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MADEX 다녀온 후기, 총 정리(정보글), 기념품

^부산갈매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6.12 19:45:02
조회 18071 추천 103 댓글 78

1. 한국 차기 경항공모함


대우 - 현실적인 방안을 토대로 설계했고 이탈리아 항모건조팀과 긴밀히 접촉하여 많은 피드백을 받고 크로스 체크하며 설계한 것이 체감상으로 확 느껴짐.

소티운용같은 것도 모형으로 일일히 손으로 움직이며 (북한 공군훈련마냥) 세세히 가르쳐줬음.

(대우 관계자는 현중의 항모스펙에 30000톤급인 것은 현중 설계가 거짓말인 수준이라고 말함)


또한 무장 엘리베이터를 따로 만들지 않음. 물어보니까 그냥 격납고에서 무장시키고 엘리베이터로 함재기 올린다고 하네


대우항모는 처음에 항모 엘리베이터 위치를 함교 반대방향에 두는 것으로 설치했다가 해군한테 빠꾸먹었다고 함. 해군 전략기획과장님이 직접 말씀 해주셨음.

왜 엘리베이터를 함교 건너편에 달았냐고 하면서 빠꾸시켰다고 하셨음. (해군이 생각해놓은 무언가가 있었는 듯)


현중 - '개념설계'를 많이 언급하며 보다 더 추상적으로 설명해줬음. 반면 영국측과의 협력이라던지 등은 들을 수 없었음.

하지만 2030년 이후에 건조되는 것이기 때문에 딱히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보고있고, 해군측에서도 대우,현중항모 각각의 장점들을 언급하면서

설명하는것을 보아 아직은 어느기업이 수주획득에 있어서 더 우세하다 이런 것은 느껴지지 않았음.

경하 30000톤인지 만재 톤수가 몇인지도 자세히 말 안해줬던거 보면 확실히 기초 설계적인 부분은 대우 보다 떨어지는듯 (여론전을 택한 것 처럼 보임)


대우항모는 추후 예산 편성에 따라 배수량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배수량별로 설계가 다 되어있다고 함.

현중항모 또한 이하동문

(갠적으로 대학군붕은 곧 죽어도 현중 항모였지만, 현장에서 대우 파워레인저 형님들의 열정적인 설명에 감명을 깊게 받고 마음이 대우쪽으로 살짝 기우는 중)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a00ef2d484a054efb2a5d25d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f709af85d2a75db8b2a5d25d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a000ae80d4fb01efb2a5d25d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a108f2db83a350edb2a5d25d




2. 해군 전략기획과장님과의 질의응답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1867393




3. KDDX 디자인


현대중공업에게 수주 결정이 난 KDDX의 모형이 실제 함정 디자인과 다를 수 있다고 함.
원래는 현재 설계되어있는 함정디자인을 공개하려고 했지만, 방사청에서 현재 KDDX의 디자인은 일단 비밀로 해달라고 현중한테 부탁했었다고 함.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a00cfd8682a357bab2a5d25d

어떻게 될지 궁금쓰




4. 향후 새로 편제될 기동함대에 대해서


현재 제7기동전단은 조만간 기동함대로 승격될 예정이고 항모,독도,마라도 이렇게 3개의 함이 각각 지휘함이 될 것이라고 함.

(군붕이들은 당연히 알고 있겠지만) 각종 이지스함, 차기 이지스함, 구축함, KDDX, FFX 가 몽땅 기동함대에 배치되는 이유는 각각의 지휘함을 호위할 배들을 똑같이 나눠야 하기 때문이라고 함.

우리가 영화에서 보던것처럼 함대 전체가 바다위에 무리를 이루어 다니는 장면은 큰 훈련이나 연합훈련이 아닌 이상 보기 힘들 것 이라고함.

평상시에는 기동 전단 3개가(각 지휘함을 기함으로) 작전,정비,수리를 로테이션 돌면서 작전임무수행을 한다고 함.




5. 후기

전역하고 밀리터리에 입문하면서 아직 모르는것들도 많기 때문에 보이는것고 많이 없었지만, 기말고사 포기하고 갈만할정도로 재밌었고 흥분됐었음.
그리고 갤에서 몇일간 지지고 볶고 엎치고 뒤치고 야스하고 하는 것 보다 직접 실무진들이랑 얘기해보는게 좋다는 것을 확실히 깨달음.
그리고 다들 너무 친절했고 "이런 것 까지 가르쳐줘도 되나?" 싶을정도로 자세히 말해주더라.



6. 기념품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a700f8d2d1a706efb2a5d25d


viewimage.php?id=3abcc2&no=24b0d769e1d32ca73dec8efa11d02831b210072811d995369f4ff39c9cd34d874b1b333560714ab42d8f5502ea16e26521b6f75ef8d4d8f355eab2a5d25d


뭐 이정도 있는데 기념품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로 물어봐. 킬포는 저 경항모 QnA 책인데 무려 페이지가 100장이 넘는다.

나 기말고사 전공시험 약관책보다 두꺼움;;; 무서운 새끼들...

가운데 UDT대원 모집서는 HK416견착 하다가 UDT형님 한분이 니 군대갔다왔나? UDT도 갔다와라! 해서 한번 거절했음에도 반강제로 받아왔음.


군붕 아직 식견이 짧아 더 디테일하게 못쓴점 양해부탁...


올해 MADEX 결론: 2학기 중간고사 포기하고 ADEX 가야지







출처: 군사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103

고정닉 17

3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부모 재능 그대로 물려받아 대성할 것 같은 스타 2세는? 운영자 21/07/26 - -
15643 [카연] 고요한 바다의 무력감에 대해 [40] 셋하나둘은둘셋하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0 3199 76
15642 [싱갤] 싱글벙글 지름길.GIF [56] ㅇㅇ(122.42) 07:10 10213 96
15641 [주갤] 선조가 욕먹는 이유중에 하나 [60] CoolInsigh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0 2835 44
15640 [싱갤] 훌쩍훌쩍 경계선지능 [871] ㅇㅇ(1.176) 01:55 38341 340
15639 [싱갤] ㅇㅎ)싱글벙글 속옷리뷰 (약스압) [277] ㅇㅇ(220.75) 01:45 46015 239
15638 [카연] [광탈작] 시간 돌려서 인생고치는 만화 (1화) [263] gugub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5 14366 216
15637 [카갤] 4k 언리얼 엔진5 으로 크로노스 애니메이션 만들어봤습니다 [115] KHK_SEE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16303 233
15636 [주갤] [ㅇㅎ] 먹을게없어서 살빠진 보단 [110] 분홍빤쓰(118.235) 01:15 29095 46
15635 [싱갤] 싱글벙글 생리휴가 때문에 부부싸움 [527] ㅇㅇ(61.74) 01:05 34450 790
15634 [카연] 재업)빈대의 충격적인 교미법.Manhwa [201] 양갱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5 31142 515
15633 [싱갤] 싱글벙글 바이크 탄 원숭이가 애기납치하다가 할배한테 걸리는 짤 [304] ㅇㅇ(220.126) 00:45 32416 321
15632 [야갤] 일본 눈치 싸움 ㅗㅜㅑ.jpg [812] 근첩싫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79903 630
15630 [싱갤] 훌쩍훌쩍 싱붕이들이 맨날 듣는 잔소리.JPG [294] ㅇㅇ(118.43) 00:15 34461 351
15629 [바갤] 바없찐 박스 깟다 진짜임 [245] 퇴근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23494 295
15628 [S갤] mbc 자막사고.jpg [217] ㅇㅇ(39.125) 07.29 39031 397
15627 [해갤] 한국 이스라엘 끝내기 5ch 반응.txt [375] ㅇㅇ(175.115) 07.29 38739 379
15626 [주갤] 터키 배구선수 [200] CoolInsigh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28506 168
15625 [야갤] 레저 스포츠...끝내기 뱃살타...webp [476] 구중자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43025 594
15624 [야갤] [ㅇㅎ] 물광... 왕가슴... 여캠 누나... gif [191] 누나(14.42) 07.29 51380 96
15623 [싱갤] 동기 여자애가 내 자취방에서 똥싸고 울었다.jpg [552] ㅇㅇ(61.105) 07.29 58502 730
15622 [싱갤] 싱글벙글 보이스피싱범도 포기하게 만드는 엄마의 tmi [321] 별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43394 687
15621 [야갤] 어질어질... 남친한테 혼전순결을 주장하는 K-한녀! [1035] ㅇㅇ(222.114) 07.29 81340 1449
15620 [싱갤] 싱글벙글 미국이 위대한 이유.jpg [480] ㅇㅇ(175.206) 07.29 46339 543
15619 [기음] CIA에서 만든 인도음식들 [285] Nitr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30495 161
15618 [싱갤] 싱글벙글 흑인들의 문화.jpg [423] 지함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53990 798
15617 [주갤] 아랍남이랑 결혼한 한녀....jpg [972] ㅇㅇ(223.39) 07.29 58578 1456
15616 [몸갤] [ㅇㅎ] 보글보글 스폰지밥 [225/1] ㅇㅇㅇ(183.99) 07.29 56499 264
15615 [야갤] 야붕이의 방구석 일본 여행...........jpg [429] ㅇㅇ(221.158) 07.29 80254 730
15614 [싱갤] 싱글벙글 이스라엘 재벌 박살나는 과정 [620] 레이퀀스뱅큐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52773 478
15613 [야갤] 깜짝...힘조썻다가 남친한테 걸린 언냐 .jpg [902]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93339 1377
15612 [싱갤] 알쏭달쏭 상식의 세계 [836] ㅇㅇ(118.235) 07.29 44739 316
15611 [야갤] 스시남 아재가 말하는 일본 인종차별.jpg [54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84748 649
15610 [군갤] 아프간 특수부대 총정리.txt [195] 일하고싶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38579 116
15609 [싱갤] 싱글벙글 해외에서 필리핀인들이 받는 대우 [377] 그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52028 815
15608 [몸갤] [ㅇㅎ] 양녀들의 빵빵한 엉덩이 [21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60075 298
15607 [치갤] 윤요안나 치어리더 201027 NC 13GIF [96] ㅇㅇ(221.148) 07.29 22886 68
15606 [야갤] 도쿄올림픽 메달 현실 ㄷㄷ....news [702] ㅇㅇ(175.117) 07.29 53505 493
15605 [싱갤] 아싸만화 [348] ㅇㅇ(223.62) 07.29 46378 1116
15604 [카연] 젤창 젤다스카이소드hd 해본만화 [213] 푸른곰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21296 226
15603 [야갤] 현재 여성 숏컷 캠페인 라인업 ㄹㅇ;...JPG [1453] 야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84018 2325
15602 [공갤] 아시발 무안하네ㅋㅋ 톡잘못보내서 [513] ㅇㅇ(118.235) 07.29 61304 912
15601 [싱갤] 싱글벙글 다람이의 가라테.JPG [408] ㅇㅇ(58.124) 07.29 69427 457
15600 [야갤] 주몽 눈물.. 오늘자 양궁 ..jpg [669] 3dd(121.150) 07.29 81690 1397
15599 [몸갤] [ㅇㅎ] 음란무녀와... [408] ㅇㅇ(112.171) 07.29 89156 436
15598 [K갤] 이스라엘 야구 선수들이 망가뜨린 골판지 침대 '일본 심기 불편' [404] ㅇㅇ(1.230) 07.29 45251 262
15597 [야갤] 야구 중계 ㅈ된이유 ..........jpg [419/1] 효니베어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76509 1252
15596 [싱갤] 싱글벙글 미국래퍼 동성애 혐오 논란 [544/1] ㅇㅇ(116.124) 07.29 46346 970
15595 [야갤] 일뽕 멸망...배드민턴 한일전 승리 ㄹㅇ...gif [516]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42657 511
15594 [기갤] 콘돔으로 동메달을 땄대 [287] ㅇㅇ(210.121) 07.29 68257 284
15593 [야갤] 국뽕멸망...K-방역의 실체 해외 유출...jpg [559/1] ㅇㅇ(223.62) 07.29 62528 1094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