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난징대학살」뿌리 깊은 중국인 반일 정신병의 실체

ㅇㅇ(126.38) 2021.07.09 21:15:11
조회 146 추천 2 댓글 2
							

일본이 저질렀다고 알려져 있는 만행들(Atrocity)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이 난징대학살인데, 반일의 선동용으로 아주 잘쓰여지는 것.


중국의 주장은 일본이 난징에서 민간인을 강간하고 약탈하고 학살하여 30만명의 사망자를 내었다는 것.


일각에서는 "숫자가 너무 부풀리기" 되었다 라는 반박을 하고 있지만, 사실 이건 숫자 부풀리기의 문제가 아니라, 조사를 하다보면 사건 자체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이 더 신빙성이 있다.


--------------------------------------------------------------------


1937년, 일본은 장개석의 군대와 난징에서 격돌하여 전투를 벌였는데, 이때의 민간인들은 강제로 안전구역(Refugee Safety zone)에 격리 되었었다. (난징에 있었던 외국의 국제기관들도 그곳에 위치) .


일본은 그 안전구역을 공격하지 않았기에 민간인 희생은 크게 발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패배를 맞게 될 중국군인에게는 선택지가 딱 3개밖에 없었다


1. 투항하여 포로로써 취급되는 것


2. 도망가는 것, 이건 일본군에게 적발되면 사살될 가능성이 컸다


3. 민간인을 죽이고 그 복장을 빼앗아, 민간인의 행세를 하는 것


대부분의 중국군이 선택한게 3번의 방식이었는데, 이것 때문에 발생했던 일들은 너무 길게 때문에 다음에 다뤄 본다.


중국군은 일본군이 난징을 완전 정복 할때까지 민간인을 상대로 각종 약탈과 강간 범죄를 저질러 난징 시민들은 그들에 대한 원성이 자자했다.


그렇기에 일본군이 난징에 들어서자,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하였다


(어느 중위의 증언 "중국의 민간인 여성들은 강간당할 것을 두려워 하여 첫날에 얼굴을 까맣게 분칠하고 최대한 못생기게


보이려 하였지만, 일본군의 군기가 엄격한 것을 깨달은 그녀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꾸민 모습으로 돌아왔다)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467d0bf72e50ea2905bc0ab9



일본군이 난징에 들어선날 환호성을 지르는 난징의 민간인들


1937년 12월 17일 촬영 : 사진을 보면 민간인들이 팔에 일장기가 그려진 밴드를 두르고 있는데, 민간인 행세를 하여 숨어드는 중국군을 걸러내기 위해서였다


가장 커다란 모순이라고 할수 있는 것은 난징의 인구문제다. 일본이 난징을 향해 공격을 개시하기 1주일전, 난징의 치안총감 완은 해외 언론에 현재 난징의 인구가 20만명이라고 발표했다


일본이 점령한지 5일이 지난 날인 1937년 12월 18일 , 민간인 안전구역에 위치해 있던 국제단체는, 현재의 인구가 20만명이라고 발표. 같은달 21일에는 외국 협회가 현재 20만명이 있다고 발표하였다


20만 밖에 없는 도시에서 어떻게 30만을 학살한 것일까?


오히려 일본이 난징을 점령한지 1달이 지난 시점에서, 도망쳤던 시민들이 다시 난징으로 돌아와 인구가 25만명으로 증가하였다.


--------------------------------------------------------------------


일본이 난징을 점령하였던 때, 일본군만이 난징에 들어선게 아니라, 100명이 넘는 기자들을 동행해서 들어갔다. 그 기자들은 일본인만으로 구성된것이 아니라, 미국과 영국출신도 포함되어 있었다.하지만 학살에 대한건 어떠한 내용도 발표되지 않았다


미국의 Paramount News 는 난징에서의 영상을 촬영 하였지만, 학살에 관련된 것은 전무. 오히려 North China Daily News 에서는 일본군이 민간인들에게 각종 기여를 하는 사진을 촬영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137a0bfb2c00ef7a05bc6fd9

일본군이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아이들을 진료를 하고 있다

1937년 12월 20일 촬영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162e0cff2005ec7905bcc1c0

아이들과 즐겁게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일본군

1937년 12월 20일 촬영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442e0aac7c01bb2e05bce89f

일본군에게 사탕을 받고 좋아하는 시민들

1937년 12월 20일 촬영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42790bad7c05e92d05bccbd3

난징의 기독교 신자들을 위해 목사 John Maggie 를 초빙해 설교를 하는 모습

1937년 12월 21일 촬영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132e04f67801b97a05bc6dca

어느 난징 시민에게 지폐를 건내고 있는 일본군인

1937년 12월 27일 촬영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45795afe2002be7e05bcb43b

중국 민간인을 고용한 일본군인들이 함께 식량들을 보급하고 있는 모습 . 이로 인해 굶어 죽는 사람이 단 1명도 나오지 않았다.

1938년 1월 20일 촬영

--------------------------------------------------------------------

난징대학살이 사실이었다고 주장하는 이들은 나카지마의 일기를 증거로써 자주 참고한다. 그 일기에는 일본의 군대 지침 "포로를 수용하지 말 것" 이라는 조항을 따르기 위해 7~8000명의 포로들을 Xianho Gate 에서 처분하는 것이 좋겠다 라는 내용이 적혀있었다고 한다 .


하지만 그러한 내용이 적힌 이후, 7~8000명의 포로들이 정신대로 이송되었었다. 정신대는 1만명 정도의 포로를 수용하게 되었는데, 그중에서 대부분은 놓아주거나, 일꾼으로 고용되거나 상하이의 정신대로 이송되었다. 2000명 정도는 나중에 왕징웨이의 친일 성향 정부의 중국 군인이 되었다.


그 중 대표적인 예가 류 칠웅인데 그는 민간인 안전구역에서 몰래 숨어들은 중국군인으로, 발각 이후 일꾼으로 고용되었고. 나중에 왕징웨이의 친일정부 군대의 지휘관이 되었다.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1f7f0ff87855ed7805bcd3ac

석방되어 집으로 돌아가는 중국군 포로



viewimage.php?id=28a8c229f5d3&no=24b0d769e1d32ca73fec8ffa11d0283194eeae3ea3f7d0da351cf8d3418c701451ab015a8ef9c50748ec3f2cb9801955625c0a50de78102204af2a00ee2505bcb407

일본군이 부상당한 중국군인들을 치료하고 있다

1937년 12월 20일 촬영


--------------------------------------------------------------------


일본군인이 민간인에게 범죄를 저지른 사건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중국군인이 민간인에게 저지른 것보다는 훨씬 적은 수치였고 범죄의 스케일이 가벼웠다. 하지만 어찌됐든 그것은 범죄이므로 군법으로 분류되어 엄벌이 내려졌다


그래서 일본이 난징에 진입한지 5일째 되는 날, 죽은 일본군인과 중국군인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일본 군인들이 저지른 범죄 사건에 대해 알게 된 마츠이 장군은 모든 일본의 장병들을 다음과 같이 꾸짖었다.


"몇몇 장병들이 잔혹한 행위를 함으로써 우리의 제국군을 욕보였다. 도대체 무슨짓을 저지른건지 알고 있는가? 그러한 행위는 우리의 제국군 과는 절대로 어울리지 않는 행위이다. 지금부터, 군율을 엄격하게 지키도록하고. 다시는 죄없는 사람들을 괴롭히지 말아라 . 명심해라. 이것이야말로 죽은자들을 위로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


--------------------------------------------------------------------


장개석은 지나사변에서 성공적으로 탈출한 후, 중국 전역의 라디오에 태평양 전쟁이 끝날때까지 꾸준하게 방송을 해왔다. 하지만 단 한번도 난징 학살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다.


정말로 학살이 있었다면, 이건 정말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일 아닌가?


--------------------------------------------------------------------


일본은 난징으로 진격하기 전에, 안전구역의 민간인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이에 마쓰이 (마츠이 ·巌根) 장군은 절대로 민간인들을 공격하지 말라는 명을 내렸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안전구역에 국제협회들이 위치해있었는데, 그 협회장 욘 라베는 나중에 일본군에게 민간인들을 공격하지 않아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냈다


December 14, 1937

Dear commander of the Japanese army in Nanking,

We appreciate that the artillerymen of your army did not attack the Safety Zone. We want to contact you to make a plan to protect the general Chinese citizens who are staying in the Safety Zone. We will be pleased to cooperate with you in any way to protect the general citizens in this city.

--Chairman of the Nanking International Committee, John H. D. Rabe--"


번역:


일본의 군인들이 안전구역을 공격하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현재 안전구역에 거주하는 중국의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계획을 짜기 위해 연락을 취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일본군과 협력하여 이 지역의 민간인들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실제로 일본군이 민간인 학살을 하려고 했다면, 너무나도 간단한 일이었다.


그저 민간인 안전구역을 집중 포격했으면 되는 일이었기 때문


--------------------------------------------------------------------


증언들


오미가쿠 대령: 저는 난징에서 어떠한 학살을 본적도 들은 적도 없습니다.


요시오 카자나와 기자: 저는 일본군과 함께 난징에 입장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떠한 학살도 보지 못했고, 그 어떤 동료나 군인으로부터도 그러한 말을 들은적이 없습니다. 정말 거기에 학살이 있었다고 말하는건 저로서는 불가능합니다. 물론 시체는 꽤 있었지만 , 전투중에 죽은 것들입니다.


토쿠야스 후쿠다 외교관: 일본군인들이 범죄를 저지른 사건이 있었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절대로 몇십 만명을, 아니 단 천명이라도 학살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난징의 민간인들은 모두 그때 당시 우리를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일이 있었다면 커다란 문제가 야기 되었을 것입니다. 당연히 거짓입니다.


카노소쿠 미토마: 저는 당시 난징에서 초등학교를 다녔는데, 중국인 아이들과 자주 놀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그 어떠한 학살에 대해서도 들은바 없습니다.


어느 보병부대 원사: 어느날 저는 소총 하나를 들고 정찰을 하는 임무를 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어느 중국인 여성이 저에게 다가오면서 능숙한 일본어로 말을 걸더라구요. 상하이에서 도망쳐 왔다고 했습니다. 또한 본인은 나가사키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난징에서 일본의 서점을 운영한 경력이 있다고 하더군요. 우리는 통역사가 없었기에, 그 여성을 통역사로 임명하기로 했습니다


어느 군인의 증언: 병원에서 세수를 하고 있었을때 어느 중국남자가 저에게 아침인사를 했습니다. 본인은 오사카에서 18년간 지내왔다고 하더군요. 제가 통역사로 일해줄 수 있냐고 부탁했습니다. 그 남자는 아주 충실하게 15개월 동안 우리를 위해 일해 주었습니다. 만약에 학살이 있었다면 이러한 협력은 절대로 받아낼수 없었겠죠.


James McCallum: 저는 일본 군인들에 의해 행해진 선행을 알리려 합니다. 제가 난징의 병원에서 근무하던 당시 일본군인들이 이곳으로 왔는데, 저는 그들에게 이곳의 물자가 너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다량의 콩과 소고기를 조금 들고 오더군요. 우리는 병원에서 한달간 어떠한 고기류도 섭취하지 못했는데 정말 기뻤습니다. 그들은 그 후 또 뭐가 필요한지 물어보았습니다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0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디시 공식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벤트 오픈!! 운영자 21/12/06 - -
842857 조센징 = 소짱깨 ㅇㅇ(110.70) 08.30 70 0
842852 독도 논쟁을 보면 한국인들은 인간이 아님 [1] ㅇㅇ(27.238) 08.30 103 0
842832 국가가 망해서 개인의 행복이 증대된다면 망해야 한다. ㅇㅇ(175.223) 08.30 66 1
842831 일뽕 제식갤 찐따새끼들은 본진으로 가주세요 ㅎㅎ ㅇㅇ(121.191) 08.29 71 2
842830 로마 만들면서 생각한건데 [1] ㅇㅇ(59.22) 08.29 91 0
842829 「시나」라고 불러 무엇이 나쁘다. ㅇㅇ(126.77) 08.29 99 0
842828 패갤은 '반둥어' matrix 사회입니다 둥어바라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9 61 0
842827 한국은 反日matrix 사회입니다. ㅇㅇ(27.238) 08.29 59 0
842826 제식갤 사회도태 찐따새끼들은 본진으로 꺼져주세요 ㅇㅇ(121.191) 08.29 57 0
842825 님들도 윾겜 나처럼 함? [1] ㅇㅇ(223.62) 08.29 86 1
842824 시나인에게 난징의 역사를 알려 ㅇㅇ(126.55) 08.28 92 0
842822 주둥어를 기다리는 자의 영혼은 얼마나 행복한가? 둥어바라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7 57 0
842821 「난징의 인구 20만명…」의문을 안는 대만 사람들 ㅇㅇ(126.23) 08.27 112 0
842820 유린이 모드 추천 좀 해 죠 라 ㅇㅇ(221.145) 08.27 64 0
842819 Eu4 약소국들 삥뜯는거 가능? [1] ㅂㅂ(118.235) 08.27 88 0
842818 헬조센의 특징 ㅇㅇ(27.238) 08.27 88 3
842817 유로파 속도 걸리는거 해결법좀 [1] ㅇㅇ(223.39) 08.26 105 0
842816 해외「남경 사건은 날조인데」ww ㅇㅇ(126.161) 08.26 102 0
842815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습니다." 궳하르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6 81 2
842814 유로파 최근 dlc욕 많이 먹던데 지금은 괜찮음?? [1] ㅇㅇ(175.205) 08.26 99 0
842813 뭐가 민주당때에는 한일관계가 좋았다는 건가? [1] ㅇㅇ(110.70) 08.25 88 0
842812 ( ^~^) 일본군에 의한 난징 개성을 기뻐하는 시나 사람들. ㅇㅇ(126.77) 08.25 98 0
842811 둥어를 추억하는 것은 정말 너무나 행복한 일이다 둥어바라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5 61 0
842810 일본을 추억하는 것은 정말 너무나 행복한 일이다 ㅇㅇ(110.70) 08.25 70 0
842808 난징 사건은 이미 거짓말이라고 판단해도 좋다 ㅇㅇ(126.91) 08.24 124 0
842807 113.131 = 개병신 [1] ㅇㅇ(106.102) 08.23 92 0
842806 패독갤 차단리스트 공유....txt ㅇㅇ(106.102) 08.23 143 1
842805 남경시대학살에는 증거가 없다 ㅇㅇ(121.165) 08.23 69 0
842804 한국인들이 가장 사악한 인종인 이유 ㅇㅇ(121.165) 08.23 76 0
842803 「난징대학살」은 중국군의 소행이었다 [1] ㅇㅇ(121.165) 08.23 105 7
842802 둥어가 없으면 무슨 사랑을 찾겠음? 둥어바라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3 63 0
842801 시나 사변은 일본이 장개석 침략한 것이 아니다 ㅇㅇ(126.150) 08.23 110 1
842800 일뽕 제식갤 찐따새끼들은 본진으로 가주세요 ㅎㅎ ㅇㅇ(121.191) 08.23 75 1
842799 의심이 없는데 무슨 진실을 찾겠음? ㅇㅇ(175.223) 08.23 73 0
842798 한국은 반일을 멈출 수 없다 ㅇㅇ(110.70) 08.22 392 21
842797 강간·오브 난징의 감독 아이리스·장은 왜 자살을 ㅇㅇ(126.36) 08.22 121 1
842796 일본은 한국에 사죄할 필요가 없었다 [3] ㅇㅇ(110.70) 08.22 118 1
842780 탄누투바 독립을 지지한다 탄누투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1 83 0
842779 여기 념글은 근첩냄새 ㅈㄴ 풍기네 ㅋㅋ ㅇㅇ(1.246) 08.21 103 0
842778 왜 패붕들은 둥어를 그토록 싫어 하나 [5] 둥어바라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21 108 1
842776 플라톤이 분석한 한국의 반일감정 ㅇㅇ(110.70) 08.21 79 0
842775 윾겜 하려고 했는데 얼티메이트 번들이 40만원이네; ㅇㅇ(115.139) 08.21 73 0
842774 세멘시나 언론 왜 일본은 중국을 그토록 혐오 하나 ㅇㅇ(126.88) 08.21 108 0
842773 정착지 성장 금지 <-이거 무슨 기능임? ㅇㅇ(210.204) 08.21 71 0
842772 중국인「이것 봐 줘! 일본 ODA로 중국이 건국」 ㅇㅇ(126.140) 08.20 82 0
842769 패갤 고닉들에게 억울하게 곡해받은 인물.list [4] 둥어바라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9 119 1
842766 여기 왜 씹창남 [2] 에베베베(58.127) 08.19 128 1
842765 중국인의 친일화, 젊은이에게 있어 일본은 신의 나라 w w ㅇㅇ(126.88) 08.19 109 0
842762 타치바나 마코토 다이스키♥ ㅇㅇ(211.217) 08.18 85 0
842761 「난징대학살」선전 자료를 보는 것이 좋다 [1] ㅇㅇ(126.28) 08.18 114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