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뭐해먹고 살래? 라는 말을 들으면앱에서 작성

ㅁㅅㅁ(59.14) 2019.09.20 00:11:49
조회 242 추천 0 댓글 4

만두

무슨 생각이 드냐? 아 무슨 일을 해서 돈을 벌지? 이렇게 생각이 들지? 방금 이런 소리를 들었는데 나도 그런 생각이 듬과 동시에 아니 내가 무슨 일을 해서 돈을 벌지 왜 여태 아무런 구체적인 계획도 목표도 정해놓지 않았지? 돈을 무슨 짓을 해서 벌어야 할까? 무슨 짓을 해서 벌 수 있을까? 생각하면 다 애매해져버리는거야 세상에 돈 벌 수 있는 짓이 얼마나 많은데 그 많은 것들 중에 하나도 나는 왜 똑바로 떠올려 나를 그 자리에 갖다놓을 수 없는가? 왜? 하다못해 공사장에서 벽돌을 나르는 상상조차도 나는 꺼리고 있다 왜? 뭘 해서 먹고 살 생각이길래 모든 일과 모든 직업을 마다한 채로 살아온 거냐? 무슨 자신으로? 무슨 생각으로? 대책 없이?

난 그동안 망상에 빠져있었던거 같다 돈을 번다는 이 순수한 생존의 행위를 왜 나는 무슨 환상처럼 여겼는가? 돈은 돈이다 일은 일이다 돈은 살기 위해 필요하다 일은 돈을 벌기 위해 필요하다 살기 위해 일을 해야 한다 그런데 하고많은 일 중에 어떤 일?

여기서 항상 막히는 것이다 항상 여기서!! 넌 커서 뭐가 될래? 라는 질문 앞에 어린이들은 겁도 없이 대통령 화가 우주비행사 뭐든 다 자기의 느낌대로 말해버리곤 하지 그런데 어른이 되어 너 뭐해먹고살래? 질문 앞에서 나라는 어른은 뭐라고 대답할 수 있나? 아무 대답도 못하지?

병신 


그래 병신아 넌 뭐해먹고 살래? 너에게 무슨 특별한 일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재주가 있냐? 그런게 있어? 그런걸 꿈꾼 적이 있어? 아 시발 오타 작작나라 그 꿈을 향해 가본 적이 있어? 없다!!! 없어!!! 없다고!!!


이제 와서 없던 꿈을 없던 길을 너는 가고 싶은거냐?


일하는것은 돈을 벌기위함이야


이 간단한 문제 앞에 앞에 넌 어떤 공식으로 풀어볼 생각이냐 아무런 공식도 넌 습득하지 못했냐


그럼 어떡할래


방법을 생각해 공식을 만들어서 대입해서 풀래? 아니면 해설지를 보고 따라서 풀래? 그도 아니면 정답이라고 쓴 옆에 놈의 답안을 베껴 적을래?


돈을 벌어 자식아 일을 해


널 소모해서 돈으로 환전해야 한다 너는


그게 너의 존재의 책임이다



어떻게 할래?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고싶어? 어떻게 해야만 하지?


누가 좀 알려줘 내 마음아 제발 대답해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연금급’ 노래 있어서 가장 부러운 스타는? 운영자 19.10.16 - -
공지 백수 관련 내용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46] 운영자 15.10.26 15247 38
72644 직업 추천좀 [1] ㅇㅇ(223.62) 03:22 33 0
72643 스스로 능력이 안된다고 느끼는데 주변에서 자꾸 요구하면 어떻게할거임 [2] ㅇㅇ(175.223) 02:58 39 0
72642 내가 백수인 이유 ㅇㅇ(223.62) 02:58 33 5
72641 백수 10년차다 질문받는다 이기 [1] 공떡제왕(112.149) 02:31 33 0
72640 백수된지 좀 있으면 1년이네요. [8] 백완(223.38) 00:15 127 0
72638 22살 대학입시 준비해도 되냐? [5] ㅇㅇ(223.62) 10.18 66 0
72636 돈은 꼭 모아두자 이기 [1] 딥다크노무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8 68 0
72635 백수라 자살하고싶은게아님 [2] ㅇㅇ(175.223) 10.18 54 3
72634 올 겨울안에 자살하고싶다 [4] ㅇㅇ(39.7) 10.18 84 5
72632 2주안에 알바구할수잇냐? [7] ㅇㅇ(119.200) 10.18 127 0
72631 백수생활이 길어질수록 [5] ㅇㅇ(112.158) 10.18 216 1
72630 인생이 참 힘드네요.. [11] 25살(203.243) 10.18 187 1
72629 여유로운 입장에서 돈에 아득바득하는애들보면 [1] ㅇㅇ(39.7) 10.18 98 0
72627 살다보면 [2] ㅇㅇ(222.110) 10.18 125 4
72626 은행 ATM기계 설치하고 관리하는 직업 빡셀까? [5] ㅇㅇ(221.151) 10.18 114 0
72625 60억걸고 우에하라 같이100명 추격전하라면할거냐? [7] ㅇㅇ(58.78) 10.18 153 2
72623 자살인생 면접보면 주구장창 떨어진다 [2] ㅇㅇ(112.158) 10.18 127 0
72621 성인사이트 사기 피해자 합의를 위한 공지사항 (14.32) 10.18 52 0
72620 자살 한번에 성공한 사람 부럽다 [2] ㅇㅇ(211.104) 10.18 133 3
72619 아빠가 하이닉스 가라는데 [5] ㅇㅇ(223.62) 10.18 184 0
72618 패배자 인생 누가 죽여주면 좋겠다 [1] ㅇㅇ(116.36) 10.18 109 5
72617 냬이버아디2만에삽니다 글흥보용`1` ㅈㅇㅂㅈㅇㅈㅂㅇㅂ(211.193) 10.18 15 0
72616 고졸29살 백수 ㅁㅌㅊ임 [3] 고졸백수(223.33) 10.18 191 0
72614 나이먹고 인턴질하니까 좆같다 [2] ㅇㅇ(175.223) 10.18 105 0
72613 파란만장한 내 20대~30대 보고서 txt [10] ㅇㅇㅇ(220.68) 10.18 224 10
72608 진지하게 나 자살각 맞지?? [15] ㅇㅇ(182.172) 10.18 310 2
72603 백붕이들은 하루를 뭐하면서 지내냐 [2] ㅇㅇ(211.47) 10.18 132 0
72602 자동차 정비 vs 차체수리 vs 차체도장 [1] ㅇㅇ(39.120) 10.18 46 0
72601 다음주 부터 취성패 학원 다닌다 [3] ㅇㅇ(121.133) 10.18 134 1
72600 백붕이 답답하고 지루해서 낫술 마시는 중 [1] ㅇㅇ(14.52) 10.18 66 0
72597 심심한데 뭐 할거없냐 [2] ㅇㅇ(211.47) 10.18 59 0
72596 안경집왔는데 사장님 멋지다. 돌체(106.102) 10.18 74 2
72592 고추 작은거 어케해야댐 상담좀 [7] 락스277(222.234) 10.18 137 0
72591 월 600버는 백수입니다 [4] ㅇㅇ(39.7) 10.18 211 0
72579 잡플래닛 검색해봤는데 [1] ㅇㅇ(1.246) 10.18 123 0
72571 나는 학창시절 찐따..머학..아싸..군머시절..고문관이었따.. [3] ㅇㅇ(223.39) 10.18 174 0
72570 인터넷보면 경계선지능장애? 많이들 언급하던데 [3] ㅇㅇ(121.139) 10.18 126 0
72568 근데 솔직히 디씨에서도 못끼겠어 [2] ㅇㅇ(121.139) 10.18 125 0
72567 좆소는 연차 잘 못쓰노?? [2] 딥다크노무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8 100 0
72566 공시 3~10년 공부 하는 애들은 [6] ㅇㅇ(110.70) 10.18 230 0
72565 가만히앉아서 5천원버는법 [1] ㅇㅇ(223.38) 10.18 105 0
72564 9급공채준비vs대기업,중견공장취업준비하기 [1] ㅇㅇ(175.223) 10.18 58 0
72563 패딩도 비싸네 ㅋㅋ [16] ㅇㅇ(119.200) 10.18 168 0
72562 하아.. 계속 여친집에서 지내고 싶다 ㅜ [6] ㅇㅇ(110.70) 10.18 145 0
72561 야동수집이 취미다 ㅇㅇ(223.62) 10.18 46 0
72560 토요일날 할머니 칠순잔치 가는데 [3] 8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8 98 0
72559 자살시도 세번실패한 인간쓰레기로서 [3] ㅇㅇ(39.7) 10.18 225 6
72558 작년 7월 군대 전역하고나서 11월에 이마트 알바 잠깐했었는데 [4] tofuu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8 191 1
72556 다시 공돌이로 돌아가야겠다 [2] ㅇㅇ(122.38) 10.18 126 2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