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밑에있는 기술사글 정리앱에서 작성

김정은암살단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7.20 12:49:57
조회 28891 추천 118 댓글 71
							

viewimage.php?id=2eb2c1&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e0e6d50e3de3ba8f97a44ada2a366241e34c6ece988f04cacb9469bfedc606ab86fe3f2a9e1aacfc5100e8e93cb15d3

viewimage.php?id=2eb2c1&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e0e6d50e3de3ba8f97a44ada2a366241e34c6ece988a74cf9b01a9cfede606ab86fe3f31bfc1b31cd8927a44b5b2d13

재미로 보는 글이며 건설적인 댓글 부탁합니다.
기사따고 몇년 후 동급이면 권한없다고 봤어요.
1계급:S대 약대 vs 5계급:S대 문사철 느낌?ㅋ
풀악셀시 달리트.

ㅡㅡㅡㅡ기술사 종목별 카스트제도ㅡㅡㅡㅡ
●[제1계급 브라만 (성직자)] (당당한 전문직)
: 건축구조기술사, 토목구조기술사, 소방기술사, 건축전기설비기술사

■[제2계급 크샤트리아 (귀족)] (면허의 최소기준)
: 발송배전기술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넘을 수 없는 4차원의 벽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3계급 바이샤 (자영농 상공업자)]
(특정 분야에서 나름대로의 권한이 있음)
(일반적인 기술사의 하한선)
: 토질및기초기술사, 수자원개발기술사, 토목품질시험기술사, 건축품질시험기술사, 방사선관리기술사, 도로및공항기술사, 항만및해안기술사, 상하수도기술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극복할 수 없는 신분의 벽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4계급 수드라 (육체노동자)]
(노후 감리 용도 : 돈 적지만 경비 보다 좀 나음)
: 정보통신기술사, 정보관리기술사, 컴퓨터시스템응용기술사, 공조냉동기계기술사, 조경기술사, 전기응용기술사, 전기철도기술사, 철도신호기술사
(시설 선임 용도 : 아파트 관리사무소 취직용이)
: 가스기술사, 건설안전기술사, 기계안전기술사,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인간공학기술사, 전기안전기술사, 화공안전기술사, 건설기계기술사, 산업기계설비기술사, 용접기술사, 건축기계설비기술사, 기계기술사, 소음진동기술사,  교통기술사

□[제5계급. 달리트 (불가촉천민)]
(아무런 권한 없음. 명함에 기술사 박는 용도)
(노후대비 안되나 사망 후 족보에 한줄 추가가능)
: 건축시공기술사, 토목시공기술사, 공장관리기술사, 포장기술사, 품질관리기술사, 제품디자인기술사, 농어업토목기술사, 지적기술사, 지질및지반기술사, 철도기술사,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술사, 해양기술사, 자원관리기술사, 화약류관리기술사, 광해방지기술사, 철도차량기술사, 조선기술사, 항공기관기술사, 항공기체기술사, 차량기술사, 금형기술사, 금속가공기술사, 금속재료기술사, 금속제련기술사, 세라믹기술사, 표면처리기술사, 화공기술사, 섬유기술사, 의류기술사, 산업계측제어기술사, 전자응용기술사, 수산제조기술사, 식품기술사, 농화학기술사, 시설원예기술사, 종자기술사, 축산기술사, 산림기술사, 수산양식기술사, 어로기술사, 비파괴검사기술사, 대기관리기술사, 수질관리기술사, 자연환경관리기술사, 토양환경기술사, 폐기물처리기술사, 기상예보기술사, 원자력발전기술사, 도시계획기술사

- dc official App

추천 비추천

118

고정닉 2

16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절없이 오랫동안 우정 지킬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2/08/15 - -
공지 자격증 갤러리 이용 안내 [124] 운영자 07.10.29 130558 48
1292900 환경기사 따신분들 폐기물이랑 토양환경 필기 병행할수있을까요? [1] ㅇㅇ(168.131) 13:59 2 0
1292899 30분 지하철타고 학원왔는데 떵마려서 집 다시감 [1] dd(118.235) 13:55 16 0
1292898 자격증 갤러리 단 톡방입니다. ㅇㅇ (211.36) 13:52 10 2
1292897 교순소보다 주택관리사가 훨씬 힘들지??? [1] ㅇㅇ(118.235) 13:50 8 0
1292896 위산기 화학 무료강의 이쁜쌤꺼 듣는게 진리임? [2] dd(118.235) 13:48 13 0
1292895 가산기 4과목이네 [5] ㅇㅇ(124.57) 13:47 22 0
1292894 기시 cbt첨치는데 이거 산기처럼 합/불 바로뜸? [3] dd(118.235) 13:47 23 0
1292892 소방설비기사 (기계) 효용성 높나요? [6] (106.102) 13:40 27 0
1292891 인생망해서 소주마신다 [3] 34살개쓰레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5 31 0
1292890 순찌 먹을때 밥말아먹음?? [3] 동글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2 16 0
1292889 위산기 존나 어려운데 [3] ㅇㅇ(119.202) 13:21 40 0
1292888 전기공사협회 초급수첩 발급받은 형님들 질문점 [1] ㄴㅇ(221.145) 13:18 12 0
1292887 솔직히 산안기 ㅇㅇ(223.39) 13:11 18 0
1292886 같은얼굴 다른이름 [3] FF(61.72) 12:58 46 0
1292885 자붕이 토익 근황 [5] 혁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5 65 0
1292884 cbt 진짜 그자리에서 합불 바로 나옴? [2] ㅇㅇ(221.158) 12:51 22 0
1292883 Cbt도입한건 상줘야지 [4] ㅇㅇ(106.101) 12:47 76 0
1292882 비전공자 위험물 얼마나 준비해야함? [7] ㅇㅇ(121.145) 12:47 47 0
1292881 cbt 어떻게 하는거야? [3] ㅇㅇ(221.158) 12:46 37 0
1292880 연소공학 어려운데 대기환경산업기사로 바꿀까? ㅇㅇ(211.36) 12:42 16 0
1292879 전자기사 인강 뭐추천함? [2] FF(61.72) 12:37 18 0
1292878 기사도 이제 cbt네? [3] 시자자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3 73 0
1292877 위산기 책 몇페이지 정도함? ㅇㅇ(211.36) 12:32 11 0
1292876 환경기사 따려는데 이론공부 없이 기출만 외워서 필합 가능? [2] ㅇㅇ(14.49) 12:26 29 0
1292875 위산기 책 사야댐? ㅇㅇ(1.231) 12:19 12 0
1292872 전산기 따고 전기 따는게 보통임? [9] ㅇㅇ(27.1) 11:58 60 0
1292871 위산기 지금부터 준비해도 ㄱㅊ음? [4] ㅇㅇ(211.36) 11:53 74 0
1292870 인생망했다 34살개쓰레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2 56 1
1292869 위산기 씹 노베이스인데 지금부터 1~2시간씩 하면 딸수있을까 [2] ㅇㅇ(59.18) 11:29 77 0
1292868 자격증 갤러리 단 톡방입니다. ㅇㅇ (211.36) 11:23 38 1
1292867 건안기 질문 있어여! [2] ㅇㅇ(125.129) 11:17 24 0
1292866 위산기 나합격 무려인강 화학 강의 개좋음? dd(110.70) 11:13 30 0
1292865 (모집) 전기기사,산업기사,전기공사기사,기사 모집합니다 [3] 미래인력(124.111) 11:10 48 0
1292864 시설쌍놈 새끼들 삽자루로 때려죽이고 싶다 34살개쓰레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9 44 2
1292863 빅분기 VS 컴활1급 VS 정보처리기사 난이도 순서좀 매겨저 횽님들 [3] 로터리 응모(122.46) 11:05 42 0
1292862 산안기 실기 다시 준비하려고 책 폈는데 [4] ㅇㅇ(106.101) 11:01 55 0
1292861 산안기 땃는데 방재기사도 따볼까?? ㅇㅇ(39.7) 10:50 48 0
1292860 사자산기 이거 뭐노 ㅋㅋ 다 암기냐? [7] ㅇㅇ(118.235) 10:49 74 0
1292858 타로 같은거 왜 믿냐 ?? 여자애들은 지능이 딸리는듯 [5] ㅇㅇ(219.250) 10:23 70 2
1292857 스터디카페 종이 넘기는 소리도 내면 안 되냐? [6] ㅇㅇ(219.249) 10:17 105 0
1292856 자리추가 수도권은 2시임? [3] ㅇㅇ(218.235) 10:17 64 0
1292855 울 지역은 씨발 자리추가도없네 ㅇㅇ(106.101) 10:13 33 0
1292854 자리추가 10시에 딱 되는게 아니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1 35 0
1292853 자리추가 10시부터 나는거 아니노? [1] 1ㅇ1(223.38) 10:06 61 0
1292852 아파트 건설안전 하다가 플랜트 건설안전하니까 [4] ㅇㅇ(223.62) 10:01 66 0
1292851 소좆.위산기 필기 [5] ㅇㅇ(223.38) 09:59 84 0
1292850 위산기 필기 책 살까 ㅇㅇ(106.102) 09:56 21 0
1292849 아 시발 10시부터 자리 나는줄 알았네 ㅇㅇ(221.158) 09:55 47 0
1292848 포항 자리 추가로 나왔는데 ㅇㅇ(106.101) 09:54 34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