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K5 망했네…” 쏘나타 풀체인지급 신차 공개, 역대급 디자인에 난리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3.28 10:19:49
조회 4182 추천 3 댓글 74
 

그동안 말 많고 탈 많던 쏘나타의 차기 모델을 공개했다. 시기 상 페이스리프트에 해당되며 그동안의 여론을 의식한 탓인지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화를 꾀한 점에 주목할 만 하다. 이번 모델의 정식 명칭은 ‘쏘나타 디 엣지’다.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게 됐는데, 2~3년 내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모델들 보다 늦었다. 때문에 한 때 단종설이 돌 만큼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모델은 다르다. 기존 쏘나타에 반영 됐던 현대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그렇다면 쏘나타의 디자인은 어떨까? 전반적으로 ‘통합형’이라 부를 만큼 곳곳이 합쳐져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모습으로 진화했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디자인으로 재구성됐다.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DRL(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다. 이런 모습은 현대차 신차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형태다.

한편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졌다. 이를 통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역동적인 인상을 갖췄다. 특히 리어램프에 주목할 만한데, H 형상의 수평형 램프인 ‘H 라이트’로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안정적 이미지를 강조했다.

한편 함께 공개된 N 라인은 기본 모델에 🔼확대된 프론트 범퍼 그릴 🔼19인치 전용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 등 스포티한 디테일을 더해 다이나믹한 주행감성을 한층 강조했다.

이번 쏘나타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하면서도 넓게 느껴지는 공간이 특징이다. 대시보드 구성을 보면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통합해,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탑재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시인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대시보드의 우드 패턴 가니쉬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실내 공간의 수평라인을 강조하며 넓은 공간감을 제공했다. 그밖에 아이오닉 시리즈처럼 전자식 칼럼형 변속기를 적용해, 콘솔 공간을 추가로 확보했다.       

최근 쏘나타는 1천대 선으로 판매실적이 급감했다. 작년만 하더라도 2~3천대 선을 유지하며 명맥을 잇고 잇었는데, 지속적으로 하향곡선을 그리며 위기감이 돌기 시작했다. 현대차도 이를 모를 리 없다. 4년 만의 극적인 변화로 그랜저 만큼의 명성을 회복할 수 있을지, 혁신의 상징으로 불렸던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K5 망했네…” 쏘나타 풀체인지급 신차 공개, 역대급 디자인에 난리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 “기아차 큰일났네” 셀토스보다 싼 SUV 등장, 아빠들 당장 계약한다 난리

▶ “환장하겠네” 아이오닉 7 내놓으면 합의 한다는 노조, 예비오너들만 피해

▶ “손해 엄청봤네” 현대차, 울면서 끝까지 가져가는 ‘이것’의 정체

 


추천 비추천

3

고정닉 0

27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현타' 오게 하는 고가의 부동산을 구매한 스타는? 운영자 23/06/05 - -
789 “제발 그대로 양산 가자!” 포르쉐 끝판왕, 전기 하이퍼카 디자인 공개 [2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9 1869 6
788 “많이 팔리겠지?” 7천 중반 신형 GLC 사전계약 시작 [2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9 1771 0
787 “국회 뭐하냐” 운전자들이 극혐하는 ‘이 상황’, 살인 미수 아니냐 비난 [1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9 2728 7
786 “좋긴 한데, 운전 힘들다..” 정부, 도로교통법 건드렸더니 이런 결말 [29]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9 1906 3
785 “전부 때려 넣었네” 볼보, EX30 실제 디자인은 이런 모습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8 63 1
784 “계약 포기할까” 쏘렌토 하이브리드, 지금 계약 넣으면 ‘이 때’ 받는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8 45 1
783 “오늘부터 드림카” BMW 역대급 SUV, XM 압도적인 디자인에 난리! [2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7 1790 0
782 “운전자 바로 탈출” 테슬라, 달리던 중 갑자기 화재 [1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7 1813 9
781 “잘 만들긴 했네” 그랜저 노리는 신형 크라운, 예비 오너들의 선택은? [49]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7 2314 14
780 "잘 팔리겠네" 5천 초반 팰리세이드, 블랙 에디션은 이런 느낌!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2 142 0
779 “이게 1800만 원대?” 티볼리, 가성비 앞세운 부분변경 모델 출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2 110 0
778 “그랜저 가격” 최대 4천 초반, 쏘나타 하이브리드 잘 팔릴까?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1 484 0
777 “코나보다 낫다” 르노 전설의 ‘이 모델’, 국내 들어오면 초대박 기대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1 189 0
776 “거 취향 참..” 국내 출시해도 안 팔릴 폭스바겐 대형 SUV의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1 1339 0
775 “누가 제안 한거야?” 사망자 속출, 우회전 일시정지 결과에 시민들 분노 [7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1 4129 4
774 “또 망하면 끝” 마세라티 작심하고 내놓은 필살기 두 모델, 잘 팔릴까? [7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7 7002 1
773 “답 없는 싸움” 벤츠 E클 vs BMW 5시리즈, 여러분의 선택은? [69]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7 6342 3
772 “의외로 잘 팔리네” 볼보 전기 트럭, 한국에서도 성공할까? [9]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6 1488 1
771 “BMW 이 갈았네” 5시리즈, 풀체인지로 대격변. 디자인은 이런 느낌 [2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6 2685 8
770 “700km 주행” 실버라도 EV 스펙 공개에 픽업 시장 대격변 예고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556 2
769 “가격은 벤츠급” 폭스바겐이 공개한 ‘고급 SUV’, 잘 팔릴까? [1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841 1
768 “쿠팡 기사님들 대환호” 현대차 트럭 ‘신기술’ 공개, 양산되면 대박? [2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4 4137 19
767 “훨씬 어려워졌으면” 면허 갓 딴 초보 포터, 스타리아 운전자 급증 우려 [1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4 2549 2
766 “역대급 후면 디자인” BMW가 공개한 단종 직전 최후의 ‘이 차’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3 2341 5
765 "대박은 한순간이지" 한국GM 공장 풀가동해도 걱정인 상황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2 4702 8
763 "5천 초반 예상?" 일론 머스크, 테슬라 사이버 트럭에 대해 입 열었다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355 1
762 "묵직하네, 딱 미국 스타일" 토요타가 공개한 '이 차' 주목 [5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0 7268 42
761 “이게 고객 탓?” 제네시스 GV80 악취, 서비스 센터의 황당한 답변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9 1999 13
760 “진짜 그냥 통과?” 택시 음주 단속, 경찰과 택시에 직접 물어봤습니다 [1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9 1821 3
759 “오늘 내일 하더니…” 롤스로이스보다 안 팔린 재규어의 슬픈 결말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8 2241 7
758 “실제 이런 반응?” 전기차 충전 요금 인상 검토 소식 본 시민들의 반응 [3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8 1906 1
757 “이제 무조건 신고” 과태료 500만원 맞을 ‘상황’, 운전자들 대환호 [29]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7 4613 15
756 “비싸도 대박” 기아 EV9, 기존 플래그십 뛰어넘는 사전계약 기록 달성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7 1527 2
755 "진심인가?" 현기차가 경쟁 모델이라는 '이 차', 디자인과 성능 과연?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6 2440 1
754 “비교 불가” 美에서 만난 인테그라 타입S와 아반떼N, 차량별 특징은? [2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6 2460 5
753 "절대로 못 피해" 오토바이 때문에 도입한 '이것' 엄청난 효과에 난리 [3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2684 13
752 "벌써 돈 나가" 전기차 특성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이것' 조만간 시작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4 2535 5
751 “아반떼 느낌?” 현대차가 출시한 ‘이 차’, 국내는 기대 안 하는 이유 [4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2 8177 11
750 “2천만원 더 비싸네” 1억 초반 지프가 만든 ‘이 SUV’ 많이 살까? [2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2 5842 1
749 “캐스퍼+싼타페 짬뽕” 현대차 야심작 SUV, 예뻐도 못 사요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2 2750 1
748 “신형 맞지?” 포드 투싼급SUV 출시 예정, 다 좋은데 디자인 상태가? [1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2 1621 1
747 “진짜로 양산 확정” 전세계 극찬 받은 현대차 컨셉카, 슈퍼카 급 예고 [3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3652 15
746 “진짜 괜찮은데 원산지가” 볼보 최상위 전기 SUV 축소판, 실루엣 공개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382 2
745 “답답하다 그냥 공개해라” 올해 확정 신형 싼타페, 쏘렌토 밀어낼까?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722 0
744 “이제 안 속아” 테슬라의 공짜 서비스, 오너들 '의미 없다' 코웃음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921 0
743 “도로가 문제인가 사람이 문제인가” 과속방지턱에서 벌어진 참혹한 결과 [3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9 3018 1
742 "악용 많을 듯" 3자녀 이상 버스전용차로 혜택, 문제점 많아서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9 2426 6
741 “쉐보레, 정신 차렸나?” 신형 트랙스, 가장 많이 팔린 '트림'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7 391 0
740 “좀 불안한데..” 벤츠급 EV9 '이 기능' 실제 적용 괜찮나 우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7 1647 0
739 “이래야 역대급 가성비” 아반떼, 상상초월 결과에 깜짝 [19]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7 2608 3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