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식물초보 추천, 죽일래야 죽일 수 없는 식물 TOP 5앱에서 작성

ㅇㅇ(220.125) 2021.06.25 20:40:23
조회 1873 추천 59 댓글 27
							

viewimage.php?id=39afd523&no=24b0d769e1d32ca73dec8ffa11d02831046ced35d9c2bd23e7054f3c2e8867af1c1f514c7d0c2d3154bafb4bb2d605d713bdea04e0eee32094b9f9f2122066ccc7f6ceb0e07418e68574545dc328dd5313f7fb4367de775a134f9bbf76ec45325234efbef4

5위. 스파트필름



성장속도 빠른 편

물이 없으면 축 쳐지면서 물 달라고 시위하기 때문에 물재기가 힘든 초보들도 제때 물을 줄 수 있다

다만 수돗물을 그냥 주면 잎끝이 상하기 때문에 물을 하루정도 놔뒀다 줄 것

여러 조건을 맞춰주지 않고 물만 잘 줘도 새순을 계속해서 뽑아내기 때문에 키우기 쉽다

생명력이 매우 강해서 물을 말려도 축 쳐진상태로 오래 버틴다





viewimage.php?id=39afd523&no=24b0d769e1d32ca73dec8ffa11d02831046ced35d9c2bd23e7054f3c2e8867af1c1f514c7d0c2d3154bafb4bb2d605d713bdea04b1bdb021c6e9ffa012276eced7277e32fc29592ba5cabfa97b3d4873363ff2e9570ab25a17702bd173d38b64b52bb9dc1e

4위. 몬스테라



성장속도는 빠른 편

이름값 하게 한번 화분에 적응한 후로는 성장속도가 어마어마하다.

다만 스킨답서스와는 차이가 있는데 새순이 미친듯이 나는게 아니라 새순 하나하나가 거대하고 아름다워서 풍성해짐.

작은 식물을 크게 키우고싶은데 자신이 없는 식물초보라면 꼭 들여서 키워보도록 하자

많이 키우는 종류로는 몬스테라 아단소니, 몬스테라 델리시오사가 있다

생명력이 강하고 병충해가 적어 초보가 키우기에 참 좋은 식물이다

다만 무늬가 있는 몬스테라는 진짜 매우 엄청 비싸기 때문에 무늬종을 좋아한다면 생각좀 해봐야 할 듯 하다







viewimage.php?id=39afd523&no=24b0d769e1d32ca73dec8ffa11d02831046ced35d9c2bd23e7054f3c2e8867af1c1f514c7d0c2d3154bafb4bb2d605d713bdea04b5bde427c1e8fef512541bbefd534560e209bed4c7b5354fe315d96bbc76996840c6996b1004b565a0b5b4cacdd8b27100

3위. 스킨답서스



성장속도 매우 빠른 편

죽일 수 없는 식물로 유명하다

물을 말려도 안죽고 과습이 와도 뿌리를 쳐내고 분갈이만 해주면 살아난다

종류도 무늬에 따라 여러가지 있기에 처음 재미붙이기도 좋은 식물

많이 키우는 종류는 형광스킨, 엔젤스킨, 엔조이스킨, 오레우스, 마블퀸 등등이 있다. 다 이쁘게 생김

다만 성장속도가 매우~ 매우매우 빠른 편이라 감당이 안될 것 같으면 피하도록 하자

(스킨답서스 중 가장 성장속도가 느리다는 엔젤스킨도 다른 식물들에 비하면 매우 빠른 편이다)

작은잎이 좋으면 높은 화분에서 늘어뜨리면서 키우고

큰잎이 좋으면 지주대를 세워 타고 올라가게 해주자






viewimage.php?id=39afd523&no=24b0d769e1d32ca73dec8ffa11d02831046ced35d9c2bd23e7054f3c2e8867af1c1f514c7d0c2d3154bafb4bb2d605d713bdea04b4eae076c3ecacf112201ebeedb7ba6452537e52374ae1db6e746212377f6d417a2853d2c69eb7cdf05e9e5d004a9c5290

2위. 산세베리아


성장속도는 느린 편

근데 그냥 집에 들여놓고 한달에 두번정도 물주면 알아서 잘 자란다

신경 꺼놓고 현생 살아도 혼자서 잘 자람.

슈퍼바 문샤인 등 종류도 많아서 초보들이 재미붙이기에도 좋다.

(스투키도 산세베리아다)

하지만 자랄수록 못생겨진다는 단점이 있다





viewimage.php?id=39afd523&no=24b0d769e1d32ca73dec8ffa11d02831046ced35d9c2bd23e7054f3c2e8867af1c1f514c7d0c2d3154bafb4bb2d605d713bdea04b2b9b32197bbfef112206fc994598fc8af9d5863eacb6387cc2595db18d2946f04515855fe2e3f32763ef3955e20578c43

1위. 사랑초


성장속도 매우 빠른 편

이녀석은 정말 태우는게 아니라면 죽일 수 없다
죽이는데 성공하더라도 곧 그 화분에서 또 자라난다

단점이 있다면 이녀석을 들여놓으면 몇달뒤 다른 화분에서도 사랑초가 자란다는 점이다 ㅎㄷㄷ

종류도 많고 잎도 꽃도 이뻐서 인기가 많은 식물이다

물을 오랫동안 안줘도 잘살고 과습오라고 펑펑 줘도 잠시 죽었다가 며칠뒤 살아난다 (..)

이쯤되면 어떻게 사는건지 기묘한 식물

사랑초를 키우는데 실패하여 죽인다면 가드닝은 포기하도록 하자





추천 비추천

59

고정닉 6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부모 재능 그대로 물려받아 대성할 것 같은 스타 2세는? 운영자 21/07/26 - -
공지 「공지용」식물을 키우면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29] Y.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7.06 2119 45
공지 식물 갤러리 이용 안내 [347] 운영자 06.02.24 115939 403
355969 조인폴리아 도착 [2] 써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1 30 0
355968 이 식물 이름이 뭐에요? ㅇㅇ(1.255) 11:41 14 0
355967 이 나무 이름 뭐예요? ㅇㅇ(122.46) 11:36 19 0
355966 식린이 트리안 질문있오요 [2] ㅇㅇ(112.165) 11:33 18 0
355965 미모사 이렇게 쭉쭉 크는게 맞는거에요? [2] ㅇㅇ(118.235) 11:32 30 0
355964 화분에서 거미줄 보인다 미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2 21 0
355963 벼/라일락/바닐라/국화/구즈베리 식물초보(119.193) 11:27 17 0
355962 ???? ★피그미 끈끈이주걱★ 제대로 키우고 있는 걸까요...????? 멘토스를택배하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5 25 0
355961 아라리아 잎 끝 갈변 왜 그런 걸까요? 호야(114.200) 11:23 26 0
355960 동백 관찰 경과 ㅇㅇ(117.111) 11:11 40 0
355959 깻잎 분갈이 해줫어요 h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9 29 0
355958 우리집 미모사 꽃들 보고가세요 [2] 유쾌골짜(211.247) 11:06 48 0
355957 너무 더우면 안되는데 햇빛 좋아하는 식물일때 [1] ㅇㅇ(223.39) 11:06 46 0
355956 사장님 진심이 느껴지는 문구라 주문할뻔함 [4] ㅇㅇ(223.39) 11:05 77 0
355955 병충해 안생기는 능력 vs 해없어도 잘사는데 병충해 발생 황밸 인정? [6] 익명(39.119) 11:00 49 0
355954 틱톡 깔고 공짜치킨 먹자 ㅇㅇ(162.255) 10:55 27 0
355953 밭에서 일하는데 요즘 신형 군화 좋아요? 군대 대민 지원 나가 보신 분? [1] 현실RP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4 35 0
355952 장미 상태가.... ㅇㅇ(49.172) 10:48 45 0
355951 여러분 무늬싱고니움을 키우세요 [6] 유쾌골짜(118.235) 10:46 96 0
355950 님들 제 식물 혹시 스노우사파이어가아닌가요? [1] 헤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2 73 0
355949 초설 키우기 쉽나요? [2] 냥냥팬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1 35 0
355948 잎 중간이 갈변했는데 과습때문일까요 ㅇㅇ(116.43) 10:30 41 0
355947 방토 질문이요 [2] ㅇㅇ(211.243) 10:30 33 0
355945 왜 다이소 영양제 주자마자 시들시들해질까 [3] ㅇㅇ(210.179) 10:20 110 1
355944 무슨 식물인지 알고싶을때 [5] ㅇㅇ(121.177) 10:16 92 0
355943 식덕질 하다보니 더 빡치는 미드!! [7] 스툴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2 146 1
355942 잎사귀에 이런게 생김 ㅇㅇ(222.236) 10:04 64 0
355941 이 식물 이름좀 알 수 있을까요 [7] ㅇㅇ(106.101) 10:00 100 0
355940 식갤러님덜 질문 있읍니다 [3] ㅇㅇ(223.39) 09:59 52 0
355939 제 문샤인을 살려주세요ㅜㅜ [3] 초보(58.122) 09:51 92 0
355938 나무이름좀알려주세여 [4] 궁금해여(118.235) 09:50 67 0
355937 이 고사리 정체가 뭔가요? [3] 고사리(219.255) 09:46 79 0
355936 아이비 세균성점무늬병일까요? [2] ㅇㅇ(223.33) 09:37 57 0
355935 쿠페아 잎이 노래져 도와주세요 [2] 밍오윤(211.36) 09:34 56 0
355934 이 식물 이름이 뭔가요? [4] ㅇㅇ(39.113) 09:29 81 0
355933 이런거 쥴리 좋아보인다 [7] ㅇㅇ(117.111) 09:23 126 0
355932 이새낀 뭔데 ㅇㅇ(219.249) 09:20 83 0
355931 조록싸리 나무 아시는분? achatin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5 61 0
355930 능소화,.jpg [3] 을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35 0
355929 수채화 고무나무 새잎 나온지 열흘만에 또나와 [5] 모다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4 115 0
355928 씨앗 보관은 얼마나 할 수 있어? [2] ㅇㅇ(211.177) 09:06 68 0
355927 식물 ㅆ새끼들 왜이리 강함? [3] ㅇㅇ(219.249) 08:58 167 0
355926 빅카드 질문 몇개 있어요!! [5] 요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9 77 0
355925 이 벌레가 뭘까요? [1] 바오밥(121.165) 08:47 64 0
355924 식물 죽어가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2] ㅇㅇ(211.206) 08:47 95 0
355923 한 줄기 다른 색 꽃,.jpg [1] 을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5 107 0
355922 식물을 보면 마음이 정화돼요 [4] ㅇㅇ(61.231) 08:32 71 0
355921 아 온실가루이 애미시발련들아 ㅇㅇ(110.70) 08:22 71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