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부동산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하버드대 도시공학 김용학 교수 "미래 강남 몰락" 주장 파문모바일에서 작성

ㅇㅇ(106.102) 2021.05.18 12:44:58
조회 189 추천 4 댓글 6


초청 강연회에서
20년후 미래에는
강남 높은 지가로 기업 탈출 악순환- 경기남부로 기업이전

학령 인구와 학벌 문화 세태 감소로 학군지 몰락
자율 주행차로 교통체증 감소 및 기업 위치 선택지 많아져
수도 이전 할수밖에
직주근접지가 앞으로 가장 중요

고소득 전문직 외 강남 오래된 아파트 선호 안해
한국에도 100억대 슈퍼부자 진입 많아져
서울 재건축 20년간 힘들듯


추천 비추천

4

고정닉 0

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대중에게 충격을 준 파격 행보의 스타는? 운영자 21/06/15 - -
AD 코인 물렸으면 해외선물로 멘징! 수수료 $2.5 이벤트 운영자 21/06/11 - -
공지 부동산 갤러리 이용 안내 [193] 운영자 05.05.27 318298 138
3739300 난 문통의 정치를 볼 때 문득 이창호 사범의 말이 떠올라.jpg  ㅇㅇ(211.214) 06:00 29 0
3739299 냉방도 성차별이라구욧!!!!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ㅇㅇ(211.246) 05:57 28 3
3739298 내가 서울에서 살다 지방에서 사는데 [1] ㅇㅇ(39.7) 05:54 39 1
3739297 스토킹 범죄는 살인 전조현상입니다 [1] ㅅㅈ(175.223) 05:51 22 2
3739296 20년 하반기~현재까지 집산 애들은 좆됐다고 보면 된다 [1] ㅇㅇ(106.101) 05:51 41 0
3739295 현재 한국여자들 대부분이 정신 이상하고 쓰레기고 이런건가? 미노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47 29 0
3739294 지방러인데 서울로 전세살이 하려고 하는데 [1] ㅇㅇ(211.195) 05:26 36 0
3739293 4호선에도 조커 많더만~~ ㅇㅇ(120.142) 05:15 48 2
3739292 오늘 일출 엄청 예쁠거같다 oo (39.115) 05:15 32 0
3739291 6월17일 아파트 실거래가(전체2,528건 신고가514건) 실거래분석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43 0
3739290 기업에서 석사 출신을 박사보다 위에 앉히는 경우는 [2] ㅇㅇ(58.236) 05:07 53 0
3739289 서울 살면 좋냐?? [9] ㅇㅇ(218.52) 05:03 84 1
3739288 2000-2001년생들한텐 의치한 갈수 있는 기회 아니냐 [1] ㅇㅇ(211.195) 05:00 53 0
3739287 일본 워홀이나갈까 [1] ㅇㅇ(220.79) 04:59 31 0
3739286 전세보증보험 가입 거부 당하면 계약 파기할 수 있는 특약 넣을수있냐? ㅇㅇ(211.195) 04:57 20 0
3739285 창의력 문제 자신있는 사람?? 이거풀어봐 [1] 836(182.255) 04:44 39 0
3739284 진지하게 여기살면 하층민임? [6] ㅇㅇ(125.176) 04:23 120 1
3739283 정자동 미켈란쉐르빌 좋노? [2] 인공무현(203.142) 03:57 89 0
3739282 남북한 + 일제의 한국 합병 이루어졌으면 월드 빅3 고정임?? [3] dddd(121.188) 03:53 50 1
3739281 1940년 일본 제국 영화에서 그려낸 지도 ㄷㄷㄷㄷ [2] ㅇㅇ(58.231) 03:43 114 1
3739280 아파트 소유자에게, 전세 대출을 해주는 미친 나라, 한국 ㄷㄷㄷㄷㄷ ㅇㅇ(124.59) 03:43 80 4
3739279 동욱이가 반클리프 아펠 모르는 이유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39 45 0
3739278 압구정은 원래 날라리 애들이 [2] ㅇㅇ(119.192) 03:39 80 3
3739277 내가 냉정한 한마디 해주자면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35 46 0
3739276 중계학군이 지리는 이유ㄷㄷㄷㄷㄷㄷㄷ [3] ㅇㅇ(119.192) 03:35 94 0
3739274 니들 중계동 등기 안치고 뭐하냐? [1] ㅇㅇ(119.192) 03:24 64 0
3739273 시골땅 가진 애들이 거지같이 사는 이유... [3] ㅇㅇ(119.192) 03:23 108 1
3739271 존나 열심히 살아야겠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21 49 0
3739270 시발..오늘 명품 잘 아는 형님들 보니 각성이 된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18 53 0
3739268 압구정동이 학군지가 되지 못한 이유 [7] ㅇㅇ(211.195) 03:16 152 1
3739267 이세탄 신주쿠 놀라운 점... [5] ㅇㅇ(58.231) 03:14 79 0
3739265 라디오 배성재의 텐 이런곳에도 문자 보내야겠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11 32 0
3739264 한 초딩 행정실 근무자가 올린 초딩 실태 [9] ㅇㅇ(220.122) 03:10 127 0
3739263 아 세상이 치열하구나..나보다 강자한테는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09 38 0
3739262 자꾸 이수역 사당역 설레발 치는데 [5] ㅇㅇ(175.209) 03:08 80 1
3739261 선생님..요즘은 반클 스위트 알함브라 펜던트가 트렌드입니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08 34 0
3739260 반포가 폐암 진원지라는 주장이 비과학적인 이유 [2] ㅇㅇ(223.38) 03:06 69 5
3739259 이거 ㅈㄴ 사고싶은데 자수라서 좀 고민됨 [4] ㅇㅇ(58.231) 03:05 89 0
3739258 나도 상류층..부르주아들 아비투스를 체화를 해야겠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05 29 0
3739257 무난 형..진짜 솔직하게만 대답해줘...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02 42 0
3739256 금수저고 뭐고 난 내 삶에 만족한다. [6] ㅇㅇ(112.168) 03:00 110 1
3739255 실전에서 여초인 곳 가서도...ㅇㅇ씨는 반클 제품 좋아하세요?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9 30 0
3739254 택시를 타도...선생님은 사모님한테 반클리프 아펠 제품 선물해주시나요?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8 27 0
3739253 이제부터 반클리프 아펠 모르는 인간들은 사람 취급 안한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7 22 0
3739252 라디오 사연에도 올려야겠다....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6 23 0
3739251 아니 세상에? 반클리프 아펠을 모르신다구요?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5 30 0
3739250 우리 애기...오빠가 반클 스위트 알함브라 펜던트 사줄게....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3 26 0
3739249 난 요새 디올이 예뻐보이더라 ㅇㅇ(58.231) 02:51 62 0
3739247 오빠가 ...반클 스위트 알함브라 펜던트 사줄게. kennzeichen(사.상.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0 2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