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야념) 요즘 아이돌들 깜짝 근황......JPG앱에서 작성

ㅇㅇ(211.36) 2021.06.22 12:40:01
조회 90801 추천 1,637 댓글 901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51a8359b1222ca4a22c42518949e4210cab9dfa24d1235ce4f33fc62f097e11038cd2838ef70c793efb57a6bc4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NCT DREAM


이 그룹의 한 멤버가 음악방송 무대에서 실수로 마이크를 안차고 나와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함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마이크가 아예 없음


근데 여기서 더 심각한 문제는 마이크를 안차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세세한 숨소리, 애드립까지 그대로 방송에 나가게 됨


전문용어로는 "Live AR"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음원에 노래를 부르는 척 하는 일반적인 립싱크가 아닌 사전에 세세한 숨소리나 애드립까지 녹음하여 감쪽같이 라이브처럼 위장해 방송에 내보내는 것


때문에 아이돌들의 라이브 실력을 평가하는 "MR제거영상"도 Live AR 앞에서는 정확한 판단을 할 수가 없게 됨. 오히려 Live AR을 라이브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음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51f732a5ca4c4d1520b1dbf298ef9ad280b38b771f1d467f9997ad0c6bcfa9815bf12366fdd2a0eb15a87e


한 시상식의 큐시트를 보자


무언가 다르다는 것을 눈치챘나?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가수마다 "Live AR" 과 "MR"로 다르게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수있다


Live AR =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사전에 숨소리까지 리얼하게 녹음하여 라이브 인척하는 "립싱크"


MR =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라이브"


그렇다. 같은 시상식 공연이라도 NCT127, 엑소, 트와이스는 립싱크를 했고 비투비와 방탄소년단은 라이브를 했다.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03ad372f86a9171743a27fa9f679f9f062e23316fd9a70188df99ba498d16e2e257ac48af81bc619be44de3381


다른 공연의 큐시트도 보자


이젠 한 눈에 눈치챘을 것이다


엑소와 젝스키스는 립싱크를 했고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이기광, B.A.P는 라이브를 했다


이를 봤듯이 공통적으로 엑소와 NCT는 유난히 Live AR에 집착하는 모습을 볼 수있는데...


엑소, NCT = SM엔터테인먼트 소속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03f867af765760819e31753641a23f0612daf73a7c3849e5a6e5e8f8a3a5474996a71539569c6abe15d5bc938e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53a86ea69d322b12191247ace7f4924f0e15ef888d7d95214a1f3d0f3994aac64679748414d661051c15130038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56aa64a7d2c0acae9e271e05601daeaa58e1a5f7b59924acd4feba27e6d9b4cc196a9795ea226c854f903d906f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03fe34e68f0b254f121c5567f9666d0d61d53d6e0b4a7073d2c1fed4b51c2aee7f9d50b0dc9b5d4b1f065ccae3

viewimage.php?id=2fbcc323e7d334aa51b1d3a24781&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9d34387701322356b8825a0b6da2fc1bf67467598ec40e55f57d62e806252b767d1b700f666f8121f61a2b86405645f8b9ada14c58a3f6b3a8ce302016e565a8229ec37d64f4267b8808ff092828d60


사실 그다지 놀라울 것도 아닌게 SM엔터테인먼트의 아버지이자 수장 이수만은 "립싱크도 장르의 일부"라는 발언을 예전에 한 적이 있다


K-POP을 개척한 장본인이자 가요계에 Live AR 립싱크 문화를 전파시킨게 이수만인꼴.


이래도 아이돌이 정녕 가수인가? 무대에서 노래하는 것을 기피하고 꺼려하는 것이 정녕 가수인가? 가수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 않나?


최근 K-POP 시장은 글로벌 팬덤 형성을 위해 외국팬들의 눈높이와 입맛을 저격한 퍼포먼스의 기대치 비중을 높이고 정작 가수의 본질인 노래는 손을 놓은 경향이 있다. 이상을 쫓다가 정작 본질을 놓춰버린.. 현 아이돌의 안타까움을 보여주는 현상이 아닐까 싶다.


출처: 국내야구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637

고정닉 235

149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14995 [싱갤] 싱글벙글 러시아 하키 청소부 [71] ㅇㅇ(122.42) 20:20 11010 144
14994 [카연] 봉지건담 안뜯고 만든 만화 [168] 푸른곰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0 9785 379
14993 [싱갤] 알쏭달쏭 올림픽에 검도가 없는 이유(feat. 검도 룰) [302] ㅇㅇ(218.156) 20:00 20722 146
14992 [몸갤] [ㅇㅎ] 내가 사랑하는 단발 [84] 쏘세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50 29328 95
14991 [오갤] 미슐랭 3스타 파리 Guy Savoy (기사부아) 후기 [197] 따까리맨이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0 7861 138
14990 [엠갤] 싱글벙글 미국 수영선수 루틴.gif [168] 미야와키사누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0 17033 142
14989 [만갤] 현실 무면허 라이더...gif [234] 부카니스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20 19746 146
14988 [싱갤] 싱글벙글 래퍼 인지도...jpg [258] 아이디멀로짓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0 34919 753
14987 [몸갤] 개인적으로 한국인 몸 중 제일 멋있는 몸 [480] 호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0 39114 220
14986 [야갤] CNN에까지 박제된 MBC...JPG [611] Cat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0 49246 1300
14985 [카연] 보이쉬한 K-고딩이 마법소녀 되는 만화.Manhwa [322] ㅇㅇ(58.124) 18:40 29609 537
14984 [싱갤] 싱글벙글 태권도 은메달 딴 스페인 선수 띠에 적힌 한국어 [246] ㅇㅇ(175.198) 18:30 29920 348
14983 [몸갤] [ㅇㅎ] 해외에서 거유로 유명한 여자 [183] 둠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20 41995 134
14982 [공갤] 버거킹에서 음료수 리필받는 방법 [534] ㅇㅇ(223.39) 18:10 38615 494
14981 [중갤] 그냥 사람답게 잘 사는 체중.jpg [760] 세리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0 38411 82
14980 [싱갤] 싱글벙글 택배도둑 [335] ㅇㅇ(14.51) 17:50 38694 427
14979 [야갤] 깜짝 ! 도쿄 올림픽으로 의외로 수익난 국가 . jpg [766] luna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0 89579 1319
14978 [야갤] 깜짝... 양궁 여자단체... 금메달 순간 .gif [570]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9 36416 650
14977 [싱갤] 싱글벙글 북한 코딩노예 교과서...jpg [478] MyBu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0 46109 352
14976 [싱갤] 싱글벙글 도쿄 올림픽 선수촌 숙소 근황 [461] 마시로(223.38) 17:20 44503 300
14975 [자갤] 실시간 이새끼 뭐냐 ? [262] 튜닝카오우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0 38828 204
14974 [야갤] 지금 해설하는 혜진 눈나 실력.gif [710] ㅇㅇ(125.188) 17:00 68398 1303
14973 [싱갤] 와들와들 의외의 정식 종목...jpg [377] ㅇㅇ(49.163) 16:50 48655 433
14972 [카연] (나같은)남자들이 안가는 식당특.Manhwa [889] ssukk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40 47345 518
14971 [싱갤] 우와아앙 세상에서 가장 입 큰 사람.jpg [390] 촐싹뛰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30 49536 263
14970 [겨갤] 운동하는 스시녀들 [254] ㅇㅇ(175.205) 16:20 50324 234
14969 [군갤] 현재 태국에서 미친듯이 빨리는 (전) 한국인.jpg [403] ㅇㅇ(223.38) 16:10 45295 468
14968 [싱갤] 오싹오싹 카톡 고백..jpg [256] 촐싹뛰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00 58970 734
14967 [2갤] 태권도 대결하면 떠오르는 이상적인 만화.jpg [252] ㅇㅇ(118.235) 15:50 32750 244
14966 [싱갤] 싱글벙글 인싸와 찐따 차이 [312] ㅇㅇ(222.116) 15:40 57322 643
14965 [야갤] 오늘 공중파 레전드...JPG [974] ㅇㅇ(14.45) 15:30 113847 1645
14964 [모갤] 실시간 1호선 [610] 고속버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20 51933 657
14963 [야갤] 오늘 개빡친 안철수 기자회견 전문 [900] ㅇㅇ(223.33) 15:10 53106 1813
14962 [싱갤] 싱글벙글 프랑스 대통령 근황 [406] ㅇㅇ(211.36) 15:00 53143 714
14961 [야갤] 스타벅스 인스타...그 손모양 떴다 ㄹㅇ...jpg [953]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50 66442 1696
14960 [싱갤] 싱글벙글 실제상황촌 형수를 몰래 훔쳐보는 남자ㅗㅜㅑ [255] ㅇㅇ(14.40) 14:40 55257 363
14959 [기갤] 이명박정권때 스포츠..jpg [673] 118.22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30 43511 866
14958 [싱갤] 싱글벙글 층간소음이 안 멈추는 이유 [628] ㅇㅇ(14.63) 14:20 53415 1089
14957 [야갤] [단독]증인들 협박하는 충격적인 조국 재판 근황 [457] ㅇㅇ(112.170) 14:10 41881 1706
14956 [만갤] 장대호 모방범죄 일어났노 ㄷㄷ [396] 210.10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00 32695 310
14955 [주갤] 어제 념글 간 랟페미 여동생 오빠다 [1019/1] ㅇㅇ(49.173) 13:50 57525 1342
14954 [해갤] 올림픽에 ㅅㅅ하러 오는 새끼.jpg [323] ㅇㅇ(211.234) 13:40 77150 1049
14953 [싱갤] 싱글벙글 해병대 수색대 [744/1] 새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0 48515 610
14952 [기갤] 9급 연봉의 놀라운 진실.. [694] ㅇㅇ(223.39) 13:20 54907 154
14951 [중갤] 방금 중붕이 일본 올림픽 갔다왔다ㅋㅋㅋ...gif [392/2] 주토피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0 54660 394
14950 [S갤] SK 최태원 회장 인스타 ㄷㄷㄷ..jpg [458/1] ㅇㅇ(116.34) 13:00 39028 361
14949 [A갤] [ㅇㅎ] HKT48 야마우치 유나 그라비아 [121] 푸른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0 31353 55
14948 [해갤] 졸권도 기계 채점 도입 전 vs 후...gif [500] Travi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0 53712 671
14947 [공갤] 더우니까 물 많이 마셔 [407] ㅇㅇㅇ(39.7) 12:30 63209 591
14946 [싱갤] 싱글벙글 누구보다도 한국을 사랑하는 나라 [402]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20 52898 763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