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신작 FPS 온라인게임 '베일드 엑스퍼트'가 오는 3월 30일 파이널 테스트로 마지막 담금질에 나선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베일드 엑스퍼트'는 팀 대전 기반의 PC 슈팅 게임이다. 이 게임은 각각의 스킬을 지닌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한정된 코스트 내에서 착용 가능한 능력인 ‘렙톤’ 그리고 팀원과 협력해 매 라운드마다 특별한 무기와 물품을 구매하여 다른 형태의 전투를 펼치는 전략적인 요소가 부각된 것이 특징이다.
베일드 엑스퍼트
특히, 다양한 캐릭터, 총기 스킨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폭넓은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는 등 현존 슈팅 게임의 트랜드를 상당히 반영하고 있어, 지난 2022년 스팀에서 진행되는 테스트에서 87% 달하는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더욱 빠르고 스피디하게 즐길 수 있는 ‘3:3 폭파 미션’과 최후의 1인이 살아남는 '쇼 다운' 그리고 난전 속에서 먼저 킬 수를 달성하는 팀이 승리하는 '팀 데스매치'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신규 모드
넥슨 사옥에서 먼저 만나본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테스트 버전은 상당히 많은 콘텐츠가 도입됐다는 느낌을 받기 충분했다. 먼저 ‘3:3 폭파 미션’의 경우 킬, 어시스트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크레딧이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며, 다른 이용자에게 이를 넘겨주고 지원하여 실력이 뛰어난 이용자를 집중적으로 밀어주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상당히 도드라졌다.
은폐 엄폐가 필수인 밀밭
상가에서 싸움이 인상적인 코리아 타운
팀 데스매치에 특화된 알타 시티
아울러 신규 맵인 '밀밭'의 경우 시야를 가리는 밀밭의 특성상 뒤를 공격하거나 공격을 멈춘 뒤 급습하는 등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집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물을 파괴할 수 있어 상당한 변수를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었다.
'팀 데스매치'는 빠른 전투를 원하는 이들이 선호할 만한 모드였다. 5명의 팀원이 끊임없이 전투를 벌이는 '팀 데스매치'는 맵 중간마다 자기장이 형성되어 일정 지역을 지속적으로 점령하는 이른바 '캠핑'에 대한 제한을 두었으며, 한쪽 팀이 일방적으로 밀려도 이를 수습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사망 후 빠르게 전투에 복귀할 수 있고, 끊임없이 총격전이 벌어지는 빠른 템포의 전투가 쉬지 않고 이어져 해외 유명 슈팅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난전에 익숙한 이들에게도 충분히 호평을 이끌어낼 만할 정도로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무기 커스터마이징도 다양해졌다
마지막 신규 모드인 '쇼 다운'은 배틀그라운드 등의 배틀로얄 장르 특유의 재미가 살아있는 모드였다. '쇼 다운'은 킬 수가 아닌 획득한 크레딧에 따라 승수가 정해지는 독특한 룰을 지니고 있는데, 이에 전투를 피하고 맵 외곽에 있는 상자에서 크레딧을 얻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했다.
물론, 상자를 획득하며 ‘캠핑’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으나 '쇼 다운'의 맵은 시간이 지날수록 자기장이 좁혀오기 때문에 이동할 수 있는 장소가 점차 줄어든다. 이에 무기를 구매하지 않고, 크레딧만 모으는 이용자는 후반부에 매우 불리하며, 상대를 공격해 킬을 달성한 이들이 얻는 재화가 훨씬 크다.
신규 아이템 VX 키
이에 아무리 상자 획득을 중심으로 해도 결국 전투는 피할 수 없어서 공격적인 이용자가 최종 승자를 차지할 확률이 높아져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한 모습이었다.
기존에 지적된 총기와 캐릭터 밸런스도 상당수 수정된 모습이었다. 먼저 일종의 능력치 퍽이라고 할 수 있는 ‘렙톤’의 경우 근접 전투 중심의 렙톤이 향상됐고, 전문 총기 강화 '렙톤'의 비용이 높아졌다.
아울러 사실상 '저거넛' 대전이라고 불릴 만큼 파괴적인 능력치를 자랑했던 '헤비 저거넛'의 능력치가 하락해 충분히 일반 총기로도 상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총기나 캐릭터 스킨이 대거 추가되어 상당한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
이처럼 '베일드 엑스퍼트'는 이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밸런스 수정이 진행된 것은 물론, 다양한 모드와 콘텐츠까지 추가되어 여느 정식 슈팅 게임 못지않게 오랜 시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한 모습이다.
넥슨은 오는 3월 30일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테스트를 스팀을 통해 진행하여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할 예정이며, 별도의 쇼케이스를 통해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개할 계획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