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수수께끼 히로인 XX 레진 도색 + 베이스 작업 (스압?)

문교파스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8.16 13:45:01
조회 5705 추천 37 댓글 58


지난번에 G36이후로 방학하면 방학하면 도색 달려야지~ 하는 마음으로 방학을 맞이했지만, 실상 방학은 다 지나가 버렸네요,,


이번엔 제가 레진 도색을 시작하면서 언젠가 꼭 해보고 싶었던 레진 베이스 작업도 같이 진행해보았습니다.


중간중간 피갤에도 글을 올리면서 작업과정을 올렸기에 이미 보신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작업 하나 완료할때마다 작업기를 올려보자!' 가 도색 시작하면서 정한 제 목표이기에 이렇게 또 글을 올려봅니다.


사실 이번 작업은 핸드폰 카메라의 결로 이슈로 많은 사진을 찍진 못했습니다ㅠ 지금은 겨우 찍긴 하는데 계속 초점이 안잡히는 느낌이에요,,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2e47e1524b82d9b6ae3127d1359177e6f


방수 핸드폰인데 왜 물이 차는지.. 아무튼 이 사진도 겨우겨우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

킷 자체는 나온지 꽤 됐지만 지금봐도 조형이 정말 이쁜 킷인것 같아요, 분할도 잘 되어있어서 도색난이도는 쉬운 편이였습니다.

아무튼 도색 과정은 크게 문제 없었고 바로 눈 그리기로 들어갔습니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9e4a0ebafbb3c101b6344ad65eb6d9bbf


눈은 한쪽눈이 윙크하는 형식이라 지난번에 비해서 훨씬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조형에 맞춰서 눈썹 라인을 그려준뒤, 동공에 그라데이션을 주기위해 밑칠을 진행했습니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be4e33edff754f3b10c205b8eea694709



다음으로 동공 표현과 하이라이트, 눈두덩이 선을 그려주고 입과 입술도 그려주었습니다. 사실 이번엔 눈그리는걸 대충 진행해서 퀄리티가 엄청 좋진 못했습니다ㅠ

지난번 눈 그렸을때는 맡기신분이 혹여 실망하진 않을까 온 신경을 곤두세우면서 하루종일 눈만 그렸는데, 이번엔 3~4시간만에 끝내버린거 같네요..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ae458c0385740af05f4893666e721b943

눈을 그릴때는 중간중간 앞머리랑 맞춰 보면서 구도가 이상한진 않은지, 초점은 잘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진행합니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ce44a75115f6598dde5332e95fee78e36

전체적인 조립 샷, 중간중간 몇번의 위기가 있었지만,,, 그냥 스스로와 타협하여 진행했습니다(안그럼 방학 안에 못끝낼꺼 같더라고요...)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de4ee4881231b04cda5431c954283c604

다음으로 레진 베이스 제작 과정입니다. 먼저 아크릴 판과 아이소 핑크로 베이스 형태를 잡고, 모래와 레진을 섞어서 해변을 만들어준 다음,

아크릴 물감을 섞은 레진과, 투명레진을 번갈아가며 쌓아주면서 형태를 잡아주었습니다.

레진이 마르기전에 발자국도 찍어줘서 해변을 거니는 느낌을 줄려고 했는데, 나중에 보니 잘 보이진 않더라고요 ㅠ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fe46ef397d14235aaaf1d32a71e9adeb3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1a8e4cc60a210a0ca67c2cf296d5594575b

다음으로 흰색 아크릴 물감을 섞어 파도를 표현해주었는데, 이게 책상이 수평이 안맞고 한쪽으로 틀어져 있어서 그런지 나중에 레진이 한쪽으로 흘러버렸습니다.,ㅠ

그래서 사진과는 다르게 한쪽으로 흘러버려 속상했네요,,,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2e49e52c6f88d3ed167b7606ebc0634a2

베이스만 만들면 횅할꺼 같아서 스컬피로 불가사리랑 조개껍데기 같은거도 대충 만들어줬는데, 대충 만든거 치고 게가 너무 커엽게 나와서 만족ㅎㅎ

LED는 공방에 계신 형님이 자리 정리하신다고 주신걸 가져다 썻습니다. 불을 끄면 청록색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느낌을 주고싶었습니다.


마무리는 스탠드에 결합한 사진 몇장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시간을 들여서 부스에서 좀더 제대로 찍고 싶었지만, 좀더 손봐야 할곳도 있고,

레진도 아직 덜말라서 불안해서 옮기질 못하겠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제대로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ee4cf1d999523524440225923e477fc8e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fe4464d1a89253bf5db744bd86f60c2d5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9e475bdda4a0cfcd892b454329e32e728


LED 킨거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8e45e4373120c151f3548536c47277c5c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a35aeaad53f2c65647e87e3986d89bf2


06bcdb27eae639aa658084e5448374658489ce31a82921f47d1e3e72d200abe46aa769a40ea8b94b4ea6d89c0fdd9a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람쥐



출처: 피규어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37

고정닉 11

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타투가 보기 싫어 지우고 싶은 스타는? 운영자 22/09/26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701/2] 운영자 21.11.18 418376 199
81327 [기갤] 티조 이것이 정치다 한동훈 스토킹 관련 멘트 [2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0 2360 32
81325 [일갤] 2022.9.12~9.16 시코쿠 여행기 (1) [18] ㅇㅇ(126.114) 10:40 637 10
81323 [싱갤] 싱글벙글 럭키루이...jpg [67] ㅇㅇ(211.224) 10:30 19905 195
81322 [누갤] 2022년 9월에 본 영화들 [54] ㅇㅇ(175.198) 10:20 3423 43
81320 [야갤] 초딩 계집애는 혐오 표현.jpg [437] ㅇㅇ(223.38) 10:10 27066 205
81318 [싱갤] 다시보는 KT위성 매각 사건.jpg [261] 좆냥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22692 393
81317 [U갤] 괴물집단 NFL선수가 ufc에 도전한다면?? [182] ㅇㅇ(118.235) 09:50 8377 166
81315 [카연] 마녀 멀버리 - 13화 (마지막 화) [35] 마포대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0 1650 25
81313 [싱갤] 싱글벙글 특이하게 번식하는 새 [80] 유월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1504 93
81312 [그갤] 그동안 그린 오토바이그림 [36] 개츠비(222.234) 09:20 2352 21
81307 [원갤] 나는 원신이 왜 안망하는지 모르겠음 [501] 잉꾸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31863 892
81306 [식갤] 제가 화분 만드는 방법 [99] 파키푸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4334 59
81304 [로갤] 도솔 마운틴 돼지 점핑 [25] 궤리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0 2851 14
81302 [싱갤] 싱글벙글 키라라 아스카 근황 [210] ㅇㅇ(211.187) 08:30 27841 108
81301 [Z갤] 이제까지 모은 자드 음반들 [114] 폭탄먼지벌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0 4385 67
81299 [대갤] 틀딱아재의 한달간 대항해시대 즐긴 후기.JPG [99] 중붕아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12855 219
81297 [디갤] 내가 사랑한 9월의 구월한 49장 [25] 갬성몰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0 2022 19
81296 [싱갤] 훌쩍훌쩍 인도의 흙수저 상남자 러브스토리 [266] ㅇㅇ(121.170) 07:50 33605 517
81294 [타갤] [환탑 요리대회] 생선알 감자볼 [61] dea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0 3780 59
81291 [싱갤] 싱글벙글 ㅈ같이 생긴 자동차 모음집 [10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0 16244 82
81289 [야갤] 이달소 츄 근황.jpg [464] ㅇㅇ(223.38) 07:10 34431 366
81287 [야갤] 현재 일본에서 케이팝 인기 [83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0 46048 723
81286 [도갤] 완공을 앞둔 항저우 서역(西항저우역) 사진들 [405] Hongkong-Shanghai_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13226 58
81284 [아갤] 특이하게 번식하는 새들(데이터 주의) [82] ㅇㅇ(221.150) 01:45 15692 103
81282 [싱갤] 싱글벙글 연예인들의 부모님 사진 [327] ㅇㅇ(121.172) 01:35 32691 197
81280 [스갤] 망사용료 부과 못하면 통신비 오른다는게 존나 어이없음 ㅋㅋ [1298] ㅇㅇ(39.115) 01:25 44899 1472
81278 [싱갤] 약혐) AI 그림이 아직은 시기상조인 이유 [287] ㅇㅇ(222.99) 01:15 40690 201
81276 [만갤] 다른건 몰라도 AI가 야짤 분야는 먹을수도 있겠다 ㅋㅋ [495] 최대한착한말하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50172 613
81274 [타갤] 요리대회) 요리대회 참가하는 환붕이 등장! [6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5 6336 80
81272 [싱갤] 싱글벙글 미군 전사자 vs 러시아군 전사자 [363] ㅇㅇ(110.76) 00:45 42929 588
81270 [주갤] 남친 있어도 과팅한다는 인티녀들 [338] 주갤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42330 329
81268 [블갤] 코코나의 참 잘했어요 도장을 만들어보자 [121] DBshotg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12097 156
81264 [주갤] 예비 신랑이 스펙 비하해서 힘든 한국 여성 [375] 주갤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41461 294
81262 [로갤] 4년전 나이아가라 폭포 보고가 [60] 프로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0706 48
81260 [싱갤] 싱글벙글 중국이 생각해낸 미국 이기는 방법 [748] ㅇㅇ(118.222) 09.30 49092 625
81258 [L갤] 정형돈이 박명수한테 상처를 덜받은 이유 [433] 연준이가좋은호앵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38459 439
81256 [군갤] 러시아 문학은 "단어의 호응이 맞지 않는 것이 특징" [242] 부라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3654 313
81254 [싱갤] 통장 대신 팔면 [223] ㅇㅇ(182.215) 09.30 43600 548
81252 [국갤] 더 탐사 변명문 떳다노 ~ [262] llllll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5928 527
81250 [야갤] 8년... 비밀 연애... 걸그룹.. 출신.. 누나... jpg [472] 누나(220.92) 09.30 52713 103
81248 [우갤] 의외로 애니 주인공급의 스토리를 지닌 말딸 -2- [179] 역분사빵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8862 173
81246 [군갤] 일본인 의용군의 썰들 [28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9473 252
81244 [싱갤] 알쏭달쏭 현대 미술...jpg [437] ㅇㅇ(211.252) 09.30 33641 271
81242 [당갤] 틀딱들의 로맨스 [127] ㅇㅇ(39.120) 09.30 23373 205
81238 [3갤] 운동 3년차 변화 ㅁㅌㅊ? [401] 제주산옥돔구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36018 225
81236 [카연] 남자 임산부의 신 11편 [117] 임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2366 38
81234 [싱갤] 오싹오싹 북한의 강령술 [201] ㅇㅇ(58.234) 09.30 37141 459
81232 [야갤] 윤석열 바이든 논란을 본 허경영.jpg [1074] Dd(222.233) 09.30 33163 1548
81230 [생갤] 바셀린 불쏘시개 제작 및 성능 [166] 행인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5894 139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