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개발일지] 양교단갤에 올리는 씹덕 동숲 개발 근황

9H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8.19 08:30:01
조회 12571 추천 155 댓글 219




18b3c42ff1de3da220b5c6b0119f34332fceaef58416093c123abd6e00


다들 양교단겜 하는데 눈치없이 올리는 것 같지만, 주말에 시간이 없어 지금 올림.

지난번 개발일지로 컨셉, 전투, 빌리징을 다루었다면 오늘은 캐릭터에 관하여 다루어 봄

* 오늘따라 화질열화가 심해서 리사이징을 좀 함 ㅠㅜ 



18b3c42ff1de3da22eec98a518d66a2d5864498979fb44618532fcb6f092


우리 겜은 처음부터 말했지만 씹덕겜임.

던전을 탐험한다 → 주민을 구한다 → 마을을 성장시킨다 → 마을이 성장하면 나도 강해진다.

라는 컨셉인데... 결론은 미소녀 캐릭터가 중요하다는 거.




18b3c42ff1de3da22eee98a518d66a2dc450df8d87466819b8ee10bee7f4


게임 방식도 던전을 탐험해 소녀들을 마을 주민으로 영입하고, 주민의 능력으로(보통 더 강한 아이템 판매, 조합)  전투에 이득을 주어 더 어려운 던전을 탐험하는 거임.

자세한 플레이 방식은 이번달 말 혹은 담달쯤 보여 줄 수 있을듯?  뭐 인디가 그렇지만 콘텐츠 기획에서 헛점이 발견되어서... 급하게 수정중임 ㅠㅜ

캐릭터 그래픽은 투디 삼디로 나누어 지는데




18b3c42ff1de3da220b5c6b0119f34332fceaef58416093c123abd6e00


투디는 일러레들과 협업하여 쭉쭉 나오고 있고.




18b3c42ff1de3da22eed98a518d66a2d97d00d2d2f21d3f39d70d4b0b6b3


삼디는 넨도 디오라마 처럼 귀여움과 배경의 조화를 염두해 두고 제작하고 있음

메이플2, 드퀘 빌더즈만큼 퀄이 나왔음 하는데 쉽지가 않다




18b3c42ff1de3da220afd8b258c12a3af93a00bf41cf2f181410e4c8


티는 안나지만 체형도 조금씩 다름.




18b3c42ff1de3da22ee998bf06d4237343563fd91a5f072b759a6e12e228ca


그리고 이렇게 시트에서 이쁘게 그려도 막상 삼디로 구현하면 여러모로 아쉬운게 많아서




18b3c42ff1de3da22eed98bf06d42373f674ed2eea9455877856d3e23cef43


넨도 비율에서도 몸매가 잘 보일 수 있도록 한 2달 연구한것 같음.

짤은 아무 장비도 안 착용한 기본 상태 주인공 모델, 그냥 펑퍼짐한 속옷은 싫어서 스포츠 브라 + 돌핀팬츠 조합을 기본으로 설정함




18b3c42ff1de3da22eea98bf06d423737ffedb9fca51c75f88c3c1cb6633d2


씹덕겜 답게 특히나 일러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

개발을 하면서 나도 눈이 높아지는 건지 예전 그림이 마음에 안들때가 많음.




18b3c42ff1de3da22eeb98bf06d42373343aa87e05a7e955258fa1e59fa528


18b3c42ff1de3da22eea98a518d66a2de15e4c2382be634d72488264d57f


그래서 캐릭터 아트에 애착, 존중 보다는 개발하다 더 좋은게 나오면 그때 그때 수정을 부탁하고 있음. ㅋㅋ

아마 이건 개발 끝나기까지 계에에에속 수정할덧




18b3c42ff1de3da22eec98bf06d4237385237fecb16d05f8c162a670941d8b


특히 초기 그림체는 지금 보면 너무 극혐이다…  이게 지금으로부터 딱 1년전 짤임...

끼에에에에에에에ㅇㅔㄱ





18b3c42ff1de3da22eeb98a518d66a2d41f63c88c142def5e6b5af66866e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슬라임 눈나

모델링은 안나왔다 (그런데 이 누나는 기술적 문제로 모델 안나올 가능성이 큼)


18b3c42ff1de3da22ee898a518d66a2d10188a58cc4af26a7f5dc3edb3dc

캐릭터 디자인 컨셉은 몬무스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는데

이런 인간의 형상을 벗어난건 나도 좀 힘들고.




18b3c42ff1de3da22ee798a518d66a2dc8ea2c018428aada371a5f6e481869

주민 버전은 딱 요정도를 기준 제작할듯?

물론 악몽에서 만나는 보스는 윗짤처럼 만들거. (공격해야 하니까)



앞으로 나올 컨셉은 일러 기준으로

메이드봇 눈나 → 거미 아싸 찐따녀 → 미친 염소녀 → 겜창 스트리머 바니걸 → 젖소 인파이터 → 돌고래 밥집 눈나
이렇게 예정되어있음



아마 염소녀 까지 개발되면 얼리로 올릴 거임. 얼리 기준 영입 가능 주민은 6명이 되겠넹.
얼리 기준 플탐 4~5시간 정도 생각중. 생활 및 주민 콘텐츠를 올 스킵하고 던전만 빠르게 돌면 한 2시간 전후로도 가능할듯?

플탐을 더 늘리고 싶은데 돈이 슬슬 부족해서… ㅠㅜ



참, 텀블벅은 이제 준비 거의 끝나감. 지금 굿즈들 제작 견적 보고 있다.

이것도 나중에 올려드림.


오늘도 긴 글 봐줘서 고마워!




3줄 요약

1. 유식아

2. 화질저하좀

3.고쳐줘




출처: 인디게임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55

고정닉 52

3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타투가 보기 싫어 지우고 싶은 스타는? 운영자 22/09/26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702/2] 운영자 21.11.18 418406 199
81332 [야갤] 푸틴 합병선언...바이든 성명문 ㄹㅇ...jpg [136]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7697 183
81328 [싱갤] 싱글벙글 팀전이 되어버린 혼돈의 수능 국어 [230] ㅇㅇ(182.226) 11:00 22176 166
81327 [기갤] 티조 이것이 정치다 한동훈 스토킹 관련 멘트 [7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0 4908 88
81325 [일갤] 2022.9.12~9.16 시코쿠 여행기 (1) [25] ㅇㅇ(126.114) 10:40 1003 14
81323 [싱갤] 싱글벙글 럭키루이...jpg [88] ㅇㅇ(211.224) 10:30 22764 230
81322 [누갤] 2022년 9월에 본 영화들 [65] ㅇㅇ(175.198) 10:20 4803 47
81320 [야갤] 초딩 계집애는 혐오 표현.jpg [509] ㅇㅇ(223.38) 10:10 31339 243
81318 [싱갤] 다시보는 KT위성 매각 사건.jpg [302] 좆냥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25417 461
81317 [U갤] 괴물집단 NFL선수가 ufc에 도전한다면?? [203] ㅇㅇ(118.235) 09:50 10275 190
81315 [카연] 마녀 멀버리 - 13화 (마지막 화) [37] 마포대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0 1857 28
81313 [싱갤] 싱글벙글 특이하게 번식하는 새 [86] 유월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3375 105
81312 [그갤] 그동안 그린 오토바이그림 [40] 개츠비(222.234) 09:20 2778 22
81307 [원갤] 나는 원신이 왜 안망하는지 모르겠음 [531] 잉꾸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34256 962
81306 [식갤] 제가 화분 만드는 방법 [102] 파키푸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4804 64
81304 [로갤] 도솔 마운틴 돼지 점핑 [27] 궤리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0 3181 16
81302 [싱갤] 싱글벙글 키라라 아스카 근황 [231] ㅇㅇ(211.187) 08:30 30995 127
81301 [Z갤] 이제까지 모은 자드 음반들 [125] 폭탄먼지벌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0 4820 75
81299 [대갤] 틀딱아재의 한달간 대항해시대 즐긴 후기.JPG [107] 중붕아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13993 235
81297 [디갤] 내가 사랑한 9월의 구월한 49장 [26] 갬성몰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0 2189 20
81296 [싱갤] 훌쩍훌쩍 인도의 흙수저 상남자 러브스토리 [286] ㅇㅇ(121.170) 07:50 35397 557
81294 [타갤] [환탑 요리대회] 생선알 감자볼 [62] dea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0 4063 59
81291 [싱갤] 싱글벙글 ㅈ같이 생긴 자동차 모음집 [11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0 17664 91
81289 [야갤] 이달소 츄 근황.jpg [486] ㅇㅇ(223.38) 07:10 36536 381
81287 [야갤] 현재 일본에서 케이팝 인기 [86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0 47848 758
81286 [도갤] 완공을 앞둔 항저우 서역(西항저우역) 사진들 [409] Hongkong-Shanghai_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13623 61
81284 [아갤] 특이하게 번식하는 새들(데이터 주의) [82] ㅇㅇ(221.150) 01:45 16076 104
81282 [싱갤] 싱글벙글 연예인들의 부모님 사진 [336] ㅇㅇ(121.172) 01:35 33763 204
81280 [스갤] 망사용료 부과 못하면 통신비 오른다는게 존나 어이없음 ㅋㅋ [1316] ㅇㅇ(39.115) 01:25 45980 1519
81278 [싱갤] 약혐) AI 그림이 아직은 시기상조인 이유 [297] ㅇㅇ(222.99) 01:15 42050 209
81276 [만갤] 다른건 몰라도 AI가 야짤 분야는 먹을수도 있겠다 ㅋㅋ [510] 최대한착한말하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52085 635
81274 [타갤] 요리대회) 요리대회 참가하는 환붕이 등장! [6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5 6539 81
81272 [싱갤] 싱글벙글 미군 전사자 vs 러시아군 전사자 [376] ㅇㅇ(110.76) 00:45 43822 607
81270 [주갤] 남친 있어도 과팅한다는 인티녀들 [340] 주갤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43402 336
81268 [블갤] 코코나의 참 잘했어요 도장을 만들어보자 [121] DBshotg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12331 162
81264 [주갤] 예비 신랑이 스펙 비하해서 힘든 한국 여성 [382] 주갤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42446 301
81262 [로갤] 4년전 나이아가라 폭포 보고가 [60] 프로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0977 48
81260 [싱갤] 싱글벙글 중국이 생각해낸 미국 이기는 방법 [753] ㅇㅇ(118.222) 09.30 49914 636
81258 [L갤] 정형돈이 박명수한테 상처를 덜받은 이유 [434] 연준이가좋은호앵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39336 444
81256 [군갤] 러시아 문학은 "단어의 호응이 맞지 않는 것이 특징" [245] 부라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4071 315
81254 [싱갤] 통장 대신 팔면 [226] ㅇㅇ(182.215) 09.30 44128 557
81252 [국갤] 더 탐사 변명문 떳다노 ~ [264] llllll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6141 530
81250 [야갤] 8년... 비밀 연애... 걸그룹.. 출신.. 누나... jpg [486] 누나(220.92) 09.30 53744 105
81248 [우갤] 의외로 애니 주인공급의 스토리를 지닌 말딸 -2- [179] 역분사빵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9027 174
81246 [군갤] 일본인 의용군의 썰들 [29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9750 258
81244 [싱갤] 알쏭달쏭 현대 미술...jpg [440] ㅇㅇ(211.252) 09.30 33990 273
81242 [당갤] 틀딱들의 로맨스 [127] ㅇㅇ(39.120) 09.30 23570 207
81238 [3갤] 운동 3년차 변화 ㅁㅌㅊ? [402] 제주산옥돔구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36350 228
81236 [카연] 남자 임산부의 신 11편 [117] 임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12448 38
81234 [싱갤] 오싹오싹 북한의 강령술 [203] ㅇㅇ(58.234) 09.30 37380 463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