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싱글벙글 웹소설계의 현 상황

주개대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6.25 11:20:01
조회 39671 추천 575 댓글 384


viewimage.php?id=2ab8de34e0dc37b06bb3&no=24b0d769e1d32ca73cec8ffa11d0283137a147df66c0ff0e9ff48d5b5d7d56d25c1cb2eec59c585d718451f79bc9f5d8169904358225afb66463fc8236af4ba9685c2ec5


뉴스 보는 애들이면 출판계가 지랄하면서 막으려던 출판유통사업전산망에 대해서 알거임


일종의 작가가 인세 사기 안당하게끔 판매량과 데이터를 보여주는건데 


그 옛날 콩의 인세사기 사건을 보면 알겠지만 정보공유 의무가 없다면서 계속 삥땅쳐왔음


그걸 통합전산망 들어서면서 막으려던건데 위에 보면 알겠지만 작가가 도서 판매량을 볼수 있는 기능은 없음 사실상 반쪽짜리보다 못한 거


그럼 웹소설계는 어떠냐? 아예 논의도 안되어있음 


카카페 네이버보시스템 보면 알겠지만 걔네 조회수랑 구매수 제대로 공개안함안 


구매수도 아니고 보는 애들이 1만이니 2만이니 어이없이 해놓았지


이런 상황이니 웹소 작가들은 정산해도 지들 구매수랑 조회수가 맞는지 안맞는지도 모를걸? 


왜냐? 플랫폼에서 데챠아아아앗! 그런 내부 영업정보는 비공개인데스! 내 운치나 쳐먹고 떨어지라는 것인데스!


하면 아무말도 못하니까 덤으로 매니지도 플랫폼이랑 합심해서 작가들 통수칠수도 있겠지


요약: 웹소설계도 출판계처럼 정산으로 사기칠수 있다 다른점은 머기업과 동네구멍가게 정도의 차이일뿐  


진짜 찾아볼수록 어메이징한 업계다ㅋㅋ 




출처: 장르소설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575

고정닉 169

21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부모 재능 그대로 물려받아 대성할 것 같은 스타 2세는? 운영자 21/07/26 - -
15197 [카연] 입이 있는 이유.Manhwa [82] 천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0 10660 170
15196 [싱갤] 오싹오싹 트레일러 [53] margiel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0 7114 121
15195 [위갤] 최초의 '정식' 스카치 위스키 증류소 글렌리벳 [58] 토끼야빌런(49.161) 09:00 4010 44
15194 [해갤] 양궁 금메달리스트 김제덕 "메시보단 호날두가 좋다" [168] h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16285 618
15193 [싱갤] 어질어질 여친 겨드랑내 [212] ㅇㅇ(223.62) 08:40 24326 329
15192 [싱갤] 싱글벙글 요즘 여초 근황 [121] ㅇㅇ(220.86) 08:30 22726 247
15191 [해갤] 한국... 마지막 금메달 희망...jpg [174] ㅇㅇ(211.234) 08:20 23064 398
15190 [주갤] [ㅇㅎ] 호주의 찰싹 [125] 69(121.142) 08:10 15115 111
15189 [우갤] 배에 다한증이 심한 여성.jpg [189] 제이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0 21548 101
15188 [싱갤] 싱글벙글 국내출시 시급한 과자 [157] ㅇㅇ(183.97) 07:50 28534 273
15187 [야갤] 스케이트보드 결승 수준 ㄷㄷㄷㄷㄷ . gif [819] ㅇㅇ(223.33) 07:40 51231 1010
15186 [카연] 정말귀여운 눈표범쟝.Manhwa [114] 널룩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17312 172
15185 [싱갤] 싱글벙글 3일만에 조회수 450만 찍은 머릿속에 왕거미가 들어간 남자 [200/1] ㅇㅇ(121.140) 07:20 29763 267
15184 [싱갤] 삐질삐질 흙수저 특징 [431] margiel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1811 579
15183 [싱갤] 싱글벙글한 두 남자.gif [90] ㅇㅇ(222.113) 07:00 25942 198
15182 [모갤] 일본 철도박물관 다녀왔어요. [210] MAJIK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20850 158
15181 [야갤] [ㅇㅎ] 조개 속옷 자랑... 왕가슴... 유튜버... 누나... gif [248] 누나(14.42) 01:45 60562 84
15180 [카연] 보이쉬한 k-고딩이 마법소녀가 되는 만화 3화.MANHWA [245] ㅇㅇ(58.124) 01:35 29012 296
15179 [싱갤] 훌쩍훌쩍 상봉촌 [141] ㅇㅇ(122.36) 01:25 35190 413
15178 [주갤] 이게 꿈이 아니었어!!! [174] 레오나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5 32279 66
15177 [공갤] 밤중에 폐교 탐방 함부로 가지마라 큰일난다 [338] ㅇㅇ(59.187) 01:05 47154 661
15176 [싱갤] 싱글벙글 국내 드라마 CG계의 전설 [253/1] ㅇㅇ(121.140) 00:55 52605 388
15175 [야갤] ㅓㅜㅑ 올림픽..갓본누나..헐리우드 미모..인기폭발..jpg [249] 티롱씨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5 54309 437
15174 [국갤] [스압] 한국 vs 브라질 고화질 공식사진 jpg ㅋㅋㅋ [137] ㅇㅇ(192.16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35339 85
15173 [싱갤] 싱글벙글 남편굿즈 팔아버리는 아내촌.jpg [501] ㅇㅇ(175.206) 00:25 60091 646
15172 [야갤] 안창림.. 의외의 금메달 ..jpg [449] 3dd(59.23) 00:15 81972 810
15171 [싱갤] 알쏭달쏭 올림픽 마스코트촌 [309] 단또튀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41742 523
15170 [몸갤] [ㅇㅎ] 보트위에서 책 읽는 복근 눈나 jpg [133] ㅇㅇ(192.16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48530 42
15169 [닌갤] 뮤쥬라 가면 완성했다!! + 숲에서 찍은 사진들!! [180] doggystly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18559 233
15168 [싱갤] 고전고전 무서운 강도 [266] ㅇㅇ(180.229) 07.26 51436 387
15167 [야갤] 깜짝... 동생 결혼... 질투하는 언니 .jpg [646]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86871 1081
15166 [싱갤] (고전)ㅅㄱㅂㄱ 전설의 대식가 [34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46522 257
15165 [카연] 옛날 인형탈 알바 할때 썰.manhwa [297] 부캐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48418 508
15164 [리갤] 진짜 물로켓... 이번 올림픽 레전드...jpg [1139] 머가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78916 1806
15163 [싱갤] 싱글벙글 썩은 야자수 자르는 나무의사 [387] ㅇㅇ(121.140) 07.26 51865 346
15162 [만갤] 게임매니아들 사이에서 난리난 머그컵.gif [306] 1244(211.246) 07.26 55948 221
15161 [싱갤] 싱글벙글 현자 아재 [571] ㅇㅇ(223.62) 07.26 53284 1364
15160 [중갤] <연출 대회> 화끈하게 추는 트월킹녀..... [705] ㅇㅇ(14.45) 07.26 55664 218
15159 [연갤] [ㅇㅎ] 모델 そよん(soyon) [149] 바바바밤비(110.70) 07.26 35728 104
15158 [걸갤] [치하탄요리] 여고생쟝 상어 치-무로 생선까스 만든 거시야요 [224] 까나디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25995 156
15157 [싱갤] 싱글벙글 여자 잘느끼게 하는법 [728] ㅇㅇ(211.38) 07.26 84932 747
15156 [싱갤] 싱글벙글 마라탕 리뷰 [887] ㅇㅇ(223.38) 07.26 60463 775
15155 [중갤] 블자 사태, 밴 브로드도 입을 열다.twitter [364] ㅇㅇ(125.181) 07.26 41600 463
15154 [야갤] ■개념) 유도....상남자 스포츠였던 시절.gif■ [543] ㅇㅇ(175.223) 07.26 78425 2190
15153 [싱갤] 러시아 하키청소부가 너무 꼴려서 더 찾아봤다. [344] 유동도디시콘해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79287 711
15152 [공갤] 태풍날에 [227] ㅇㅇ(222.103) 07.26 28170 137
15151 [싱갤] 싱글벙글 깃발 쇼핑몰.jpg [317] ㅇㅇ(211.204) 07.26 56638 861
15150 [야갤] 전딸협도 쉴드 포기한 오토바이 사고.gif [840] ㅇㅇ(223.39) 07.26 95167 976
15149 [냥갤] 어린 주인 구하려 야생 코요테와 목숨 걸고 싸운 소형견ㄷㄷ [62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40343 668
15148 [야갤] [ㅇㅎ] 美 폰허브.. 3위... 왕가슴... 누나... gif [342] 누나(14.42) 07.26 93094 268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