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의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가 오는 1월 30일 정식 출시 100일을 맞이해 공식 커뮤니티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오는 2월 4일부터 시작되는 '은하계 재해 시즌2'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생태계 확장을 선언했다.
시즌2는 카제나 세계관 속 '스파이츠 행성'의 노예투기장과 카오스에 오염된 '베른 행성'을 배경으로 새로운 서사가 전개된다. 또, 이와 연관된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타입의 몬스터와 보스, 새로운 시즌 파워를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시즌 파워 '투기장 장비'는 기존 장비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조건부 발동형 옵션'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부 장비는 효과 발동 시 '투기장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카드들을 통해 핸드의 파워를 순간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두 번째 시즌 파워 '재련'은 카오스 지역 내에서 투기장 전투를 승리했을 때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다. '재련'은 장비에 새로운 부여하는 기능으로 선택한 장비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3가지 옵션 중 하나를 부여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약 20여 가지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세 번째 시즌 파워 '신의 망치'는 재련된 장비에 사용해 카오스에 등장하는 모든 장비 효과 중 하나를 무작위로 부여받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운이 좋다면 전설 혹은 강력한 신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신의 망치'는 시즌 지역 중심부의 보스를 쓰러뜨릴 경우 획득할 수 있다.
카제나의 대표적인 파밍 콘텐츠 중 하나 '제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개편 역시 진행된다.
첫째 '명상' 기능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금되는 안전 구역의 신규 기능으로 일정 크레딧을 소모하며 이미 번뜩임 된 카드를 다시 번뜩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방문하는 안전 구역마다 시도할 수 있고, 시도 횟수에 따라 비용이 점차 증가하는 방식이다. 향후 안전 구역에서 '휴식'이나 '훈련' 외에 다른 전략적 선택이 추가되는 셈이다.
둘째 '전투원 선택 복제' 강화가 추가된다. 이후로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미확인 구역이나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하던 '3장 중 1장 선택 복제'를 특정 전투원을 지정해 진행할 수 있도록 강화된다.
이 외에도 기본 번뜩임 / 신 번뜩임 확률 증가, 희귀 미확인 구역 등장 확률 증가, 안전 구역 훈련 비용 무료화 등 다양한 효과들이 추가되어 카오스 로그라이크에서의 세팅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변화를 꾀할 예정이다.
또한, 시즌 중반기에는 카오스 전반에 영향을 주는 '환경 변수'가 업데이트된다. '환경 변수'는 매 시즌 갱신되는 스킬 트리 형태의 시스템으로 해당 시즌 기간에만 유효한 효과다.
이 같은 강화 요소는 시즌의 핵심 요소를 강화해 덱 빌딩을 돕거나 새로운 희귀 운명 해금, 재련 기회 추가, 히든 보스 조우 등 시즌의 재미를 더할 다양한 변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즌 콘텐츠 '시즌 보드'가 추가된다. '시즌 보드'를 통해 모든 시즌 기록과 목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위대한 위업을 달성하면 시즌 훈장을 수집할 수 있으며, 스티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스티커로 'ID 카드'를 꾸밀 수 있도록 개선된다. ID 카드 전용 배경이 추가되고, 전투원들의 특전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렇게 꾸민 ID 카드는 친구 목록이나 랭킹전에서 다른 유저들에게 자랑할 수 있다.
시즌 카오스 외에도 다양한 행성을 즐길 수 있도록 '코덱스 개선'과 '고유 옵션'이 추가된다.
먼저 지난 1월 14일 업데이트로 14티어 등장 확률을 개선해 시즌 카오스와의 형평성을 맞춘 바 있고, 다가오는 2월 4일 업데이트에서는 신화 등급 코덱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신화 등급 코덱스는 '카오스 오브'로 합성하거나 '코덱스 클리어' 시 발견할 수 있다.
신화 등급 코덱스는 페널티가 큰 대신 세이브 데이터 상한선이 15티어까지 증가한다. 또, 일정 확률로 '신의 개입'과 같은 고유 옵션이 부여된다.
여기서 '신의 개입'은 이번에 추가되는 고유 옵션의 일종이다. 신의 개입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신의 대리자가 아닌 신을 조우 (신의 운명과 강력한 시작 선택지 보상을 제공)
카오스 오브 획득량 대폭 증가
혼돈의 결정 획득량 대폭 증가
개입하는 신 별 특수 제약 추가
몬스터 모든 능력치 증가
세이브데이터 획득 불가
위와 같은 '신의 개입' 옵션이 붙는 경우 세이브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페널티가 있는 대신, '카오스 오브'와 '혼돈의 결정' 드랍량은 대폭 상향된다.
몬스터가 더욱 강력해져 난이도는 높아지지만, 조우한 신에게 받는 '신의 축복'을 활용해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로그라이크 본연의 순수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앞으로 추가될 고유 옵션들은 기존의 카오스를 마치 새로운 모드처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다채로운 효과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지난 시즌 세이브 데이터를 사용하는 '카오스 강습전' 콘텐츠를 통해 로그라이크 본연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시즌2에서 새롭게 선보일 신규 전투원에 맞춰 신규 '기억의 조각' 2종이 추가된다.
짐승과 염원: 정의/질서 속성의 소멸 공격 카드를 강화
영광의 군림: 소멸 스킬 카드를 생성하거나 사용할 시 아군의 피해량 증가
시즌2 첫 신규 캐릭터로 '나인'이 새롭게 공개됐다. '나인'은 '질서' 속성의 '뱅가드' 포지션의 캐릭터다. 아군의 실드를 효과적으로 획득하고, 적에게는 강력한 방어 기반 피해를 입힌다. '나인'은 특히, 현재 확률업 중인 '나르쟈'와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도 소개됐다.
한편, 개발자 노트 말미 1월 14일 약속한 콘텐츠가 지연되어 콘텐츠 부족을 겪고 있는 유저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면서, 이번 은하계 재해 시즌2는 시즌1의 아쉬웠던 점을 크게 개선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개발자노트에서 소개한 내용들 외에도 수집종의 게임 개선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도 언급했다. 또, 캐릭터 리워크를 포함한 밸런스 패치 관련 사항은 오는 1월 26일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