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예비부부의 어항 세팅기록 190726~190815

ㅁㄹㄴㅇ(106.244) 2019.08.19 17:54:45
조회 218 추천 0 댓글 3
							




190726 드디어 어항과 유목나나, 씨앗 수초가 도착했다




원래있던 미니어항과 사진.












온도조절기와 조명등으로 인한 전선이 복잡했지만


지금은 많이 정리되었다












소일을 사와서 씨앗수초를 뿌려본다









씨앗수초를 뿌리고 물을 뿌려준다








배란다에서 숙성과정중









5일 뒤 확인하니 새싹들이 듬성듬성 보인다







처음 씨뿌리고 바닥을 한번 흔들어줬는데, 씨앗이 어항 바닥에 왕창 깔려서 못올라오는 애들이 많았다








10일차에 확인하니 새싹이 더 많이보임


씨앗은 일부러 한쪽에 많이 뿌려줬다. 장비 세팅이나 레이아웃에 차별을 주기 위해서이다.











12일차 미래신부님이 구입한 토토로가 도착했고, 물을 채워줬다,


너무 거대했던 유목나나는 분리해서 작은 유목에 세팅해줬고




신부집 어항에서 나온 워토코인 몇촉을 후경으로 심어줬다







나나랑 같이샀던 바나나플랜트는 잎이 녹기 시작했다. 







13일차. 드디어 좁은곳에 갖혀있던 피그미코리 10마리와 네온테트라 5마리가 새 어항에 합사되었다.


기존 어항물과 여과기를 최대한 활용해서


물잡이는 이틀만 했다









알리에서 직구한 조명도 설치해줬다.


https://ko.aliexpress.com/item/32991806729.html?spm=a2g0s.9042311.0.0.7d354c4dpT6v2p


15W짜리 8~9달러 정도다


실수로 중국 코드로 구매해서 변환 어뎁터를 끼워줘야했다. 출력은 220 호환가능해서 다행이다






15일경  중간점검.


새로 사온 범블비스네일6마리와 기존 어항에 있던 애들 합치면 9마리는 될텐데


어항 교체과정에서 수질쇼크가 왔는지 4마리밖에 못 살았다.


상태 안좋았던 피그미코리 한마리가 꼬리가 녹고 곰팡이가 피어서 격리시켰고. 금방 용궁갔다.




나머지는 건강한듯 하다.








바나나플랜트가 원래있던 잎이 다 녹고 새 잎이 나기 시작했다.












19일차. 청계천에서 채리새우 15마리 유목, 콩나나를 사왔다.













청계천을 샅샅히 뒤져 마련한 유목과 콩나나다


미래신부님께서 합체연성 시전










현황 사진










토토로 피규어의 도장이 물에 오래 있었더니 깨알같이 부풀어 오르더니 도장이 벗겨지기 시작한다


어항에 넣을 피규어로는 적합하지 않았나보다


 






피규어를 어항에 넣을때 여유가 된다면 미리 물에 담궈두고 변질이 오는지 확인하는게 좋을것이다




이번엔 맘에 급해서 그냥 넣었지만


예전에는 어항에 넣기전에 미리 탑코트를 발라준적도 있었다.






광량이 좋은 조명을 설치했더니 어항 곳곳에 실이끼가 범람하기 시작했다


4마리의 범블비스네일이 열 일해주기 바란다.

























이렇게 만들어진 어항은

가끔 어항 뒤에 설치한 IP카메라로 실시간스트리밍을 하고 있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제 6회 물고기 갤러리 수조 레이아웃 콘테스트 시작합니다! [51] Gyura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9.07 16758 50
공지 ▶ 제 5회 물고기갤러리배 콘테스트 결과 발표 ◀ [18] riethe(37.58) 16.01.08 47506 21
공지 ★ ☆★☆★ 물고기 갤러리 통합공지 ★☆★☆★ [23] zeon(119.192) 12.05.21 77404 40
공지 물고기 사진을 올려주세요. [157] 운영자 05.04.20 74478 26
871347 3자 어항 셋트 분양합니다 (매우저렴,사진있음) 꾸엉(211.36) 10:41 8 0
871346 6일간의 물질사진 (초스압 주의) [4] FallOu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9 135 8
871345 네온테트라병 잘 아시는 분 질문좀 드릴게요 [2] 루나인버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6 36 0
871344 '동물원을 없애자.' ... 한국에 세랭게티같은 야생구역을 경북청송 등에 ㅌㅊㄹㅇ(110.5) 00:35 33 0
871343 백점병은 사람한테도 옮아? [1] ㅇㅇ(218.145) 00:07 37 0
871342 환수할때 수돗물 그낭쓰면 안됨? [3] ㅇㅇ(218.145) 00:06 40 0
871341 아 플라스틱 어항은 왜 다작은거 박에 없음 ㅇㅇ(121.184) 09.15 30 0
871340 30큐브 소일 [2] 뿌삐뽕가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41 0
871338 요상한곳에서 키우네 수입개체 사지 말아야겠다. [5] ㅇㅇ(221.158) 09.15 89 1
871337 기포 발생기 질문 [3] 지누그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59 0
871336 선생님들 수초만 쪼그맣게 키우려는데 말이야 [4] 카카오줍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53 0
871335 아벨 나 질문해도됨?? [1] ㅇㅇ(221.158) 09.15 40 0
871334 어이 약쟁이 인증없으면 머다?? [3] 질문충(221.158) 09.15 51 0
871333 어항 하는 찐따병신새끼라 그런지 인증하라고 난리다 [3] 강약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61 0
871332 갤에 담수 찐따새끼들 업어서 좋긴하다 [4] 강약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72 0
871331 질문하면안되냐?? [6] 질문충(221.158) 09.15 60 0
871330 내키 184도 부족한데 끄밍 160으로 어찌사냐? [6] 강약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78 0
871328 곰치 보고가라 [3] 살바드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76 0
871327 221.158 질문갤러리 [3] ㅇㅇ(221.158)(124.28) 09.15 51 2
871326 끄밍 실제키 = 160 //// 학교부적응 자퇴생 강약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43 1
871325 아벨 특징 강약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53 0
871324 새우 입문하고 싶은데 질문드립니다 [2] ㅇㅇ(106.102) 09.15 46 0
871323 금붕어 키우기 질문 [9] ㅇㅇ(218.150) 09.15 73 0
871322 3자 어항셋트팝니다 15만 [5] 꾸엉(211.36) 09.15 90 0
871321 물고기붕이 질문있어 [1] ㅇㅇ(58.231) 09.15 41 0
871320 역저면할건데 바닥재 높이 몇센티로 하면 됩니까? [4] ㅇㅇ(49.142) 09.15 61 0
871319 우리집 암컷탕 [1] Orashy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61 0
871318 우리 구피가 아픈거라구?ㅠㅠ [6] 토익공부하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84 0
871317 저놈은 도대체 어떻게 저렇게 많이물어보지 [6] Orashy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88 1
871316 알풀vs네슈화 [1] ㅇㅇ(121.157) 09.15 34 0
871315 물고기 손으로 만지면안좋음?? [1] ㅇㅇ(221.158) 09.15 62 0
871314 필수로 구비해둬야하는약은?? ㅇㅇ(221.158) 09.15 23 0
871313 환수할때 어느방법이 제일 좋음? ㅇㅇ(221.158) 09.15 24 0
871312 물고기 바닥재하는게 좋음? ㅇㅇ(221.158) 09.15 23 0
871311 겨울에 히터 없이 키울수있는 물고기는?? [4] ㅇㅇ(221.158) 09.15 61 0
871310 고급금붕어는 왜 지느러미가 이상함?? ㅇㅇ(221.158) 09.15 22 0
871309 어항수명은 어떻게됨? ㅇㅇ(221.158) 09.15 19 0
871308 물생활 용품보관은 어디다가해? ㅇㅇ(221.158) 09.15 16 0
871307 비싼사료와 저렴한사료의 차이점은 머야?? ㅇㅇ(221.158) 09.15 24 0
871306 해수어 할려면 최소 얼마생각해야됨?? ㅇㅇ(221.158) 09.15 23 0
871305 어항은 사이즈 몇이 이쁨?? [2] ㅇㅇ(221.158) 09.15 40 0
871304 물고기는 지능이 어떻게됨?? ㅇㅇ(221.158) 09.15 17 0
871303 일주일에 한번만 먹이주면 어떻게됨?? ㅇㅇ(221.158) 09.15 17 0
871302 서울 구로동 45큐브 어항다이 무료방출 [2] (211.51) 09.15 73 0
871301 아오 시발 측면여과기개좆같네 [1] KINGLYCLOCK519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75 0
871300 구피가 왜 가만히 있는거지.. [11] 토익공부하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1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