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이번 거래소 위원장은??

ghdltghdlt(110.14) 2019.09.20 10:31:51
조회 59 추천 0 댓글 0

한빗코라네요~





출처: https://blockinpress.com/archives/22660

 


한국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위원장에 한빗코의 김성아 대표가 선출됐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진행된 한국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거래소 운영위원장 선거에서 한빗코 김성아 대표가 후오비 코리아 박시덕 대표를 제치고 과반 득표에 성공해 당선됐다.

 

이날 선거에는 전체 거래소 회원사 14곳 가운데 13곳이 참여했다.

 

차기 위원장으로 선정된 김 대표의 임기는 1년이다. 김 대표는 성균관대 출신으로 한국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의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했다. 업계 첫 여성 거래소 대표로도 잘 알려져있다.

 

김 대표는법제화비즈니스 다각화두 가지를 목표로 거래소 운영위원회를 운영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블록체인협회에 2년째 몸담고 지켜본 결과 함께 법제화를 추진하고, 거래소의 법적 지위를 갖는 것을 우선순위로 뒀다해외 시장에서 디파이 서비스 등 거래소 비즈니스 다각화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규제 등의 이유로) 국내에서는 거래소 비즈니스 부분이 멈춰있는 것을 극복해 사업 다각화 및 확장에도 힘쓸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국내 거래소들과 협력해서 파이를 키우는 것에 힘쓰고 싶다라며장기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또한 임기 내에 법제화가 이뤄질텐데 현실성에 맞는 라이센스 등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거래소 운영위원장은 이사회 중 자율규제위원회 소속이다. 거래소 운영위원회의 원활한 의사소통 돕고 실무를 공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후보자 추천은 온라인상으로 충분한 공지 후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소 운영위원장은 회원사들의 의견을 금융 당국에 전달하는 등 거래소의 입장을 대변하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연금급’ 노래 있어서 가장 부러운 스타는? 운영자 19.10.16 - -
공지 비트코인 갤러리 공식앱 안내 [22] 운영자 17.07.31 331195 17
공지 비트코인 관련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147] 운영자 13.11.11 592589 41
5503854 금관련 플랫폼은 ㅇㅈㅇ(106.102) 22:42 13 0
5503853 엌ㅋㅋ 미디움 ㅋㅋㅋ 늑대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39 14 0
5503852 월 말쯤에 ㅇㅇ(175.213) 22:37 14 0
5503851 빗썸에 믹스마블하고 원루트는 악재꼈냐? ㅇㅇ(183.109) 22:32 21 0
5503850 나 비트코인 사야하는데 ㅇㅇ(115.136) 22:26 14 0
5503849 이제 몇일 안남은듯 다이스(178.62) 22:22 25 0
5503848 형들 한번 들어가봐 다이스(59.20) 22:16 32 0
5503846 코인으로 돈번 사람들 ㅇㅇ(39.7) 22:10 43 0
5503845 티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9 12 0
5503843 직장내괴롭힘 폭딜(111.118) 21:26 48 0
5503842 1인방송에서 이제 시청자 시대로의 전환? soccer30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24 42 0
5503841 선선 ㄹㅇㅎㅇ(111.118) 21:12 43 0
5503840 인생 힘드뉴 두치(111.118) 21:10 27 0
5503838 돈주고산 코인 쓰레기팔아요 ㅌㅌ(211.36) 20:53 65 0
5503837 재벌쪽코인은 ㅇㅇ(211.36) 20:47 43 0
5503835 이런 경우 인생 재기 가능하냐 불가냐 [2] ㅇㅇ(110.70) 20:37 76 0
5503833 조만간 [1] vdvd(211.36) 20:30 32 0
5503832 리플 괜히 스물스물 하는건 아니네 ㅇㅇ(211.238) 20:29 81 2
5503831 짝녀가 길가다 저남자 센치해보여 하던데 그놈이 어떻단 의미냐?? ㅇㅇ(110.70) 20:25 32 0
5503830 암호화폐는 지금 빙산일각만 나왔다 [2] 칭칭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 80 1
5503829 벌써 상장 날짜 나왔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7 53 0
5503828 병원에서 이런거 뭐냐니까 ㅇㅇ(110.70) 20:12 30 0
5503827 빗글 스테이징 무조건 참여하세요!! 꼬꼬꺾(45.9) 20:12 19 0
5503826 아직도 코인에 꼬라박는 흑와규 읎제?? [1] ㅇㅇ(110.70) 20:12 57 1
5503825 런패는 가야제 안그러냐 ㅇㅇ(121.132) 20:11 18 0
5503824 떨이때 사놔야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9 46 0
5503823 마진거래 같이 탈사람 댓글 ㄱㄱ [1] 돌민(121.173) 20:07 24 0
5503822 오늘 어땠음?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6 50 0
5503821 7900대라 흠... ㅇㅇ(221.150) 20:06 44 0
5503820 병원에서 이런거 뭐냐고 ㅇㅇ(110.70) 20:04 27 0
5503819 이기간동안에는 ㅇㅇ(211.36) 20:03 31 0
5503818 LOA PROTOCOL에서 세일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밋업을 한다고 합니다 여신님(220.120) 20:02 20 0
5503816 똑같은수술뒤퇴원하는데 약을 a는일주일분만주고 c는 3주분주는이유가뭐냐? ㅇㅇ(110.70) 19:54 35 0
5503815 $200나눠주는 코인즈빗 래퍼럴 이벤트 참여하세요! 여신님(220.120) 19:45 49 0
5503814 최근 리플이 핫하길래 크립토리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2 67 1
5503813 앞으로 봤을때도 vdvd(211.36) 19:38 31 0
5503812 이거 여기서 들어올리나 ㅇㅇ(175.223) 19:34 32 0
5503811 PRO 다시 먹었다 굿 ㅇㅇ(121.132) 19:32 24 0
5503810 일반게임 보다 현금화가 감자농장(61.103) 19:28 31 0
5503809 최근에 삼성폰에 너우(59.150) 19:26 29 0
5503808 스포와이드 왜 안하냐? ㅇㅇ(223.62) 19:25 32 0
5503806 여기 있는 형들은 ㅇㅇ(222.111) 19:22 28 0
5503805 후 ... ㅇㅇ(222.111) 19:22 23 0
5503804 코인하고 주식에다가 꼴아 박은 리스팩(182.252) 19:21 38 1
5503803 업비트 각 나온거 같은데 리스팩(182.252) 19:18 57 0
5503801 호재 있는거 같은데 (124.217) 19:15 34 0
5503797 세상에서 젤 병신 상기 아니 잃었느냐(211.36) 19:11 31 0
5503796 너무 받고 싶어 ㅇㅇ(1.232) 19:08 2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