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깜짝깜짝 서울대 에타 공론화 근황

ㅇㅇ(118.235) 2022.07.01 09:50:01
조회 52898 추천 1,129 댓글 566



7cf3da36e2f206a26d81f6e642887c64fa


오늘자 서울대 에타에 한 공론화 글이 올라왔다

어떤 사건일까? 링크에 들어가보자






7ff3da36e2f206a26d81f6e24382746c8c

https://n.news.naver.com/article/310/0000097905?sid=102


요약하자면 군포의 한 고등학교에서 일부 남학생들이 단체 대화방에서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심한 언어적 폭력을 가한 것이다.

기사 출처가 그렇긴 해도 만약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로 보인다.

글쓴이의 지인 동생 역시 피해자 중 한 명이었기 때문에 공론화 글을 썼고 여기에 문제가 되는 것은 없어 보인다



그런데 원 글의 마지막 문장을 다시 보자



7ef3da36e2f206a26d81f6e746887d6de4

"여자고등학생 편지 때의 분위기와 다르게 이런일은 공론화조차 안되고 묻히고 있다는게 아이러니하고 심각하다고 생각해..."




0ff3c028e2f206a26d81f6e14487766d16

??? 이게 무슨 소리임?




ae583b68efc23f8650bbd58b36827d6a1fbf

기억할 사람들은 모두 기억하겠지만 올해 초 모 여자고등학교의 몇몇 학생들이 군인을 비하하는 내용의 위문편지를 써 큰 논란이 된 적이 있다. 글쓴이의 말처럼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후 빠르게 공론화가 되었지만, 군인 비하는 두둔한 채 위문편지 제도 자체를 비판한 사람들도 상당수 있었다.





7fef9e2cf5d518986abce8954586706c2249


7cec9e2cf5d518986abce8954782776eea45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지도 않은 두 사건을 비교하는 글쓴이에게 많은 댓글이 당황스러움을 표시했다. 하지만 글쓴이는 범죄도 아닌 사건(위문편지)이 범죄(공론화된 사건)보다 알려지지 않은 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마지막 문장에 의문을 제기한 사람들을 오히려 비난하고 있다




0cf3c028e2f206a26d81f6ed4189736b

성적 내용을 포함한 언어적 폭력 사건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공론화를 도울 수 있었을텐데, 굳이 별개의 사건을 끌어들여 남성 대 여성의 구도를 만들어버리는 글쓴이의 의도를 나는 이해할 수가 없다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129

고정닉 253

8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팬 서비스 가장 잘해주는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2/08/08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632/2] 운영자 21.11.18 320453 188
69710 [코갤] 지금까지 가끔씩 코스프레한거 정리 [1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0 784 23
69709 [국갤] 김대기 유임 • 김은혜 투입 유력 [107] ㅇㅇ(119.70) 11:50 3660 58
69707 [디갤] 카메라 처음 산 디붕이 첫 출사입니다... [36] mbv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0 1285 13
69705 [싱갤] 안싱글벙글 사투리를 사용하지 못한 여고생의 비극 [340] ㅇㅇ(59.1) 11:30 28396 314
69704 [싱갤] 싱글벙글 유명인들의 시계 [155] ㅇㅇ(121.129) 11:20 25353 126
69700 [건갤] 반다이 습식데칼을 붙여보자ㅡpart1 [29] 야매건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0 2917 28
69699 [싱갤] 싱글벙글 해리포터속 완벽했던 변장 [192] ㅇㅇ(218.152) 10:50 31301 354
69697 [미갤] 팀쿡이 대단한 이유 [485] ㅇㅇ(39.7) 10:40 18391 280
69695 [해갤] 브렌트포드 추가골....gif [159] 맹젖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0 21565 313
69694 [싱갤] 싱글벙글...추억의 애니 오프닝 조회수 TOP 10...jpg [303] ㅇㅇ(210.94) 10:20 22437 154
69692 [국갤] 티조 뉴스7_윤핵관 지목 의원 무소속 당선 경험 있음 [444] 삼색냥집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0 7991 270
69690 [밀갤] (스압)지금까지 그렸던 그림들 [50] 잉퓽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3648 40
69689 [리갤] ●초스압))) 념글 만기퇴소...양대인과의 일화...jpg [392] ㅇㅇ(116.41) 09:50 45414 1398
69685 [프갤] [셐갤요리대회] 그저 스테이크가 먹고싶었던날 [50] 왕감자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5645 71
69684 [배갤] 틀딱의 이집트 여행기 4일차 - 바하리야 사막투어 [30] 카소봉박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0 2606 21
69682 [싱갤] 싱글벙글 사람이 많이 먹는 동물 [37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0 26103 177
69680 [새갤] ~유권자 투표 행동 모델 이야기~♫ [52] AKAM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4490 47
69679 [싱갤] 훌쩍훌쩍 전라도 맛집 가르치러 간 백종원 [594]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33129 355
69677 [우갤] 죽기 직전 경기에서 승리하고 비극적으로 사망한 말들 [176] ㅇㅇ(116.123) 08:40 18925 122
69675 [조갤] 오목눈이들 특. [111] 350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9698 213
69674 [싱갤] 훌쩍훌쩍 선관위가 '하지 마라' 라며 공개한 사례 [221] ㅇㅇ(116.40) 08:20 40154 386
69672 [오갤] 스시시미즈 런치 다녀왔습니다. [99] 치즈안뿌린치킨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6962 37
69669 [주갤] 외국이 연애하기 쉬운 이유.....JPG [826] 오오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50 45451 585
69667 [그갤] 그림 변화 [37] ㅇㅇ(221.143) 07:40 7432 81
69665 [이갤] 당일치기로 혼자 부산 이리페스티벌 갔다 온 후기 [6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8625 56
69664 [싱갤] 끔찍끔찍 인류 역사상 제일 끔찍했던 청소년 범죄 [857] ㅇㅇ(58.124) 07:20 48733 443
69662 [오갤] 스왑하고 남는 무브 재활용해서 알피니스트 만들어봄 [19] 오리엔트6스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852 29
69660 [유갤] 토아마현 토롯코열차&쿠로베댐 다녀옴 [27] Tenm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0 2196 27
69659 [건갤] 오랑우탄도 할 수 있는 일러스트 도색법 [266] ㅇㅇ(125.31) 01:55 25378 61
69655 [카연] 공익 선임 vs 조선족 초딩썰.manhwa [394] ㅇㅇ(51.79) 01:35 33399 611
69654 [싱갤] 싱글벙글 마피아...jpg [395] ㅇㅇ(203.228) 01:25 59237 873
69650 [로갤] 아라뱃길 정서진 일몰 100km 라이딩 (사진 좀 많음.) [72] 댕댕이애호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5662 34
69649 [인갤] [Project BS] 십덕소울 개발근황 [179] mansu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5 19249 108
69647 [물갤] 물질 아쎄이를 위한 (정보글) [83] 야코리스코라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5 11439 49
69645 [이갤] 존나 김)부산까지 온 아싸블붕이 후기 [106] 뚜글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12451 55
69644 [디갤] 우준츙하고 우우란 디붕이사진 보고가 12pics [36] 감자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4225 28
69642 [키갤] 실베 고로시당한김에 브이럽2기 칵테일도 만들어옴 [142] faunawel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9732 119
69640 [중갤] 브리짓의 성 정체성에 대해 알아보자...jpg [453] 신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42881 439
69639 [오갤] 옽갤칼럼3) 티셀의 어제와 오늘 [61] 오리엔트6스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6478 54
69637 [주갤] 념요청) 전세계 여자 경찰과 한국의 여경을 비교 해보자 [378] 로얄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33424 543
69634 [디갤] 보라색 하루 [85] ㅇU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8937 50
69632 [모갤] (스압) 짱깨 59식 도색 마무리 천안문 따거 완성 [214] 통통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13535 313
69630 [배갤] 지리산 여행 - 천왕봉, 빨치산토벌박물관, 삼성궁 [42] 비기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4320 41
69629 [싱갤] 싱글벙글 천조국의 72살 미시...jpgif [418] ㅇㅇ(61.82) 08.13 57134 453
69627 [카연] [단편 /스압/풀컬러/BGM]<죽음의 수도사들>manhwa [65] 가뭄소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4617 11
69625 [싱갤] 틀딱틀딱 놀랍게도 아직도 서비스 중인 틀딱 게임 [32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52865 306
69624 [주갤] 한국 여성의 말실수 [559] 주갤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72239 555
69622 [필갤] 서울여행가서 찍은 사진 올려봄 (50d, 500t) [60] Labyrinth_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5759 47
69620 [여갤] 한국인 김씨의 아동 인신매매 생중계 [638] ㅇㅇ(211.213) 08.13 57301 587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