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흥갤군이 말한 그림잘그리는법의 참뜻을 이제야 깨달았어앱에서 작성

ㅇㅇ(175.223) 2020.01.17 03:44:33
조회 292 추천 8 댓글 1
							

예전의 나는
뭐든지 회피하려고만 했어
내가 좋아하는 그림조차도
어느순간부터
'어차피 열심히 해봤자 결과물은 쓰레기인걸'
'나는 재능없어서 안돼'
라고 생각하면서 그림그리기를 회피하게됐지
노력해봤자 하찮은 결과물이 나오는게 싫고 무서웠던거야
그래서 내그림을 어디 올리지도 않았지
어쩌다 가끔 단갤에 올려봤자 무반응에 묻히기 일쑤였어

그러다가 얼마전에 픽시브를 용기내서 시작해봤어
(이렇게 용기를 내기까지 정말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역시 단갤에 올렸을때와 마찬가지로
좋아요,북마크,댓글 전부 0개였지

상위랭크의 존잘그림들을 보면서
아,역시 내그림은 쓰레기구나라고 느꼈다

근데 이상하게
내가모자라서 그런거니까,
내가 더 열심히 하면돼
내가 더 노력하면돼
그러면 언젠가 사람들이 봐줄거야
그런생각이 들더라
그러면서 그림도 전보다 더 자주 그리게됐어

나약한 내자신을 인정하게 된거야.
내가 나약하단 사실을 인정하지 못했을땐, 난 자책만 하며 고통받고 괴로웠었는데 말이야.

흥갤군의 저 말, 솔직히 처음봤을땐 개소리 컨셉글인줄 알았는데
그게 그의 진심이었단걸 이제서야 깨달았어

우선은 나약한 자신을 받아들이는 연습부터 하자
그러면 정말로 그 다음단계로 나아갈수있어

나약해도 괜찮았다
더 열심히 해서 발전해나가면 되는거였어



픽시브에 올린 무반응 그림도
예전의 나였다면 바로 삭제했겠지만
그냥 놔두려고...
이젠 나약한 자신을 받아들일수 있으니까..

지금보다 더더더 발전해서
사람들이 내그림을 봐주게되면...

이사람 옛날엔 못그렸는데 이렇게나 발전했네라고 생각해주길바라면서....

그러니까 삭제하지않고 놔둘거야

추천 비추천

8

고정닉 1

0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항상 코디가 붙어있었으면 하는 패션 테러리스트 스타는? 운영자 20.02.25 - -
공지 카툰이 없을 경우 이동조치됩니다. [330] 운영자 04.12.30 120842 34
419008 펜선연습 아이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29 4 0
419007 6년 그림발전.jpg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8 33 0
419006 근본없는 그림들 [1] 돌죽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8 89 2
419005 크로키 이런 식으로 하는거 맞아? [2] ㅇㅇ(14.52) 04:43 72 0
419004 트레이싱+모작하면서 연습하는데 괜찮은 방법이야? [3] ㅇㅇ(118.42) 03:06 42 0
419002 이런 여성이 널 데릴사위로 삼으려 하면 ㅇㅇ(222.112) 01:30 64 0
419001 대깨문 시마시마 참수 [1] 0000(124.216) 00:32 54 1
419000 짤녀 손으로 대딸받기vs1억 갖기 [2] ㅇㅇ(223.62) 00:16 108 0
418999 로봇그려봤습니다. 150516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53 0
418997 프리스따일 러프잡아보기쓰 수행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123 1
418996 짤녀가 다리 벌리면 어떡할거임 [1] ㅇㅇ(223.62) 02.27 91 0
418995 걍.... 철붓...(125.128) 02.27 42 2
418994 루리웹 뭐가 안좋길래 루리웹에 그림올리면 찍히나요? [5] 00000(84.17) 02.27 97 0
418993 명암 개념이 이거 맞지? [1] 염보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82 0
418992 그림 오래그려오며 주변을 보고 느낀사실들.. [1] dd(221.160) 02.27 75 3
418990 커미션전신얼마쯤에받음? ㅇㅇ(1.229) 02.27 42 0
418989 오늘 카페에서 드로잉한것들 bang(39.117) 02.27 72 1
418988 존잘들 다 우한폐렴 걸리면 좋겠다 그림업계도 물갈이 해야지 ㅇㅇ(175.223) 02.27 47 0
418987 그림이나 글씨는 샤프쓰면 안늘고 연필쓰면 좋다는거 [2] ㅇㅇ(175.223) 02.27 50 0
418986 어디 그림을 올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2] 00000(84.17) 02.27 41 0
418985 여기서 명암 넣는거 어떻게 해야되냐 [1] 염보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82 0
418983 군대에서그린그림들 [1] ㄱㄷㅎ(223.38) 02.27 81 2
418982 단갤올시간에 그림그리는게 더 생산적 ㅇㅇ(112.186) 02.27 33 0
418980 일러스트레이터~만화 쪽으로 갈려구 하는데 학원 추천 eyesinna0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66 0
418979 다이소 형광마카 써보는중에 겁나어렵네.. [2] bang(39.117) 02.27 104 2
418978 솔직히 고3이 공부하는것만큼만 그려도 [1] ㅇㅇ(211.36) 02.27 82 0
418977 석가책 옆사람이 있길래 함 봤는데 좋더라 ㅇㅇ(223.62) 02.27 36 0
418976 쨈쨈이 깔끔하게 그려보깅 수행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184 1
418974 삶의 주체가 너 자신이 돼야하는거임 ㅇㅇ(220.76) 02.27 61 1
418973 다 필요없고 이런 코딱지만 한 데서 [1] ㅇㅇ(211.36) 02.27 86 2
418972 취미로 그림 그리면 주변 평가에 너무 휘둘리지 마라 [4] ㅇㅇ(112.144) 02.27 116 0
418971 재능 있으면 좋은 점 전용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107 3
418969 그림시작한지 5달 지난거같은데 노재능임? [7] ㅇㅇ(211.172) 02.27 536 5
418968 내가 올린 거 때문에 싸움난것 같아서 미안하네...;; [5] ㅇㅇ(223.38) 02.27 239 1
418967 그림 얌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75 4
418966 그림그리는 커뮤 왜 다 망했져? [2] 방울토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189 0
418965 타블렛 살건데 15만원이하로 가성비 좋은거 추천좀 [2] ㅇㅇ(113.131) 02.27 65 0
418964 안녕하세요 [1] 방울토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68 2
418962 2년동안 공부해서 이정도 못그리면 [4] ㅇㅇ(39.7) 02.26 298 0
418961 와.. 여기랑 그림갤 보는눈 개 ㅈ도 없네 ㅋㅋ [6] ㅇㅇ(223.62) 02.26 315 1
418960 이런 여성 두명이랑 중혼 하면 어떰 [1] ㅇㅇ(222.112) 02.26 112 2
418959 그레이 헐크의 디자인은 이대로 가겠는데스. [6] Greensca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6 196 4
418956 롤 팬아트 드로잉 일러스트(손그림입니다.) [1] 그림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6 143 8
418954 손,.,,, [4] 철붓...(121.160) 02.26 126 1
418953 그림평가해봐 미친년들아 [2] ㅇㅇ(175.223) 02.26 189 1
418952 지구온난화멈추는법 입시미술폐지,개인당 1년에 소비할수있는 종이량 법제정 ㅇㅇ(175.223) 02.26 39 0
418951 저기근데 연예인팬들이 연예인되고싶어하진 않는데 [1] ㅇㅇ(39.7) 02.26 54 0
418950 얘들아 니네 노트북1권 다쓸때마다 나무1그루씩 심어 ㅇㅇ(39.7) 02.26 36 0
418949 나이제 그림안그려야겠다 나무낭비야..나때매 지구온난화될까봐 ㅇㅇ(39.7) 02.26 2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