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한국과 미국의 차음 솔루션의 차이 (공기전달음)

김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1.29 16:00:02
조회 13222 추천 64 댓글 102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861853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ecf4dc3f5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548a3f43ff5

미국집의 90%는 목조 주택이고

나무집들은 대부분 석고보드나 합판을 이용해 마감함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a7865ebcb34


그러나 한국에서는 90%가 넘는 집들이 철근 콘크리트 혹은 조적 방식임. 사실상 목조주택은 없다고 보는게 맞음


콘크리트와 조적은 석고보드나 합판에 비해 두껍게 채워지고, 때문에 매우 무거워짐



이로인해 미국과 한국에서의 차음 솔루션을 달라질 수 밖에 없음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peakers&no=130133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4d08ae7c0e3


1. 콘크리트 자체로 하나의 존나 무거운 벽임


무거운 벽 가까이에 가벼운 벽이 있다면 오히려 저역의 방음 성능이 내려감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b6968983422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a746ae8cc32


2. 무거운 벽일수록 차음 성능이 높음

추가하는 1개의 벽은 무족건 무겁게 해야함


당연하게도 차음석고가 1겹인 것보다 3겹,4겹인게 더 무거움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8e0aaeabf66

3. 벽과 벽 사이에는 무조건 흡음재 넣어야함


이외에 여러 내용들 있는데

https://m.blog.네이버.com/PostView.네이버?isHttpsRedirect=true&blogId=k2mxx&logNo=140201799991

https://m.blog.네이버.com/PostView.네이버?isHttpsRedirect=true&blogId=k2mxx&logNo=221038766322


참고






https://www.soundproofingcompany.com/soundproofing-solutions/soundproofing-walls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b6b69973127


결론적으로 이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벽체 구조는 한국에서 쓰기엔 에러가 있다는거임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99431f4b9f0


사이트에서는 기초 벽체의 무게를 늘림으로써 STL을 높이려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기초 벽체의 무게를 늘릴 필요 자체가 없음. 이미 콘크리트가 엄청나게 무거워서 쬐끔 더 늘린다고해서 별 차이가 없다는거지


한국에서는 "1. 콘크리트 자체로 하나의 존나 무거운 벽임" 때문에 무조건. 콘크리트랑 거리를 벌리고, 콘크리트랑 비슷한 수준의 벽체를 세워야함

콘크리트 - 흡음.공기층 - 고밀도 레이어층



200T 이상의 흡음.공기층에 흡음재로 가득 채우고, 고밀도 레이어층에는 적어도 차음석고 3P는 발라야한다는거임!




24b0d121e09c28a8699fe8b115ef0464d389e6c0e1

이는 바닥과 천장에도 마찬가지임


위에서 설명한대로, 쌩 콘크리트에 바로 공기.흡음층을 만들어야함

천장에 석고보드있으면 철거하고 진행해야함




그런데 여기까진 공기 전달음으로 인한 소음을 감소시키는 방법일 뿐임


구조전달음에 대한 솔루션도 필요함

간단하게 말하면


기초 콘크리트 벽체와 새로 만든 벽체가 안닿게 하면 됨.


예를 들어서 탄성을 가진 마감재(카펫) 혹은 탄성체로 지지(방진스프링,고무패드)하는거임

완충작용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기만 하면 되는거임


더 나아가면 할 말이 많긴 한데,, 열정이 떨어져서 여기서 마침



출처: 스피커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64

고정닉 14

2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붕어빵 잘 팔 것 같은 MZ 연예인은? 운영자 23/01/30 - -
공지 디시인을 위한 선물! 개죽이 NFT 꼭 받아가세요! 운영자 23/01/31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903/2] 운영자 21.11.18 859996 249
111763 [특갤] 유발 하라리가 말하는 AI가 대체하기 쉬운 직업 [6] ㅇㅇ(168.126) 18:15 565 16
111760 [싱갤] 유명한 사람들의 명언 [72] 라면보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5 3692 19
111758 [수갤] 편의점에서 본전 찾으려는 초등학생 만난 manwha. [56] Semifurr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55 3851 55
111756 [동기] 돌고래가 숭어떼를 어민에게 몰고 간 이유.jpg [6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50 5166 57
111754 [주갤] 한국 전업주부의 논리 [221] 주갤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5 10979 152
111752 [헬갤] 야동을 보면서 헬스를 하면 발기가 될까? [12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0 12060 105
111751 [드갤] 동후이햄 염전노예 해결한다 [302] co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5 7524 255
111749 [해갤] 공포X 낭만의 외인구단..jpg [65] ㅇㅇ(39.125) 17:30 7398 66
111747 [싱갤] 싱글벙글 한국에서 유명한 UFO 짤 분석 [18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25 9717 69
111744 [야갤] 국민의힘 청년최고위 후보 논란(feat. 사이언스) [362] 띵동츄예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5 9134 319
111742 [만갤] AI가 만든 고대 이집트.jpg [19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0 12895 123
111740 [러갤] 명예 백인 국가 한국 일본 동병상련.. [132] ㅇㅇ(112.166) 17:05 9313 44
111738 [해갤] 사우디 단장도 신두형에게 대만족 ㄷㄷ [113] ㅇㅇ(175.198) 17:00 7919 104
111737 [싱갤] 싱글벙글 유튜브 오리지널에 나온 샘 오취리 [19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55 15166 214
111736 [기갤] 빙그레 제품 캐릭터화 [223] ㅇㅇ(117.111) 16:50 10401 77
111734 [차갤] [초스압주의] 강남 NFT 150억 그룹, 감금폭행사건.JPG [109] GamblerKingz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45 7341 107
111732 [야갤] 부산.. 돌려차기 사건.. 근황.. jpg [476] 머구리(202.150) 16:40 21416 212
111731 [싱갤] 싱글벙글 선량한 무슬림 [204] 멸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35 20685 262
111729 [카연] 옆자리에 악마가 있어! -2- [41] 설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30 4030 40
111727 [야갤] "시신인줄.. 리얼돌 버릴 때 제발 좀!" 호소 [39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20 19253 144
111725 [싱갤] 싱글벙글 고고학자 로망 무덤 1순위.real [21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15 17614 139
111724 [과빵] 가격 인상된 대전 성심당 근황.jpg [530] ㅇㅇ(223.38) 16:10 25361 322
111723 [코갤] 대충 양일후기 [49] 하내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05 4433 41
111721 [중갤] 이재명 측근 김현지, 비서에 “PC 파일 지워라” 지시 [206] ㅇㅇ(165.132) 16:00 11159 203
111720 [싱갤] 싱글벙글 셀마 헤이엑 유기견 구조썰 [9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55 15560 130
111718 [카연] 서큐버스는 남자랑 해야 한다 6화.manhwa [67] 국깡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50 9053 93
111716 [리갤] 프랑스에서 팝픈하고옴 [55] 프랑스외노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45 6786 34
111714 [갤갤] s23 실기기 핸즈온 유출 [390] ㅇㅇ(106.101) 15:40 18503 92
111711 [싱갤] 싱글벙글 철없는남편촌 [20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30 43052 263
111709 [카연] 이세계에서 온 왕 [99] 다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25 10866 187
111708 [군갤] 트럼프 때문에 고생한 미국 관료들 일화 [391] ㅇㅇ(1.251) 15:20 14001 189
111706 [쇼갤] 최민정 더쿠 여론 [125] ㅇㅇ(175.114) 15:15 16544 105
111705 [싱갤] 훌쩍훌쩍 동양인이 독일가면 겪는 인종차별을 알아보자.jpg [130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0 42327 598
111703 [만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신입사원.....blind [58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05 24228 100
111701 [야갤] 세월호 유가족에 880억 배상금.jpg [772] ㅇㅇ(194.195) 15:00 29008 347
111699 [헬갤] 흑자헬스가 피지컬 100 나갔을 시.jpg [26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55 28014 616
111697 [야갤] 이재명 ㄹㅇ 진심 개ㅈ됐다 ㄷㄷㄷㄷ;;; [43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50 25568 490
111695 [싱갤] 싱글벙글 마블 최후의 희망이라는 여배우..jpg [29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45 30385 77
111693 [해갤] 임금체벌 오뚜기의 실태(feat.연차보상비) [25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35 16376 117
111691 [칵갤] 맥주) 추운 겨울을 위한 스타우트류 추천 [63] 불릿불릿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30 4734 15
111690 [야갤] 여자 항문에 진심인 직업 [613] ㅇㅇ(216.73) 14:25 40892 582
111689 [싱갤] 싱글벙글 갑질하는 교수 암살 사건...manhwa [14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20 29791 292
111687 [자갤] (스압) 깡통 택부 수동변속기 쏘나타 DIY로 풀옵션 만드는중 2편 [60] 낭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15 7246 57
111686 [야갤] 오늘자 김기현 레전드 떴다 ㅋㅋㅋㅋㅋㅋㅋㅋ.jpg [329] ㅇㅇ(121.178) 14:10 16668 293
111685 [누갤] 개공감할만한 연기 질리는 배우들 모아봄...jpg [45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05 22405 346
111683 [야갤] 모 개그우먼 학폭 논란 그 이후....jpg [23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00 31446 198
111682 [싱갤] 싱글벙글 층간소음 갤러리 [321] 실시간기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55 23506 135
111681 [카연] 지역별 고백 특징 manhwa [203] 은발고양이귀꼬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50 24276 294
111678 [닌갤] 피크민 시리즈를 끝낼뻔한 회사 [78] 덴파에리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40 11902 10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