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리뷰/장문] 뉴비 스팀 바둑 just go 재밌다

ㅇㅇ(220.87) 2022.12.08 08:10:01
조회 10275 추천 74 댓글 85




어릴때 고스트 바둑왕 봐서 바둑은 룰정도만 알고


포석,행마 그런거 몰랐는데 


11월 말에 스팀 바둑 세일 하길래 구입해서 바둑 입문해봄


뉴비라 사람이랑 하긴 무서워서 AI랑만함


AI 난이도가 여러 종류로 많이 있어서 좋았고


바둑 튜토리얼이나 커리어 모드 같은게 있어서 좋았음













7ff3c028e2f206a26d81f6e74081756b80



커리어 모드라고 해서 미연시처럼 특별한 스토리 라인 같은게 있는건 아닌데


대충 자기 소속 기원에 맞춰 일정 따라 두는게 전부임


AI랑 하다 질 거 같으면 언제든지 다시하기 할 수 있어서 무한 도르마무 하면됨 ㅎ



viewimage.php?id=2fbcd433ee&no=24b0d769e1d32ca73fea84fa11d02831f342ebb08b9a5941122877b9f115c75239b2214e56e72d3a8700618c178f8abbc1887c1a475bcf5eb5b3bc2cd5577edd


능력치 업그레이드가 있는데


이건 자기가 찍은 스탯에 따라 


AI훈수 3회 이용, 형세판단 3회 이용, 무르기 3회 이용 이런식으로 분배 가능


난 씹뉴비라서 AI훈수랑 무르기에 몰빵함 






78f3c028e2f206a26d81f6e7438875645d


AI 대국은 중국룰 일본룰 한국룰 변경 가능하고 


난이도도 다양하게 많음





7ef3c028e2f206a26d81f6e646817c69c8



바둑 게임인데도 놀랍게 맵이 있음


해설실,대국장,와시쓰,중국식 정원 4개 맵인데 취향껏 하면됨





79f3c028e2f206a26d81f6e44e85716e7746


AI랑 하다 막히면 단축키 S눌러서 훈수 쌉가능 


U누르면 무르기 T누르면 형세판단임 (커리어 모드는 횟수 제한 있음)


그래서 실시간 피드백 가능함 


바알못이라 이 게임 AI가 어떤 수준인진 나도 몰게씀


나보단 잘두겠지







a16711aa372a6ae87eb1d19528d527034d783c3cbe7d1450


나같은 좆뉴비들을 위한 튜토리얼도 있는데


번역 수준이 번역기 돌린거보다 조금 나은 정도임


게다가 더빙까지 돼있는데 조선족이 번역,더빙한거 같음


암튼 내용 이해하는데는 지장은 없음







a1671175abc236a14e81d2b628f1756e191172aa90


얼마전에 했던 삼성화재배 결승임


최신 프로 기보들도 업데이트 바로바로 해줌


근데 국제전만 있음






7bf3c028e2f206a26d81f6e24088766847


고스트 바둑왕에서나 보던 슈사쿠 기보를 직접 볼 수 있음


물론 AI 복기까지 가능함


슈사쿠 외에도 200~300년 된 옛날 기보들이 꽤 많고


이세돌vs알파고 같이 역사적인 사건들 기보도 있음








viewimage.php?id=2fbcd433ee&no=24b0d769e1d32ca73fea84fa11d02831f342ebb08b9a5941122877b9f115c75239b2214e56e72d3a8700618c178f8abbc1887c1a4608ca59b3ebba29d5577edd

29b9d427f6d676a167b9f68b12d21a1d21544bfdb3de


다른 바둑 게임도 마찬가지겠지만


기보를 추출 SGF파일로 추출할수 있음 


기보 프로그램으로 돌리고 GIF로 캡쳐해서 찍어봣음 


백이 나인데 개같이 못두니 이해점 



-



암튼 사람들이랑 하긴 무서워서 하기 좀 그렇고


AI랑 맘편하게 무르기 하면서 셀프 피드백 가능해서 편하고 좋았음


바둑 재미들려서 유튜브 찾아보고 잘때는 프로 대국 해설 틀어놓고 자곤함 


이제 자력으로 AI 5급이랑 비빌수 있음ㅎㅎ


고인물들은 몰겠고 나같이 씹뉴비들한텐 추천함



출처: 바둑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74

고정닉 23

1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붕어빵 잘 팔 것 같은 MZ 연예인은? 운영자 23/01/30 - -
공지 두근두근~ 레어 개죽이 NFT 운영자 23/02/02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903/2] 운영자 21.11.18 872844 250
112358 [카연] 고블린 소녀와 인간 고추. manhwa [65] 나Aza아니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5 6615 220
112356 [기갤] 목소리로 남자 여럿 낚았다는 이수지.jpg [70] ㅇㅇ(211.234) 22:55 4360 54
112354 [상갤] 2025년 극장가....역대급...빅매치...jpg [83] ㅇㅇ(221.142) 22:45 8903 95
112352 [싱갤] 싱글벙글 음향 전문가.manhwa [109] 도킹마스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35 19517 118
112350 [스갤] 160만 유투버의 갤럭시 S23 셔터렉ㅋㅋㅋㅋㅋㅋㅋㅋ [260] ㅇㅇ(121.139) 22:25 15026 194
112346 [상갤] 타짜 쏠 수 있어 비하인드....jpg [14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5 12479 187
112344 [디갤] 릴레이 [BMW] 결과 발표입니다! [43] 면도기는파나소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55 2535 25
112342 [판갤] 도쿄도 저출산예산.jpg [411] 란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45 14411 114
112340 [리갤] LOL) 현재 LCK에서 팬이 급격하게 늘고 있는 선수 [11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35 14012 95
112338 [싱갤] 약혐) 기기묘묘 중세그림들 [191] 카페오레야키링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25 20209 124
112336 [겐갤] 오버워치 키리코 신화 스킨 반응...twitter [20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5 20615 325
112334 [야갤] 밖에 나갔다 오니 누가 빨래 개놓고 감 [32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5 21388 381
112332 [카연] 염라대왕이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알바하는 만화 [77] 도요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55 6815 51
112330 [기갤] 일본의 졸렬한 습성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봉준호 감독 기자회견 사건 [99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45 18847 185
112328 [케갤] 정말 심각해보이는 아이유 안티들 상황..jpg [49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35 30590 206
112324 [헬갤] 국내에서 유통중인 중국산 위조 에페드린? [208] ■x(1.47) 20:15 17241 112
112322 [야갤] 천공드립이 개소리인게 확실한 이유...eu [496] 대석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5 21675 671
112320 [중갤] 오도테일 v1 배포 [227] ㅇㅇ(211.186) 19:55 19898 222
112318 [국갤] 법무부 "전세사기 수사 및 법률지원 경과와 향후 계획" [204] 삼색냥집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5 6326 142
112316 [싱갤] 싱글벙글 서양에서 즐겨먹는 소 부위...jpg [747] 빠요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5 39868 163
112314 [주갤] '구미 3세 여아’ 친모, 아이 바꿔치기 무죄…파기환송심서 감형 [431] ㅇㅇ(45.76) 19:25 12796 96
112312 [여갤] 아직 20대 중반이기에 부릴 수 있는 허세.jpg [58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5 41793 306
112310 [카연] 고등학교에서 소꿉친구 만나는 3.manwha [84] 어화_둥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5 7990 56
112307 [스갤] 꽤 잘 빠진 것 같은 갤럭시 s23 정품 케이스 [29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0 22676 113
112305 [야갤] 성추행 누명으로 사망한 교사 사건 근황(feat. 사이언스) [421] ㅇㅇ(103.142) 18:45 23669 660
112303 [싱갤] 싱글벙글 인류가 농사를 짓게 된 계기 [34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5 24222 190
112301 [판갤] 개그맨 정성호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었던 임재범 [20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0 20396 283
112299 [주갤] 마약을 촬영장서 대놓고 하고 판매까지 한 20대女.news [357] ㅇㅇ(61.72) 18:25 33078 494
112297 [싱갤] 싱글벙글 여직원만 일을 많이 하는 회사 [43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20 45161 1071
112295 [나갤] 역대급이라는 광수... 잔혹 동화.jpg (스압 주의) [251] ㅇㅇ(221.152) 18:15 29573 410
112294 [야갤] 전남편과 야스 해야하는 정신나간 K드라마.jpg [64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0 39912 493
112293 [공갤] 어느 여자가 30살이 되기전에 공무원을 퇴직한 이유.JPG [670] ㅇㅇ(211.234) 18:05 31802 410
112291 [주갤] 베트남 목욕탕 방문 썰 (아들 낳으면 대박인 이유) [487/1] ㅇㅇ(118.235) 18:00 22420 76
112290 [리갤] 가족끼리 롤했다가 프로게이머 유튜브에 박제된 누나 ㄷㄷㄷ...MANHWA [278] ㅇㅇ(211.234) 17:55 30175 187
112287 [판갤] 러시아 근황.jpg [456] ㅊㅌㅋ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5 34406 259
112286 [인갤] 할케미스트 1월 개발 일지 <하수구, 날씨 기후 구역> [82] Hadamott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0 3530 11
112285 [근갤] 회춘에 25억 쓴다는 아저씨 식단 영양제 목록 [456] 주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5 26841 102
112283 [싱갤] 훌쩍훌쩍 그시절 모바일RPG 르네상스 [356] 마르티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0 19228 181
112281 [야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단속’ 오보였다…“시작되면 알릴 것” [28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25 20243 32
112279 [기갤] 오늘자 대구 이슬람사원 반대 시위 근황 (무료나눔 중) [715] ㅇㅇ(211.234) 17:20 17888 664
112277 [해갤] 24살 어린 아내와 결혼하는 아침마당 출연자.jpg [30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5 32505 399
112276 [중갤] 라오어 드라마 근황.real [328] ㅇㅇ(175.209) 17:10 18347 287
112275 [갤갤] 갤붕이 S23+ 실물 보고 비교해봤음.txt [431] venda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5 21915 132
112273 [라갤] 요즘 AI 그림 이용한 웹소설들 왜케 많냐 ㅅㅂ.. [893] ㅇㅇ(182.224) 17:00 27349 75
112271 [부갤] 카자흐스탄인 고려족과 결혼한 총각. [359] ㅇㅇ(115.138) 16:50 24877 564
112269 [블갤] 모터로 움직이는 스위퍼 만듬 [98] 샤전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45 11778 189
112268 [야갤] ㅈ망하고 있는 AI 산업 [111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40 42881 253
112267 [겐갤] 욥욥*쀼...폭로글 등장...jpg [184] 쪼낙사랑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35 15205 41
112265 [싱갤] 싱글벙글 다단계 끌려가는 만화...jpg [197] 빠요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30 21601 164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