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네이션은 6월 22일 첫 걸그룹 베이비돈크라이(Baby DONT Cry/이현, 쿠미, 미아, 베니) 공식 계정을 통해 "당사는 데뷔 타이틀곡 ‘F Girl’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 대해 일부 팬분들과 대중의 우려와 논란이 제기된 점을 인지했다. 해당 영상으로 인해 불편함이나 걱정을 느끼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알렸다.
베이비돈크라이는 20일 데뷔곡 'F Girl'(에프 걸)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상점에 들어선 멤버 이현이 카운터에 ‘Baby DONT Cry’라는 문구가 적힌 사탕을 건네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해당 사탕의 포장지는 콘돔을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제작됐다. 이현은 사탕의 포장을 뜯어 입에 넣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생리대를 연상시키는 모양의 노란색 러그, 빨간색 체리 음료를 그 러그에 쏟는 장면 등이 이어지며 뻔한 성적 노림수가 숱한 K팝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뮤직비디오 내내 등장하는 체리, 곡 제목 'F Girl' 역시 성적 의미가 담긴 메타포로 해석된다. 멤버들이 미성년자로 알려지며 프로듀서와 소속사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이 그룹의 프로듀싱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주도적으로 담당했다.
이와 관련 피네이션 측은 "'F Girl'은 성적(A-F순과 같은 점수)과 같은 타인이 정하는 기준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바라보고 이해해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F Girl' 뮤직비디오 Teaser1의 첫장면은 반항적이면서도 유쾌한 설정을 연출하는 과정에서 ‘껌을 씹다’, ’사탕을 물다’ 등을 표현한 장면으로, 공개될 뮤직비디오의 전체적인 흐름과 내용은 그 어떤 부분에서도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인 연출이 포함돼 있지 않다"고 해명헀다.
피네이션 측은 "그럼에도 어떠한 이유를 불문하고, 오해와 논란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논란의 대상이 된 해당 장면은 뮤직비디오 본편에서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무엇보다도 Baby DONT Cry 멤버들을 보호하고, 팬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존중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룹 심볼로 사용된 체리에 대한 입장도 전했다. 소속사 측은 "멤버들의 이미지가 작지만 강렬한 색감을 가진 체리의 이미지와 부합해 체리를 그룹의 심볼로 정하게 됐다. 체리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콘텐츠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로 사용되고 있으며 당사의 기획 과정에서도 체리의 부정적인 의미 또는 부정적인 연관성은 단 한 차례도 고려 또는 의도된 적이 없었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