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8년 쓴 노트북 첫 청소 및 모니터 분리 후기

ㅇㅇ(222.100) 2021.06.25 09:50:01
조회 26510 추천 135 댓글 147


ENVY15-J022TX

i7-4700ㅡMQ

8기가 렘

GT 740M

1테라 하드


2013년에 구매해서 건설현장에서 캐드 돌리는데 주로 썼음

2층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지고 비 맞고 먼지 먹고 존나게 굴렸지


최근에 이 노트북이 맛탱이 가서 놋갤에서 새로 살 노트북 찾아보기 전까지는 컴맹이였거든

그래서 노트북은 안 망가질거라 생각하고 울트라북을 저따구로 쓴 거임ㅋㅋㅋㅋㅋ


근데 신기하게도 올해까지 안 망가지고 꾸역꾸역 버텼다


그러다가 얼마전에 힌지가 완전히 작살나서 화면이 안 나오는 거임

서비스센터 가니까 수리 방법 없다 버리고 새 거 사라 이러는데 정든 내 첫노트북이라 어떻게든 살려보고 싶었음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bfb41c2ddc314009d32d5ce4


보이듯이 힌지를 고정 시켜주는 플라스틱이 완전히 다 박살나 있음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bfb44e7f8f65140bd32d5ca6


노트북 안에서 굴러다니던 잔해들 노트북 움직일때마다 달그락 달그락 소리나던 게 이거였음


그리고 분해한 김에 청소하려고 보니까 진짜 내가 답 없이 노트북 쓰고 있었더라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bb61c2e8f31175bd32d5ce6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aed45248e65135cd32d5c01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be1497fd86b160bd32d5c9b


먼지로 막혀있는 쿨러

쇳가루로 가득한 오디오

말라서 가루 나오는 서멀구리스 ㅋㅋㅋ


사실 분해하기 전에 궁금해서 시네벤치 돌려보니까 바로 100도 넘어가길래 무서워서 강종했거든

아마도 내가 무리해서 배그 안 돌리고 롤/스2/스1 같은 겜만 해서 버틴 거 같음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b8e5182ad866470cd32d5c81


깨끗하게 청소하고 재조립한 사진

쿨러는 내 쿨러가 분해 가능한 쿨러가 아니라서 어쩔 수 없이 부셔서 청소한 다음에 테이프로 고정했음

팬은 손으로 돌려보니까 잘 돌아가길래 오일 보충은 안 함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3b44a288f6b470ad32d5c88


이제 쓸모없는 힌지는 제거해주고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ee41c2ed365155ed32d5c04


랜카드랑 웹캠만 뜯어낸 다음에 모니터는 걍 버렸음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8e44e298f314059d32d5c00


마지막으로 모니터에서 뽑아낸 랜카드를 이런식으로 본체에 삽입해주면 끝임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ce5442add37470ad32d5c27


하판 조립 나사들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8ec1e2edb331b09d32d5cab


안 쓰는 lcd 모니터에 연결해보니 정상적으로 출력된다

저 모니터도 hp제품인데 15년 됐음 ㅋㅋㅋㅋㅋ

화면 존나 깨끗하지 않냐? 마치 혼자서 시간이 정지한 거 같음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ce744288d621b0cd32d5cc6


웹캠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ㅇㅇ

근데 내가 조립하다가 블루투스 유닛을 건드렸는지 블루투스가 안 되더라

동글 사다가 달았음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7c6dceebcec883fde84a8d7c0cc04fe94575a4e9d11e442a47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eeb34c2a88311759d32d5c84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b9b31c7cda641305d32d5c93


벤치랑 파스

100도 넘게 올라갔던 게 지금은 75도까지 내려왔음

문제는 겜트북도 아닌데 웹서핑만해도 온도가 45-50도 나오는 거. 막 샀을 때는 30-40도였던 거 같은데...이건 노트북이 늙어서 어쩔 수 없나봄


마지막으로 레노버 리파프랑 비교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baed45798962460fd32d5cd2


왼쪽이 리파프

이렇게 비교하고 보니까 리파프 디스플레이 진짜 후회 안 한다 꼭 사라 게이들아


내가 노트북 고쳐서 쓰는 이유가 저 백라이트 때문임 envy15 키보드 진짜 존나 예쁨



viewimage.php?id=21bcc032eac2&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c56d9453727df68709918831101caefccc8877336c0e291beec4d7f896a130ad32d5ca2



근데 스피커는 진짜 8년 된 envy15가 지난주에 산 리파프보다 넘사벽으로 좋더라


리파프는 걍 화면 너머로 재생되는 음악인데

envy15는 같은 공간에서 듣는 느낌임


저 음악 스트리밍 채널 보면 음악이랑 별개로 캐릭터가 글씨 쓰는 소리가 배경으로 깔리거든 리파프는 거의 안 들리거나 좆만하게 들리는데

envy15에서는 음악이 흐르는 와중에 방 한 구석에서 누군가 글씨 쓰는 소리가 사각사각 또렸하게 귀에 박힘


특히 빗소리 같은 거 틀어서 비교해보면 하늘과 땅 차이다 ㅋㅋㅋㅋㅋ



암튼 난 다음에 노트북 바꾸게 되면 인텔 cpu 쓴 hp 제품으로 살 생각임 그럼 ㅂ2ㅂ2





출처: 노트북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35

고정닉 45

2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부모 재능 그대로 물려받아 대성할 것 같은 스타 2세는? 운영자 21/07/26 - -
15255 [토갤] 슉. 슈슉. 시. 시발러마. 슈슉 [39] 우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35 2420 31
15254 [싱갤] 오들오들 양궁협회가 잘나가는 이유 [80] ㅇㅇ(211.36) 14:25 11786 200
15253 [야갤] 깜짝... 탁구 패배한 중국... 중일전쟁 발발 .jpg [434]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20 30809 486
15252 [몸갤] [ㅇㅎ]Bethany Lily [68] ㅇㅇ(211.49) 14:15 10785 34
15251 [싱갤] 필리핀 역사상 최초 금메달 리스트 사연...JPG [166] kh222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10 12749 203
15250 [토갤] 2021년 무더운 여름을 평생 기억해줄게 [157] 안산고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05 10737 130
15249 [야갤] 인교돈 뒤후리기 무효타 .....gif [288] ㅇㅇ(118.235) 14:01 24091 311
15248 [싱갤] 싱글벙글 일본 기상청 독도를 다케시마로 표기 [462] Typhoon_Inf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55 13012 148
15247 [야갤] 야쿠자 간부들의 명언 [751] ㅇㅇ(218.147) 13:50 72018 506
15246 [카연] 35살 아저씨가 이세계에서 미소녀 용사로 깨어난 만화 1화 [163] 오람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45 13140 199
15245 [야갤] 깜짝... k-9에 에어컨이 없는이유 .jpg [691]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40 73046 1465
15244 [싱갤] 싱글벙글 식탐때문에 짤린 회사원.jpg [369] ㅇㅇ(39.7) 13:35 24981 320
15243 [메갤] 클레이로 시원한 루시드헤어 루시드 만들어봤슴! [271] 요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0 14295 270
15242 [중갤] VR+장난감 조합은 정말 최고다... [399] 베레타3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25 27629 383
15241 [싱갤] 싱글벙글 양궁 선수 안산 인스타.jpg [283] ㅇㅇ(118.235) 13:20 27966 579
15240 [야갤] ㅓㅜㅑ 한남충 깜짝..여고생 모유..광고..jpg [517] 티롱씨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5 87941 1469
15239 [싱갤] ㅇㅎ)싱글벙글 밀프 야동 반전.jpg [226] 지함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0 33979 258
15238 [누갤] 베니스 경쟁,비경쟁 감독&스틸&줄거리 정리 [154] ㅇㅇ(39.7) 13:05 7034 51
15237 [몸갤] [ㅇㅎ]배럴 모델 박찬이 [106] ㅇㅇ(121.125) 13:00 31443 114
15236 [싱갤] 싱글벙글 남자들의 문제점.jpg [537] ㅇㅇ(119.70) 12:55 36272 564
15235 [카연] 본인 요리교실 보조알바 썰... . MANHWA [119] ..김지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0 18565 223
15234 [싱갤] 훌쩍훌쩍 내선일체촌 [254] 새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5 23209 328
15233 [싱갤] 어질어질 홍콩 아파트.gif [290] 아기배리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0 33536 208
15232 [야갤] 최신자 킹본 근황.jpg [43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5 67692 581
15231 [자갤] 에타 공회전 논란..jpg [546] ㅇㅇ(223.39) 12:30 24676 189
15230 [주갤] 충격속보!!) 친구 자살시키고 비웃는 한녀 근황.. [400] ㅇㅇ(103.208) 12:25 29816 421
15229 [야갤] 깜짝... 이와중에... 중앙경찰학교 근황 .jpg [431]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20 35201 448
15228 [V갤] 브붕이 인생 200% 즐기는 중.avi [330] 인생즐겜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5 24612 433
15227 [싱갤] 싱글벙글 새로 추가된 유네스코 자연유산.jpg [207] 지함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0 24139 309
15226 [야갤] 여자 400m금메달 따자 신난 호주 코치...gif [367] 매실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5 70442 935
15225 [싱갤] 싱글벙글 부동산 근황.jpg [313] ㅇㅇ(218.155) 12:00 27441 564
15224 [야갤] 박영선 지지 미성년자, 민주당 관계자 2명 공직선거법 위반 검찰 송치 [238] ㅇㅇ(222.2) 11:55 46619 816
15223 [미갤] <속보>남북 오전10시부터 통신 연락선 복원하기로 합의. [359] ㅇㅇ(110.70) 11:50 15212 145
15221 [싱갤] 싱글벙글 의외로 한국에선 경험할 수 없는것 [443] 망둥어볶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0 34698 218
15220 [카연] 최강히어로가 치매가 걸려 돌아왔다?! 3화 [176] 광탈해서 슬픈 망생이(49.169) 11:35 19577 236
15219 [싱갤] 싱글벙글 개망신촌.jpg [168] ㅇㅇ(119.205) 11:30 40089 702
15218 [야갤] 깜짝... 이와중에... 국군 유해발굴단 폭로 .jpg [486]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5 55982 1080
15217 [싱갤] 허언허언 폰인증 [423] ㅇㅇ(114.200) 11:20 43691 820
15216 [야갤] 충격)그 코 근황... [730] 티이라임신모유치즈케이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75068 1154
15215 [컴갤] 라이젠1600 업글할라고 시퓨 팬 뽑았는데 시퓨가 같이 딸려 나온다 뭐냐 [225] ㅇㅇ(110.70) 11:10 21160 195
15214 [야갤] MBC 인스타 테러.. 뜬금없는 새끼들..JPG [502] 사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5 68990 1169
15213 [야갤] KBS 중계진... 여혐 논란...JPG [570] ㅇㅇ(223.62) 11:00 61953 1003
15212 [싱갤] 싱글벙글 베라 나라별 판매량 1위 [510] 새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5 37632 381
15211 [주갤] [ㅇㅎ] 보단 [132] 분홍빤쓰(110.70) 10:50 28678 138
15210 [싱갤] 싱글벙글 ㅈ같은 화요일 힘이 나는 소식 [308] 단또튀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5 32482 873
15209 [야갤] 오늘 양궁 동메달...일본 선수 스펙 ㄹㅇ...jpg [885]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0 74491 1436
15208 [싱갤] 싱글벙글 여경 팔굽혀펴기에 대해 말하는 여경들 [659] 레이퀀스뱅큐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5 33703 587
15207 [야갤] 17살 김제덕.. 이번 올림픽 금메달로 얻은것..JPG [792] ㅇㅇ(223.62) 10:30 65977 1338
15206 [야갤] 동서양 틱톡녀... 같은 컨셉 다른 느낌...gif [500] ㅇㅇ(49.163) 10:25 88457 796
15205 [군갤] 자칭 밀덕후들 레전드 [334] ㅇㅇ(222.108) 10:20 34166 42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