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盧 (NO)의 동반 ㅂ운지

星の王子樣(116.47) 2019.07.29 21:26:44
조회 212 추천 2 댓글 9
							



현재까지, 제가 가진 자료로 한국인의 M134나 M117를 주변 다른 민족과 비교해 보면,


만주족, 몽골족 등 북방몽골로이드의 M134나 M117과는
2,000~3,000년 정도 비교적 가까운 시간대에 분기한 것을 보여 주는 반면,


중국 북방한족이나 다른 남방계 흐몽미엔이나 Tai-kadai계와는
적어도 4,000 년 이전에 분기했음을 보여주는 샘플들이 있고...


M188이 황토고원 남부~내몽골 동북부까지 널리 퍼져 있었다고 보여진다.

(빙하기라는 시점을 고려한다면 그냥 내몽골 중앙지역까지만...)


JST002611보다 M7의 확장연대가 더 옛날의 사건이므로


JST002611은 M7의 직계조상이었을 M188보다 좀 더 서쪽의 내륙에 있었고

M134보다는 보다 남동쪽에 있었을 것이라 추정된다.


JST002611은 강태공과 같은 산동성 동이족이 속할 가능성이 높은 하플로이지만,

이 하플로 역시 O3중 역사가 오래된 하플로이기에,

홍산문화나 하가점 하층문화시기에 이미 만주와 한반도에 분포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가점 하층문화 유적에서 발굴된 두 개의 O3은 하위 하플로유형이 밝혀지지 않았는 데,

개인적으로 JST002611이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盧오란 색 영역에 있는 [무에타이 욜라뽕따이 흐몽미엔]에 대해서는 딴지 걸지 마라.

O1b1은 빙하기 시절, 그러니깐 대략 28000 Ybp부터 저 자리에 있었다. 암튼 상당히 잔인하고 전투적인 민족이었다.


https://youtu.be/TgvlBhyFt3g


암튼 N이 쟤네들을 피해서 홍산이 있는 고원으로 달아남...


1. 확장연대가 18900 Ybp였을 M188과 충돌이 있었을 수도 있고,

2. 빙하기라는 상황을 고려해 봤을 때, M188이 아직 황토고원~내몽고 중부에 남아 있었다면,

저곳이 무주공산(無主空山)이었을 가능성도 있음.


Contribution: 이로써 한반도에 O1b1이 거의 없는데도 불구하고,

N 집단 만큼은 SK1702에 준하는 수준으로 존재하는 현상에 대해 설명이 되는 듯함.


아래는 wiki에서 퍼 날라 온 N에 대한 추정도임.



한반도든, 동아시아든, C2가 훨씬 선주민이라는 게 정설인 듯한데... 일단 C2는 잘 모르겠다...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0

2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역사와 관련된 질문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2] 운영자 07.01.18 55031 3
18218 [정치] 다음 대선에서도, 좌빨들이 대통령직과 청와대를 먹는다. [1] 星の王子樣(116.47) 10.21 56 2
18217 [개돼지탈출] 박정희 전 대통령 각하, 10월 유신의 배경 星の王子樣(116.47) 10.18 44 1
18216 O2b의 딸과 O3의 아들이 결혼하면 [1] ㅇㅇ(154.207) 10.17 63 0
18215 [Side Dish] Q-M120 [4] 星の王子樣(116.47) 10.14 145 2
18212 卑彌呼를 히미코라고 읽는다 ㅇㅇ(139.208) 10.13 53 0
18210 한반도의 고인돌 [9] 星の王子樣(116.47) 10.13 139 0
18209 4000 B.C 하남성 효오(晓坞)유적에서 Q-M120이 나왔다는 건 [3] 星の王子樣(116.47) 10.12 138 0
18208 내몽골~부여계 O2-F444의 외모 표현형 [7] 星の王子樣(116.47) 10.11 189 2
18206 ZooGeographic Realms [1] 星の王子樣(116.47) 10.06 171 0
18205 구o2b1b의 분화 장소 내역남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5 160 8
18204 비석 내역남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5 130 2
18201 월지=월나=월출=탈라스 [3] 내역남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2 241 10
18200 [Velama] 상염색체 자료를 볼 땐, 신중하게 보아야 할 듯. 星の王子樣(116.47) 10.01 150 0
18199 님들 이거 사서 하플로 검사 쌉가능?? [2] 질문뉴비(220.88) 09.28 149 1
18198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일본 마이너 갤러리에 오십시오 아리가또 재팬러브(211.230) 09.25 94 0
18197 D가 신강위구르에 있다는것은 [1] ㅇㅇ(49.7) 09.23 168 1
18196 [Integration] Y-Chromosome Haplogroup [10] 星の王子樣(116.47) 09.22 326 0
18195 니네가 일뽕이거나 혹은 졷라 무식해서 D 글에만 추천을 박았나 본데 星の王子樣(116.47) 09.21 201 2
18194 큰맘 먹고 C2a - L1373 공개한다. [1] 星の王子樣(116.47) 09.20 169 0
18193 C에 대한 연구를 하다 보니, D의 이동경로가 더더욱 확실해졌다. [1] 星の王子樣(116.47) 09.19 240 17
18192 악마문 C2a 에 대해 단단히 오해들을 하고 있다. [16] 星の王子樣(116.47) 09.18 241 0
18191 [잠정결론] 백인종, 게르만, 슬라브, 켈트, 얌나야, 인디언의 이동경로 [3] 星の王子樣(116.47) 09.17 190 0
18190 47z 왜구 면상의 대표 [4] 내역남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356 56
18189 [고인골] 동유럽 : C1b, 벨기에 : C1a, 북경 : K2b [1] 星の王子樣(116.47) 09.17 178 1
18188 [상상도] 동이족 - 합리적인 반박을 환영함. [6] 星の王子樣(116.47) 09.17 183 1
18187 판천과 염제 신농씨 [4] 星の王子樣(116.47) 09.16 199 0
18186 마한 변한은 왜와 가까운친척이라고 기록되여있었다 [1] ㅇㅇ(58.245) 09.16 145 1
18185 치우집단 vs 헌원집단 대결구도에 대한 요약 [1] 星の王子樣(116.47) 09.15 197 0
18183 [주절주절] 우랄 어와 퉁구스 어 vs 하플로 N과 C2a-L1373 星の王子樣(116.47) 09.14 248 13
18182 탁록 [5] 星の王子樣(116.47) 09.13 226 0
18181 C2는 왠지 구체적으로 밝혀 놓기가 싫다... 피비린내 나는 역사임. 星の王子樣(116.47) 09.12 155 0
18180 [추정] NO → N-M231의 이동루트 (O2-M122 발작주의) 星の王子樣(116.47) 09.11 177 1
18178 유전자검사업체 어디가 좋음? [1] 트오리(211.243) 09.08 160 1
18177 황하 초기의 주인공들은 N일 가능성이 큼 [4] ㅇㅇ(223.62) 09.06 305 1
18176 [기록보관용] 夏 = N-M231 [8] 星の王子樣(116.47) 09.06 249 2
18175 조선o2b들은 오삼장개들과 억세게 손잡고 나아가기로했군 [1] ㅇㅇ(223.38) 09.05 187 5
18174 한국은 인성 개쓰래기 같은 새끼들이 많음 [7] ㅁㄴㅇㄻㄴㄹㅇ(221.141) 09.04 290 12
18173 o2b들은 한일갈등시 일본을 지지해야하는거 아니냐? [4] ㅇㅇ(223.38) 09.04 297 42
18171 쪽바리 새끼들이 드글드글하네 [1] ㅇㅇㅇㅇ(59.8) 09.01 251 12
18170 일본인들 상당수가 수천년전 조선반도출신이라면 [2] ㅇㅇ(223.38) 09.01 196 1
18169 일본 마이너 갤러리에 친일 지식인을 기다립니다. 일본(211.230) 08.31 123 1
18167 동아시아 상고사 파트와 분자인류학을 89% 정도 마스터 했으니까 星の王子樣(116.47) 08.30 165 0
18166 한국인 일본인은 순혈 북방계 기마민족 [2] ㅇㅇ(49.142) 08.29 193 0
18165 반일 종족주의 반론 vs. 변호 상황 ㅇㅇ(61.35) 08.28 172 6
18164 일본남자 절대다수는 죠몬인. 야요이인 또한 현 동아시아인과 전무 ㅇㅇ(182.212) 08.28 146 3
18163 자자 다들 닥치고 딱 학계정설만 설명할게 [1] ㅇㅇ(182.212) 08.28 202 4
18162 일본열도의 절대다수 야요이들은 기마민족과 아무런 관련 없다. [5] 星の王子樣(116.47) 08.24 282 3
18161 한국에 환빠 새끼들 존나 많다 [1] ㅎㅎ(49.142) 08.24 214 7
18160 Faridan 게이 혹시 눈팅 중이면 얘 좀 다시 네이버 카페로 데려가 [3] 星の王子樣(116.47) 08.23 240 3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