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스튜디오 '검귤단'이 자사가 개발 중인 추리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킬라(KILLA)'로 도쿄게임쇼 2025(TGS 2025)에 참가해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3, 버닝비버 2023 등 국내외 수많은 인디 게임행사에서 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인디 게임으로 기대를 모아온 검귤단은 일본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되는 TGS 2025의 인디 게임관에서 보다 완성도가 높아진 '킬라'로 큰 주목을 받았다.
TGS 2025에 출전한 검귤단의
KILLA TGS 2025 출전
타 인디 게임들과 차별화된 독특한 그래픽
'킬라'는 스승님을 죽인 범인, '라'를 찾아 추리하고 복수를 다짐하는 주인공 발할라의 여정을 그린 추리스토리 어드벤처 게임으로, 독창적인 그래픽 외에도 ‘공명’과 '꿈'이라는 독특한 추리 시스템을 통해 인물의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는 독창적인 추리 구조와 인형극 같은 연출이 특징이다.
이번 TGS 2025 전시는 반다이남코 스튜디오의 인디게임 레이블인 'GYAAR Studio'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검귤단은 일반 전시관 10-E17 부스에 '킬라'를 전시하며 관람객들과 소통하느라 눈코뜰 새 없는 모습이었다.
TGS 2025에서 살펴본
또 부스에서는 '킬라'의 신규 빌드 체험 외에도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선착순으로 '킬라' 특제 가방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해 행사가 진행된 4일 내내 '킬라' 부스는 발 디딜틈 없이 많은 인파가 몰렸다.
'킬라'를 개발한 검귤단의 최다연 기획팀장은 "이번에 저희 팀의 게임 킬라(KILLA)가 반다이남코 Gyaar Studio의 부스를 통해 도쿄게임쇼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 인디게임으로서 도쿄게임쇼에서 한번 더 소개될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라며 "다양한 언어권의 많은 분들이 저희 게임을 직접 체험하시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즐겁습니다. 이번 경험이 앞으로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큰 발판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킬라'의 TGS 2025 출전에 맞추어 GYAAR Studio를 통해 '킬라'의 특별 페이지가 공개되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작품 소개와 더불어 전시 관련 상세 정보가 제공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