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276개 대학 2126명 교수님 서명 (ft 정교모)

ㅇㅇ(219.241) 2019.09.18 06:58:42
조회 67 추천 6 댓글 3
							






전국 2000여 명의 전·현직 대학교수들이 조국(54) 법무부 장관 교체를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에 서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시국선언은 조 장관 임명 직전인 지난 5일 교수 200여명이 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한 시국선언을 발표한 것과는 별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어 "이번 사태에 힘없는 서민들과 청년들은 심각하게 불평등하고 불공정하며, 불의한 이 나라에 크게 좌절감을 느끼며 분노하고 있다"라며 "이번 사태는 특권층이 자신의 지위와 권력을 이용해 온갖 편법적인 일을 서슴지 않고 행한 후에 죄책감도 없이 뻔뻔하게 자신의 주장을 할 수 있다는 선례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시국선언서 초안에서 정교모는 “지금 우리는 대한민국의 사회정의와 윤리가 무너지는 것을 목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만약 조 장관이 교체되지 않으면, 국민의 마음은 신속히 현 정부에 대한 기대에서 분노로 바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서명자가 1000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18일이나 19일쯤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국선언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16일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에 따르면 시국선언서 서명 3일째인 이날 오후 8시 현재 195개 대학의 전·현직 교수 1128명이 이름을 올렸다. 정교모는 19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국선언서를 발표한다.


17일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에 따르면 13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 시국선언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으로 사회정의와 윤리가 무너졌다!!’에 서명한 교수가 2000명을 넘어섰다. 총 276개 대학 소속 교수들이다. 대학별로는 조국 법무부 장관이 현재 휴직 중인 서울대의 전·현직 교수가 106명으로 가장 많다. 정교모는 19일 오전 11시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서명자 숫자 276개 대학 2126명 (2019년 9월 17일 오후 6시 현재, 서명 4일째)

http://my-right-things.blogspot.com/2019/09/blog-post.html?m=1


추천 비추천

6

고정닉 1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안철수 프로필,의정활동■□■□■□■□ [120] DC찰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6.01 43724 797
공지 안철수 관련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63] 운영자 17.05.11 61944 146
공지 안철수 마이너 갤러리 승격 안내 [132] 운영자 17.05.11 82278 362
690244 ★하태한테 공개 질의한다. ♥하늬(223.33) 01:20 17 2
690243 정당 브레이커 jpg [1] ㅇㅇ(112.165) 00:16 36 1
690242 ★찰스없는 바미당은 앙코 없는 찐빵 ♥하늬(223.33) 00:13 28 4
690241 손학규가 당을 지켜낸거야 ㅇㅇ(112.158) 10.19 71 6
690240 조국 장관 사퇴 전엔 찬성하던 자한당이 사퇴직후 반대하는 저 몰골을 [1] 디시 리얼 다이얼(106.102) 10.19 31 0
690239 내 특허 ⏩⏪이것도 따라하며 사칭하는 저 도둑년이 헤이샤 이선하년 고동(106.102) 10.19 4 0
690238 ♓♍♓♍♓♍미스터리 갤♍♓♍♓♍♓♍☜☞☜ 고동(106.102) 10.19 6 0
690237 ⏩미스탈리 갤⏩ (119.204) 10.19 6 0
690236 이준석 새끼를 쫓아낸건 잘한일 ㅇㅇ(49.172) 10.19 66 10
690235 손학규는 어떤 사람인지? [11] ㅇㅇ(49.172) 10.19 130 5
690234 이준석을 해직한다는 건 바른미래당의 청년 아이콘을 삭제하는 것. [3] 디시 리얼 다이얼(106.102) 10.19 49 2
690233 난 유승민계가 바른 미래당에서 깨지면 정치판에서 손 떼련다 [2] 디시 리얼 다이얼(106.102) 10.19 43 0
690232 지인이 서울 교구 임원인데 오늘 춧불집회 갔나 2차 하나 전화를 안 받네 [2] 오늘밤 일기(106.102) 10.19 29 0
690231 내 주옥같은 글을 오늘도 다 삭제한 범인 헤이샤년은 ⛵핫뉴스레이터(106.102) 10.19 8 0
690230 정동영, 유시민, 안철수, 이준석 중에 이준석이 제일 졸렬 [1] 봄빛깔(121.188) 10.19 36 5
690229 안병원 윤리위원장이 징계를 아주 잘했다............ 한국미래(59.5) 10.19 45 5
690223 문빠, 돌빠, 얘들은 왜 이렇게 돌아가며 궁상이야? ㅇㅇ(124.60) 10.19 51 8
690214 ㅃ 2020~2021 금융위기 [2] ㅇㅇ(115.139) 10.19 68 1
690213 꽃가마는 까던 인간들이 이준석의 병신드립에 가만히 있는 이유 [2] oo(223.38) 10.19 90 1
690212 이 새끼 여기 아직도 오네 [2] 문.베.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9 95 0
690209 손학규옹이 철수형이 싼똥 치우는중인듯 ㅋㅋㅋ ㅇㅇ(175.203) 10.19 122 8
690208 이준석 씨봉생이 퇴출대서 기분 너무 조오타 ㅋㅋㅋ [1] ㅇㅇ(175.203) 10.19 132 15
690207 학규형 마음에 드네 [5] ㅇㅇㅇㅇ(59.28) 10.19 158 27
690206 아니근데 이해가 안가는게 왜 꽃가마는 존나 까던사람들이 병신드립에는 [1] 특검무새(223.62) 10.19 113 11
690205 여기 갤 좆망했네 ㅇㅇ(110.70) 10.19 44 3
690200 이준석..안빠 손들어봐라.병X' 등의 비하 발언과 욕설 [5] ㅇㅇ(223.38) 10.19 337 26
690195 비문진영은 복잡하게 짱구 굴릴것없이 황이냐,안이냐가 전부임 ㅇㅇㅇㅇ(39.7) 10.19 46 8
690189 ㅃ 힐링이 있는 주말 보내 [3] ㅇㅇ(115.139) 10.19 44 0
690188 류여해가 오죽 한맺혔으면 홍준표한테 이러겠냐 봄빛깔(121.188) 10.19 42 0
690187 류여해 당협위원장 박탈은 정당 민주주의 원리에 위배되었다 봄빛깔(121.188) 10.19 34 0
690186 손학규는 안철수의 편이라고 말씀드렸지요 ㅇㅇ(115.23) 10.19 101 5
690185 이준석 징계하니까 좋냐? bb(223.62) 10.19 87 5
690184 ★난 왜 준스톤 징계가 기분 좋지?? [2] ♥하늬(118.223) 10.19 128 23
690183 아우! (119.204) 10.19 22 0
690182 고똥 현재 상황! (119.204) 10.19 22 0
690181 혁신 캠퍼스 ㅇㅇ(112.171) 10.19 31 1
690178 이준석 징계, 유승민계 빨리 짐싸라는 의미 봄빛깔(121.188) 10.18 117 1
690177 지금 이준석 직위해제로 바당계랑 친안계 이간질하는새끼들 다 문베충맞지?? [3] 문ㅆ재ㅅ앙ㄲ★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8 208 7
690175 김성환37% 강연재12% 안철수 39% 안철수 당선 ㅇㅇㅇㅇ(39.7) 10.18 130 7
690174 바른계 새끼들 나간다 으름장만 놓고 좆나 간잽이마냥 간만 쳐 보니까 [1] ㅇㅇㅇㅇ(39.7) 10.18 112 15
690173 어차피 대안신당과 합치면 최고위해체해야함 민화(118.221) 10.18 50 0
690172 바른미래 윤리위, 이준석 직위해제…최고위원·지역위원장 상실 [35] ㅇㅇ(220.84) 10.18 629 77
690171 잘가 ㅋ [6] ㅇㅇ(183.100) 10.18 185 26
690166 차기 대선주자 수도권 지지도ㅡ안철수야권 2위 [4] ㅇㅇ(39.7) 10.18 322 17
690162 문재인 지지율 - 30%대 추락 [1] ㅇㅇ(219.241) 10.18 105 9
690161 유니클로 "맙소사.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고" ㅇㅇ(219.241) 10.18 99 2
690160 평양 경기는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거야 ㅇㅇ(223.33) 10.18 27 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