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 선요약
1번 2번 임무는 유바리를 제대로 써먹으려면 필요하니까 최대한 빨리 열기
3번 임무는 편성제약때문에 상당히 골치아픔
1. "유바리改2" 시험해봐도 될까? 단발
「夕張改二」試してみてもいいかしら?
개장 병장 실험 경순 "유바리改2"형을 기함으로한 함대로, 남서제도 오키노시마 앞바다, 북방 알폰시노 방면, 남방 사부섬 앞바다 해역, 중부 구아노 환초 앞바다 해역에 전개! 동전역의 적함대 주력을 수색, 이를 포착 격멸하라!
조건 : 유바리改2형 기함 편성, 2-5, 3-3, 5-3, 6-3 S승리
보상 : 탄약 3000, 14cm 연장포改 x1, (2식 폭뢰 x2 or 대발동정 x2 or 특주가구장인 x1)
2-5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1항모 1경모 3구축, 고속통일, 색적 33식(1) 34 이상, 제공확보 84 이상
3-3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1항모 1경모 1중항순 2구축, 제공확보 156 이상
5-3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3항순 2중순, 고속통일, 제공확보/우세 141 이상
6-3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1경순 4구축
2-5는 1기에 주로 쓰이던 아랫길,
3-3은 북퍼 깰 때 쓰는 윗길,
5-3은 미카와퀘 깰 때 쓰는 그 편성
6-3은 최단고정 편성
(2식 폭뢰 x2 or 대발동정 x2 or 특주가구장인 x1)
셋 다 좋은 선택
원정용 대발이 부족, 대발이 좋다 → 대발동정
2식 폭뢰가 아직 6개가 안됨 → 2식 폭뢰
과금템이 좋다 → 특주가구장인
예전 같으면 닥 대발동정이었을텐데 요즘은 대발 수급처가 많아져서 순위가 많이 내려감
2식 폭뢰는 6개만 채우면 그 이상은 딱히 쓸 곳이 없음
난 고민하다가 특대발 만들 생각도 없겠다 그냥 가구장인 받음
2. 신편 "6수전" 출격! 나중에 감상 들려줘! 단발
新編「六水戦」出撃!後で感想、聞かせてね!
개장경순 "유바리改2"형 기함을 포함하는 제6수뢰전대 4척 이상을 거느린 함대로, 진수부 근해, 진수부 근해 항로, 거기에 남서제도 바시 해협, 북방 키스섬 앞바다, 남서 브루네이 박지 앞바다의 각 작전을 각각 완전성공 시켜라!
조건 : "유바리改2"형 기함과 제6수뢰전대를 포함하여 4척 이상 편성, 1-5, 1-6, 2-2, 3-2, 7-1 S승리
보상 : 연료 3000, 보강증설 x1, (개발자재 x12 or 갑표적 정형改(교룡改) x1 or 개수자재 x6)
* 6수전 구축함 : 무츠키, 키사라기, 우즈키, 야요이, 모치즈키
구축함에 알아서 적당히 해당 구축함을 넣을 것
1-5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3구축, 대잠세팅
1-6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5구축, 대잠/대공세팅
7-1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4구축, 대잠세팅
2-2 : 유바리 기함, 유바리 + 1수모 1경모 3구축, 제공확보 81 이상
3-2 :
a. 고속+ 루트
유바리 기함, 유바리 + 5구축, 고속+통일, 전탐 실은 칸무스 4척/1척
문제는 유바리改2特으로 만들어선 몸비틀기 안하고선 고속+를 못맞춤
전탐 1개와 4개의 차이는 소용돌이를 들리느냐/안들리느냐
b. 보급함 루트
유바리 기함, 유바리 + 4구축 1급유함, 고속통일

아무 생각 없이 개2특으로 만들었다가 후장 안뚫고선 고속+루트를 탈 수 없어서 사용한 편성
하야스이를 쓰면 렛푸권으로 쉽게쉽게 지나감
c. 기본 루트
유바리 기함, 유바리 + 5구축, 고속통일
고속통일 조심. 저속이 섞이면 확정으로 전함방을 들림

(개발자재 x12 or 갑표적 정형改(교룡改) x1 or 개수자재 x6)
이건 당연히 갑표적 정형改(교룡改)
딴건 전부 념글박제감임
3. 확장 "6수전", 최전선으로! 분기
拡張「六水戦」、最前線へ!
경순 "유바리改2"형의 기함으로 수반 제6수뢰전 구축함 2척이상 또는 "유라改2"를 포함하는 함대로, 남방해역방면, 남방사몬해역, 중부북해역 피콕섬 앞바다, 중부 KW환초 앞바다에 전개, 적 전력을 격멸하라!
조건 : "유바리改2"형 기함, 제6수뢰전 구축함 2척 이상 또는 "유라改2" 편성, 5-1, 5-4, 6-4, 6-5 S승리
보상 : 탄약 1000, 강재 1000, 보크사이트 1000, (고속수복재 x10 or 훈장 x1 or 신형포공병장자재 x1), 전과 +390
랭작 꾸준충들은 망했고 분기랭작충도 골칫거리 하나 추가됨
* 6수뢰 구축함 : 무츠키, 키사라기, 우즈키, 야요이, 모치즈키
당연하지만 유라 쓰는 편성이 쉬움
5-1 : 유바리 기함, 유바리 3전함 2구축(6수뢰), 제공우세 126 이상 (동등 잡히는 편성 있음)

전함을 일본저속전함으로 데려가면 수상타격도 동시에 깰 수 있음
수상타격까지 같이 깨는걸 전제로 짠 편성
5-4 : 유바리 기함, 유바리 유라 + 2전함 2구축, 고속통일, 색적 33식(2) 45 이상, 제공우세 140 이상

아랫길 따라 1BDEHIJMP 순으로 감
6-4 :
a. 유라 편성
유바리 기함, 유바리 유라 + 1고속전함 3구축, 고속통일, 4육공/3육공1육전 보스방 집중

딱 나가무츠 + 까모루트 나오기 전의 그 고통과 분노
가는길에 전함방에서 신나게 터지고 들어가서도 영 시원치 않음
b. 2구축 편성
유바리 기함, 유바리 + 나가토 무츠 아키츠시마 2구축(6수뢰), 속도무관, 4육공/3육공1육전 보스방 집중
일단 가능은 한데 6수뢰 구축함이 너무 약해서 유라 편성보다 좆같음
6-5 :
a. 유라 편성
유바리 기함, 유바리 유라 + 2전함 2구축, 출발제공 200 전후, 2육공2육전 x2 보스방 집중

b. 2구축 편성
유바리 기함, 유바리 + 2전함 1중항순 2구축(6수뢰), 출발제공 200 전후, 2육공2육전 x2 보스방 집중
4동등 ~ 4열세로 기항대를 갈고 대공컷인 쏘면 깡통만들어서 일방적으로 두들겨 팰 수 있음
6-5는 이 해역 하나 만으로도 글 하나가 나오니까 자세한 세팅이 궁금하면 딴 사람 글을 볼 것

깡통만 만들면 주간 완전승리도 나옴

(고속수복재 x10 or 훈장 x1 or 신형포공병장자재 x1), 전과 +390
여기까지 왔으면 보상은 알아서
4. 참고
2020/01/14 신임무 번역
본문 내용 상당수는 위 글에서 가져옴. 감사합니다
2020/01/14 유바리 + 절분 임무 실제 사용 편성
실제 사용 편성은 길어지니까 딴 글로 분리
5. 노트
자꾸 묻는 사람이 있어서 적음
편성 짜는 기준은 세가지
1. 최대한 세팅에 손이 덜가게
2. 평범한 함대로도 깰 수 있게
3. 그 중 실험해봐서 좋은 편성
위에서부터 우선적으로 적용함
언제나 임무/임무군을 가장 손 덜가게 깨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음
해역별로 최단/루트고정 편성으로 맞추는건 내가 귀찮아서 못하고 이벤트해역도 아닌데 그렇게까지 할 생각도 없음
동시에 평범한 함대로도 최대한 안정적으로 깰 수 있게 짜려고 함
1의 경우 - 1해역 ~ 2해역 가는 임무라면 굳이 귀찮게 손대느니
대충 보스방 잘 들어가는 편성으로 통일해서 하나로 쭉 돌게 짬
2의 경우 - 2-4같이 평렙 150으로도 대가리 깨지는 해역을 수상반격으로 가는게 좋다고 추천한다?
랭작충 아니고선 보통 구축함이 제일 애매해서 그냥 새는걸 감수하고라도 무겁게 가는게 나음
3의 경우 - 사실 나도 처음에 가이드를 쓸땐 평범한 함대로 깬단 생각 자체를 안했어
근데 4-5를 고속+로 갈 수 없다든지, 보일러가 부족하다든지, 진수부가 별로라서 어렵다고 한탄하는 경우가 자꾸 보이니까 별로 기분이 안 좋더라고
그래서 적당히 보스방도 잘 들어가면서 안정적인 편성을 추천하는 쪽으로 생각이 바뀜
뭐 내가 임무 밀 때 쓰는 칸무스는 죄다 반지칸이니까 체감 난이도는 다를 수 있지만 이왕이면 가능한 편성 중에서 가장 단단한 쪽을 추천함
한줄요약 : 평범한 함대로도 임무를 최대한 손 덜가게 안정적으로 깰 수 있는 편성을 지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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