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카드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MTG

피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1.13 10:00:02
조회 15549 추천 67 댓글 158




새 해가 밝았고, 병신딱지겜 매더개도 다음주에 신팩이 나온다


이번 팩은 테로스라고 하는 그리스 신화를 모티브로 한 차원이 배경이며 예전에 한번 들렀던 차원인데 대충 7년만에 다시 팩의 무대로 선택됨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aoegame&no=6853858 이전 팩 스토리는 전에 연재로 썼었다




일단 저번 팩에서 바로 이어지는 스토리라 저번 스토리를 간략하게 요약하겠음




mtg theros ar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테로스는 반짝이는 별들이 인상깊은 차원으로, 수많은 필멸자들과 신들, 그리고 그리스 신화에서 나오는 다양한 괴물들이 살고 있다




mtg gods of theros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테로스의 신들은 괴물들로부터 자신을 지켜달라는 필멸자들의 신앙심을 받아 탄생했고, 신앙심의 힘으로 강해지며 테로스의 괴물들을 쓰러트리며 신으로 군림하고 있었음




그러던 어느날






제나고스라는 사티로스새끼가 나타나서 "시발 좆도없는새끼들이 신이라고 깝치네 나도 신이나 하련다" 하며 신앙심을 모으기 시작했다


이새끼는 다른 신들처럼 자기를 지켜달라는 좆밥같은 신앙심이 아니라 섹무새새끼들의 신앙심을 끌어모으려는 계획을 짰고







이런저런 사건 끝에 수많은 섹무새들의 힘을 하나로 모은 제나고스는 유흥업소의 신이 되어 승천한다






한편 이꼴을 눈뜨고 못보는 신이 있었는데






바로 테로스의 제우스 포지션인 헬리아드였음



뭔 근본없는 새끼가 섹스의 신이 되자 빡친 헬리아드는











엘스페스라는 플레인즈워커에게 계시를 내려 태양의 용사로 만들고, 제나고스를 조지게 시켰다






수많은 역경을 넘으며 테로스의 필멸자들의 영웅이 되어 제나고스에게 진격한 엘스페스는 끝내 제나고스의 가슴에 죽창을 박아넣어 그를 죽였음






그러나 모험을 하는 동안 인간들이 위대한 영웅 엘스페스를 숭배하고 자기보다 신앙심을 많이 모으는게 꼬왔던 헬리아드는 엘페가 제나고스를 죽이고 힘이 빠진 그 순간을 노려 엘페의 창을 빼앗아 뒷치기를 했고, 엘페는 죽어서 테로스의 저승으로 떨어졌다





여기까지가 지난 테로스의 스토리임






Elspeth, Knight-Errant



테로스의 저승에서 헬리아드를 욕하던 엘스페스에게 어느날 아주 좆같은 새끼가 찾아왔는데







바로 아시오크라는 대가리가 텅텅 빈 미친놈이었음


이놈은 악몽을 부리는 플레인즈워커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된 게 없다. 이번이 세번째 나온 새끼인데 세번 다 개쩌리새끼여서 이새끼가 대체 뭐하는 새끼인지는 아무도 모름 ㅋㅋ







아시오크는 취미생활인지 엘스페스의 악몽을 구체화시켰고 과거 싸웠던 괴물새끼들이나 헬리아드가 나타나 그녀를 괴롭혔다


무기가 없어 악몽에게 쳐맞던 엘페는 헬리아드새끼를 보고 꼭지가 돌아버려 악몽 헬리아드를 줘패고 그의 창 '크루소르' 를 뺏음








아시오크의 악몽이 만들어낸 헬리아드의 창은 비록 가짜지만 너무나도 생생하게 만들어져서 다른 악몽들을 모두 쓰러트린 뒤에도 엘스페스의 손에 남아있었음. 물론 진짜 창은 빛을 뿜어내지만 엘스페스의 가짜 창은 빛 대신 불길한 그림자가 뚝뚝 떨어졌다


이렇게 엘페는 무기를 득템함




한편 아시오크는 엘페의 악몽속에서 나온 괴물들을 보고 "오 씨발 저것이야말로 진정한 악몽이야!" 하며 그 괴물들을 찾아 사라졌고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엘페가 저승에서 무기를 먹는 동안 헬리아드는 아무것도 모른 채 깊은 고민에 빠졌음


제나고스가 신앙심을 모아 신이 되고, 엘페가 자기보다 신앙심을 많이 받는걸 보며 쫄렸던 헬리아드는 저런 새끼들이 계속 나오면 자기의 자리도 위태로울거라 생각하여 장기집권을 위한 카드를 꺼내는데






그것은 바로 테로스에서 자기를 뺀 다른 모든 신들의 기록을 지워버리고 자기만이 영원한 유일신으로 군림한다는 것이었음


미친새끼







바로 동북공정을 시작한 헬리아드의 신도들은 도시에서 다른 신들의 조각상을 부수고 그들의 피조물을 갈아버리기 시작했다










물론 다른 신들은 이에 반발해 지랄말라며 헬리아드의 하수인들을 공격했고, 결국 너도나도 필멸자의 세계에 하수인을 보내며 신들간의 워게임이 벌어짐







물론 고통은 필멸자들이 받는다







근데 이 하수인들이라는게 신들은 S급 부하들을 원했고, 쎈 놈들은 대부분 죽어서 테로스 저승에 있었다. 그래서 신들은 몰래몰래 저승에서 자신의 최강의 용사들을 꺼내와 하수인으로 굴렸음




음울한 마음을 가진 자, 에레보스



이에 저승의 신인 에레보스는 자꾸 자기 허락도 없이 저승의 존재들이 지상으로 나가니 좆같아서 저승을 관리하는 일을 쉬게 된다








결국 전쟁의 여파로 저승에서 이승으로 가는 틈이 벌어지고, 에레보스 역시 이를 막지 않아 무수히 않은 괴물들이 테로스로 뛰쳐나가게 된다




저승에서 이승으로 가는 문이 열렸다는 썰은 저승 전체로 퍼져나갔고, 엘스페스 역시 이 소식을 접함









지금이야말로 헬리아드에게 복수를 할 때라는 것을 느낀 엘스페스는 칭호를 태양의 용사에서 태양의 숙적으로 고치고 지상으로 가는 여정을 떠난다







물론 저승에는 수많은 괴물들이 득실대고 있어서 가는 동안 무수히 많은 전투가 벌어졌음


그녀는 그림자 창으로 괴물들을 썰어재끼며,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창을 높이 들고


"보라!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크루소르다! 헬리아드가 들고있는 것은 가짜에 불과하다!" 라며 약을 팔고 다녔다


물론 창은 시꺼멓고 그림자가 질질 새어나오지만 유령들이 그딴걸 알까? 구경하던 저승의 유령들은 오오! 저분이야말로 진짜 태양신이 분명하다! 하며 엘스페스를 찬양했음





마침내 이승으로 통하는 입구에 도착한 엘스페스. 그러나 그곳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던 마지막 상대는







바로 헬리아드였다


헬리아드는 하 저년때문에 일 존나꼬이네 시발 이러다 나 쫒겨나게 생겼네 아오 좆같은 내인생 등등 찌질하게 작은 소리로 남탓을 하며 엘스페스를 공격했고, 엘스페스 역시 자신의 창으로 공격을 받아냈다







두명의 창이 격돌하는 순간, 놀랍게도 산산이 부서진 것은 헬리아드의 창이었음


맨 위에서 설명했지만, 테로스 차원은 신앙심이 곧 힘이 되고, 필멸자마저 신으로 만들 정도로 강한 영향력을 미친다


엘스페스의 창에는 그간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창을 높이 들며 약을 팔아 저승의 주민들의 신앙심이 가득 담겨있었고, 반면 헬리아드는 동북공정을 하느라 민심이 씹창나서 신앙심이 거의 없는 상태였음. 그 결과 엘페의 가짜 창이 신앙심에 의해 진짜가 되고, 헬리아드의 진짜 창이 오히려 가짜가 되버린 것



무기가 사라진 헬리아드는 엘페에게 내가 잘못했다며 바로 그랜절을 박았다



그리고 이 모든것을 지켜보던 이가 있었으니



음울한 마음을 가진 자, 에레보스



그랜절을 박는 동안 죽음의 신인 에레보스가 엘스페스의 뒤에 나타났다



다짜고짜 뒷치기부터 치는 헬리아드와는 다르게 신사적인 에레보스는 엘스페스에게


"네 덕분에 드디어 저 좆같은 새끼가 망하는 모습을 보는구나. 정말이지 고맙다." 라 정중하게 감사를 표하고, 죽음의 신의 권능으로 엘스페스를 완벽하게 부활시켜 다시 필멸자의 세상으로 돌려보냄






이렇게 엘스페스는 죽음을 정복한 자로써 테로스에서 칭송받게 되었다. 헬리아드가 사라져서 신들의 전쟁도 대충 마무리된듯



아시오크는 왜 저기있는지 몰겠네






그리고 그녀의 업적을 기리는 조각상도 만들어짐. 뒤에 보면 죽창맞는 헬리아드와 제나고스도 있다




이렇게 죽음에서부터 되살아난 엘스페스가 이내 테로스에서 다른 차원으로 떠나는 것으로 테로스의 두번째 이야기는 막을 내림






헬리아드는 어떻게 됐냐고?







에레보스에게 감금당해서 돌을 들고 저편으로 나르는 형벌을 모든 필멸자가 그를 잊어버려 그의 존재가 사라질 때까지 받게 되었다






해피엔딩




출처: 중세게임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67

고정닉 39

2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08302 [동기] 앵) 귀여운 앵이 보구가~~ [20] ㅇㅇ(223.38) 02.20 1933 33
208301 [토갤] 직관 후기 [37] MAESTR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3306 66
208300 [여갤] 오마이걸 비주얼 비니 모음 gif [37] ㅇㅇ(218.236) 02.20 4335 48
208299 [야갤] 김정숙 ... 건어물 가게 풀버전 ㄹㅇ; ...jpg [629] 야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44210 1827
208298 [냥갤] 뭔가 오묘하다했더니 [30] 쿵스집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5398 91
208297 [중갤] 동남아인들 어쌔신크리드 망상.jpg [322] ㅇㅇ(223.39) 02.20 23589 201
208296 [엠갤] 밍구리 김민주 온도차.gif [40] 팽모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3243 178
208295 [과빵] 르뱅쿠키 또 구움 [7] 빵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881 13
208294 [민갤] 200220 아침& [10] (210.57) 02.20 15085 21
208293 [바갤] 피돌이 자빠졌다 [27] ㅇㅇ(223.62) 02.20 2202 16
208292 [건갤] 도다이 태운 백식 & 디제 몇장 [13] Echoe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019 11
208291 [낭갤] e14 서우진2.gif (+은재, 뼈쌤) [7] 단호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734 23
208290 [닌갤] 대회 상품 기부하러옴 [33] 애벌레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3522 29
208289 [멍갤] 간잽이 + 사진추가 [12] 시국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682 23
208288 [깊갤] 깊블퀴가 앚 앨범 3개 전부 다 뜯어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5] 팩트만을말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4537 317
208287 [모갤] 스압, 데이터) 직찍 로씨야 기차 사진 [13] 나로드나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468 21
208286 [모갤] 오완 [14] Yyyx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968 15
208285 [연뮤] 200212 드라큘라 프리뷰 늦은후기 (동임탤충예) [20] ㅇㅇa(117.111) 02.20 1343 65
208284 [야갤] 테러당한...반찬가게...근황......jpg [584] 틀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67814 3199
208283 [여갤] 배텐 인스타 로펀떳다 [16] ㅇㅇ(221.163) 02.20 2893 32
208282 [디갤] [약스압]유동닉 첫 입갤합니다. [7] ㅇㅇ(126.219) 02.20 908 14
208281 [미갤] [완성][AOS]코른 챔피언, 익절티드 데스브링어 [12] GilotinX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941 22
208280 [기음] 오늘 하루 먹은것들~~~ [20] 국방케로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619 33
208279 [기음] 한달동안 먹은것들 올려봄.jpg (오마카세,뷔페,치킨 등) [20] A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3171 29
208278 [연뮤] ㅃㅃㅃ 준모씌 보러갈 생각에 잠도 안온다 [18] ㅇㅇ(183.98) 02.20 1933 41
208277 [주갤] 쉐리, 포트 와인 궁금해서 급 검색하고 정리해봄 [21] ㅇㅇ(222.102) 02.20 1793 28
208276 [카갤] 샌드박스 라이브 방송 정리.txt [34] 한남표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5647 138
208275 [과빵] 빵집에서 일하는데 [44] ㅇㅇ(210.221) 02.20 29644 50
208274 [심갤] 스압)미인이 많은 마을 [15] 조비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3389 39
208273 [카갤] (장문주의) 선수들의 엔디비아 설정법에 대해 알려준다. 들어와봐라. [77] tm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4297 105
208272 [토갤] 클롭 " 마네가 숨만 쉬어도 꼬마 선수들이 넘어지던데" [40] ㅇㅇ(106.101) 02.20 3518 74
208271 [토갤] 인종차별을 엄격히 금지중인 잉글랜드 FA...Byungsin [13] 라만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4577 146
208269 [스갤] 갓와이.jpg 5회 [6] ㅇㅇ(1.253) 02.20 5294 25
208268 [카연] 초등학교때 남자애한테 엉덩이 만져진 썰 [74] 코잣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9283 92
208267 [철갤] 갳우욫엉) 메이크 미니 후기 [29] 라면상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213 25
208266 [미갤] 벽갤엔 영웅이 등 [17] ㅇㅇ(117.111) 02.20 2552 65
208265 [멍갤] 데이터주의) 우리 큰댕댕이 성장기 봐주라 [34] ConPick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273 79
208264 [멍갤] 한치 치마 입었당 [13] ㅇㅇ(106.101) 02.20 5439 57
208263 [중갤] 초월체, 다르킨, 성위 그리고 공허 편 [144] Liqueu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9471 85
208262 [주갤] 트리하우스 몇개 후기 [21] sondu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271 14
208261 [냥갤] 쿙이 세살됐떠여(스압주의) [14] 쿙아빠(114.129) 02.20 1700 96
208260 [카연] [클리셰-15] Z컵 여전사 上 [32] 엠엠엠생생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3834 37
208259 [철갤] 철권팁) 판다 텍갓 기념 황금단까지 먹히는 곰 개날먹 패턴 공유 및 꿀팁 [47] 동네오락실권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425 43
208258 [트갤] mmc 스카이링스 간단리뷰 [5] 쇼크웨이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942 10
208257 [여갤] 미모up 나이down 도로공사.gif [32] 반려좀그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3820 66
208256 [포갤] [시즌2]싱글 최종7위 TOD특화 파티 [41] 붕어빵다이스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659 28
208255 [동기] 쥐인님 한테 14400 면적 케이지를 선물해드렸슴니다 [21] ㅇㅇ(211.36) 02.20 1429 46
208254 [포갤] PJ Harvey-Let England Shake 번역 [2] ㅇㅇ(61.73) 02.20 510 11
208253 [토갤] [오늘의택배] S.H.Figuarts 모리 코고로(유명한 탐정) 리뷰 [28] 작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2077 73
208252 [토갤] 레고로 기사 로보트 만들기 ! [34] 나쁜괭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0 1994 41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