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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전세계가 미치게 빨았던 최고존엄
아브라함 계통 - 야훼,여호와,알라유대교,기독교,이슬람 등 아브라함 계통의 종교에서 숭상하느 최고 신이자 유일신이다 야훼는 히브리어 성경에서 4문자 YHWH로 쓰여진 하느님의 고유 이름이며 정확한 실제 발음은 밝혀지지 않았다 기독교 - 예수 기독교는 보통 하느님만 신으로 인정하지만 일부 기독교인들은 예수도 신이라고 인정한다 보통 이럴 땐 성령이 몸에 깃들어 탄생한 신(맞나?) 그야말로 현인신 근데 난 기독교도 아니라서 자세한건 모름 셈족 - 엘 엘은 셈족의 최고 신으로 위에 아브라함 계통의 야훼와 동일시 된 신이다불교 - 비로자나불(다른 이름 "대일여래"로도 유명하다) 보통 불교는 신은 없고 종교보단 철학 사상에 가깝지 않나 하는 이미지가 있는데 비로자나불이 사실상 불교의 신이다 왜냐면 이 양반 스펙이 부처 중의 부처이면서 연화장세계에서 우주만물을 창조하고 총괄한다 이게 신이지 다른게 신이야? (게다가 인간의 눈으로는 볼 수도 없대)손가락 저렇게 잡는걸 지권인이라고 하는데 저 손가락하고 있는 상은 전부 비로자나불이다도교 - 옥황상제 원래는 도교의 신인데 우리나라로 퍼지면서 무속신앙에서도 숭배를 받는 신이다 그리스,로마제국 - 제우스,유피테르 번개맨이자 강간범이다 강간 피해자들 매우 다양한데 미녀는 기본에 자기 할머니랑 어머니, 고모, 누나, 자기 자식, 동물, 심지어 미소년까지 덮쳤다 게다가 친부 크로노스를 쫓아내고 가장 먼저 한 일이 친모 레아 강간이였다 (사람 아니야... 근데 진짜 아니네)인도 - 삼대주신: 브라흐마(창조신), 비슈누(유지의 신), 시바(파괴의 신)이 중 창조신 브라흐마 인기가 제일 없다 (가장 많은건 비슈누이며 그 다음이 시바다)브라흐마를 숭배하는 신전도 거의 한줌 수준이다 근데 창조신은 어느 종교를 가든 인기는 그닥이고 지위만 높은 경우가 많아서 인도가 딱히 특별 케이스는 아님 (제우스,헤라클레스 등 빨지 가이아 빠는 사람은 없잖아?)이집트 - 호루스 죽음의 신 오시리스와 대지의 여신 이시스의 아들. 이집트 신화의 주인공이자 파라오의 수호신이기도 한다행적은 그냥 아빠를 죽인 세트와 왕좌의 게임을 찍다가 승리하면서 최종승자가 되었다매 대가리를 가지고 있다 (또는 사자의 모습으로 묘사되기도 한다)근데 이집트에서는 '호르'라고 불렀고 그리스어로 옮기면서 호루스라고 불리게 되었다특히 호루스의 눈은 여기저기서 고대 이집트를 상징하는 문장처럼 쓰인다 북유럽 - 오딘 전쟁의 신이자 지혜의 신이자 죽음의 신이자 기타 등등 겸업을 많이 하신다 그래서 다른 신들 비중을 종범으로 만든 주범이다 아오 오딘시치 지방마다 신화의 이야기는 다르지만 보통 토르의 아버지로 나온다근데 신화에서 토르랑 사이가 좀 험악해서 진짜 부모자식 맞나? 의심하는 학자들이 많다그래서 토르를 주신으로 빨았던 신앙이 오딘 신앙에 흡수하게 되면서 토르가 오딘 자식으로 전락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란 - 아후라마즈다 조로아스터가 창시한 이란의 전통 종교다 한자로는 불에 절을 하기 때문에 배화교(拜火敎)라고도 불린다 화-륵아케메데스 시절부터 사산왕조 시절까지 페르시아의 국교였으나 이슬람한테 먹힌 이후로는 소수종교로 변해버렸다근데 다른 창조신들과 달리 아후라마즈다는 창조신인데도 주신으로서 젤 많이 빨린다유교 - 공자 유교의 최고존엄이다(글 제목을 신이 아닌 최고존엄으로 한 것도 얘 때문) 근데 살아있을 땐 중국 군주들에게 찬밥 신세를 당했다 오죽하면 스스로 관직에서 내려온 뒤 새관직을 찾아볼려 했지만 말짱 헛짓거리 와중에 편식이 존나 심해 제자들 기록에서도 공자 밥 처먹는거 좆같다 나옴 ㅋㅋ담당일진으로는 진시황이 있다 (분서갱유+씹선비들 인간거름으로 만듬)몽골,튀르크,유목민들 - 텡그리 하늘을 관장하는 신이다 몽골의 칸들이 선전용으로 요긴하게 써먹었으나 체계적으로 포교 체제를 갖추지 못해서 제국영토 전역으로 확산되진 못했다 우리와도 관련이 깊은데 바로 텡그리=단군이라고 정확히는 단군을 Tangri, 텡그리를 단군의 어원으로 본다예를들어 상고 한자 발음이 많이 남아있는 안남어(安南語)로 檀 발음이 dank(단크)인 것을 보아 단어의 유사성을 볼 수 있다지리적으로도 동호족(고대 유목민들)이 예맥족(한민족의 조상)과 살 맞대고 살았어서 서로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충분하기 때문 대한민국 - 환인한민족의 오로지널 하느님이다 그러나 현실은 개독교한테 뻑하면 "동덕" 당해서 어떤 상들은 머리통 없는 것들도 있다 아오 지저스 개새끼 제석환인(帝釋桓因)의 약자로 석제(釋帝)·제석(帝釋) 등으로 불린다. 또한 천제·상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한님’과 비슷하다. ‘환(桓)’은 ‘한’의 전음(轉音)이고, ‘인(因)’은 ‘임(님)’으로 최고·진리·완전·광명(태양)의 뜻한다 단군신화가 처음 완성될 당시에는 자체의 음과 뜻을 가지고 있었으나 전승되는 과정에서 불교식으로 윤색된 용어이다이상 백과사전에서 통째로 발췌함 (환인의 원래 발음이 뭐였을지 궁금하네...)
작성자 : ㅇㅇ고정닉
F1에게 13은 어떤 숫자일까?-W13 편
내일 13일의 금요일이라길래 미신은 안 믿지만 재미삼아 써봄22년 그라운드 이펙트 규정이라는 대규모 규정 변경에서, 메르는 두 번째 바레인 테스팅에서 런치 스펙을 뒤엎은 아예 새로운 구성의 사이드팟을 가져옴팬들에게 당시 속칭 W13B(실제로는 이게 메인 W13이지만)라 불렸는데, 인테이크를 시작으로 전반적인 사이드팟 부피를 극단적으로 깎아낸 디자인임개막 전에는 이 디자인을 보고 “혼자서만 저런 디자인이라니 이번 규정변경도 메르가 압도할 것 같다”는 반응이 많았고, 토토가 본질에서 “모두가 긴장해야 할 겁니다”라며 입을 턴 것도 있었거니와 21시즌 아부다비의 여파가 한창 남아있던지라 메르에게 큰 기대가 쏠린 상황. 일부는 윌리엄스로 뛰어난 모습을 보인 조지 VS 8챔을 노리는 해밀턴의 실버 워 시즌 2를 기대하기도 했었음.[현 규정의 정답지로 뽑히는 레드불 VS 제로팟의 메르 VS 당시 성능 자체는 상위권이던 욕조형 사이드팟의 페라리]하지만 테스팅을 거쳐 가면서 “제로팟 딱히 안 빠른 거 같은데?”라는 관계자들의 반응이 나오기 시작했고, 결국 개막전 바레인 퀄리파잉에서 메르는 기대 이하의 성적을 냈음.보다시피 페라리와 레드불은 30초 중후반의 기록에 안착했지만, W13은 해밀턴이 1:31:238(최고는 Q2에서 나온 1:31:048)을, 그리고 러셀이 1:32:216(최고는 Q2의 1:31:252)라는 다소 동떨어진 기록을 내 버렸음[바레인 퀄리에서 0.3초대 차이는 이 정도임]본선에서야 레드불 듀오가 연료계통 문제로 뻗으면서 해밀턴이 포디움 말석을, 러셀이 4위까지 올라왔지만 W13은 경기 내내 페라리와 레드불이 벌이는 경쟁을 따라가기 힘들어했음결국 메르에게는 W13으로 챔피언십 경쟁은 커녕, 일단 정상적인 상황에서 포디움에 올려놓을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떨어져 버림예전처럼 돈을 맘대로 쓸 수 있었다면 2019년의 W10/W10B처럼 두 가지 스펙을 동시에 테스트하는 식의 운영이 가능했겠지만, 버짓 캡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해 무지막지한 자금으로 각종 컨셉을 시도하는 것은 불가능해졌음결국 메르는 경험 많은 해밀턴에게 각종 셋업이나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게 하는 한편으로, 조지는 최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하도록 했음. 이 과정에서 해밀턴은 사우디아라비아 퀄리에서 Q1을 탈락하거나, 이몰라에서 백마커가 되며 선두 막스에게 77초 뒤처진 격차가 방송으로 나오는 썩 좋지 않은 경험을 했음.(이몰라에선 러셀도 해밀턴과 같이 Q2 탈락에 그쳤지만, 러셀이 빠른 스타트로 순위를 올린 반면에 해밀턴은 그대로 DRS 트레인에 갇혀 버림)그나마 러셀은 실험적인 역할은 안 맡은 덕분도 있거니와, 메르가 쌓아올린 상위권 팀의 경쟁력을 힘으로 영국 GP에서 리타이어하기 전까지 모든 경기를 탑5로 완주하는 꾸준함을 보여주었고 컨챔 3위를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 줌시즌 중반부에는 더블 포디움이나 연속 포디움을 먹는 등 준수한 모습을 보여 준 W13이었지만, 여전히 선두 싸움을 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았음. 심지어 이 포디움들 중엔 페라리가 전략 실패, 부족한 내구성 등등으로 자멸한 경우가 많아서 “과연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얘네가 포디움을 땄을까?”라는 의문이 남아 있었고.그나마 영국 GP에서 하드 타이어 페이스가 상당히 좋아서 해밀턴이 우승을 노릴 만도 했지만 갑작스런 세이프티 카로 물거품이 되었고, 헝가리에서 딴 더블 포디움의 경우 레드불은 스핀까지 하고도 우승/페라리는 전설의 미미하소 전략을 한 날이었음싱가폴에선 0.054초 차이로 해밀턴이 퀄리 3등을 먹는 등 희망찬 모습이 보이기도 했지만…벽을 들이받는 실수로 희망이 그대로 날아가 버림. 와중에 러셀은 퀄리부터 본선까지 내내 적응을 못 해서 도박수 전략만을 구사하다가 14위에 패랩만 가지고 끝남.메르는 후반부를 거치며 상당한 고민에 빠짐. 스페인, 미국 GP나 멕시코 GP처럼 특정 서킷에서는 상당히 페이스가 좋았을 뿐더러 브라질에서 조지가 첫 우승까지 만들어내는 호조가 겹치니까 이 제로팟 컨셉을 유지할까 말까 하는 난제가 생겼음. 세팅의 스윗 스팟이 상당히 좁아도 그게 잘 맞는 서킷에선 나름대로 가능성이 있는, 애매한 상태니까 함부로 도전하기 힘든 상황결국 메르는 2023년에도 제로팟에 기반한 디자인을 유지했지만(다만 W14는 제로팟 컨셉 기반의 캐논팟이라고도 불렸음), 모나코 GP를 기점으로 사이드팟 부피를 최소화한 컨셉을 포기함.메르는 2014년 이래로 8연속 컨스트럭터 타이틀을 획득했지만, 2022년 규정 변경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515포인트/컨챔 3위로 마감함. 해밀턴은 매 시즌 최소 1폴/1승 확보라는 대기록도 놓침.3등도 잘한 거 아닌가? 하는 반응도 당연할 수 있지만, 바로 전년도의 W12가 드챔 경쟁에서는 졌어도 613.5포인트로 컨스트럭터 타이틀을 방어한 걸 감안하면 꽤 아쉬운 성적임. 게다가 1위 레드불은 759포인트를 따낸 상태였고, 2위 페라리가 554포인트로 격차가 적긴 했다지만 이는 페라리 전략팀+내구도가 환상적인 조합을 보인 탓도 컸음.이미 제로팟 구조의 문제에 대한 글은 많으니까 이 정도에서 줄임. 메르에게는 13이 그들의 몰락을 부른 숫자였지만, 13을 달고 드컨챔 모두를 확보한 팀도 존재했음.다음 글은 1998년 양대 챔피언십을 따내고, 맥라렌의 상징인 오렌지 컬러를 테스팅에서나마 입고 달린 MP4/13이 주인공임.
작성자 : 22153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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