정리 -2-

사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8.05.18 16:41:06
조회 2095 추천 23 댓글 15
														

5. 기인 찌르기 (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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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발 사용 가능

   기인 찌르기가 적중하면, 높게 점프하여 수직으로 그어버리는 기인 투구깨기가 자동으로 발동된다.

   다만 코팅이 최소 1단계는 되어있어야 한다. 노강화 상태에서는 투구깨기가 발동하지 않는다.




■ 기인 투구깨기의 히트 수는 적색 강화 기준 7타

   황색이나 흰색은 히트 수가 더 적어, 가능하면 적색 강화에서 사용하는 게 효율이 좋다.




■ 기인 찌르기가 적중하면 연기 게이지 강화 단계가 1단계 하락한다.

   기인 투구깨기를 1타라도 명중시키면 [특수 강화]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동안 연기 게이지가 자연 회복된다.

   찔러놓고 투구깨기를 헛치면 코팅만 1단계 떨어지고 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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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공 중 공중에서도 움직일 수 있긴 한데

   괜히 엄한 데 착지하는 경우가 많아, 안 써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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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 후 내려긋기 전에 방향 지정+△ 입력으로 내려베기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거의 180º 턴이 가능해서

   찌르기가 약간 엇나가도, 목표 부위에 꽂아넣을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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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본인의 챌린지 영상 中)


원본 영상의 출처: https://youtu.be/D5eP1PJLLGc




■ 간파베기와 기인 찌르기를 조합한 심화 응용


   간파베기의 후퇴 동작 중 바로 기인 찌르기(R1+△) 연계가 가능하다.

   기인 찌르기의 거리 조절, 무적 시간으로 공격을 흘리고 바로 기인 찌르기를 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 단차(점프)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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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차가 있는 지형에서 뛰어내리면서 공격이 가능하다.

   뛰어내리면서 점프 내려베기(△) or 점프 기인베기(R1)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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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사가 있는 지역을 달리면(R2) 쭉 미끄러지는데

   이 때도 점프 공격이 가능


   슬라이딩 중 점프 올려베기(△) - 점프 내려베기(△)

                 점프 대회전베기(R1)


   두 가지 공격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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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 기인베기와 활주(슬라이딩) 대회전베기는

   지상에 착지 직후, 후속 기인베기가 가능하다.

   물론 기인베기니까, 연기 게이지가 남아있어야 쓸 수 있다는 것은 당연지사


   점프 기인베기 이후    기인베기 Ⅲ(R1) - 대회전베기(R1)

   활주 대회전베기 이후  대회전베기(R1)


   특히 활주 공격은 대회전베기를 최단 루트로 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 사족으로, 점프 기인베기는 연기 게이지 강화 상태에 따라 공격 횟수가 달라진다.


   백색: 1타

   황색: 2타

   적색: 3타


   이런 식으로, 코팅 강화 정도에 따라 정직하게 1타씩 더 휘두른다.









번외. 몬스터 탑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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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한 점프 공격을 몬스터에게 맞히다 보면 몬스터에게 탑승한다.


   몬스터에 탑승한 상태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찌르기

    △를 연타하면 갈무리 칼을 꺼내 몬스터를 마구 쑤셔준다..

    이걸 계속해서 몬스터를 약화시키고

    최대한 약화되었을 때, 후술할 피니시 공격으로 이어진다.






(2) 버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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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라고 가만히만 있지는 않고

   틈틈히 화면이 붉게 물들면서 헌터를 떨구려는 시도를 한다.

   화면이 붉게 물드는 징조가 보이면, 그만 쑤시고 R1을 누르고 있어야 버틸 수 있다.

   안 버티고 무시했다간 스태미나가 대량 소모되고, 스태미나가 0이 되면 무조건 떨어진다.






(3) 이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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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 탑승 중에 ↑ or ↓로 이동할 수 있다.

   대체로 머리, 등짝, 꼬리 부위로 이동이 가능하고

   찌르기할 때는 상관없지만, 후술할 피니시 공격을 때려박기 원하는 부위에 이동하여 포지션을 잡을 때 쓰인다.


   이동할 때마다 스태미나가 소량 소모되기 때문에

   무작정 이동하다 스태미나 다 갉아먹는 일은 없도록 한다..











사실 다 필요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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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친놈들이 슬금슬금 벽으로 이동해서 시도하는 벽꽝

   이건 버티기로 버틸 수가 없다.

   그래서 다른 부위로 이동해서 피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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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벽꽝에 맞아 떨어져도 아무 버튼이나 눌러 재탑승할 수 있지만 그것도 스태미나가 허락할 때 얘기고

   그렇게 떨어진 스태미나는 탑승하는 동안 자연 회복이 전혀 되지 않는다.

   왠만하면 미리 피해주는 게 좋다.






(4) 피니시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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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속 쑤셔서 몬스터가 약화되면 피니시 공격 커맨드가 별도로 안내되고, 피니시 공격을 낼 수 있다.

   커맨드는 모든 무기 공통으로 △

   무기마다 피니시 공격 모션이 다르고

   태도의 경우 기인 4연 베기


   피니시까지 맞히면 몬스터는 자빠져서 대경직 상태가 된다.






(5) 슬링어 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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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슬.링.어.사.용 크큭)


   탑승 중에 슬링어 발사도 가능하다

   조작법은 탑승 중에 L2(조준) - R1(발사)


   활용도를 대충 유추해보자면

   

   - 시간이 아까워 섬광탄 발사해서 셀프 격추...시키거나

   - 탑승 중에 낙석을 슬링어로 떨어뜨려 맞추는 족간지 플레이를 하거나


   ..같은 입몬헌스러운 용도밖에 생각이 안났었다.









그럼 사용할 구석도 없어보이는 이걸 왜 썼냐 하면..














- 움짤 촬영을 못하여 영상으로 대체 (영상 1분 05초부터) -




   펑펑호두를 이용한 [탑승 공격을 빨리 끝낼 수 있는 방법]


   요점을 말하자면


   탑승한 상태에서 펑펑호두를 두어번 맞춰 강제 경직을 유발시키고

   조금만 찔러주면 바로 피니시 공격 타이밍이 나온다.


   아마도 탑승 상태에서 경직을 일정 횟수 채워야 피니시를 낼 수 있는

   몬월 시스템의 정곡을 찌른 발상인 듯


   저 논리라면 동일효과를 가진 툭툭결정으로도

   비슷한 짓이 가능할 것 같아 보인다.


   솔직히 필자도 몰랐던 거, 제보로 알게 되었다.


   마냥 쓸모없는 것만은 아니었던 것이다.






(6) 내리기

     탑승 중에 X 입력으로 그냥 내.린.다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한가?








- 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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