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신윤복 그림 도난당해서 신고했다는데앱에서 작성

타카모리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6.17 13:50:01
조회 18453 추천 81 댓글 179

0a94e423b6fd2da4659ef79135d27d73e052c9bd0e250fb4cc6270c650a10597

28b9d932da836ff736ea8fe744817d6fc3f363ea97d9f171b943f1fe369fb994248e

28b9d932da836ff736ea8fe74483726eacf79aff12724a571198435723d31ba7812a

그것도 2019~2020년에 사라진걸 4년이 지난뒤에 도난신고했네



viewimage.php?id=29bed223f6c6&no=24b0d769e1d32ca73fe980fa11d028315d554368bac55d95d5bf54b6a5822c0f312b028fd74cb33209108d5fa60e71ec5d60136b050b884f271c0b9a93200cbd9936




제갈량이 남만국의 왕 맹획을 7번 잡았다 놓아주고는 심복으로 만들었다는 '칠종칠금'(七縱七擒) 고사를 다룬 그림으로, 우측 상단에는 '조선국의 혜원이 그리다'는 묵서가 있다.

국가유산청은 이 그림과 관련해 "신윤복이 1811년에 그린 그림으로, 2008년에 개인이 일본의 수집가에게 구입해 일본에서 국내로 197년 만에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그림은 2015년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그림으로 본 조선통신사' 전시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박물관은 당시 "신윤복의 외가 친척이었던 피종정이 신윤복에게 부탁해서 그린 뒤 일본으로 가져간 것으로 보인다"며 "조선통신사를 통해 (두 나라를) 오고 간 대표적인 회화 작품" 중 하나로 소개했다.





그림을 소장해 온 후암미래연구소 측은 2019∼2020년에 도난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관할 지방자치단체와 국가유산청에 신고를 하면서 "족자 형태의 그림을 말아서 오동나무 상자에 보관해왔으나, 2020년 1월 사무실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소장품이 없어진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연구소 측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도 했으나, 그림 소재를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약 4년이 지난 최근 종로구청을 통해 도난 신고를 냈고, 국가유산청은 누리집의 '도난 국가유산 정보'를 통해 이 사실을 공고했다.

국가유산청은 고미술 업계와 주요 거래 시장을 확인하는 한편, 제보를 통해 그림과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방침이다.

국가유산청 '도난 국가유산 정보' [국가유산청 누리집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국가유산청 '도난 국가유산 정보'


viewimage.php?id=29bed223f6c6&no=24b0d769e1d32ca73fe980fa11d028315d554368bac55d95d5bf54b6a5822c0f312b028fd74cb33209108d5fa60e71ec5d60136b050bd519751b5a9bcd710cbd87fb








출처: 아이돌마스터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81

고정닉 12

6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흡연때문에 이미지 타격 입은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7/15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1925/2] 운영자 21.11.18 6315958 452
249420
썸네일
[B갤] 카스미 생일전광판 4개 다 돌고 옴
[73]
야마부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35 882 48
249418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천조국식 학폭 해결법
[71]
배달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30 7100 92
249417
썸네일
[주갤] 야인시대로 알아보는 국결 국내혼의 차이
[151]
주갤러(124.51) 23:25 8594 489
249415
썸네일
[디갤] 얼렁뚱땅 사진 찍기 (34pic)
[34]
자바시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20 866 13
249414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아이를 가지기위해 노력하는 만화
[67]
ㅁㄴㅇ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5 5146 51
249412
썸네일
[다갤] 오늘도 계속해서 연전연승만 하는 새끼들.......jpg
[45]
ㅇㅇ(119.149) 23:10 4365 76
249411
썸네일
[침갤] 궤도와 이동진 평론가의 차이
[167]
시네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6 7377 100
249408
썸네일
[기갤] 길고양이 만지면 과학적으로 조현병 걸릴 수 있는 이유
[121]
ㅇㅇ(118.235) 22:59 5844 83
249405
썸네일
[퓨갤] 2000년대 KBO 구단 홈페이지.jpg
[42]
ㅇㅇ(112.150) 22:50 3968 23
249404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조선시대 수사기법으로 살인사건 파헤치기
[7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46 5566 61
249402
썸네일
[싱갤] 작가도 왜 일본에서 인기 있는지 모르겠다는 만화
[174]
Patronu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40 30263 223
249401
썸네일
[군갤] 나폴레옹 워털루 전투지 답사기-3
[20]
378476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35 1925 13
249399
썸네일
[카연] 여자아이 봉득칠과 놀이터.manhwa
[80]
냐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30 6258 175
249398
썸네일
[이갤] 캐나다 국경을 넘으려다 체포당한 유명 헐리우드 스타 부부.jpg
[50]
감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25 7114 28
249396
썸네일
[야갤] 동남아 국제결혼 근황.jpg
[257]
ㅇㅇ(118.235) 22:20 14897 221
249395
썸네일
[디갤] 놀랍게도 일치하지 않는 사진들 (25장)
[42]
do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5 4954 17
249393
썸네일
[M갤] 2024 휴스턴 애스트로스 전반기 결산 - 투수
[15]
H.Brow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0 2794 25
249390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손흥민 영혼의 파트너 근황
[350]
ㅇㅇ(119.206) 22:00 24674 98
249389
썸네일
[겐갤] 스압) 오버워치 캐릭터 성적취향 알수있는 야매수법 찾아냄ㅋㅋ
[276]
옵치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55 19961 519
249387
썸네일
[기갤] (혐주의) 제주도 '연쇄의문사' 실체 나오자, 다음은 '사람' 경고.jpg
[9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50 10542 51
249386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조선시대 노비의 인권.jpg
[698]
ㅇㅇ(1.232) 21:45 14286 226
249384
썸네일
[갤갤] 블라인드에 올라온 갤럭시 수리모드 글
[235]
갤붕이(58.224) 21:40 17786 105
249383
썸네일
[야갤] "그냥 저러고 가버리네요" 블랙박스 속 자라니족 분노.jpg
[12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35 10029 64
249381
썸네일
[카갤] 원작 부활에 대한 문호준의 생각.png
[68]
ㅇㅇ(114.206) 21:30 9791 60
249380
썸네일
[싱갤] 시발시발 디시코믹스 근황
[17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25 23816 183
249378
썸네일
[주갤] 영국남자의 한국아내 살해사건
[386]
주갤러(110.13) 21:20 16342 344
249375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얀?데레 manhwa
[66]
저는한글이좋아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0 10477 77
249374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자캐딸 레전드
[202]
ㅇㅇ(118.222) 21:05 19168 377
249372
썸네일
[기갤] "언니 남편이 너무 소름돋아요".jpg
[24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0 21755 84
249371
썸네일
[야갤] KBS 게임탓 방송 답변
[242]
야갤러(123.141) 20:55 13782 206
249369
썸네일
[여갤] 실베 코피노 사건, 반전 기사 떳다 jpg
[190]
ㅇㅇ(103.125) 20:50 13746 288
249368
썸네일
[러갤] 우크라 현황 분석
[570]
E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45 14760 121
249366
썸네일
[중갤] 이진숙 해먹은거 리스트업 (어마어마하네)
[134]
l부릉부릉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40 9056 128
249365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리니지2 근황.NC
[195]
ㅇㅇ(221.150) 20:35 16292 115
249363
썸네일
[메갤] 애국심이 넘치는 중국인 실험카메라
[18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30 12928 182
249362
썸네일
[야갤] 주민 모르게 해안도로에 설치한 전봇대 140여 개.jpg
[27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 12390 68
249360
썸네일
[무갤] 카페 화장실서 대변본 女, 사장 "예의아니다" 지적한 이유는?
[39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 19107 342
249357
썸네일
[밀갤] (최종 요약) 밀양 가해자 44명 전부 가해자다. 필독!!
[136]
후덜덜(223.38) 20:10 16114 183
249356
썸네일
[냥갤] 고양이로 인한 자동차 피해 도와주세요....
[235]
도와주세요(182.31) 20:05 11725 121
249354
썸네일
[싱갤] 알쏭달쏭 국장주 급등 사유 레전드 갱신.trump
[11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0 12599 181
249353
썸네일
[부갤] 충주서 전세사기 또 터짐
[212]
부갤러(122.34) 19:55 15097 115
249351
썸네일
[중갤] 어느 나라를 떠올리게 하는 방글라데시 '독립유공자 할당제'...mp4
[79]
정치서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50 9622 113
249350
썸네일
[야갤] "말실수 때문에 파혼했어요".jpg
[28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5 25364 70
249348
썸네일
[싱갤] 어질어질 킹한민국 자영업 근황.jpg
[37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0 25574 250
249347
썸네일
[박갤] 한국 보다 일본에서 더 싸게 살 수 있는 것들
[17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5 19883 70
249345
썸네일
[군갤] 가죽으로 한땀한땀...명품가방 아니라 ‘명품탱크’
[9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0 15804 137
249342
썸네일
[싱갤] 개신교 교단 설명하는 만화 -침례&성결&순복음-
[18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20 8136 78
249341
썸네일
[해갤] 퍼디난드 손흥민 기습숭배…jpg
[102]
해갤러(1.229) 19:15 11598 122
249339
썸네일
[이갤] 신도들 얼굴에 방귀 뀌는 목사..jpg
[115]
감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0 16529 10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