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냉정하게 9급 공무원 = 중소기업 맞는 이유모바일에서 작성

평론가(27.163) 2024.06.25 07:48:17
조회 3434 추천 25 댓글 42
														
0490f719b08a6bf220b5c6b011f11a39ba4e196e64d3273ac3




대학시절 커뮤에서 훌리건들끼리 싸움을 생각해보자


급차이가 심하게 나면 하극상이 있어도 윗 대학은 관심조차 없거나 그냥 웃어 넘긴다


반면 급 차이가 거의 안나는 경우에 특히 치열하며 아랫 급간에서 그 강도는 더 심해진다


예를들어 한양대와 중앙대 훌리들의 싸움 이건 직업으로 치면 대기업과



금융권 주요 공기업들이 지가 더 낫다고 싸우는 경우에 해당함


반면 삼육대와 서경대의 싸움도 치열한데 9급과 중소의 싸움이 이에 해당한다고 보면 된다


삼육이나 서경대 훌리들이 한양대와 맞먹으려 한다고 한양대생들이 심각하게 반박하고 열을 낼까??


엇비슷한 급간이니 진심을다해 반박을 하고 싸우는 현상이 일어나는 거임 ㅇㅇ


저 대학 라인에서 S1은 전문직 S2는 주요 대기업, 외국계, 금융권, 금융공기업


A1-A2는 일반 대기업 주요 공기업 1금융권


B1-B2는 중견기업 7급 공무원 출신


C1-D는 강소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9급 공무원, 교순소, 부사관 등으로 보면 됨

추천 비추천

25

고정닉 1

31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흡연때문에 이미지 타격 입은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7/15 - -
이슈 [디시人터뷰] '좋아해요'로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최하슬 운영자 24/07/17 - -
AD 보험상담은 디시공식설계사에게 받으세요! 운영자 24/02/28 - -
공지 중소기업 갤러리 이용 안내 [39] 운영자 22.03.18 53481 49
928910 1 9 ) 꽁떡개꿀팁 공유 .jpg ㅇㅇ(112.144) 02:47 2 0
928909 (진지) 못생기면 취업에 불이익 잇지 않음? 중갤러(118.40) 02:47 3 0
928908 1 9 ) 섹톡 레전드.jpg ㅇㅇ(112.144) 02:43 3 0
928906 좆소는 무조껀 잔업에 교대해야 되네ㄷㄷ 중갤러(49.166) 02:39 6 0
928905 이것이 역사다 중갤러(121.64) 02:36 8 0
928904 6급 공무원이다 중갤러(106.102) 02:35 19 0
928903 노량진에서 7년째 공부중인 9급 준비생.JPG ㅇㅇ(211.36) 02:33 21 0
928902 죽창에 눈 실명할 뻔 했던 기안84 중갤러(172.219) 02:32 12 0
928900 대기업 인턴하다 전환 못하고 ㅇㅇ(106.102) 02:29 14 0
928899 중소기업 갤러리에 공식 채팅방은 없습니다 주의하세요 ㅇㅇ(223.38) 02:26 12 0
928898 외로움도 엄청 심했다가 전보다 무디어짐 중갤러(112.170) 02:23 8 1
928897 다이어트 ㅈㄴ 힘들다 중갤러(211.234) 02:22 11 0
928896 중소 취업했는데 사장이 자꾸 영업직 하라고 하내 중갤러(211.219) 02:21 14 0
928895 대구에 중소기업은 없는거냐? 중갤러(125.137) 02:21 15 0
928894 중소 2년다니다가 중견온지 1년째인데 ㅇㅇ(218.150) 02:19 20 0
928893 기득권들이 무서운지 봤는데도 경력 공무원 전문직 자격도 [1] 중갤러(112.170) 02:15 18 0
928892 고등학교 때 나 괴롭힌 년 면상 어때 ㅇㅇ(112.156) 02:14 27 1
928891 비오는날 좆소와 대기업 [2] MKY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9 46 1
928890 전전여친생각나서 현타옴 [1] ㅇㅇ(223.39) 01:52 43 1
928889 나스닥 의심하지마라 중갤러(59.28) 01:47 21 0
928887 지잡대와 좆소의 공통점 MKY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2 51 0
928886 뭐 물어보는 인간 스스로 생각하게 만들려면 어케해야되냐? [1] 인터넷친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7 25 0
928885 시말서급 사고쳤음 [5] ㅇㅇ(223.39) 01:18 110 0
928884 윤석열좆같으니기미씨발년이개시부랄탄핵새끼가 ㅇㅇ(210.91) 01:17 20 0
928883 가늘고 길게 유지하는 인맥이 도움될때가 있음?? [3] 중갤러(211.38) 01:14 49 0
928879 나 종강이라 밥잠딸담만 하고 사는데 어떡해야하냐 [2] 중갤러(122.32) 00:59 36 0
928878 회사에 여자로보이는 여직원이 [1] ㅇㅇ(175.116) 00:58 81 0
928877 징징대서 미안하다 [2] ㅇㅇ(14.56) 00:50 79 0
928876 나스닥 뒤지는데 잠이오냐?? [4] 통장까봐(121.179) 00:50 88 0
928875 돈 빌려간놈이 여행도 가고 핸드폰도 바꾸는데 어캄?? [1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8 79 0
928874 사람의 맘은 기저귀 같아 [3] ㅇㅇ(175.116) 00:41 44 0
928872 34살 결혼포기했는데 남은인생 무슨재미로 살아가야하냐? [5] ㅇㅇ(39.124) 00:38 88 0
928871 중소 전자회사서 이직한사람 있나 [14] 중갤러(211.214) 00:37 93 1
928869 나이가 깡패라는 뜻을 잘못해석하는놈들이 있네 [1] 드레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6 80 0
928868 중소기업 고졸 사무직? ㅋㅋㅋㅋㅋ [2] ㅇㅇ(118.235) 00:34 52 0
928866 질문있습니다 선배님들 0099(211.221) 00:32 24 0
928863 유부녀랑 바람피면 인생 개좆됨?? [9] 중갤러(121.137) 00:25 148 0
928861 고졸이랑 서울대 나온 거랑 차이 있음? [5] 중갤러(121.137) 00:22 87 0
928860 님들 연차수당 돈으로 주면 연차 안씀? [3] 중갤러(211.235) 00:20 54 0
928859 남자 한국나이78세 사망이면 1아주단명2단명3평타4약간장수 중갤러(218.154) 00:18 26 0
928858 이거 아이돌 캐릭터 어느쪽이 이뻐보이십니까? 리나미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8 46 0
928856 가게 혹은 좋소 기업에 아줌마가 끼어들면 꼬임 [6] ㅇㅇ(182.212) 00:16 98 0
928855 슬슬 중졸놈들이 취업했다는 망상에 사로잡히는 시간이네 ㅇㅇ(110.70) 00:15 28 0
928854 3교대 게이다 야간반있냐 [13] 기무라탁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57 0
928853 너네 학원 강사는 어떻게 봄? [7] ㅇㅇ(106.101) 00:12 88 0
928852 오늘 경리 일 실수하길레 [2] 중갤러(58.29) 00:12 83 0
928851 같이 일하는 여직원 빵댕이 개크고 예쁜데 중갤러(121.137) 00:10 60 0
928850 아 실무자는 맘에 든다고 합격이라고 전화했는데 사실 대표랑 얘기를 못했대 [4] 중갤러(122.46) 00:09 47 0
928849 나 31살인데 [3] 중갤러(106.252) 00:05 6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