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부동산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평화로운 어떤것"에 중요성.......

이탈자 211.202(211.202) 2021.07.25 04:50:17
조회 127 추천 2 댓글 9





이와같이 나는 들었다. 어느때 부처님은 꼬살라국의 날라까빠나의 빨라사 숲에서 계셨다.
     

그때 존자 아누룻다, 난디야, 낌빌라,바구, 꾼다다나, 레와따, 아난다 그리고 그외에 잘알려진 여러명의 매우 훌륭한 가문의 자제들이 부처님께 신심을 가지고 출가하여 비구가 되었다.

그때 부처님은 비구 승가 대중에 둘러싸여 바깥에 앉아 계셨다.
부처님은 이들 훌륭한 가문의 자제들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다.

"비구들이여, 훌륭한 가문의 자제들이 믿음으로 출가하였는데 이들은 청정한 삶에서 기뻐하는가?"

부처님이 이렇게 물었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그래서 부처님은 훌륭한 가문의 자제에게 직접 질문해야겠다고 생각하시고 존자 아누룻다에게 말씀하셨다,
           
"아누룻다, 그대들은 모두 청정한 삶을 기뻐하는가?"
           
"네, 부처님, 저희들은 모두 진정으로 청정한 삶을 기뻐합니다'.
            
"훌륭하다, 아누룻다여! 청정한 삶을 기뻐한다는것은 믿음으로 출가한 그대들 모두에게 지당한 일이다. 그대들은 인생의 한창때의 젊은이로서 감각적 쾌락에 빠질수도 있었겠지만 그러나 출가를 하였다. 그대들의 출가는 왕의 요청 때문도 아니며, 도둑에 쫒겨서도 아니며 빚을 졌기 때문도 아니며, 두려움 때문도 아니며, 생계수단을 잃었기 때문도 아니다.그대들은 이와같이 '나는 생, 로, 병, 사 ,슬픔, 한탄,괴로움, 절망 속에 빠져 있다. 참으로 이괴로움의 덩어리의 종식을 알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출가하지 않았는가?"
             
"그렇습니다 부처님"
             
"아누룻다여!, 이렇게 출가한 훌륭한 가문의 자제들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대들이 감각적 쾌락이나 바람직하지 못한 것들에서 벗어나서 환희로움과 즐거움을 얻지 못하면,
또는 감각적 쾌락이나  바람직하지 못한것들보다 더 평화로운 어떤것을 얻지 못하면,탐욕과 악의, 게으름과 무기력, 들뜸, 의심, 불만족, 권태가 마음을 사로잡아 버린다.

그러나 감각적 쾌락과, 바람직하지 못한 것들에서 벗어나서 환희로움과 즐거움을 얻는다면,
또는 감각적 쾌락이나 바람직하지 못한 것들보다 더 평화로운 어떤것을 얻는다면,
탐욕과 악의, 게으름과 무기력, 들뜸, 의심, 불만족, 권태가 마음을 사로잡아 머물지 않는다".


맛지마 니까야 ;68날라까빠나 경 1ㅡ6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충격 고백으로 놀라게 한 스타는? 운영자 21/09/21 - -
AD [이베스트] 신규/기존고객, 해외선물 거래하고 상품권 받아가세요! 운영자 21/07/30 - -
공지 부동산 갤러리 이용 안내 [172] 운영자 05.05.27 327796 148
4012479 개그맨이 유독 3남매이상 많이 애낳는다 ㅇㅇ(141.164) 12:57 13 0
4012478 황정민 안남시장이 거지들 소환한듯 ㅋㅋㅋㅋㅋ ㅇㅇ(39.7) 12:57 13 0
4012477 멍청해야 돈번다 ㅁㅁ(222.120) 12:56 14 0
4012476 대기업이 중산층 파이 싹 먹을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 [1] 훈남(14.47) 12:56 24 0
4012475 서울에서 제일 명문이 휘문고 맞냐? [1] ㅇㅇ(58.237) 12:56 17 0
4012474 리재명 근황 [1] ㅇㅇ(118.37) 12:56 38 4
4012473 유동규는 지금이라도 증인보호 요구하는게 좋을텐데 ㅇㅇ(39.7) 12:55 10 0
4012472 인천은 울나라 3위도시인데 포스가 없냐? ㅇㅇ(223.39) 12:55 14 0
4012471 똥까시도 안해주는 여자랑 결혼해서 ㅇㅇ(211.36) 12:55 20 0
4012470 메간 출근했냐? ㅇㅇ(39.7) 12:55 9 0
4012469 이재명 전략 알려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훈남(14.47) 12:54 36 0
4012468 노가다치킨 다들 맛점하십쇼 [2] 노가다치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4 17 1
4012467 네비게이션없던 시절 경기도가 지옥이었던 이유가 ㅇㅇ(141.164) 12:54 29 0
4012466 기본소득 설계한 이재명 측근도 부동산 적폐던데 ㅋㅋ ㅇㅇ(39.7) 12:54 11 1
4012465 뭬라고? 김구라가 51살에 아를 낳았다고? 나에게도 기회가 있다는것인가? 대노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4 26 1
4012464 판교역 오피스텔 근황 ㄷㄷㄷ [3] ㅇㅇ(175.223) 12:54 61 1
4012462 집있고 차있고 모은돈 3억인데 백수라 일용직 가끔 나가는데 이상해?  ㅇㅇ(223.39) 12:53 13 0
4012461 디씨 갤러리에서 성명 발표하면 기사화 되더라 ㄷㄷㄷ 해싸리(223.39) 12:53 22 0
4012460 기본소득 재원땜에 포기한게 언젠데 ㅋㅋㅋㅋㅋ ㅇㅇ(39.7) 12:53 16 1
4012459 네들 다 좆되써 ㅂㅅ들아 ㅇㅇ(59.14) 12:52 27 0
4012458 요새 상급지 인테리어 붐인 이유 [1] ㅇㅇ(106.102) 12:52 54 2
4012457 근데 진짜 ㅇㅇ(220.72) 12:52 13 0
4012455 목동 과천 판교 [1] ㅇㅇ(223.62) 12:51 23 0
4012454 나라에 빨갱이들이 득실득실 거립니다 보라매주민(125.129) 12:51 19 3
4012453 동현이 건물 한채 날린거 맞지??? ㅇㅇ(58.239) 12:51 34 0
4012452 백신 의미 없는 이유 ㅇㅇ(221.154) 12:51 33 1
4012451 출산률 높이는 방법 [1] ㅇㅇ(58.239) 12:50 24 0
4012450 김구라 아이 낳은거 김용건에 비하면 머 [1] 해싸리(223.39) 12:50 54 2
4012449 이재멍이 같은 586좌파기득권들을 몰아내야 합니닼ㅋㅋ [2] 남구산업(223.38) 12:49 27 2
4012446 유동규 살아 있을 것 같냐? ㅇㅇ(39.7) 12:49 16 0
4012444 여초회사인데 잘생 아반떼vs평범 벤츠 [1] 산은조(223.62) 12:48 22 0
4012443 클베충새끼들 디씨도 작업하냐? ㅇㅇ(218.49) 12:47 22 0
4012442 헬조선 대통령 vs 천조국 대통령 ㅋㅋㅋㅋㅋㅋㅋㅋ [3] ㅇㅇ(39.7) 12:46 55 5
4012441 회사 사무용 의자 너무 딱딱해서 허리랑 목 나가겠네 [2] ㅇㅇ(223.62) 12:45 31 0
4012439 (진지) 2021년 9월 기준 전국 스타벅스 매장 수.jpg 훈남노노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5 44 1
4012438 화폐가치하락 인플레 너무 걱정하지마라 조안나호두리치(223.39) 12:44 42 0
4012436 울회사 대표님은 가진 부동산 다 처분하고 있음. [6] oo(1.223) 12:44 78 1
4012434 과천 6자이 사전점검 [2] ㅇㅇ(175.223) 12:44 60 1
4012433 재명이가 뒷돈은 젤 잘 쳐묵는것 같은데 ㅋㅋㅋ [1] ㅇㅇ(211.202) 12:43 27 3
4012432 김구라 51살에 자식낳는데 그럼 사실상 동현이가 아빠노릇하냐 ㅇㅇ(125.130) 12:43 29 0
4012431 앞으로 3주택 이상 양도소득세 90% [2] ㅇㅇ(106.102) 12:43 69 5
4012430 목동 형님 누님들 시대 잘타 아파트 10억 미만에 사놓고 [2] 목동대학생(221.165) 12:43 38 0
4012428 훠훠훠 손흥민이 어디갔어.jpg [6] ㅇㅇ(59.31) 12:42 75 2
4012426 광주는 수박이야? 아니 광주는 포도이야 ㅇㅇ(117.111) 12:41 24 0
4012423 일단 유동규가 키맨임 ㅋㅋㅋㅋㅋㅋㅋ ㅇㅇ(39.7) 12:40 31 0
4012421 헝다, 영혼까지 끌어 이자 갚는건.. [3] oo(1.223) 12:40 84 1
4012420 그러고 보면 한 5년 전에 킹찍탈이라는 말 유행했는데 ㅇㅇ(221.168) 12:39 28 1
4012419 좌파 기득권을 찢어야 자유한국이 번영할수 있습니다 [2] 남구산업(223.38) 12:39 41 4
4012418 이재명 찍고 다 같이 사이좋게 지옥가자 ㅇㅇ(222.99) 12:39 3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