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PVP] 솔로잉 가이드6 - 토멘터

hou yun(125.132) 2019.05.30 17:32:07
조회 2624 추천 10 댓글 11
							

 요즘 갤 꼬라지가 뭔 병신같은 소리들로만 가득찼는데 제발 겜 얘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간만에 솔로잉 공략을 다시 작성합니다.


1. 피팅

viewimage.php?id=28abd529ebde31a86b&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0dad3ea7e3e0e647128518565d74d52e7f57863fb807df4f75990deba8bb78071f5d138748a


항상 피팅을 짤 때, 뉴비들도 탈 수 있게끔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이 피팅은 뉴비들은 안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cpu가 터질 수 도 있는데, 그럴 경우 벌크헤드 리그 하나를 떼고 cpu 증가 리그를 박아주세요.

주력으로 사용할 렌즈는 Multifrequency 입니다. Gleam은 상대의 근접을 허용했을 때, Aurora는 카이팅 상대로 써주세요.

웦스는 피팅치 문제로 메타템을 사용합니다. 저 웦스는 사거리가 8250m라서 조금 짧습니다.

그러니 교전할 때 거리를 잘 보면서 태클이 풀리지 않게 신경써주세요.

상대와의 거리 조절이 생명인 핏이라서 앱번은 교전 내내 오버하게 될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앱번이 다 타기 전에 상대를 녹일 수 있습니다.

로우엔 오버드라이브를 박아서 거리 조절을 좀 더 쉽게 했습니다.

아마르 배들은 기본적으로 아머 레지가 좋아서 굳이 저항 모듈이 박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거리 조절은 오빗이 아닌 킵레인지로 합니다. 7500m 킵레인지하면 적당합니다.

그리고 토멘터는 드론 2기 쓸 수 있으니깐 잊지들 말고 꺼내주세요.


2. 실전

vs 익스큐셔너, 리프터 (난이도 : 1)

 익스큐셔너는 잘 안보이긴 한데, 펄스보다는 빔이 좀 더 많습니다. 

같은 빔 핏이면 토멘터가 완벽한 상위호환이라서 그냥 이깁니다.

리프터의 경우 토멘터보다 조금 더 빠릅니다. 상대가 제대로된 놈이라면 근접오빗을 돌텐데

Gleam렌즈로 바꾸고 싸웁시다. 트래킹이 좋습니다.

트래킹이 안 좋은 무기로 근접 오빗 도는 배를 상대할 때

상대와 멀어지는 방향으로 아무거나 찍고 얼라인 하면서 싸우면

트래킹이 좋아져서 장거리 무기로도 근접거리에서 명중률이 좋아집니다. 

리프터는 토멘터보다 조금 더 빠르지만 속도 차이가 별로 안나니

얼라인 스킬을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vs 인커서스, 멀린 (난이도 : 2)

 인커서스는 로우에 오버드라이브 모듈을 박는 경우가 제법 있고,

멀린은 2웹이 거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피팅이기에 거리조절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앱번을 열심히 오버해서 거리 조절을 해봅시다.

만일 내가 사이트 안에서 들어오는 상대를 받아치는 거라면,

비콘에서 15km쯤 떨어져 Aurora 렌즈를 끼고 몇대 때려주고 시작합시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카이팅인줄 알고 도망치는 경우가 있는데

15km쯤 되는 애매한 거리면 다들 달려들어서 싸우고자 합니다.

인커서스의 경우 가끔 2웹 핏이 있습니다. 태클 모듈이 없으니 투웹 핏인걸 확인하면 바로 도망칩시다.

멀린의 경우 2웹 블라라면 못 이깁니다. 2웹 렐건은 이길 수 있습니다.

멀린 상대로 후진입하는 거라면 상대가 렐건이길 기도하고 들어갑시다.


vs 트리스탄, 케스트랄 (난이도 : 3)

 트리스탄은 제법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상대가 뉴트 핏이라면 웹이 없으니 뉴트 거리 밖으로 벗어나서 때려주면 됩니다.

거리를 벌리는 와중에 뉴트를 맞아서 캡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상황봐가며 적당히 도망쳐줍시다.

카이팅 트리스탄이라면 Aurora 렌즈 끼고 본체 때려주면 됩니다. 카이팅 틀탄이 대부분 쉴탱이라서 금방 쫓아낼 수 있습니다.

 케스트랄의 경우는 후진입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투웹이라서 근접 오빗 돌려집니다.

하지만 후진입 하는 케스트랄이라면 거리를 넉넉하게 벌리고 대기합시다.

케스트랄이 투웹이라서 결국 붙긴하는데 그전에 많이 때려줘야 합니다.

빔 딜량이 생각외로 어마무시해서 잡을 수 있습니다.


vs 브리처 (난이도 : 4)

 빠르고 튼튼합니다. 싸우는 걸 그닥 추천하지는 않지만 굳이 싸우고 싶다면 아까 말한 얼라인 스킬을 사용합시다.

할 수 있다면 브리처의 드론 2기를 먼저 따주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브리처 딜량의 30%는 드론입니다.


vs 아트론, 슬래셔, 콘도르 (난이도 : 5)

 슬래셔, 콘도르의 경우 상대 파일럿이 병신짓을 한번이라도 한다면 순삭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슬래셔, 콘도르는 TD 핏이거나 뉴트 핏으로 덤빌텐데, 둘 다 당하면 기분 좆같습니다. 

얼라인 스킬로 최대한 거리 벌리면서 싸워야합니다.

 아트론은 슬래셔, 콘도르 보다 더 빠르고 튼튼하면서 딜량도 높기에 상대하기 더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내가 사이트 안에서 대기하는 거라면 빔의 강력한 딜량으로 붙기도 전에 다 녹일 수 있습니다.

 


 빔 토멘터는 트래킹이 구려서 근접하는 상대한테 너무 취약합니다.

그래서 제가 계속 거리조절 잘 해라~ 라고 써놓긴 했는데

막상 타보면 t1프리깃 상대로 딜량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나는 스킬이 구려서 속도가 느리니깐 안탈랭~ 하지 마시고 한번 타보세요.

딜뽕맛이 제법 좋습니다.

 



추천 비추천

10

고정닉 3

0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군대 선임도 함부로 못했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1/09/14 - -
공지 이브 온라인 갤러리 이용 안내 [91] 운영자 11.02.11 50265 49
362722 고퓨 커플석 ㅇㅇ(175.223) 09.16 31 1
362721 못생긴놈 죽어 옛살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62 1
362720 니네그거알고있냐 가리비에눈알200개달려있음 [3] 인권침해국개한민국핵폭격도피자살엑스박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57 0
362719 개씹쌉뉴비 4시간 플레이 후기 [6] ㅇㅇ(118.235) 09.16 170 1
362718 섹스 ㅇㅇ(124.63) 09.16 39 0
362717 5연킥 걔는 [2] ㅇㅇ(124.111) 09.16 138 0
362716 조 인 소 주 [12] De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299 11
362715 포치벤 트리글 홈시스템 뭐하는데임? [2] ㅇㅇ(49.178) 09.16 120 0
362714 퀘하면서 워프만 하고 다녀도 재밌네.. [3] 라그나엘(175.198) 09.16 108 0
362713 이브이 따먹고싶다 철곡괭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60 2
362712 이브접고 총겜하는데 재밌내요 [2] Caracalis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193 0
362711 TRC 소총수 A의 추억 - 프리퀄 [14] Dawn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6 472 32
362710 무 전 드 [5] ㅇㅇ(8.38) 09.16 191 1
362709 ded하다 룻하려는데 보호되고 있다면 주변 몹 다잡아? [3] ㅇㅇ(221.153) 09.16 130 0
362707 이브온라인 그래도 플렉스 시세방어는 되나보네 [4] ㅇㅇ(211.206) 09.15 230 0
362706 플렉스 판다. 개당 2.65밀 [2] 씨앗냥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117 0
362703 뉴비 이브 시작해보려는데 [11] 라그나엘(211.205) 09.15 279 0
362702 뇌수공장 [2] 처절한(202.8) 09.15 131 0
362701 아 배고프다 Dawn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48 0
362700 아니 스킬찍을때 스포 얼마드는지 보는거 왜삭제함 [3] ㅇㅇ(124.111) 09.15 192 0
362699 밀리샤 비콘 타이머 왜 안 돌아가냐? [2] ㅇㅇ(106.101) 09.15 106 0
362698 노무현 [1] ㅇㅇ(175.198) 09.15 91 0
362697 념글 꼴리네 ㅇㅇ(223.39) 09.15 76 0
362696 하섹 마이닝 배 뭐타면 되나요? [1] ㅇㅇ(118.235) 09.15 101 0
362695 물고기 집밀림? [3] ss(39.7) 09.15 298 7
362693 아 배부르다 Dawn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86 0
362692 오늘 그녀랑 로밍갔다.. [6] ㅇㅇ(122.32) 09.15 289 0
362690 자지 [2] ㅇㅇ(175.198) 09.14 138 1
362689 인포서 재밌네 이쁘고 [3] ㅇㅇ(121.50) 09.14 183 0
362688 하섹에서 ㄹㅇ 장사 잘하면 돈 잘벌던데 [2] ㅇㅇ(211.206) 09.14 237 0
362687 오늘 다운타임 늘어난데. 스킬관련 개편있는듯. [7] 불타는삼겹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328 0
362686 하섹 채광 여전히 재밋네 조슈아98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12 0
362684 프로큐러 쥑이네 [7] ㅇㅇ(121.186) 09.14 239 3
362683 좋았던 시절 복습. [7] ㅇㅇ(14.56) 09.14 346 0
362682 오메가 끝나면 오메가 필요한 스킬들 찍은거 다 일시정지임? [2] contylov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88 0
362681 쎆쓰 ㅇㅇ(221.167) 09.14 37 0
362680 아 배고프다 ㅇㅇ(124.111) 09.14 33 0
362679 아 배고프다 Dawn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57 0
362678 갤 인커전 살아있음?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203 0
362677 뉴비 ㅇㅇ(221.149) 09.14 46 0
362676 겜 아직 안 망함? [1] ㅇㅇ(211.177) 09.14 108 0
362675 운송 꼭 해라 [2] Star(121.168) 09.13 231 2
362674 우리꼽에 여자애 하나 들어왔는데.. 고백해볼까? [13] ㅇㅇ(122.32) 09.13 462 0
362673 하섹 데드터는놈들 왤케많아졌노 [2] ㄴㄷ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3 146 0
362672 뭔가 유입들이 착각하는데 ㅇㅇ(211.206) 09.13 135 0
362671 이브할 돈 아껴서 주식중입니다 허허 [3] ㅇㅇ(223.39) 09.13 225 1
362670 갸운이는밂! 갸운이(106.250) 09.13 55 0
362669 이브 재밌음? ㅇㅇ(1.11) 09.13 47 0
362668 아 배부르다 [1] Dawn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3 66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