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요리대회]진짜 개 추하게 3번째 올리는 수정하니와 만들기

세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5.19 11:50:02
조회 11788 추천 126 댓글 114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4f41cac36f07329cdf80e20c1eacd278e1c710af861df4e83bc


괜히 야짤 살짝 가려서 넣었다가 2번 짤려서 야짤빼고 올림



원래 시바세키 라멘 같은거 만들고싶었는데 먼저 여러명 올리기도 했고 다들 너무 잘만들어서 내 실력으로 비벼보기엔 무리가 있다 싶어서


그냥 단순무식하게 가기로 함




7aee897ee7d368a036e9d7e11580756ac20e8a95268fd7f16d0e1c8d2af24ff608ea806fa1266b6535c879669c357aa69bcd27c3ca141f765f01d74b091b7ca2beee5aa09a2b622591e03d2aac0255a6988514db92f3edec1ac04e39d47d8312de187e06f2b34cdfbfa1a79d81d9eb96a8b9a3f19a731857ec03a70adb310523a6dd55238f1efc467451441de9eeb7a3b1e9064941f71aa3dc3158276890968754d570a815471483a81879174cfa9df9ac107baebba46ae18fe35c6691a655a6f53cc27d7bc9957ab7a685141d2aba


그것은 바로 수정하니와 만들기


코하루가 좋아하는 하니와 만들기 시작합니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625cff00920c1eacdf8a727cdaa6a19e1fda2a4cf


일단은 하니와를 만들기 위한 하니와를 만들기 위해


지점토랑 별난바 다 먹고 남은 아이스크림 막대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줌


3D프린터 같은 고급기술로 만들면 참 좋겠지만 


난 그런거 할 줄 08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624cfff0920c1eacd66ea300ccb9fdea75c84f0ea


그 다음에 하니와를 만들어줬다


애석하게도 중간과정은 없음 손에 다 묻어서 중간중간 찍을 수는 없으니


위에 올린거랑 안 똑같은거 나도 알지만!!1 내가 똥손이라 어쩔 수 없어~


팔도 그냥 없애줬다 틀 만들때 꺼내기 힘들 것 같아서 코하루 뷰지에 넣을 때도 분명 불편하니 없는게 좋음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627c8fe0220c1eacdad29a04954fd42249a21caa6


그다음에 몰드를 만들기 위해 통을 준비해준다


유튜브에선 두꺼운 종이를 글루건으로 붙여서 막 이케이케 하던데 


난 마침 다먹은 프링글스 통이 딱 맞길래 걍 이거 잘라서 함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627cff90d20c1eacdb3eec0a850a7043b34f77730


하니와를 벽면에 안닿게 쏘옥~ 넣어준다


딱 맞게 들어가서 기분이 좋아용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629cbf00e20c1eacd5196fc87350f6e4f95d29f71


그담에 몰드용 실리콘을 섞어서 잘 부어준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629cefc0320c1eacd80b64294d11ad3c7d6b8e184



01


계량을 안했더니 실리콘이 모자라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521cefa0820c1eacd1bf320311708b7f5c0a77afe


하지만 설명서에서 모자란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실리콘 더 만들어서 부어주면 된다고 했으니 채워줌


넘치지않아서 기분이 좋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520cdf90a20c1eacd01e4329e9d9c4b4cefe46c15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520cefd0d20c1eacde36b91aa8939781ba3738f93



실리콘이 잘 굳었다


사실 중간에 트러블이 있어서 살짝 상부가 덜굳었지만 냅두니까 다 굳긴 했음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522cef80a20c1eacdc691e3e531db1dbf516d52ff



하니와를 분리하고 내부를 한 번 물로 씻겨준 모습


근데 이거 ㄹㅇ 오나홀같지 않냐? 산지 1달만에 찢어져서 못쓴 내 스지망 로린코가 생각나는 밤이다 ㄹㅇ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522caf90320c1eacd4a9dcb06c8279e6c4be8c3cc


쪼임이 너무 강해서 분리하는 과정에서 코랑 귀가 떨어졌다


쪼임 미친련~


실리콘 절개하기 싫어서 엄청 힘들게 꺼냈는데 걍 절개할걸 그랬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522ccff0820c1eacd116399cb6663a3247f473d4a


이제 진짜로 요리를 해보자


수정 하니와와 색이 비슷한 복숭아맛 젤리믹스를 준비했다


이것으로 하니와 젤리를 만드는 것이에요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428c2f10320c1eacd33662d80cdf24bc9d7cfb0ce


머 이건 다 만들어진거라 그냥 녹여서 몰드에 부어주면 됨 어려울 거 없다 너무 쉽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1c8f00f20c1eacd127f243878cbc82e4af31499


그 쉬운걸 다 흘리는 기열찐빠를 저지르고 말았다 


따흐흑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0c8f00220c1eacdd0fe71a8b8f9c75a7d4675b6


흘린걸 다 닦아내고 냉장실에서 2시간정도 굳혀준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3cef10b20c1eacd65b80737002cce42ccd18c59


역시 조임이 너무 강하기도 하고 젤리 자체가 연약해서 하니와 뿌리가 부러지고 말았다


진작에 실리콘 절개할걸 2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2cef90220c1eacd1c294bfc8d3388a1ed428250


대충 파랑 하니와 재현했다고 생각하자


이제 맛있게 한 입 먹어준다


하니와는 이런 맛이구나..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2c2f80c20c1eacd739bc57c668194763e2442a9


ㄹㅇ 누가 살 지는 모르겠지만 사지마라 진짜 맛없음


본인 젤리킬러라서 군대 부식으로 쁘띠첼 나오면 2개씩 처먹고 그랬는데 진짜 맛없음


악으로 깡으로 다 먹었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4cbfe0920c1eacd1ae65892948e1a2b2a024e1b


이제 진짜진짜 요리를 해보자


사실 위에꺼는 실험용이기도 하고 원래 저거만 하려고 했는데 너무 간단해서 요리도 아니니까 그나마 제대로 된 걸 하나 해보기로 함


하니와 사탕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재료도 간단하다 


물엿, 설탕, 물, 맛을 내줄 딸기 레진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4cefb0220c1eacdc910b7f4c64755a9d9fa109a


만들기도 쉽다 다 때려넣고 그냥 끓이면 됨


물 70ml 설탕 200ml 물엿 100ml를 넣고 끓인다


중요한 점은 끓이면서 절대 저어주면 안된다고 함 결정?이 생겨서 안된대!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7caf80d20c1eacdc8132a71ed070f1beb487a13



이렇게 설탕물을 자글자글 끓여서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7cfff0a20c1eacdb07880dc975783a1f55d88fe


티스푼으로 살짝 떠서 찬물에 넣었을 때 올챙이가 생기면 


설탕물이 굳을 준비가 됐다는 것이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6cbf00920c1eacde5790e30d92c01306fe02421


설탕물은 빨리 굳으므로 재빠르게 그릇으로 옮겨서 딸기레진을 넣고


화바바바박!! 저어서 몰드에 부어준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6cdfa0c20c1eacde054cd79016f57bd09723563



양 체크를 따로 안해서 살짝 모자라다 흑흑 조금 아쉬움


그릇에 설탕물 굳어서 못넣었는데 사진 안찍고 부었으면 됐을지도??


그리고 1시간 정도 굳혀준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9ceff0220c1eacddedf5a6c5e9f1610f82cc590



위에 따로 쓰진 않았지만 설탕물 붓기 전에 미리 몰드를 절개해뒀다


근데도 좀 빡빡해서 사탕 꺼내기 힘들더라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0c8f80220c1eacda76603c2c61ec39ebd32b169


짜잔~~~~~


표면이 오돌토돌해서 예쁘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모양은 하니와스럽게 잘 나왔다


이제 코하루에게 줘보자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1c8fe0920c1eacd4e796bbe8d6720a2eca09bfa


"나한테 뭘 보여주는거야!! 변태!! 금지야!! 압수!! 사형!!!!!"



하지만 코하루,, 사실은 너도 가지고 싶은거잖아?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328cdf90220c1eacd30b55e280e10bea24c524fc0


"그,, 그럴리가 없잖아 바보!!!"



그 후 코하루뷰지에 메챠쿠챠 넣었다뺐다





시식평을 말하자면 맛 자체는 딸기맛 사탕이었다 근데 꽤나 은은함


색을 연하게 하고 싶어서 조금 넣었는데 색은 진하고 맛은 연한 두마리 새를 놓친 완벽한 구성이다


이럴 줄 알았으면 딸기레진 팍팍 넣어서 만들었지 흐흑 어차피 쓸데도 없는데



오랜만에 지점토 공작시간도 갖고 요리..? 도 해서 꽤 재밌었다


요리는 잘 못해도 요리대회 재밌어서 자주 했으면 좋겠음 그림은 못그리니깐 따흐흑





여기서부터는 외전



7cead524b18b61f637ef83e04382256ee4a7add1f524f731ff6c0a1a22b131c8


일섭 발렌타인 스토리에서 하나코가 선생님께 준 초코 하니와를 만들어보자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0ccfa0320c1eacd0f39fcde5be6b927eb1b3356


이것도 재료는 간단하다 그냥 초콜렛 굳히는거니까


키로당 만원인 밀크 커버춰 초콜렛을 중탕으로 살~살 녹여준다


살살 녹이는 이유는 초콜릿은 템퍼링이라는 과정을 통해야 맛있고 잘 굳는다


템퍼링에 실패하면 안굳기 때문에 매우매우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주의


온도 조절이 매우 중요해서 온도계가 있는게 좋지만 상남자는 그런거 없이 한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3c2f90920c1eacdc1560abd6dd85a8ad2c6e2cf



냄비 위에서 중탕을 해서 초콜릿이 잘 녹았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2cefd0a20c1eacd215e371033f27e47e8f5196d


여기서 냄비 위에서 내려서 초콜릿을 추가로 투입하고


녹여주면서 초콜릿의 온도를 내리는 과정을 거친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5cafb0820c1eacd6492788c6ed2516e6d6cef06



그 다음에 초콜릿의 온도를 살짝 올려줘야 하기 때문에 냄비 위에서 조금 더 저어준다


그리고 몰드에 부어서 굳혀주면 완성~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d7326cef80920c1eacd387b0a11a2aa8ccfeca297d1


몰드를 절개해놔서 먼저 고무줄로 고정하고 부었어야 했는데 붓고나서 깨달아서


뒤늦게 고무줄을 해줬다 


ㄹㅇ 바보멍청이빡통코하루같은 짓 했음


위에서 템퍼링 과정을 제대로 해줬다면 초콜릿이 잘 굳어서 맛있는 초코 하니와가 될 것이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8624bf41fab36f37225c9ff0220c1eacdef7a913de0609fe1584ad074



안굳는다이기




-------------------------


야짤 들어있어서 자꾸 짤려서 추추하게 재업함흑흑


야짤뺐다그냥


초코 하니와는 다음에 리트해보겟슴














출처: 블루 아카이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26

고정닉 89

58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학폭 논란 절대 없을 것 같은 인성 바른 스타는? 운영자 22/06/27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547/2] 운영자 21.11.18 240061 166
61225 [싱갤] 싱글벙글 장애인 친구 업소에 데려가기 [29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22277 254
61224 [필갤] 중형 네거티브 자가스캔 [46] ㅁㅁㅇ(39.118) 01:45 1576 13
61223 [교갤] 빙과, 다카야마 성지순례, 2017 [58] 하이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5 1601 31
61222 [싱갤] 안 싱글벙글 '국뽕 TV는 돈이 된다' [214]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20122 279
61221 [카연] 7등분의 신부 11 [46] 염승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5 3347 41
61220 [야갤] 한화이글스... 자존심... 치어리더... 넷째 누나.. gif [124] 누나(211.106) 01:05 10092 48
61219 [이갤] ※ 약 70 MB ) VRChat 띠아 제작과정 및 MMD 댄스 [302] 한루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5 7572 87
61218 [야갤] 코로나 회복력...세계 최고 국가 한국 1위 ㄹㅇ...jpg [667]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5 23006 790
61217 [공갤] 어느 사형수의 유언 [265] 히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18470 287
61216 [싱갤] 싱글벙글 구글 검색 기능 [152]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32604 307
61215 [와갤] 스위스/부르고뉴 여행(X)출장(O) 후기 - prelude [51] 리틀몽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2344 18
61214 [블갤] 서코에 갈 선생님들을 위한 패션 가이드 [251] DBshotg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20819 303
61213 [필갤] 필린이 라스베가스랑 그랜드캐년 갔다옴 [5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3454 34
61212 [카연] 영화 촬영하다 경찰 뜬 썰 [107] 겁쟁이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15408 95
61211 [싱갤] 싱글벙글 남친 주사가 이상해요… [1136] 네루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52995 832
61210 [야갤] 첫사랑 찾는 스시녀.jpg [317] 싸바싸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41272 471
61209 [배갤] 방콕 1일차 [119] 윙치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7973 64
61208 [싱갤] 싱글벙글 삼초삽삼겹살 [361] Chart_Manag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28090 232
61207 [블갤] 짭즈사와 함께하는 급양부 습격 [155] 두번우린홍차티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12553 190
61206 [그갤] 1~2년간 그린 개인작들 [140] ㅇㅇ(58.237) 06.30 9150 144
61205 [주갤] 전업주부들한테 팩폭하는 한녀를 다굴치는 댓글러들 [410] 스나이퍼갑(211.197) 06.30 28734 592
61204 [야갤] 일본 초등학생의 사랑 고백 [553] 싸바싸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42992 738
61203 [싱갤] 싱글벙글 비건이 병신인 이유.eu [908] ㅇㅇ(1.228) 06.30 47454 713
61202 [카연] 만화로 배우는 웹툰 스토리 만드는 법 9화 (명작은 커피같은 작품이다) [181] 포도사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12016 227
61201 [하갤] 미쿡 [114] 스쿠알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10581 49
61200 [싱갤] 싱글벙글 세계 최초의 탐정추리 소설 살인범.jpg [252] ㅇㅇ(121.140) 06.30 37840 324
61199 [야갤] 오늘자...크게 한건한 경찰 ㄹㅇ...jpg [531]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51818 992
61198 [야갤] 국뽕TV 실제 수익.jpg [868] 솔라니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59078 1015
61197 [조갤] 경주 첨성대 탐조 [124] 엠페러뗑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8010 91
61196 [모갤] ㅈ같은 내 인생 (긴글주의) [626] ㅇㅇ(211.246) 06.30 25183 611
61195 [컴갤] ㅅㅂ 완본체 -30만원 짜리 보냈네. 너무 당황스럽다. [400] ㅇㅇ(211.238) 06.30 29030 391
61194 [야갤] 20억짜리... 로또... 당첨... 大 참사... jpg [514] 로또(211.106) 06.30 50657 668
61193 [주갤] 전남친 결혼했는데 너무 후회가 된다는 한녀 [1018] ㅇㅇ(211.234) 06.30 55808 1382
61192 [싱갤] 싱글벙글 딸배랑 싸운 고딩.jpg [818/1] ㅇㅇ(182.226) 06.30 59674 964
61191 [야갤] 이와중에 폐지된다던 여성가족부 근황ㅋㅋ [1902] ㅇㅇ(223.62) 06.30 56534 2542
61190 [카연] 신입의 성별이 신경쓰이는.Manwha [280/1] 벽창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31031 584
61189 [싱갤] 싱글벙글 실시간 ㅈ되는 일본 날씨 근황 JPG [696] ㅇㅇ(121.188) 06.30 44803 358
61188 [공갤] 60일동안 재지정 2번 한 후기...SULL [679] ㅇㅇ(211.225) 06.30 28392 331
61187 [야갤] 슬픔) 퐁퐁남의...후회 jpg [813] _@/"(59.1) 06.30 52128 656
61186 [싱갤] 싱글벙글 욜로족을 설득하는 노홍철.jpg [818] 아주좋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66123 714
61184 [근갤] 1년 9개월차 근붕이 몸변화 ㅁㅌㅊ? (약스압) [664] ㅇㅇ(27.35) 06.30 39471 259
61183 [장갤] 장붕이 소원 성취.. 했다..랄까..? [419] ㅇㅇ(121.183) 06.30 22714 862
61182 [싱갤] 싱글벙글 후려치기당해서 화난 트위터 그림쟁이 [1137] ㅇㅇ(112.153) 06.30 45701 1249
61181 [디갤] 교토 수상가옥 마을 이네伊根 사진들 [201] 유동교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12190 78
61180 [기갤] 단독] 감사원, 'KBS 감사' 착수…KBS이사회에 "소명서 제출" 요 [128] ㅇㅇ(223.62) 06.30 15695 243
61179 [싱갤] 싱글벙글 유튜브 턱걸이의 세계 [508] ㅇㅇ(112.186) 06.30 64355 986
61178 [모갤] 인스타에 자기 사진하나 못 올리는 설움을 알까 [737] 번탈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63857 561
61177 [M갤] 볼티모어 캠든야즈 직관다녀온 후기. [59] Manhatt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0 5337 40
61176 [주갤] 한국여성 6명중 1명이,,,,,, [따끈따끈 News] [1373] 프루트(175.120) 06.30 54261 94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