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루아우축제] '열대 카레'를 만들어보자앱에서 작성

HFL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7.01 21:05:01
조회 12413 추천 116 댓글 132

7ceb8572b6866cf23ee987e3409975742264842fba0a089fb1e7d6fbe7d666b4

28b9d932da836ef338e986e442867165045010fdbd1d2f125ca5573fa2a87c848946

만들 것은 이것이다.
채집 레벨을 4씩이나 올려주는 엄청난 아이템이자
거스가 진저섬에 와야 레시피를 얻을 수 있어서 진엔딩을 방해하는 요소들 중 하나.

아무튼 시작한다.

7fed8274b5846af351ee84e54e84707352802dcaf049f27864ab56bead7ad468

《재료》
-사놓고 며칠 지난 파인애플
-꽝꽝 언 열대과일 믹스 (파파야 용과 망고)
-베란다에 굴러다니던 양파와 감자
-오뚝이 카레

인게임 상에서의 재료는 파인애플, 코코넛 그리고 고추인데
코코넛은 마트에 안 팔더라...
고추는 카레가 약간매운맛이니까 그걸로 퉁치기로 했다.

7fed8274b5846af351ee84e442807273939a2e57e8f1d94ae32feb9959afc658

일단 파인애플 대가리를 딴다.
삐죽삐죽한 샘의 머리같던 잎을 가지고 있던 파인애플은
대머리가 되었다.

7fed8274b5846af351ee84e442827d73912ff5d2e18e338570dc09aab101f5fb

음...
파인애플이 좀 오래된 듯.
먹어보니 이상은 없어서 그냥 쓰기로 했다.

7fed8274b5846af351ee84e747817573e5f2c8d1090aa181abf5d0175c1d26de

...
이게 뭐하는 짓이냐고?
절대 파인애플을 자를 줄 몰라서 그런 게 아니다.
파인애플 속을 열심히 파서 과육을 꺼냈다.
이 과정이 제일 힘들었다.
칼로 쑤시고 별 짓을 다 함.

7fed8274b5846af351ee84e743807473a48dfa89434b3c6131d74962e25134a2

파인애플과 양파, 감자를 적당히 손질해서 냄비에 때려박는다.

7fed8274b5846af351ee84e741847d7345c804c331335dfe4f2abd23bbb77f8e

꽝꽝 언 냉동과일도 적당히 부셔서 넣어준다.

7fed8274b5846af351ee84e646807d73f60b9b8a7ae36f472b2e811d1e5b1ed0

물을 넣고 끓인다.
뭔가 잘못됨을 느꼈다.

7fed8274b5846af351ee84e642857273568b9885bb3e4c9820768f3d9e85a36c

보글보글 끓인다.

7fed8274b5846af351ee84e6438272735316ec1e78fdb3838759b4386ab21472

그리고 카레를 때려붓는다.

7fed8274b5846af351ee84e640817573e401a07888c8865088a73205f82fad97

가루를 풀어주며 익힌다.
이게 맞나?






《완성》

7fed8274b5846af351ee84e1478575734fc5038b3ba526706365c3c6377293f8

요리를 완성했다.
오른쪽이 핵심이다.

28b9d932da836ef338e986e7478072680b09b5e278ad2155a921a621631c134e6f

인게임 설명에 보면 '파인애플 그릇에 담겨있다'고 한다.
위에서 파인애플 속을 파내는 뻘짓을 한 것은 다 고증을 지키기 위함이었다.

7fed8274b5846af351ee84e14785737367c2a01b24bdc909ac509e29eb34949a

한 번 더 찍어주자.

28b9d932da836ef338e986e74487716469157d2365cb48b2a3439574592c753b48

나름 닮지 않았나?
닮았다고 해줘 제발...

7fed8274b5846af351ee84e144807673d04af5825fb5595325c42e8cff1c3da4

왼쪽은 밥이 없어서 대신 치킨너겟에 카레를 얹었다.
카레에 과일이 많이 들어가서 밥에는 잘 안 어울릴 것 같기도 했고.

7fed8274b5846af351ee84e1408474732c7ef07d03b075c07c0b2a017591b3a6

이제 뒷정리를 하자.
그릇으로 썼던 파인애플은 해체해서 맛있게 냠냠 먹었다.


《총평》
-카레가 다른 재료들의 맛을 다 덮어서 냉동과일 맛은 거의 안 나고 파인애플 맛만 조금 남. 냉동과일 값 만 원 날린 듯.
-과일들의 식감은 썩 좋진 않았음. 다음에 또 만들게 된다면 그때는 재료들을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볼까 함.
-치킨너겟은 사진찍고 뒷정리 하느라 다 물컹물컹해졌음.
-나중에 밥에도 비벼먹어봤는데 그럭저럭 먹을만 했음.
-지난 주에 만들고 이 글 올리려고 일주일을 기다렸음.


출처: 스타듀 밸리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16

고정닉 23

2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절없이 오랫동안 우정 지킬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2/08/15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634/2] 운영자 21.11.18 324870 190
70092 [부갤] 비행기 맘충 사건에 대한 각 지역별 맘까페 반응..념추.. [23] 남구산업(1.230) 11:10 2332 48
70091 [와갤] 창원… 그곳의 후기.. [59] 아더리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5 1939 17
70089 [싱갤] 싱글벙글 짱건 : 뇌버린 [70] ㅇㅇ(175.210) 11:00 3498 49
70088 [야갤] 이와중에 무고죄 근황 ㅗㅜㅑ jpg [325] ++스나이퍼갑 (106.102) 10:55 35950 638
70087 [싱갤] 싱글벙글 없는게 없는 강원도 [214] ㅇㅇ(39.125) 10:50 24408 313
70085 [디갤] 푸르고 화창했던 금요일 [31] ㅇU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5 2019 21
70083 [S갤] "비밀의 방" ㅇㅈㄹ [113] zdskakq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5 14427 129
70081 [싱갤] 안싱글벙글 전문직과 정 반대되는 행보를 보이는 직업 [283] ㅇㅇ(106.102) 10:30 21005 253
70080 [F갤] 서울 잠실운동장 Fomula E 직관후기 [33] 코마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5 3171 44
70079 [국갤] [단독] 문재인 정부 "통계 왜곡" 의혹 ...통계청 감사 [232] llllll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0 7944 305
70077 [카연] 천문학을?만화로 배워!? [62] 비둘기덮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4222 27
70076 [싱갤] 오싹오싹 인도 길거리 치과 수준이었던 2000년대 중반 대한민국 병원들 [314] ADHD갤러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0 27751 206
70075 [국갤] 긴급속보 박지원 압수수색, [186] 얼음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5 10481 271
70073 [해갤] ???: 김민재 ㅈㄴ 못하던데? [149] 해외축구갤러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21860 439
70070 [일갤] 20대 중반 독거 노총각 도쿄 패키지 갔다왔다 -2- [100] 종가집돌김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0 7579 69
70069 [다갤] 팀플 혼자 다해서 개빡치는대 말도 개갓이해서 싸움.. [303] 김냥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4273 9
70068 [포갤] 지그제구리(가라르) 커뮤 후기 - 고봉산, 대청호 수변공원 [37] 로윈의발닦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0 3273 66
70067 [싱갤] 어질어질 이상한 음모론을 믿는 유명인들.jpg [482] ㅇㅇ(27.100) 09:10 30253 240
70065 [배갤] 남유럽 여행기(15) - ATV로 누비는 괴레메 마을 [27] 비기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1661 9
70064 [싱갤] 안싱글벙글 625 전쟁때 소실 된 문화재들 [171] ㅇㅇ(118.45) 08:50 10935 116
70062 [카연] 북벌: 엘프족의 여진정벌 (이걸? 만화로 배워!?) [176] 우용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0 9776 215
70060 [디갤] 게으른 니콘 사진 [39] 설치는설치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4306 27
70059 [싱갤] 싱글벙글 2022년 8월 한국 인터넷사이트 순위.. [27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0 19009 134
70057 [배갤] 틀딱의 이집트 여행기 6일차 - 카이로 국립 박물관 [37] 카소봉박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2466 17
70054 [그갤] 사진과 소재를 활용하는 그림 [48] 아보카도샌드위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50 4980 32
70052 [싱갤] 저런저런 애기 울어서 비행기에서 난동(유럽)... [323] ㅇㅇ(1.224) 07:40 17403 123
70050 [F갤] [후기/스압] 포뮬러 E 서울 12일 & 13일 후기 - 2일차 [32] 아퀼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3128 32
70049 [카연] 여름특집) 인형뽑기 함부로 하지 마라. manhwa [71] 날걔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0 19006 136
70047 [싱갤] 빡침빡침 호주공항에서 위조여권 불체자 잡는 과정 JPG [163] ㅇㅇ(106.250) 07:10 19080 190
70045 [야갤] 졸지에 특이한 사람이 돼버린 이정재.jpg [987] ㅇㅇ(86.48) 07:00 40272 936
70044 [코갤] 광복기념) 을사조약의 자세한 내막.jpg [1403] ㅇㅇ(128.134) 01:50 26845 688
70042 [S갤] 잠실 직관 갔다온 후기 [162] 쓱쓱이(175.210) 01:40 17148 234
70040 [싱갤] 훌쩍훌쩍 유명의사에게 회한으로 남은 20여년 전 환자 썰 [469] ㅇㅇ(175.196) 01:30 47569 398
70035 [디갤] 디붕이 인천 출사다녀왔어! [83] 사진찍느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0 6890 27
70034 [우갤] 우마무스메 200배 즐기는 방법 [358] 그것은운명이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0 41282 955
70030 [카연] 짤보고 떠올린 로맨스 스토리.manhwa [81] 한량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0 12444 175
70029 [싱갤] 싱글벙글 고갤 르네상스 시절 메갈손합성 [200] ㅇㅇ(175.210) 00:20 32797 492
70027 [이갤] 존나긺)집오자마자 쓰는 플리마켓, 엑스 더 스카이 후기 [56] 젠장마커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0 7108 49
70025 [그갤] 판타지 한컷 낙서 그리는 움짤.gif [127] A.Shipwrigh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0 13420 127
70024 [야갤] 최근 스팸 문자...많이 왔던 이유 ㄹㅇ...jpg [553]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5 65879 1186
70022 [싱갤] 싱글벙글 6.25 전쟁 당시 정주영의 일화.jpg [442] ㅇㅇ(27.100) 08.15 39054 750
70020 [러갤] 기랑이와 렌엥이와 제주여행 2일차 [88] 완도폭격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5 3761 25
70019 [철갤] 워크 샤프 켄어니언 후기. 어태치먼트 까지. [49] 독일형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5 4533 17
70017 [누갤] <극장전>이 보여주는 홍상수 영화의 모든 것 (gif버전) [178] ㅇㅇ(175.215) 08.15 13197 96
70015 [싱갤] 싱글벙글 무너져 망한 왕실 후손들.jpg [445] 수류탄이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5 61204 482
70014 [리갤] 살라국 왔음 [183] ㅇㅇ(196.151) 08.15 14932 187
70010 [카연] 자기야 그거 알아?...manhwa [96/1] 밥통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5 28500 487
70007 [싱갤] 싱글벙글 가장 정확한 직업 티어 구분방법 중 하나 [729] ㅇㅇ(118.235) 08.15 76297 674
70004 [명갤] [키친대회]서리별 데장님과의 전우애가 담긴 우사기 부르기뇽 [68] DrGol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5 8577 123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