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긴글),(정보글)1종보통 도로주행 팁 알려줌앱에서 작성

ㅇㅇ(116.32) 2020.07.03 08:34:57
조회 13621 추천 48 댓글 3

난 트리플크라운 함.

필기 기능 주행 100 100 100.

가징 많이들 하는 실수

1. 주차브레이크 미해제

: 막상 들어보면 병신아냐? 생각이 들수도 있겠지만, 상당히 많다.
오르막에서 밀리는 수동 차량 특성상 브레이크가 상당히 빡뻑하고
가동범위(들어서 내리는 범위)가 넓다.

나는 해제를 했다고 생각하고 출발했는데 제대로 해제 안해서 출발하자마자 -10 먹지말고 계기판 꼭 확인해라!
빨간불로 Brake 써있으니까.


2.차로변경.


:초보자들이 가장 못하는거. 알고보면 간단하다. 또 1종 시험은 5인승 포터로 본다. 내가 지시등 키고 의사 밝히고 있으면 95%는 속도줄이면서 양보해줌

왜냐고? 지시등 킨 차가 뻔히 도로주행 덕지덕지 붙여놨으니까.
괜히 사고나면 지만 머리아프거든. 또 승용차랑 트럭이랑 박아봐.
누가 더 손해겠냐?

그러니까 지시등 키고 뒷차 잘보고 변경하려는 차선 앞쪽 차랑 간격이 좀 있으면 엑셀 밟으면서 과감하게 들어가라.

뒷차 입장에서 젤 무서운게 지시등은 켜놨으면서 계속 간보면서 안들어오는거야. 속도 내서 지나가자니 막무가내로 밀고올거 같고. 계속 저속주행 하자니 갑갑하고;;

조심할게 눈동자만 굴리지 말고 고개를 조금이라도 돌려서 사이드 보는 척은 해줘야 감점 안당함.

다만 위 사례에 예외가 있음. 버스나 같은 트럭은 피해라.
걔네는 지네 차 등치믿고 걍 막무가내로 밀어붙임. 


3.시동.

: 꺼지는 경우 크게 3가지로 보면 된다 적어도 주행에서는.

(1) 출발시.
보통 2단 출발할텐데 클러치 너무 빨리떼지마라. 좋은차들은 안꺼지기는 한다만 말탈확률 높고 똥차라도 걸리면 바로 시동꺼지고 멘탈 터진다.
엑셀 밟으면서 rpm 올리면 엔진소리가 계속 시끄러우니까 클러치를 천천히 떼라. 떼다보면 차가 나가면서 소리가 잠잠해지는 지점이 있음. 그 지점에서 한 4,5초 유지하다가 탄력 붙었다(20이상) 생각되면 그냥 떼도 무방함.
또 너무 늦게 떼도 지나친 공회전으로 감점 주는 검정관도 있는데 작어도 시동꺼져서 당황타는것 보다는 나으니까..
이건 감이 중요해서 많이 하다보면 알게됨.
감좋은 사람이면 2,30분이면 찾고 감 없어도 4,5시간 지나면 다 잘하더라.


(2)제동시

: 멀리 신호 켜져서 제동할때는 브레이크에 밟만 얹혀놓고 굳이 안밟아도 된다. 엑셀 떼는 순간부터 엔진브레이크 걸리니까..
40쯤 밑으로 오면 클러치만 밟고 가도 무방.
그러다가 정지선이나 신호대기중 앞차랑 가까워지면 브레이크 살짝살짝 밟아주면 끝.

좀 짧은거리 제동은 브레이크 꾹 밟고 떼고 밟고 떼고 두번만 하면 40밑으로 떨어짐. 단속조작이라고 하지.

여기서도 조심해야될게 엔진브레이크 사용한답시고 브레이크 페달위에 발 안대고 있으면 정지자세 미숙이였나? 이걸로 감점 줌.
엔진브레이크는 뒤에 등이 안들어오니까 살짝씩만 밟으면서 뒤차에 나 제동중이라는걸 알려주는것도 좋고.

답은 클러치다. 클러치 안밟고 제동하면 시동 꺼지는거 알지?
좋은차들은 시동꺼지기 전에 신호 보내면서 덜덜덜 거리고 꺼지지만 똥차는 그냥 툭 꺼진다. 조심하고 특히 급제동시.


(3) 기어변속미숙

4단 넣고 5,60 주행하다가 앞에 신호가 걸려있네? 근데 내가 멈추고 중립넣기 전에 다시 신호가 바뀜. 이런경우 많다.
이때는 반드시 2단으로 기어 다운하고 가야됨.
안하고 가면 역시 덜덜덜 거리면서 시동 꺼짐.

또 우회전 할때. 빨간불이면 일시정지 알지? 3,4단 주행하다가 일시정지 할때는 무조건 중립으로 기어빼놓고 다시 2단넣고 출발하는 버릇 들이는게 좋다.
아무생각 없이 3단 넣어놓고 다시 출발했다가는 꺼질 위험이 큼.




(가장 중요한것)

:황색 신호(흔히 말해 딜레마존)

뭐 그래 운이 젤 중요하긴 하지. 도가니가 나가는 한이 있더라도 신호신호 다 걸리면서 가는게 젤 속편하긴 하다만 신호가 뻥 뚫린 경우는 황색신호 대비를 항상 해야됨.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6-70 주행하다가 신호 가까워지면(100m 근방부터)40가까이로 속도 내리고, 30m 쯤 왔는데도 여전히 초록불이다? 이러면 그냥 다시 6,70으로 가속하면서 빨리 탈출했음.

감독관 재량이라 일단 법령대로 무조건 지킨다는 생각을 해라.
정지선 통과전에 황색신호 점멸시 무조건 제동.
뒷차가 박으면 어쩌냐고? 내가 내차로로 쭉 가면서 신호 유지하려고 제동했는데 박으면 안전거리 미확보로 뒷차과실 100나오니까 그런걱정 하지말고.



긴글 읽어줘서 고맙고 열심히해서 붙길!

- dc official App

추천 비추천

48

고정닉 5

3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96 설문 흡연때문에 이미지 타격 입은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7/15 - -
2873 AD 아고다 호텔 8% 할인쿠폰 받기 !! 운영자 24/06/19 - -
73135 공지 운전면허 갤러리 이용 안내 [38] 운영자 20.11.26 11053 2
24398 공지 1보 1/7/1 취득 후기, 도로주행 공략법 [97] 흑우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3.30 65981 171
183414 일반 하 씨발 오늘 도주2트 인데 잠2시간밖에 못잤다 ㅋㅋ(1.238) 05:46 21 0
183413 일반 이거 2번도 맞는거아님??? [4] ㅇㅇ(106.101) 01:49 73 0
183411 일반 기능시험 얼른 보고 싶은데 날씨가 요즘 너무 이상해 [3] ㅇㅇ(1.234) 00:26 58 0
183410 일반 운전 얼마나 해야 감 잡냐 운갤러(223.39) 00:04 39 0
183409 일반 운전 ㅈ도 없다. 할머니들도 운전 잘하고 다닌다. 운갤러(112.149) 00:00 55 0
183407 일반 음주운전 취소 나 정지 상태로 운전하는 분들 많겠지.? ㅁ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43 1
183406 일반 화요일에 기능 2트째인데 큰일낫다 운갤러(39.120) 07.14 65 0
183405 일반 학원 등록했는데 운갤러(211.46) 07.14 40 0
183404 일반 다음주목요일 2종 기능시험보네 [1] 강아지강아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59 0
183401 일반 나 술 먹고 운전했다... [3] 운갤러(223.38) 07.14 136 1
183400 일반 도로주행 자과감들고 두려워하지마라 운갤러(1.235) 07.14 81 1
183399 일반 내일 3트도전 [1] 운갤러(223.38) 07.14 80 1
183397 일반 양발 운전 할수있지 운갤러(123.214) 07.14 47 0
183396 일반 1종이나 2종이나 기능은 난이도 똑같냐? [6] ㅇㅇ(125.135) 07.14 107 0
183395 일반 운전 처음하면서 느낀점 운갤러(49.172) 07.14 48 0
183394 일반 다시보는 도주 ㄹㅈㄷ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129 0
183393 일반 솔직히 양발운전이 편하긴함 [2] ㅇㅇ(223.38) 07.14 151 2
183392 일반 2보 1/1/1 독학아닌 독학 후기 ㅇㅇ(1.216) 07.14 97 1
183391 일반 이거 이해가 안되는데 알려줄 사람 [4] 운갤러(45.64) 07.14 125 0
183390 일반 아빠차타고 아빠한테 연수받고 왔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84 0
183389 일반 양발하고싶음 수동끌면 되는거아님? ㅇㅇ(175.112) 07.14 77 0
183388 일반 운전면허학원등록하면 필기시험부터해서 [3] 운갤러(116.45) 07.14 116 0
183387 일반 1보 합격하고 난후 느낀점 [2] ㅇㅇ(49.166) 07.14 128 0
183384 일반 강남에서 보던 응시표로 다른공단에서 시험볼수있음? [1] Yeowo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76 0
183382 일반 양발운전하는 씨발 병신새끼들 대가리 총으로 쏴야함 [1] 운갤러(221.167) 07.14 105 2
183381 일반 필기 합격하고 기능이랑 도로주행 학원다니려는데 [1] ㅇㅇ(59.26) 07.14 90 0
183380 일반 운전면허 한번에 발급 가능하냐?? 운갤러(221.167) 07.14 44 0
183378 일반 오늘 1보 도로까지 합격헀는데 질문좀 [1] ㅇㅇ(49.166) 07.14 103 0
183377 일반 군복입고 시험장가면 좆되냐 [3] 운갤러(118.235) 07.14 147 0
183375 일반 기능 연습시절 운갤러(112.173) 07.14 38 0
183374 일반 기능때 비오면 와이퍼 켜도 되는거 맞지? [3] ㅇㅇ(211.234) 07.14 120 0
183373 일반 내가 정상이냐?? [3] 운갤러(121.127) 07.14 72 0
183371 일반 121 1보 합격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59 0
183370 일반 교통사고신고는 사고 발생한 지역 경찰서에서 해야되나요? [3] ㅇㅇ(220.126) 07.14 52 0
183369 일반 양발운전 장점 단점 [4] (211.201) 07.14 175 0
183368 일반 2종소형 빨리따는 방법없냐? 운갤러(59.19) 07.14 36 0
183366 일반 금욜 도로주행 합격하고 느낀점. [1] 운갤러(223.39) 07.14 125 4
183365 일반 밑에놈 헷갈리는거 아님? [1] ㅇㅇ(106.102) 07.14 85 0
183364 일반 아 시바 학원 기능시험 보고 1년까지 유효기간 아니였냐? [2] ㅇㅇ(210.180) 07.14 125 1
183363 일반 고3인데 생일지나면 면허딸수잇나요?? [1] 운갤러(106.101) 07.14 44 0
183362 일반 1종 1/1/3 감 없는 애들을 위한 꿀팁 운갤러(39.113) 07.14 112 0
183361 일반 한국말 못하는 베트남여자도 1종 패스하는데 [1] 운갤러(180.70) 07.14 112 0
183360 일반 운전할수록 실력 늘어? [1] ㅇㅇ(118.235) 07.14 102 0
183359 일반 강사 하는 이유? [9] 운갤러(180.70) 07.14 121 0
183354 일반 형들 이 상태에서 직진하면 신호위반임?? [8] ㅇㅇ(211.234) 07.14 172 0
183353 일반 아시발 이번주 내로 필기 기능 도로 끝내려는데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86 0
183352 일반 23살 운린이 1/2/1/2 합격했습니다 축하해주세요! [4] 운갤러(125.191) 07.14 173 1
183351 일반 어플로 모의고사 하는데 고3응아(222.107) 07.13 5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