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이 시각 N사 세기말 된 마비노기 근황...jpg

ㅇㅇ(14.39) 2021.07.30 20:35:01
조회 65089 추천 671 댓글 532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849ac004cf7b6a92336a929403f58983fc0ddb6e9c5414



킹갓노기는 7월 29일 어제 패치로 가방에 들어가는 순서를 바꿀수 있는 편의성 패치를 함


마비 안하는 중붕이들은 '가방 순서가 뭔 소리임?'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2e564928f1b12aba055cc6d9


마비노기는 인벤토리 칸이 존나 작아서 넓게 쓰려면 가방 이라는 아이템을 넣어서 사용해야함


근데 이 가방들엔 드랍템 들어가는 순서를 설정할수 없어서


자기가 원하는대로 가방 순서를 정하려면


1. 인벤을 전부 비운후 

2. 모든 가방 아이템을 땅에 떨어뜨렸다가 

3. 자기가 드랍템 먹고싶은 순서대로 가방을 줍는


병신짓을 해야했는데 이거 관련 편의성 패치를 해준거임


근데 이 패치이후 존나 병신같은 버그들이 발생함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849ac004cf7b6a92336a92c402f388d5f90fdc6e9c54aa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dac024ef9dc107cf7784daeace8e98fd6df57ae93a5f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28074874a0b470bc055c87c6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29521929a7b32fba055c7c73



가방 순서 설정에 누락된 가방들이 몇개 있었음


그 가방들을 가진 채로 순서 설정을 하면 누락됐던 가방이 아예 안열리고 재접하면 가방 속 템이 전부 증발하는 버그였음


이 외에도 파우치(가방 크기를 늘려주는 캐시템) 붙여둔 가방이 사라진다거나 하는 희대의 병신버그가 생김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28051b27f6e57fe8055c87e8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849ac004cf7b6a92336a92c551f58f81fa5b896e9c54de


결국 패치 후에 임시, 긴급점검 3번 (총 12시간) 후 


버그를 고칠수 없어서 가방 편의성 패치를 롤백함 ㅋㅋ


마지막 점검이 롤백하고 나서 사라진 아이템들을 복구해주는 점검이였는데


그 복구마저 개 병신같이 되버림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849ac004cf7b6a92336a92c004a1d383a85ddf6e9c54c7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849ac004cf7b6a92336a92ca54f3d980fe5edd6e9c54c9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7a011f25a2e378ed055ccc52

가방속 사라진 아이템이 복구된게 아니라 다른 템들을 복구해줌 


심지어 템이 삭제되지 않았던 유저들 템도 복구됐고


동일 시간대 사용한 아이템(캐쉬템 포함), 버렸던 아이템들, 펫 가방에 넣어놨던 아이템 등등이 랜덤으로 복구됨


온갖 고가템들도 복사가 돼서 경매장에 올라오는등 난리가 남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2f071f75a3e17ee8055ca7fb


viewimage.php?id=2cb2d521e4df3d&no=24b0d769e1d32ca73feb86fa11d02831b7cca0f2855e21730c724febbf0e6d5213d2f58ab854719f9671e9f7c100cc7a3f6c622f43e12f551273a0e12bb8055ceb58


거뿔(전채채팅)을 이용해서 운영진에게 제발 어떻게 좀 해달라고 외치는 유저들이지만


운영진은 서버가 열린지 2시간 30분동안 아무런 공지도 올리고있지않음


현재진행중임



출처: 중세게임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671

고정닉 205

3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군대 선임도 함부로 못했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1/09/14 - -
22412 [몸갤] ㅇㅎ)같은업계 밤비눈나한테 밀려 속상하다는 코스프레 눈나..jpg [381] ㅇㅇ(125.132) 01:55 33282 87
22411 [야갤] 한국.. 여캠도전... 日 국민여배우.... 누나.. gif [251] 누나(14.42) 01:45 26760 170
22410 [롯데] 약기운에 취해 만들어본 2021 롯데 우승... .jpg [284] ㅇㅇ(1.241) 01:35 15042 260
22409 [싱갤] 싱글벙글 매우 감격한 레스토랑 사장님.jpg [374] ㅇㅇ(220.73) 01:25 33806 397
22408 [경갤] FMS 틀딱들 진짜 심각함 지원자 필독.. 썰 하나 품 [241] ㅇㅇ(118.33) 01:15 15465 118
22407 [싱갤] 훌쩍훌쩍 암걸릴거 같애 [286]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4448 566
22406 [야갤] ㅇㅎ) 새신부... 잠옷 리뷰..... 유튜버.. 누나... gif [183] 누나(14.42) 00:55 34233 70
22405 [싱갤] 싱글벙글 지구에서 가장 청결한 물체 [384] ㅇㅇ(58.123) 00:45 43978 569
22404 [L갤] 죽은 반려견을 위해 게임, 노래까지 만든 배우.jpg [261] 김강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19211 77
22403 [군갤] ㅋㅋ지식인 보고 있었는데 이거 뭐냐? [301] 해쉬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31712 502
22402 [싱갤] 싱글벙글 한국어 통역사 [21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37624 439
22401 [동기] 여름철 계란 보관의 최후,.jpg [377] 을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40118 394
22400 [카연] 과외선생님과의 썰 1편 [192] 신도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29792 224
22399 [싱갤] 싱글벙글 4chan is훈련소 폭격 사건 [258] ㅇㅇ(1.239) 09.16 38522 736
22398 [아갤] 정국이 친형한테 증여한 아파트 [385] 쿠크다스49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31070 199
22397 [보갤] 2020 올림피아 클래식 피지크 탑 5 근황 [247] 제동제동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22920 127
22396 [싱갤] 애새끼들이 보는 3D 만화 특징.......jpg [404] ㅇㅇ(210.94) 09.16 54813 1130
22395 [블갤] 시발x아 제로투 추고왓움ㅎㅎ [459] 에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52174 338
22394 [싱갤] 싱글벙글 은근 발기되는것 [407] LizDebick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68352 368
22393 [카연] 살인청부회사 첫출근하는 만화 [134] 백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26760 206
22392 [야갤] 코로나... 파견근무... 1억 번... 간호사.. 누나.. jpg [691] 간호사(14.42) 09.16 47017 353
22391 [야갤] 오늘자 국민의힘 토론... 부정선거 등판 .jpg [1095]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44754 1310
22390 [야갤] 오늘자 티비토론....썸남 입갤....jpg [623] 真나마뮤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45546 842
22389 [싱갤] 안싱글벙글 일본 교토 [806] ㅇㅇ(223.62) 09.16 47636 520
22388 [히갤] 스압)아쿠아맨의 좃되는 영상미 모음 [373] ㅇㅇ(118.33) 09.16 33712 361
22387 [카연] 오우거 만화 [214] 러브츄(121.159) 09.16 23573 373
22386 [아갤] [ㅇㅎ] 벨리댄스좌네 [204] 예나북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57975 300
22385 [싱갤] 훌쩍훌쩍 산업혁명 [317] ㅇㅇ(221.150) 09.16 49524 927
22384 [야갤] 20세기초..각국의 도시모습....jpg [1560] 안중근(211.222) 09.16 91777 2326
22383 [검갤] 펄어비스 직원 여기있으면 엘베조심하셈 [411] ㅇㅇ(106.101) 09.16 49431 474
22382 [사갤] 헐 강인 성전환했네 [503] ㅇㅇ(223.39) 09.16 73597 1106
22381 [주갤] 추석음식하려고 마트에서 장보는 보단 [256] 분홍빤쓰(14.33) 09.16 48437 83
22380 [싱갤] 한국 해군 잠수함 내부생활 모습 [897] ㅇㅇ(211.215) 09.16 54327 779
22379 [야갤] 짱깨 규제 폭풍 이후 중국 기업들 ㄹ황 ㅋㅋㅋ [869] ㅇㅇ(125.177) 09.16 53450 1194
22378 [중갤] 어제나온 로아 아바타 현황.jpg [463] ㅍㅍㅍ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74496 684
22377 [싱갤] 오싹오싹 개슬람에 강간당한 후 강제 결혼하는 한녀들.jpg [984] ㅇㅇ(121.161) 09.16 74869 846
22376 [페갤] 진라면 근황.JPG [469] ㅇㅇ(61.85) 09.16 71211 398
22375 [주갤] [ㅇㅎ]누가 겨울이 곧이래 [142] 69(121.142) 09.16 53789 92
22374 [여갤] 상고누나 주식예능 근황 [246] ㅇㅇ(118.217) 09.16 56093 385
22373 [중갤] 플레이어 안면 인식하는 짱깨겜 근황ㅋㅋㅋ.jpg [352] ㅇㅇ(110.70) 09.16 73305 688
22372 [카연] 낯선 곳에 홀로 남겨진 어린아이 만와 .manhwa [202] 급양만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25967 452
22371 [삼갤] 몽고메리 사과문.news [139] ㅇㅇ(223.39) 09.16 32573 141
22370 [싱갤] 싱글벙글 한국 밭은 너무 작아요.jpg [747] ㅇㅇ(119.70) 09.16 68487 802
22369 [싱갤] 싱글벙글... 20대 한녀말투 연기한 배우 근황... JPG [818] ㅇㅇ(117.111) 09.16 87289 1072
22368 [군갤] 천안함 막말 교사 중징계 [462] ㅇㅇ(155.230) 09.16 34734 442
22367 [M갤] 인성쓰레기다 vs 잘했다로 반응 갈린 에타 체크카드 주운사람 [1197] ㅇㅇ(222.121) 09.16 54083 630
22366 [교갤] 화물 노조때문에 ㅈ된 빠리바게트 [452] 플루트는목관악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49620 296
22365 [연갤] [ㅇㅎ]사쿠라이 키호 ( 桜井木穂 ) [166] 바바바밤비(218.154) 09.16 34935 217
22364 [야갤] 이영돈 홍준표 캠프 보류 입장) 더 이상 참지 않겠다 [409] ㅇㅇ(223.38) 09.16 28480 431
22363 [야갤] 초등학교 피범벅 범죄사건 ㄷㄷ [719] ㅇㅇ(223.33) 09.16 75572 144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