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감히 여왕 앞에서 선글라스? "바이든 무례" 영국이 뿔났다모바일에서 작성

GB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6.16 14:01:00
조회 32876 추천 274 댓글 527
viewimage.php?no=24b0d769e1d32ca73dec8ffa11d02831046ced35d9c2bd23e7054f3c2d8b67acd6534ff8c6499990620713fedc0179857386d479343d81aa18440b660a7549eaf7e0b7949c3c5f5cda0daab82bf584c72fba7f48e4645ea8178722180b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가 13일(현지시간) 영국 윈저성에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을 만나는 모습이다. 평범해 보이는 이 사진은 공개된 후 '의전 결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왜일까.

이유는 바이든 대통령의 '선글라스' 때문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대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조종사 선글라스를 즐겨 쓰고 있다. 그는 이날도 선글라스를 착용했고, 여왕과 만난 뒤에도 바로 벗지 않았다.

14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 뉴스위크 등은 이런 점을 놓고 영국 사회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보도했다.


'선글라스 대면'을 놓고 일부에선 "왕실 의례를 무시한 것"이라며 불쾌해하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왕실의 집사로 일했던 그랜트 해롤드는 뉴스위크에 "여왕을 대면할 때는 선글라스를 쓰면 안 된다. 여왕과 눈을 마주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이 선글라스를 쓰는 건 괜찮지만, 여왕을 만났을 땐 벗었어야 했다"면서 "모두가 그래야 한다. 심지어 왕족도 여왕을 만날 때는 선글라스를 벗는다"고 전했다.


이날 런던의 기온은 29도였고, 햇살이 뜨거웠다. 바이든 대통령이 선글라스를 쓴 것도 햇살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에도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방문국의 의례를 따르는 게 상대국에 대한 존경의 표현"이라며 바이든 대통령의 '무례'를 비꼬는 이가 있는가 하면 "햇살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여왕도 신경 쓰는 것 같지 않았다"며 과잉 반응이란 지적도 나온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여왕과의 대화 내용을 일부 공개한 것을 놓고도 논란이 일고 있다.

그는 여왕과 만난 후 "여왕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해 알고 싶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를 놓고 왕실 전문가 리차드 피츠윌리엄스는 "여왕과 접견해 나눈 대화는 비밀로 해야 하는데 바이든 대통령은 이 원칙을 깼다"고 주장했다.

미국 정상들이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접견하며 '결례 논란'이 생긴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고령의 여왕을 땡볕에서 10분 넘게 기다리게 해 구설에 올랐다.


또 미셸 오바마 여사는 여왕의 어깨에 손을 얹고 한 팔로 껴앉아 예법을 어겼다는 지적을 받았다.

조지 W 부시 대통령은 여왕이 2007년 백악관을 방문했을 당시 환영사 도중 실수한 뒤 여왕을 향해 장난스러운 표정으로 윙크를 해 논란이 일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109968


아 꼬우면 미영전쟁 시즌 2 찍던가 ㅋㅋㅋㅋㅋㅋ




출처: 군사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274

고정닉 85

2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부모 재능 그대로 물려받아 대성할 것 같은 스타 2세는? 운영자 21/07/26 - -
15787 [롯데] 아시발 날 더버서. 백바지 입었는데 좆됐다..jpg [318] ㅇㅇ(223.39) 01:55 35926 366
15786 [냥갤] 본인 의사임. 링웜으로 오면 존나 빡침ㅋㅋㅋ [301] ㅇㅇ(59.152) 01:45 25919 608
15785 [카연] (핵스압,단편)이미 마왕이 죽었다? [211] 앶댖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5 13162 339
15784 [몸갤] [ㅇㅎ] 킬리 헤이즐 [78/1] Cicindel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27975 36
15783 [싱갤] 싱글벙글 노총각의 현실 [616/1] ㅇㅇ(61.74) 01:15 40746 643
15782 [싱갤] 싱글벙글 무게를 가지게 된 여성들 [401/1] ㅇㅇ(61.74) 01:05 41084 670
15781 [야갤] 이번 안산 사건으로 더더욱 재평가받는 인물…jpg [590] ㅇㅇ(119.197) 00:55 51719 1214
15780 [싱갤] 싱글벙글 어릴때 보고 꼴리던거.gif [319/1] ㅇㅇ(175.196) 00:45 51032 362
15779 [연갤] [ㅇㅎ] 그라비아틀딱여행 유카 [138] ㄷㄷ(175.127) 00:35 26049 87
15778 [육갤] 조교패서 영창갔다가 의과사 제대함. [645] dd(180.71) 00:25 38058 1226
15777 [싱갤] 싱글벙글 만델라효과 [410]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33591 582
15776 [야갤] 원전 전문가가 말하는 후쿠시마 원전.jpg [925] 만두가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48930 522
15775 [싱갤] 싱글벙글 마오 손자vs장제스 손자.jpg [323] 돈콜리오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35430 929
15774 [몸갤] [ㅇㅎ] 호불호 갈리는 크기의 누나.. [261/1] ㅇㅇ(59.14) 07.30 68049 406
15773 [중갤] K-game 캐릭터의 멸망. jpg [813] ㅇㅇ(49.167) 07.30 53506 448
15772 [아갤] [제작] 사기사와 후미카 지우개 스탬프 제작 [233] 판버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12612 292
15771 [싱갤] 오싹오싹 암살법 [511] ㅇㅇ(211.238) 07.30 48228 820
15770 [싱갤] 꾸준꾸준 컨셉충 [207/1] ㅇㅇ(221.153) 07.30 42122 505
15769 [야갤] 일본 도쿄올림픽....미리보는 3차대전.........jpg [659] ㅇㅇ(221.158) 07.30 57194 440
15768 [중갤] 캐릭터떡밥기념...명작만화복습...manhwa [270] ㅇㅇ(1.237) 07.30 33232 718
15767 [야갤] [ㅇㅎ] 원룸... 보증금... 필요한... 막내 누나... gif [229] 누나(220.92) 07.30 58750 101
15766 [싱갤] 싱글벙글 여자 꼬실 때 조급하면 안되는 이유.jpg [335] 지함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59821 499
15765 [롯데] 꼴스타 선넘네... (민트초코 유니폼 출시) [191] 잼민이심자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25942 172
15764 [철갤] 약사데스 펭유저 garten?님 랜뽑해서 죄송합니다 [196] 장콘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19664 444
15763 [편갤] ㅋㅋ 발기부전 하나 달래 [185/2] 수밍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50246 356
15762 [야갤] 야붕이 길가다가 이거 뭐냐??.jpg [257] Dd(222.233) 07.30 64862 644
15761 [K갤] 양궁은 ㄹㅇ 쫄리면 뒤지는 게임 맞는 듯.jpg [310] ㅇㅇ(14.34) 07.30 54721 525
15760 [야갤] 정보) 박상영은 44점중 혼자 26점을 따냈다...jpg [226] ㅇㅇ(58.120) 07.30 52704 808
15759 [싱갤] 싱글벙글 고증 갑 한국영화..jpg [670] ㅇㅇ(115.22) 07.30 53369 738
15758 [야갤] [ㅇㅎ] 美 폰허브... 4위... 왕가슴... 백마 누나... gif [253] 누나(220.92) 07.30 65527 115
15757 [야갤] 안산 사건....일본 트위터 반응.jpg [1238] ㅇㅇ(175.123) 07.30 73471 1356
15756 [디갤] [스압주의] 디붕이의 타임랩스 제작 과정을 설명해볼게 [6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10346 73
15755 [중갤] 이 시각 N사 세기말 된 마비노기 근황...jpg [485] ㅇㅇ(14.39) 07.30 52432 587
15754 [N갤] 릅신에게 발린 블랙위도우 스칼렛요한슨 500억 소송 [400] ㅇㅇ(126.36) 07.30 38480 604
15753 [싱갤] 싱글벙글 비뇨기과 간호사랑 사귄 썰.txt [479] ㅇㅇ(223.38) 07.30 60886 440
15752 [D갤] 담붕형님들 기운받아가십셔 [126] DK최원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18014 141
15751 [싱갤] 싱글벙글 찬반좌 [284] 김애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49488 1335
15750 [몸갤] [ㅇㅎ] 후카다 에이미 AV용 메이드 트위터샷 [409] 스빠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74955 306
15749 [야갤] 킹문철.. 며칠전에 댓글테러하던 전딸협 디스 ㅋㅋㅋ jpg [258] ㅇㅇ(223.62) 07.30 45350 638
15748 [군갤] 이시각 주한미군 근황.jpg [532] Wildfir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49941 309
15747 [새갤] 그 와중에 오세라비 페이스북.jpg [580] ㅇㅇ(180.68) 07.30 37530 1361
15746 [싱갤] 어느 자살방지 콜센터 직원의 이야기 [434] ㅇㅇ(118.235) 07.30 53426 718
15745 [야갤] 냉우동 배달이 늦은 이유.jpg [419] ㅇㅇ(223.39) 07.30 92623 1539
15744 [새갤] 하태경 페이스북 뜸 [464] 스케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34414 326
15743 [야갤] 충격…문화체육관광부 안산 금메달 반응…JPG [348] ㅇㅇ(223.62) 07.30 61259 960
15742 [배갤] [ㅇㅎ] ㅂㄲ [103] ㅇㅇ(218.239) 07.30 40214 53
15741 [싱갤] 올림픽 야스촌에서 특히 인기가 많았다는 운동선수.jpg [520] ㅇㅇ(1.220) 07.30 81022 662
15740 [야갤] 안산 논란... 한남들이 이길 수 없는 이유....jpg [1554] ㅇㅇ(121.136) 07.30 85286 3989
15739 [미갤] 브라질은 8월에 눈내림 미스터리 [318] §(121.156) 07.30 34774 151
15738 [야갤] 깜짝... 싱글벙글 에타근황 .jpg [622]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0 76076 164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