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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는 폭탄이다!! 과연 진실은? 개념글에 대한 반박앱에서 작성

프로듀스415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9.23 21:50:01
조회 20084 추천 222 댓글 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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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위시’ 내연 택시 
화재확산과 동시에 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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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라브4. 화재 확산과 폭발이 거의 2초만에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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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익 ‘루선’ 내연기관 모델

보다싶이 충돌후 10초만에 화재가 전체로 퍼지며 화재속도가 빠름.


아래는 자동차 화재 대한민국 소방청 공식 통계자료 기사임.


특히 올해는 상반기만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42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인한 인명피해는 6명으로, 2020년 이후 누적 인명피해(5명)를 넘어섰다.

소방청은 2022년 말 기준 전기차 누적 등록 대수가 34만 7000대라는 점을 고려하면 화재 발생 비율은 0.012%로 내연기관 차량의 0.02%보다는 낮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지난해 말 기준 등록대수 2369만 8000대로 3580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지난해 내연기관차 화재는 4,512건, 전기차는 44건이었습니다.



올해 전기차 화재 42건중 인명피해 6명 이마저도 사망자는 없음. 즉 화재가 발생해도 자동차 전체로 확산되기까지 시간이 있다보니 탈출한 케이스.

그럼 개념글의 아이오닉5 화재는 뭐냐?

지금부터 팩트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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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글의 움짤에서는 자동차 전체확산으로 이어지진 않음. 충돌로인한 화재는 내연도 생기는 현상이고 내연은 바로 자동차 전체확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나 아이오닉5는 전면 보닛만 일정시간 타다가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서 전체로 확산됨. 또한 결정적으로 브레이크 작동 없이 가속으로 들이박아서 사망한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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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보는 내연기관 차량들의 화재 전체확산 속도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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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톨게이트 화재 역시 충돌한 자동차는 브레이크 작동 흔적도 없고 안전벨트도 제대로 착용 안되 있고 시속110km 이상으로 들이 박았음. 또한 저당시 아이오닉5는 기존 내연차와 같이 기계식 손잡이라 손잡이 오작동 또한 없었음. 

즉, 화재 나기 전에 이미 과속으로 들이박고 사망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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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자 부검결과에서도 화재로 사망한 흔적이 없고 고속으로 들이박음으로서 충돌로 인해 사망한것으로 나옴. 

즉, 개념글 아이오닉5 화재로 사망했다는건 완전 선동임.

그리고 작년에 있었던 일이고 화재사망설은 이미 국과수 검사로 다 반박가짜뉴스임. 


아래는 개념글의 움짤 사고당시 부검결과와 사고차량 검사 결과.


[영주경찰서 관계자 : 살아계실 때 만약에 불이 났으면, 호흡하면 이제 그을음이 들어가잖아요. 그런데 그런 건 없다고 나와 있거든요.]

사망 원인은 화재가 아닌 충돌이란 게 경찰의 결론입니다.

차량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고, 사고기록장치에 남은 충돌 순간 시속은 114km였습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낮아 화재성에서도 더 안전한게 맞고 발생 비율도 매우 낮으며 전체확산으로 화재가 확산되는데도 휘발유를 쓰는 내연기관에 비해 늦게 확산됨. 


아래는 작년에 용인 광교에 있었던 아이오닉5 충돌 사고로 불이 전면부 한정으로 작게 났으나 금방 진압된 케이스임. 이때 원인 또한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은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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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용인소방서가 데일리카에 제공한 사진에 따르면 당시 아이오닉 5는 삼거리서 좌회전 도중 도로 방벽과 충돌하면서 불이 붙었다. 주변 차량 블랙박스 영상에는 사고 직전 차량이 급가속을 진행했고, 이 때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용인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차량 진압용 펌프 차량까지 현장에 출동했지만, 현장 도착 시 화재가 발생한 모습이 보이지 않아 별도 조치를 하지 않고, 현장을 경찰에 인계했다”라며 “당시 운전자 1명만 탑승했고, 부상을 입은 운전자는 응급조치를 받아 병원으로 후송됐다”고 설명했다.

사고 차 아이오닉 5의 조수석 부분 파손은 심했지만 충돌 당시 화재의 흔적이 보이지 않았다. 차량 실내도 화재로 인한 피해 흔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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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자동차 기술혁신을 싫어하는 부류는 짱깨이며 음모론과 가짜뉴스로 한국의 기술혁신을 막을려고하는 짱깨는 진압 되어야한다.

중공 멸망 짱깨 고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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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자동차 갤러리 [원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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