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싱글벙글 대형마트 PB 제품이 저렴한 이유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8.19 11:55:01
조회 29998 추천 243 댓글 304


7dec9e2cf5d518986abce8954381736976a8



요즘 대형 마트에서 PB라고


대형마트 자체 브랜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7def9e2cf5d518986abce89545857464557d



이런 PB 제품들은 다른 제품들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야


물티슈 100장이 800원, 라면 5봉지가 1980원, 우유 한 팩이 1980원으로


시중에 돌아다니는 제품들보다 가격이 20%에서 50% 정도 저렴하지



7dee9e2cf5d518986abce8954385746d2728


그래서 요즘 같이 하루가 다르게 물가가 뛰는 세상에서


시중 제품보다 조금이나마 저렴한 이런 제품들 인기가 매우 높은데


7de99e2cf5d518986abce895438573682c5c



실제로 PB 제품 위주로 구매하는 고객들도 있는 상황이야


7de89e2cf5d518986abce8954181776575f3


그렇다면 일반 제품들보다 저렴한 PB 제품들의 품질은 어떨까?



7deb9e2cf5d518986abce895448872680483



이거에 대해 MBC에서 취재한 결과


이마트에서 파는 우유 PB 제품의 제조사가 매일 유업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7dea9e2cf5d518986abce8954581776d5007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매일 우유와 이마트 PB 우유를 비교해 보았어



7de59e2cf5d518986abce89545867c6e8f06



매일우유 달고 나오는 제품은 2610원,


이마트 피코크 브랜드 달고 나오는 제품은 2080원,


이마트 노브랜드 브랜드 달고 나오는 제품은 1980원으로 나왔는데


7de49e2cf5d518986abce89543837c6adddb



일단 매일우유와 피코크 브랜드 제품은 성분이 완전히 동일하고


노브랜드 제품은 지방 함량이 살짝 작긴 하지만



7ced9e2cf5d518986abce8954089756e4e57


이러한 차이는 단순 커스터 마이징일 뿐 품질 차이는 아니라고 하더라



매일우유와 노브랜드 제품이 동일한 공장에서 나오는 것도 모자라


성분까지 완전히 동일하면 매일우유 설 자리가 없어지니까

저런식으로 살짝 다르게 해 놓은 거지


7cec9e2cf5d518986abce8954185756449ce



그래서 까다로운 어머니들도


'별 차이 없던데' 라며 나쁘지 않다고 할 정도


7cef9e2cf5d518986abce895428677685d32



다만 시중가보다 50% 저렴한 라면의 경우


7cee9e2cf5d518986abce89545847c69af50


이마트 PB 상품은 건데기 스프가 들어있지 않는다는 점에서


반값에 판매하기 위해 원가 절감을 한 게 맞다고 하더라



7ce99e2cf5d518986abce89543857669092f



그렇다면 제조사들이 왜 자기네 제품을 대형마트에 PB 제품으로 납품할까?


7ce89e2cf5d518986abce8954289706f50be


우선 제조사 입장에선 당연히 자사 브랜드로 판매하는 게 회사 이미지나 마진 측면에서 확실히 이득인 게 맞지만


생산하고 남은 재고를 폐기하느니 그냥 대형마트에 덤핑으로 넘기는 게 이득이라고 하더라



7ceb9e2cf5d518986abce89543827d6f8134



그리고 제조사 입장에선 바이어인 대형 마트가 갑인데


대형 마트 비위를 맞춰 줄 필요가 있다고 하더라





7cea9e2cf5d518986abce89541827168cb10


그래서 장기적인 거래 관계 형성을 위해 


자기네 주력 상품이 아닌 제품을 공장을 풀로 돌려서


저렇게 먹이로 던져주는 거래



7ce59e2cf5d518986abce8954588756a5086


물론 괜찮은 제조사들이 저렴한 가격에 납품하는 PB 제품도


항상 좋은 점만 있는 건 아니긴 해


7ce49e2cf5d518986abce8954380736aea83


대형 마트 입장에선 자기네 PB 상품을 밀어줄 수 밖에 없는데


그 동안 브랜드는 없어도 저렴한 가격을 어필하여 매대를 차지하던 중소기업 제품들이


갈 곳이 없어지거든



원래 잘나가는 큰 회사들은 대형 마트가 밀어주지 않더라도


저런 과정에서 별다른 타격을 입지 않지만


판로가 막힌 중소기업들은 회사의 존망이 걸린 심각한 문제라는 점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 나왔으니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기에는 일이 좀 복잡하지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243

고정닉 49

15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타투가 보기 싫어 지우고 싶은 스타는? 운영자 22/09/26 - -
이슈 [디시人터뷰] '트리 오브 세이비어M' 김학규 대표를 만나다 운영자 22/09/23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696/2] 운영자 21.11.18 408513 198
80015 [코갤] 기재부 전 차관 "국민이 달러 과도하게 산다" [65] ㅇㅇ(110.76) 13:20 2252 76
80014 [토갤] 토붕이의 그레이스 피규어 작업기 에오 [90] 공장장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5 1975 43
80013 [해갤] 박지성이 생각하는 2002 vs 2022 국대 [178] ㅇㅇ(182.222) 13:10 9390 390
80011 [새갤] 당시 '성남 FC' 대표 소환 '明 최측근' 정진상이 좌지우지 [66] R200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5 914 39
80010 [갤갤] 잇섭 z폴드4 한달 사용기 영상 요약(유튜브캡쳐 [17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0 9311 131
80009 [국갤] [단독] 대우조선해양, 21년만에 한화에 팔린다…정부·산은, 매각 확정 [115] 삼색냥집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5 4360 92
80007 [싱갤] 싱글벙글 이쁜 급식이 성인 남자를 만나게 되는 과정 [14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0 28241 184
80006 [군갤] 우크라이나 역사로 보는 우러전쟁 III: 우크라이나 SSR과 독립 [5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5 3187 23
80003 [국갤] 박홍근 "尹, 오늘 결단 안 내리면 내일 박진 해임안 발의" [143] AZ381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5 4412 53
80002 [야갤] 성공한야붕이.. 주말밤 나홀로 화끈하게 FLEX~~ [385] ㅇㅇ(218.236) 12:30 28861 753
80001 [중갤] 충격... 최신 인디게임의 카메오...jpg [218] ㅇㅇ(121.124) 12:25 29373 153
79999 [중갤] “이상직 차명 소유 의혹 태국회사서 이스타에 65억 유입” [38] 미나Le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20 2787 58
79998 [싱갤] 싱글벙글 독일 맥주축제 이상과 현실 [202] 레이퀀스뱅큐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5 30565 317
79997 [야갤] (찢갈이멸망)대통령실 주장 외신 반응 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1000] ㅇㅇ(211.185) 12:10 30746 1179
79995 [야갤] 뇌절몬 띠부씰.... 근황....jpg [271] ㅇㅇ(223.33) 12:05 16594 179
79993 [카연] 여우소년과 미소녀 2 [57] KimHeeY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0 7059 140
79992 [기갤] 헌재 앞에 설치된 한동훈 장관 응원 화환 [357] ㅇㅇ(211.234) 11:55 7886 209
79990 [싱갤] 싱글벙글 사이버펑크 제작자들의 속마음.jpgif [197] ㅇㅇ(182.222) 11:50 20325 85
79988 [국갤] “청와대 단 하루도 안 간다” 결심한 다른 이유 [349] AZ381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0 15202 513
79986 [싱갤] 싱글벙글 믿기지 않는 러시아 군대의 현실 [576] ㅇㅇ(118.222) 11:35 34015 453
79985 [중갤] [단독] 文정부 5년간 비축농산물 5만3000t 버렸다…박근혜정부 8배 [247] 미나Le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0 9541 219
79984 [주갤] 배은망덕한 남초딩들... [580] ㅇㅇ(117.111) 11:25 26843 634
79982 [싱갤] 싱글벙글 공익 딜교..png [611] 릿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40206 710
79981 [국갤] [단독] 에너지공기업, 1.4조 들여 신재생법인 만들고 91명 '낙하산' [109] AZ381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6487 144
79980 [야갤] 현재대통령과 비교되는 외교인싸 레전드 외교법 ㄷㄷㄷ.jpg [512] 아이템의연근볶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0 39309 969
79978 [주갤] 삼성 냉장고 유리도 펑 ㅋㅋㅋㅋㅋㅋㅋ [321] ㅇㅇ(125.143) 11:05 19815 290
79977 [국갤] 與 김종혁 " 野 박홍근, MBC 1보보다 37분 앞서 尹발언 언급… [669] 삼색냥집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0 7834 403
79976 [싱갤] 오싹오싹 노예를 자처하고 있는 러시아 유학생들 ㄷㄷ [27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5 37299 362
79973 [디갤] 카린이 몽골여행기 [49] 규라츠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5 3240 44
79972 [싱갤] 슬픔슬픔 물 차고 불 꺼진 주차장 "엄마 사랑해" 아들 목소리도 잠겼다 [356] ㅇㅇ(125.133) 10:40 19302 168
79970 [야갤] 북한 김정은 딸로 추정 되는 아이.jpg [760] ㅇㅇ(223.38) 10:35 46663 466
79969 [부갤] 러시아 핵사용시 미국 전쟁에 참전 [500] ㅇㅇ(124.56) 10:30 21236 199
79968 [국갤] 尹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 훼손 위험… [584] 다섯살후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5 9102 205
79966 [싱갤] 싱글벙글 도쿄대생들의 기묘한 인터뷰..jpg [226] ㅇㅇ(61.82) 10:20 32069 323
79965 [군갤] 속보) 충남 홍성 하천 둑에서 권총 실탄 7발 발견 [152] NIS국정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21677 122
79964 [기갤] 대전 현대 아웃렛 화재 [213] ㅇㅇ(211.119) 10:10 13960 55
79962 [반갤] 네이트판 한녀 지능 레전드 [248] ㅇㅇ(118.127) 10:05 22548 293
79961 [국갤] [단독] 文정부, 中이 '한복' 인정했다더니… [328] AZ381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0 14528 327
79959 [미갤] 이란의 절규 [137] talk(27.34) 09:50 13611 79
79958 [중갤] 한일 정상 약식회담과 관련된 정보 정리함 [197] 시발유동왜막아진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0 7681 92
79954 [자갤] 제네시스G90롱바디 엔진결함떳노.newsㅋㅋㅋㅋㅋㅋㅋㅋ [236] ㅇㅇ(124.52) 09:20 19155 320
79952 [오갤] [초스압] 맛있는게 뭔데?: 풍미를 느끼는 방법에 대하여 -2부 [117] 악어새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0 6908 74
79950 [디갤] 찍었던 야경 모음 [50] 쥬시쿨자두맛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3986 46
79948 [F갤] 정보글) 기괴기괴 F1의 디자인 - 에어로다이나믹편 [106] M1NT0EI2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8626 274
79946 [군갤] 군대는 돈 많고 편해야 강해진다. [58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0 38374 701
79944 [트갤] 트M이랑 블아가 왜 사이가 안좋은지 정리해봤음 [198] 에이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11731 177
79942 [상갤] 터미네이터가 걸작인 이유와 놀라운 비하인드들(초스압) [142] ㅇㅇ(176.113) 08:20 16144 280
79940 [코갤] 싸펑게이 혹은 마이콜의 코코페 후기 [41] k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4532 35
79938 [싱갤] 싱글벙글 요즘 동남아에서 한국을 지칭하는말jpg [413] ㅇㅇ(211.36) 08:00 50778 36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